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설마 유시민이 대통령 까진 않겟죠?? 42

10
2026-06-25 08:14:31 수정일 : 2026-06-25 13:03:28 125.♡.75.39
가딩

이재명은 까도 되지만

친문즉 정청래나 조국까면 메모드립치면서 빈댓글 다는 세력들

우리는 그들을 작세로 부릅니다

누구말을 빌리자면 자기들을 까면 민주당에 투입된 간첩작세들이라고도 하죠

대통령이 힘들때 가장먼저 까는세력들을 B라고 유시민이 강도높게 비판했으니

적어도 유시민은 대통령을 안까야 자기말의 진실성이 담보가 될텐데

과연 그럴까요?

그가 여지껏 입으로 말한 그 수많은 드립을 보면 예측가능하죠

지금 대통령이 가장위기인데

여기서 공격한다면 역시 유시민말은 거의 틀리다는걸 보여주는 방증입니다

가딩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42]
jj34
IP 211.♡.152.180
08:16 2026-06-25 08:16:21
·
유스튜
IP 221.♡.2.209
08:16 2026-06-25 08:16:37
·
???? 무슨말인지 모르겠네요
tuftsblue
IP 211.♡.152.85
08:18 2026-06-25 08:18:11
·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9196719CLIEN
hash
IP 59.♡.60.106
08:18 2026-06-25 08:18:47 / 수정일: 2026-06-25 08:28:04
·
검찰개혁이 좌초되게 생긴 상황에 충분히 나올 수 있는 우려를 대통령 배신 프레임으로 바람잡기 시동이로군요.

검찰개혁에 대한 소극적인 흐름이 전통 지지층의 기대를 좌절시키며 대통령 지지까지 꺾인 면이 분명 있어서, 검찰개혁을 적극 추진하면 외박중인 집토끼 되돌아오며 지지율 회복할 수 있어요.

그래서 무슨 내용으로 성토하느냐가 관건인 거죠. 검찰개혁 하는 길이 지지자 마음을 되돌려 정권을 지키는 길이라고 말한다면 그게 대통령 걱정이지 헐뜯기겠습니까.
오르테가
IP 118.♡.13.32
08:18 2026-06-25 08:18:56
·
문맥 자체가 하나도 이해가 안되요
lamattanza
IP 112.♡.235.4
08:19 2026-06-25 08:19:08
·
해질무렵
IP 122.♡.153.5
08:19 2026-06-25 08:19:42
·
은빛개발자
IP 211.♡.200.40
08:20 2026-06-25 08:20:49
·
@가딩님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9196719CLIEN
새끼발꼬락
IP 211.♡.65.133
08:21 2026-06-25 08:21:32
·
운드
IP 119.♡.101.87
08:23 2026-06-25 08:23:06
·
전 본문 내용 잘 이해되는데요?
유시민씨 나와서 대통령 까지 까진 않겠죠? 하는 걱정에 쓴 글이네요
대통령에게 먼저 등을 돌릴사람은 B라 하고 유시민씨는 A라 했는데
지금 욕을하면 지난번 이야기가 앞뒤가 맞지 않는다 이런 내용이네요
YKid
IP 121.♡.45.166
08:29 2026-06-25 08:29:00
·
@운드님 걱정 아닌 거 같은데요?
Parkoz
IP 106.♡.137.243
08:29 2026-06-25 08:29:47
·
@운드님
골매
IP 106.♡.202.138
08:25 2026-06-25 08:25:06
·
눈리도 없고 어그로는 끌고 싶고 뭐 그런건가요?
Mystory
IP 106.♡.6.121
08:25 2026-06-25 08:25:41
·
유시민은 이재명을 돌려깔겁니다. 지켜주는 척하면서
뿌리꽝
IP 175.♡.77.217
08:25 2026-06-25 08:25:45
·
가딩님 글을 아침부터 보니 매우 반갑네요 ^^
볼빨린사춘기
IP 116.♡.240.208
08:26 2026-06-25 08:26:37
·
등을 돌린다는게 비판을 한다는 이야기가 아니죠.
지금 송영길처럼 친노, 친문, 친명으로 진영을 옮겨가는 배신을 이야기 하죠.
볼빨린사춘기
IP 116.♡.240.208
08:28 2026-06-25 08:28:34
·
근데, 이분은 친문과 친낙을 구분하지 못하시는듯.
시벨롬
IP 117.♡.5.41
08:28 2026-06-25 08:28:05
·
까줬으면 하는거죠?
투온투펏
IP 118.♡.115.123
08:28 2026-06-25 08:28:14
·
배신자 프레임 뭐 이런 바람잡이 중이신가요? 혹여라도 쓴소리 조금이라도 하면 그걸로 몰아붙일 심산이신가 본데요. 적당히 하세요 ㅎ
할러
IP 116.♡.3.213
08:29 2026-06-25 08:29:57
·
lliIiIlI
IP 112.♡.155.129
08:30 2026-06-25 08:30:14
·
본인 뜻대로 안되었다고 설마 그러겠나요
편식하지않겠다
IP 118.♡.3.23
08:32 2026-06-25 08:32:33
·
아직 방송도 나온거 없는데 이런글을 올리시는 분을 저는 B 라고 부릅니다. 최소한의 피로도 감소를 위해 메모를 남기는데 대부분이 근거가 없어나 일방적인 조롱을 남기는 분들을 적고 있습니다. 대통령이 권력을 잃으면 가장 먼저 떠난다는 말을 유시민 작가가 했습니다. 이런걸 비틀어서 자기 입맛에 맞게 글 올리는것에 대해 의도적이라는 판단을 하게됩니다. 여기에 대해 민주 진영 지지층들이 진절머리가 나고 이상함을 감지하고 있습니다.
포메라
IP 1.♡.213.239
08:33 2026-06-25 08:33:54 / 수정일: 2026-06-25 08:34:21
·
왜 위기인지도 모르는거 같으신데 미리 프레임 잡지마세요.
달고가시죠
IP 118.♡.80.132
08:34 2026-06-25 08:34:10 / 수정일: 2026-06-25 08:34:23
·
한줄요약 안됩니까

