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개발한당 ·자전거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노젓는당 ·나스당 ·디아블로당 ·이륜차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AI그림당 ·육아당 ·3D메이킹 ·냐옹이당 ·AI당 ·요리한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개판이당 ·덕질한당 ·꼬들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e북본당 ·찰칵찍당 ·야구당 ·물고기당 ·키보드당 ·X세대당 ·ADHD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클다방 ·콘솔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임시소모임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민주당은 재건축 재개발 하면 안되나요.. 65

12
2026-06-27 01:21:40 수정일 : 2026-06-27 02:36:01 112.♡.207.204
맥오예스

저는 민주당이 장기 집권하는 전국 정당이 되는 걸 보고 싶습니다. 정확히는 저쪽에 정권 넘겨주기 싫습니다. 

그러기 위해선 필요하면 문화보존이든 재건축이든 재개발이든 해야 한다고 생각하고요.


그게 뭐든 제일 잘할 수 있는 사람에게 힘을 몰아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지금은 그게 이재명이라고 생각합니다. 

그게 이재명이 아니어도 좋으니 조국이든 정청래든 김민석이든 상관 없고 제발 능력 있는 사람이 하면 좋겠습니다.  

근데 그만한 성과와 능력을 보여준 사람은 안 보입니다. 그 성과를 보여줄 기회가 없었다고 생각하지도 않고요. 


그리고 유시민 작가님께서는 재개발 하려면 허락이 필요하다고 말씀하셨는데

이재명을 당대표+대통령으로 만든 것, 지방선거 전이든 후든 전국+당내 대통령 지지율,

나아가서는 이재명의 후광을 받는 김민석의 차기 당대표 지지율 이 모든게 

다른 집단도 아닌 민주당 당원들 다수가 재건축 재개발이든 뭐든 한 번 해보라고 허락해 준거라고 생각합니다. 

왜 이 허락은 부정하는 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재개발 재건축이 아니라 현상 유지라면 누가, 왜, 뭘 해야 하는지 명확하게 말해줬으면 합니다. 

그래야 그 사람도 재건축자와 비교해서 제대로 평가할 수 있잖아요.

맥오예스 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Moondrop S8
Etymotic Research ER4SR
Hifiman Ananda
ifi Audio xDSD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65]
cho사커보이
IP 106.♡.196.10
01:22 2026-06-27 01:22:18
·
증축 부탁드려요 재건축은 좀 동의하기 어렵습니다
메리고라운드
IP 220.♡.161.77
01:23 2026-06-27 01:23:21
·
대부분 비슷한 마음일거에요 여기만 좀 이상함
비행소년19
IP 58.♡.49.186
01:23 2026-06-27 01:23:59
·
@메리고라운드님 거기로 가세요
볼빨린사춘기
IP 116.♡.240.208
01:23 2026-06-27 01:23:36
·
아니 이렇게까지 할줄은 몰랐죠...
좋은 사람 가져다 쓸줄 알았는데...

리박이들까지 가져다 쓰니까...
내가 이당에 어울리지 않는 사람처럼 느끼잖아요.
전 이건 허락한적이 없습니다.
willers000
IP 14.♡.98.126
01:51 2026-06-27 01:51:18
·
@볼빨린사춘기님 님한테 대통령이 허락 받아야 하나요?
테로브
IP 118.♡.25.110
02:13 2026-06-27 02:13:46
·
@willers000님 문맥상 동의를 뜻하는거죠. 말꼬리 잡기같네요. 동의하지 못하는 방향에 대해서 아야기 할 수 있는거구요
love114
IP 211.♡.234.136
01:23 2026-06-27 01:23:38
·
근데 그만한 성과와 능력을 보여준 사람은 안 보입니다. 그 성과를 보여줄 기회가 없었다고 생각하지도 않고요. <---- 기존에 누구를 그렇게 성과와 능력을 보여준 사람이 있었는지 예시 부탁드립니다.

