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티크프로24제품 액정먼지로 월요일날 무거운걸 직접들고 센터에맡기고왔는데 아무소식이 없길래 오늘 전화걸어보니 오늘에서야 부랴부랴 확인하고 연락준다고해서 기다렸는데 한참후에 전화와서 먼지안보인다고 하더군요
사진도 미리 보냈으니 한번확인해봐라했더니 확인해봐도 안보인다고하며 나중에 연락준다더니 좀아까 전화와서 아..화면을 키니까 먼지가 보이네요라는데 먼지확인하라고 보낸사진은 모두 화면을 키고 화면색깔별로 동그라미까지쳐서 보낸건데 화면을 아예 켜보지도 않고 안보인다라고 구라친거죠...
암튼 구매하자마자 액보부착했는데 그때도 먼지가 보이길래 액보상에 먼지가 유입된걸로 알고 3개월가량을 놔두다(일때문에 거의 쓰지도 못한 새제품이다보니)저반사 필름으로 교체할겸 매장가서 부착비내고 교체해왔는데 여전히 같은 위치에 먼지가 있더군요.
한마디로 내부lcd상에 먼지가 유입된 불량...
(필름비 6만원 보상은 당연히 안해줍니다)
제품불량인지 몰랐다고 위에 말한 사정을 얘기하니 그건 우리책임이아니다 소비자가 1~2주안에 발견못하고 그냥 쓴 소비자과실이다라며 원칙상으론 불량화소나 먼지같은걸론 교체가 안된다고 합니다.
단,제껀 먼지길이가 길고 특별히 팀장과 얘기해서 특별케이스로 해주는거라며 선심쓰듯 제품불량은 맞으니 lcd교체는 해주겠다 단 언제 lcd/터치일체패널이 들어올지 모른다 당분간 그냥써라 몇달이 걸릴지 일년이 걸릴지 모르는...짧게는 두세달 길게는 모...한마디로 한국와콤측도 언제올지모르는 노답인상황
그러면서 한다는 얘기가 부품교환은 언젠가 해주니 그냥 맘편하게 써라 어찌보면 잘된일아니냐??
일반중저가제품도 아니고 영상전문작업으로 나온 320만원주고 구입한 제품 불량인채로 그냥 쓰라는얘기죠 몇달이지나건...
아시다시피 이런 영상작업 그것도 4k작업하다보면 미세한 먼지같은거 상당히 신경쓰이는데 이건 보풀같은 먼지가 각도에 따라 입체적으로 보여서 상당히 짜증납니다
홀로그램같다고해야하나...
팀장바꿔달라고하니 미팅있다고 월요일이나 가능하다는 식으로 돌려버리는거 같던데 일단 내일 제품찾아오기로 했지만 상당히 빡치네요.
언제 몇달안까지 부품을 제대로 구해서 처리해준다는 확인서 써달라니 그건 자기들도 장담못한다 언제들어올지는 복불복이니 몇달간 참고써라란 얘기나 하며 원칙상 이런걸론 교체자체가 안된다 이미 구매후 2주가 훌쩍지났다란 소리나 하며 그나마 우리가 선심써서 언젠가 몇달후에 부품교체는 해주겠다란 소리를 하니...
솔직히 삼성/엘지 노트북액정이랑 모니터 교체받으면서 몇번이고 맘에안들면 군말없이 바로바로 확인후 빠른시간안에 교체받다 이런일 겪으니 상당히 빡칩니다
하다못해 악명높은 델도 고가비즈니스라인은 따로 관리하는 마당에 와콤얘들은 정말 보따리상그이상이하도 아닌...폰팔이수준
정말 국내대기업들이 맘먹고 와콤같은 기업좀 사버리던가 만들어줬으면 하네요 국내제품as받다 또 외산제품 as받으려니 정말 빡칩니다
요즘 hp부터 기타 중소업체들도 타블렛시장진출하는걸로 아는데(참고로 hp도 as개판입니다 절레절레) 대기업한두개 확실히 진출해서 와콤좀 확실히 조x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결론:한국와콤같은 보따리상은 되도록 피하자
직원은 무슨일을 하는지 궁금하네요
다이슨보세요 엘지가 뚫어버리니 바로 꼬리내리잖아요
그나마 얘들은 대체라도되는데 와콤은 정말 배짱장사라...경기도 어려워 요즘 얘들 장사잘안되는걸로 아는데 국내대기업이 확 사버리던가 삼성이 통수쳐서 와콤기술빼먹고 나가리시켰으면 좋겠어요
16인치나 20인치는 와콤말고도 저렴한 가격에 쓸만한것 많습니다.
회사에서는 ugee,집에서는 xp pen 제품 쓰는데 유리와 펜의 간격이나 오차도 적고 무건전지에 8192레벨이라 아주 쾌적합니다..
물론 그 이상의 하이앤드는 대체할게 없긴 합니다만 ㅎㅎ;;
버그있던거도 쉬쉬하는편이고
일본에서도 와콤 서비스는 개판이라고 유명합니다
그러니 주가도 안오르고 개판......
패드프로 13인치로 샀는데 잘한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ㅎㅎ
특히 모니터달린제품들은 개판입니다
삼성노트펜이나 갤탭갤북만족스럽게썼는데 이런거보면 와콤애들 자체가 하드웨어제조사로써 실격인듯...
모니터달린 애들은 평이 워낙 좋지는 않지만..ㅎ
문제는 얘들이 깜도 안되면서 복잡한 일체형이나 4k디플만 손댔다하면 발열에 소음에 액정멍에 한마디로 쓰레기제품을 만들어대서...유일하게 욕안쳐먹은게 27qhd로 알고있는데 4k쓴 모스16이나 신틱16은...일주일만 써보세요 왜 욕하는지 아실겁니다 더군다나 모스16은 i7 6세대 박아넣고 300넘게 쳐받아요 문제는 뭐만 좀 할라치면 팬돌아가며 발열시작...얘들은 그냥 단순간단한것만 만들어야되요 그냥 삼성이나 엘지가 얘들특허사버리고 제대로된 전문가제품을 만들어줬음좋겠습니다
그걸로는 제품 교환 못해준다네요.
그나마 다행히 버튼하나가 개봉시점부터 흠집이 있어서 그걸로 교환 받기는 했는데 어이는 없더라구요.
일단 서약서는 받아왔으니 당장 쓰긴하겠지만 기분 정말 더럽고 짜증납니다 교체파트가 언제올지모르면 새제품이라도 교환을 해주던가해야지 발매가 7월이면 벌써 3개월이나 지났다는건데 교체파트하나없이 장사한다는게 말이되나요? 말그대로 보따리상입니다 그나저나 검수하면서 뒷판에 실기스내놨네요 휴...빡쳐...
어처구니가 없네요. 내상 잘 치유하시길..ㅜㅜ
그래서 고객센터에 문의하니 그냥 그거 사래요....
펜은 팔고 부속은 안팔고...
와콤은 해외 구입까지 다 차단해놔서...
외국 현지카드가 없으면 살수도 없으니....
이런뭐 거지같은 경우가.....
짜증나요 정말....
/Vollago
희대의 역작 NX-1을 만들어놓고 흑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