기 네요
두둠치
IP 218.♡.144.174
08:37 2026-06-25 08:37:03 / 수정일: 2026-06-25 08:37:11
·
여기 사람들이 바보도 아니고 계속해서 돌려까기 시전해봤자 안먹혀요
석슬
IP 58.♡.37.138
08:39 2026-06-25 08:39:45
·
플로랄
IP 222.♡.75.112
08:41 2026-06-25 08:41:10
·
얼마나 이재명 대통령 비판을 했길래 벌써 이런얘기들이 나오나요. 노무현 대통령님 생각하면 그럼 안되는거 아닌가요.
메탈리카
IP 211.♡.226.186
08:42 2026-06-25 08:42:49
·
양지터널
IP 59.♡.146.161
08:44 2026-06-25 08:44:31
·
유시민 까기가 작세 아닙니까?
사람들을 바보로 보시는듯요
좋은하루얌
IP 58.♡.79.248
08:46 2026-06-25 08:46:17
·
맞습니다. 노무현재단에서 왜 튀었는지 냄새나지 않습니까? ㅋ
할러
IP 116.♡.3.213
08:51 2026-06-25 08:51:58
·
이분은 논리가 전혀 없는 게, ABC 맨날 욕하다가 자기 편할 때만 써먹습니다. 물론 그것도 잘 못 사용하는 것이지요.
보리
IP 124.♡.237.29
08:52 2026-06-25 08:52:55
·
가당치 않습니다.
호삼촌
IP 121.♡.105.95
08:57 2026-06-25 08:57:58
·
무한사랑
IP 147.♡.90.16
08:58 2026-06-25 08:58:07
·
메모는 과학.. 메모있는 분들끼리 티키타카 재밌네요.
모꼬이게
IP 172.♡.215.14
09:06 2026-06-25 09:06:57
·
돌려깐 정도가 아니라 대놓고 깠다고 하던데요
미노와듕익
IP 182.♡.230.145
09:31 2026-06-25 09:31:23 / 수정일: 2026-06-25 09:32:43
·
@모꼬이게님
배후에는 대통령이 있고 대통령이 자의식 과잉이라 했다는군요.
삭제 되었습니다.
미노와듕익
IP 182.♡.230.145
09:32 2026-06-25 09:32:20 / 수정일: 2026-06-25 09:39:28
·
문맥에 맞게 좀 고치셔야 할듯해요 님이 유저들을 작세로 부른걸로 오해 받으시겠어요
돌아온너구리
IP 211.♡.100.154
09:39 2026-06-25 09:39:47
·
https://archive.md/ikMrk
Mr.Style
IP 220.♡.116.103
09:48 2026-06-25 09:48:50 / 수정일: 2026-06-25 09:49:13
·
https://archive.md/ikMrk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9209976?c=true#151764305CLIEN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9207911CLIEN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9196719CLIEN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9209201CLIEN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9206870CLIEN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9197430CLIEN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9213667CLIEN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9214218CLIEN
beppoo
IP 173.♡.165.186
10:31 2026-06-25 10:31:50
·
역시 많은 사람들이 뭔소린지 이해못하는구나. 나만 그런 게 아니었네요..

아니 근데, 이재명 대통령은 욕 먹으면 안 되나요? 뭔가 좀 아닌 거 같다 싶을 때는 지적도 하고 아닌 거 같다라고 얘기 해줘야되는 거 아닌가요???
Steinbourg
IP 182.♡.41.108
12:21 2026-06-25 12:21:12
·
본인도 B인가보죠. B인지 아닌지는 두달 안에판명날듯하네요.
파리대제
IP 203.♡.237.212
14:01 2026-06-25 14:01:26
·
노무현 대통령에게 거의 모든 일에 반대를 했던게 유시민 작가죠.

스무살에 군사독재와도 목숨걸고 싸웠는데 뭐가 두려울까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