누굴 지지하셨나요?
삭제 되었습니다.
love114
IP 211.♡.234.136
01:24 2026-06-27 01:24:42 / 수정일: 2026-06-27 01:24:58
·
네 김민석 안사요

뭘 보여줬다는건지요 ㅎㅎㅎㅎ
야호_
IP 125.♡.37.2
01:26 2026-06-27 01:26:38
·
@맥오예스님 당대표 혹시나 되거든 감기약 단속은 잘하세요 중요할때 또 쨀수도 있으니까
볼빨린사춘기
IP 116.♡.240.208
01:27 2026-06-27 01:27:34
·
@맥오예스님
맥오예스
IP 112.♡.207.204
01:27 2026-06-27 01:27:38
·
@love114님 그건 보시는 시각에 따라 다 다를 것 같고요. 김민석 총리를 지지하는 건 본문에도 썼지만 이재명 때문입니다.
이재명보다 더 큰 성과를 보여준 현역 정치인을 알려주시면 찾아보고 지지할게요.
맥오예스
IP 112.♡.207.204
01:39 2026-06-27 01:39:37
·
@love114님 대댓을 실수로 지웠는데 원글에
이재명을 지지하고, 차기 당대표로는 김민석이라고 했습니다.
귀백정
IP 61.♡.219.44
01:24 2026-06-27 01:24:15
·
유시민은 그냥 알박기 세력이라 배째 돈내놔 시전 중인거죠
Solidus
IP 112.♡.247.231
01:27 2026-06-27 01:27:08
·
@귀백정님
볼빨린사춘기
IP 116.♡.240.208
01:27 2026-06-27 01:27:48
·
@귀백정님
호삼촌
IP 123.♡.250.121
01:59 2026-06-27 01:59:26
·
@귀백정님
테로브
IP 118.♡.25.110
02:14 2026-06-27 02:14:23
·
@귀백정님
진우원
IP 58.♡.240.233
01:24 2026-06-27 01:24:21
·
그러니까 재건축 할꺼면 동의받고 하라구요.
누구에게?? 지지자들에게요.
그리고 언제 지지자들이 문통 노통 무시하고... 오직 이재명만 하라고 대통령 뽑아줬습니까?
검찰개혁, 사법개혁 안하겠다.. 그렇게 까지는 개혁 안하겠다라고.. 이야기했으면
과연 민주당 지지자들이 지금처럼 지지했을까요??
맥오예스
IP 112.♡.207.204
01:25 2026-06-27 01:25:10
·
@진우원님 지금 이재명의 당내 지지율은 지지자들의 지지율이 아닌가요..?
진우원
IP 58.♡.240.233
01:30 2026-06-27 01:30:53
·
@맥오예스님 보통 대통령 지지율이 당 지지율 밑으로 내려가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뉴이재명이 그렇게 까는 문통도.. 민주당 지지율보다.. 다음 대선후보들 지지율 보다 높았습니다.
유시민도 김어준도... 우려를 표하는게... 대통령 지지율은 떨어지는데.. 오히려 민주당 지지율이 올라가는 현상이죠.
둘다 떨어지면 정책 문제니.. 해결 가능한데... 당지지율보다 높아야할 대통령 지지율이 떨어진다는건
대통령 지지자들에게 뭔가 큰일이 발생했다는것입니다.
그래서 유시민 작가가 등판한겁니다.
이걸 이대로 놔두면 큰일난다구요.
