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newsis.com/view/NISX20260626_0003685770
"""
다만 금융당국은 해외 상장 상품으로의 자금 유출을 줄이는 데에는 일정 부분 성과가 있었다는 입장이다.
금융당국에 따르면 국내 투자자들은 홍콩 증시에 상장된 삼성전자·SK하이닉스 단일종목 레버리지 상품 3종을 지난해 10월16일부터 지난달 26일까지 약 5000만 달러(770억원) 순매수했다. 국내 단일종목 레버리지 상품이 출시된 지난달 27일부터 이달 24일까지는 홍콩 상품을 약 1억4000만 달러(약 2157억원)어치 순매도했다.
이를 근거로 "국내 상장이 없었을 경우 해외상장 상품에 대한 직접 투자가 지속 확대됐을 가능성도 고려할 필요가 있다"고 평가했다.
"""
홍콩에 상장된 SK하이닉스 레버리지로 유출되는 자금을 방지하기 위해
국내증시에 단일종목 레버리지를 도입했는데요.
국내투자자가 홍콩증시에 상장된 레버리지 ETF를 8개월 동안 순매수한 금액이 770억원이었네요.
국내 단일종목 레버리지가 상장된 이후에 홍콩에서 2150억원을 순매도 했다네요.
대략 1380억원 정도의 자금이 국내로 유턴한 성과가 있었네요.
그런데 1달 동안 국내에 상장된 단일 종목 레버리지를 개인이 순매수한 금액은 10조원입니다.
해외에서 유턴한 자금의 72배 정도의 국내 투자금이 레버리지로 유입이 되었군요... ㄷㄷ
5/27 레버러지 etf 출시 이후 계속 오르는 중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