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 심각한 상황 같은데..
왜 자꾸 저리내려오는지 모르겠네요
"북한이 군사분계선(MDL)과 바짝 붙은 80~90m 구간까지 철조망을 설치하고, 지뢰 매립을 위한 불모화 작업도 MDL 약 5~10m 앞까지 진행한 것으로 파악됐다.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MDL 일대를 “난공불락의 요새로 만들라”고 지시한 가운데 북한군이 예상보다 빠른 속도로 남하하고 있는 것이다. 이는 북한 입장에서 MDL을 남쪽으로 밀어내는 효과를 누리는 동시에 비무장지대(DMZ)를 사실상 무장화하고 있는 것이라는 지적이 나온다."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7200934?po=0&sk=title&sv=groomekr&groupCd=&pt=0CLIEN
독재왕조를 꿈꾸는 김씨 일가가 독재를 버리고 개혁개방 할거라는 생각이 잘못된 판단이었다
생각합니다. 북한의 생각은 북미협상으로 김씨 왕조 개혁개방이 아닌 독재권력 강화시키고
트럼프가 북한 개발 비용 남한에 떠넘길게 분명하니 남한돈 쪽쪽 빨아 먹을 생각만하고
남한과 협력할 생각 자체가 없는 나라로 봐야 됩니다.
뭐 남쪽에 뭐라도 쏘면 정권교체에 김씨 박멸일텐데 왜저러나...
예전에 보도되었을때는
사람들이 남쪽으로 도망가는거 막으려고 하는 줄 알았는데
윤석열이 하는 짓을 예측했다는 생각입니다.
'남남으로 살자'의 진행단계아닌가 생각합니다.
남하 남쪽으로 밀고 내려왔다는 기사 제목은 기존에 있던 철조망과 지뢰등 제거한다고 오해하게 적어놨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