핑크쏠트
IP 125.♡.141.11
01:34 2026-06-27 01:34:19
·
@진우원님 근데 유시민 작가님이 등판해서 하시는일이 통합이 아니라 분열 가속화인데요.. 등판하셔서 해결이 되는거 맞아요ㅡ?
진우원
IP 58.♡.240.233
01:36 2026-06-27 01:36:12
·
@핑크쏠트님 용역들이 분열, 분쇄 되겠죠 ㅋㅋ 자신들이 들켰으니까요 ㅋㅋㅋ
핑크쏠트
IP 125.♡.141.11
01:40 2026-06-27 01:40:17
·
@진우원님 지금 이 사태를 용역이라고 손쉽게 결론 내는게 너무 무섭고 한심하네요.
진우원
IP 58.♡.240.233
01:42 2026-06-27 01:42:56
·
@핑크쏠트님명칭이라는게 참 중요하죠. 그동안 숨어있던 것들의 정체가 드러나니까요.
괜히 퇴마할때 이름을 알아내려는게 아니죠 ㅋ
얼마나 딱 적절해요. 기존 거주자들 때려부셔서 내쫓을려고하는 신규 거주자들과 폭력행사자들...
너무 긴걸 간단하게.. 용역으로 표현할수 있으니까요 ㅋㅋㅋㅋ
핑크쏠트
IP 125.♡.141.11
01:50 2026-06-27 01:50:14
·
@진우원님 그래요. 철들고부터 아니 어린시절부터 민주당 지지했고, 노무현대통령 욕하는게 유행이다 싶을때도 댓글에 노무현대통령 편들며 싸우기도 했던 저도 이리 간단히 용역 취급받는게 너무 훌륭한 분류법입니까?ㅋㅋㅋ 나랑 의견 다르면 다 용역이야! 아주 훌륭하네요
willers000
IP 14.♡.98.126
01:53 2026-06-27 01:53:40
·
@진우원님 다른 여론 전문가들의 평론과 다른 판단을 하고 있는 털보의 뇌피셜에 너무 심취하신듯
진우원
IP 58.♡.240.233
01:54 2026-06-27 01:54:26 / 수정일: 2026-06-27 01:56:17
·
@핑크쏠트님 뮨파들에게 물어보세요. 자신들만큼이나 문통지지한 민주당지지자들이 어디있냐라고 할껀데요. 그들에게도.. 당신은 훌륭한 민주당 지지자입니다 하실껀가요??
의견이 다르다?? 아닌데요. 틀렸는데요.
민주당 지지자가 민주당을 위해 고생한 사람들을 문조털래유라고 조롱하고...
문통 노통을 무시하는 이언주를 옹호하는게 의견이 다르다고 생각 안하는데요??
핑크쏠트
IP 125.♡.141.11
02:01 2026-06-27 02:01:20
·
@진우원님 그러니까요 그 이분법적 사고좀 버리라구요. 지금 빅 스피커라는 영향력 쎈 사람들이 던지는 말들이 진보진영 분열을 가속화하고 있는 상황이 안타깝다구요. 민주당을 위해 고생한 사람들이 다 생각이 같습니까? 틀려요? 님이 뭔대 진보진영의 절대적 정의를 결론내는대요?
진우원
IP 58.♡.240.233
02:06 2026-06-27 02:06:03
·
@핑크쏠트님 왜 정의 내리면 안되요?? 핑크쏠트님은 무슨 권한으로 저를 평가하시는데요??
제 생각을 이야기하는데.. 허가 받아야되요?? 논리적인지 따질수 있지 글쓰는 것까지 허가 받아야해요??
그래서 뮨파도 민주당 지지자라는거죠?
디오랑
IP 119.♡.237.206
01:24 2026-06-27 01:24:55
·
재건축을 할려면 당당하게 허가받고 진행해야죠.

