https://quasarzone.com/bbs/qb_saleinfo/views/1964846?cpage=1&commid=1965115
AI연산용 끝판왕급 어제 옆동네 딜이 떴습니다.
댓글들이 주옥같습니다.
5090도 비교해보니 5090 LLM구축용
참 준수한 놈입니다.



https://quasarzone.com/bbs/qb_saleinfo/views/1964846?cpage=1&commid=1965115
AI연산용 끝판왕급 어제 옆동네 딜이 떴습니다.
댓글들이 주옥같습니다.
5090도 비교해보니 5090 LLM구축용
참 준수한 놈입니다.



그리고 이거 사는거보다 5090 3개 가 더 유리합니다
5090 3대보다는 프로6000 1대가 좋죠. 이제 5090도 700만원인 상황이라서 GPU 자체 가격도 비슷한데, 5090 3대면 CPU, 보드, 파워 바꿔야하는데 가격이 몇 배로 뛰고 전기요금도 만만치 않고
MOE가 아닌 Dense 모델이면 PCI 속도 때문에 성능 저하도 꽤 심할 겁니다. (<-- 이건 예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