용역투입해서 원주민 내쫓고 하면 안되는거죠.
행복한슈크림
IP 175.♡.191.50
01:24 2026-06-27 01:24:59 / 수정일: 2026-06-27 01:26:38
·
일단 골품제를 준수하란 겁니다.
Solidus
IP 112.♡.247.231
01:27 2026-06-27 01:27:51
·
@행복한슈크림님
테로브
IP 118.♡.25.110
02:16 2026-06-27 02:16:34
·
@행복한슈크림님
쌍쑤니
IP 121.♡.21.96
01:25 2026-06-27 01:25:01
·
그건 일당독재 하면서 주인 바뀔때마다 재건축 (숙청) 하는 그런 개념인가요?
찡찡2
IP 217.♡.125.159
01:25 2026-06-27 01:25:06
·
동의를 하고 하자.
철거용역을 제대로 부르자.

이게 중요한거 같아요.
야호_
IP 125.♡.37.2
01:25 2026-06-27 01:25:13
·
집주인이 누군가요?? 당원한테 허락 받으세요 그럼
동장 뽑았는데 용역깡패 데려오고 주민들 괴롭히면 좋다캅니까????
시아님
IP 180.♡.238.158
01:25 2026-06-27 01:25:13
·
증축이 아니면 차라리 창당을 하는게 나을거 같습니다.
인사 문제로 시끄럽지도 않을테고.
창당하면 당이 배출한 대통령도 없으니 맘껏 조롱도 가능하지 않겠습니까?
내각제절대안됨
IP 58.♡.214.177
01:25 2026-06-27 01:25:17
·
능력만 있다고 되나요? 인성이 좋아야죠
샤일록76
IP 218.♡.125.76
01:25 2026-06-27 01:25:23
·
재건측 증측 동의하죠 근데 내 집이 없네요
그러니까 반발하는 거라고 봅니다.
주인도 아닌것이 재건축한다고
볼빨린사춘기
IP 116.♡.240.208
01:38 2026-06-27 01:38:17
·
@샤일록76님
추천드립니다.
Lithium
IP 116.♡.60.161
01:51 2026-06-27 01:51:47
·
샤일록76님//
Queueue
IP 121.♡.179.75
01:26 2026-06-27 01:26:38
·
문대통령의 공과를 떠나서, 민주당의 대통령이었던 문재인 대통령을 비난하고 조롱하면서 민주당 재건축을 한다고요? 그거 누가 동의했는데요?
저는 동의한적 없습니다
청가꽃
IP 118.♡.30.176
01:28 2026-06-27 01:28:30
·
이자식밥주지마
IP 115.♡.210.98
01:29 2026-06-27 01:29:37
·
그냥 본인이 최고라는 착각에 빠지고 자신이 진보진영의 정신적리더라고 여기는거 같아요.
Solidus
IP 112.♡.247.231
01:32 2026-06-27 01:32:42
·
@이자식밥주지마님
올데포
IP 210.♡.46.99
01:33 2026-06-27 01:33:03
·
@이자식밥주지마님
시벨롬
IP 117.♡.5.41
01:55 2026-06-27 01:55:08
·
@이자식밥주지마님 이러면서 정권재창출를 외치는건 아이러니네요
그린델발트카쿱하브
IP 121.♡.170.193
01:30 2026-06-27 01:30:33
·
피검사해서 순혈 아리아인을 걸러내는 곳처럼 되었군요. 민주주의 국가 집권정당이 이렇게 되면 안되지요.
Solidus
IP 112.♡.247.231
01:32 2026-06-27 01:32:53
·
@그린델발트카쿱하브님
올데포
IP 210.♡.46.99
01:33 2026-06-27 01:33:15
·
@그린델발트카쿱하브님
세련토니
IP 218.♡.51.6
01:30 2026-06-27 01:30:42
·
용역 깡패를 데리고 왔으니 문제죠
기존 세입자들 다 나가...yo
asfwefweadsvxz
IP 175.♡.96.176
01:32 2026-06-27 01:32:43
·
증축이니 재건축이니 결국 이념싸움아닙니까? 전 유시민 작가가 말하는 민주당 정신이 뭔지 모르겠습니다. 그 옛날 김대중 선생님도 소가 왼쪽풀도 먹고 오른쪽 풀도 먹어야 한다고 했는데 아직도 철지난 이념론을 설파하시는지 모르겠습니다.
핑크쏠트
IP 125.♡.141.11
01:35 2026-06-27 01:35:39
·
@asfwefweadsvxz님 더군다나 유시민 작가님은 민주당이신적도 없지 않나요?
야호_
IP 125.♡.37.2
01:37 2026-06-27 01:37:37
·
@asfwefweadsvxz님 결론은 지금처럼 쓰레기 수거해오지마시라 이말이죠..
좌파우파 이념이 아니라
뿌리깊은희망
IP 220.♡.177.85
01:37 2026-06-27 01:37:17 / 수정일: 2026-06-27 01:54:53
·
비주류가 그렇습니다.
주류 였으면 능력도 안되는데 자기들까지 자리 주면서 쉬쉬해겠죠....
그리고
무슨 동의를 받나요?
그럼 문재인때는 동의해서 윤석렬 같은 사람을 임명했나요?
지금도 생각나요... 윤석렬 반대했다고 뉴스타파 구독 취소하면서 협박까지 했더거....
문재인때는 단 한번도 당원들의 동의를 받는 적이 없어요...
삭제 되었습니다.
네이버주주
IP 125.♡.229.158
01:42 2026-06-27 01:42:16
·
진짜 웃기네요 .. 과거파묘하면서 사람하나씩 다 찍어내면서 우리쪽아니라고..

지금 민주당 주류 의원들 및 진보스피커들 노무현 대통령한테 당시에 어떻게 했는지 기억 안나세요 ?

그랬던 사람들이 어느덧 노무현의 유산이더군요
그런거에는 한마디도 안하고 ..
Autay
IP 218.♡.51.33
01:44 2026-06-27 01:44:53
·
이미 하고 있는거 같은데 뭘 안되나요 이러시나요

재건축한다고 살던집 때려부시니까 지지율 떨어지는거 안보이세요?
야호_
IP 125.♡.37.2
01:47 2026-06-27 01:47:49
·
@Autay님 집 다박살나고 용역깡패 사무실로 변하는거죠 뭐
모꼬이게
IP 172.♡.213.95
01:55 2026-06-27 01:55:38
·
그냥 자기 친한 사람들 안썼다고 저러는거예요. 조국당하고 안합쳤다고 저러는거고요. 그냥 삐진거지요. 오늘 갤럽 보면 민주당 지지층 중에 대통령 잘한다는게 90프로가 넘습니다. 코어가 흔들린다는 판단도 맞지 않는거고요. 저렇게 대통령 공격하면서 대통령을 지지하는 민주당 지지층들만 더 각성시킨게 될겁니다. 앞으로 유시민이 말하는건 더 현실감 없고 실현 가능성도 없고요. 점점 말의 무게도 옅어질거예요. 그냥 이재명 정부를 공격하는 여럿 스피커 중에 한명이 된거죠.
삭제 되었습니다.
파랑과하늘
IP 125.♡.42.99
02:19 2026-06-27 02:19:03
·
검찰을 칼로 쓰려다가 집 기둥뿌리 다 잘라 먹게 생겼어요
_배아재_
IP 180.♡.5.189
02:22 2026-06-27 02:22:17 / 수정일: 2026-06-27 02:24:52
·
어떻게든 나라를 정상화하려는 대통령 놔두고 용역이니 재개발이니 헛소리하는 평론가가 과연 정상적인 사람인지 모르겠네요. 저걸 방송이랍시고 해대는 김어준도 대통령을 적으로 간주하는 것이라고 할 수 밖에요.
대통령은 정말 힘들게 앞으로 가려고 하는데 한때 최고의 민주진영 평론가였단 사람이 이렇게 논리도 없고 순혈주의에 빠져 발목잡을 줄은 상상도 못했습니다.
공정하다는착각
IP 211.♡.67.57
02:29 2026-06-27 02:29:13
·
좋은 자재로 재건축 안 하잖아요.
자재가 거의 재활용도 못 할 수준 아닌가요?
핫썬
IP 14.♡.130.94
02:42 2026-06-27 02:42:05
·
대체 증축은 뭐고 재건축는 뭐고 ㅋ 또 추상적인 관념 끄집어 들고와서 저짓거리하는거 이제 진절머리 나네요
baytion
IP 119.♡.25.111
02:51 2026-06-27 02:51:00
·
유작가님 까고싶어서 영상 찾아보신 정성, 조회수 하나 올려주신점 감사합니다 ^^
조례동붉은매
IP 211.♡.185.59
02:55 2026-06-27 02:55:47 / 수정일: 2026-06-27 02:56:16
·
여기에 댓글 쓰신 분들 그래도 나름 정치 고관여자분들 아니셔요.
촉법은 기가 막히게 누군지들 아시면서
증축, 재개발 단어 뜻만 알아도 아 어떤 느낌이고 어떻구나 싶잖아요.
아 난 모르겠어~ 더 자세히 알려줘~ 이러고 있어요들? 작당한 사람들 마냥 ㅎㅎ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