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대대적인 변화 필요…2030과 대화 못하면 떠내려간다"
"검찰개혁 의제,그것만 전체 문제로 바라보기보단 포괄적 접근 취해야"
김민석 국무총리는 26일 더불어민주당이 지도부 선거에서 당원 1인1표제를 적용하는 것에 관해 "우리가 지향하는 당원 주권과 1인 1표와 완전 경선은 최악의 경우로 간다면 그것은 제대로 된 역사적 뿌리가 있는 정당이 아니라 조합장 당이 돼 버릴 수 있다"라고 밝혔다.
김 총리는 이날 오후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김대중정치학교 '청년정치인을 위한 DJ 정치론 특강'에서 "당원 주권을 우리가 하고, 1인 1표도 하면 그것으로 끝인가, 그렇지 않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돈과 조직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딱 6개월간 1000원씩 내고 투표할 사람을 딱 300명만 모으면 어지간한 선거에 다 당선될 수 있는 구조가 될 수 있는 것"이라며 "현실 아닌가"라고 지적했다.
김 총리는 "실제로 이번 선거가 끝난 이후에 (이런 이야기를) 많이 들었다. 어떤 지역에선 지난 빛의 혁명 과정에서 단 한 번도 광화문에서 못 본 분이 갑자기 당원들을 많이 모아서 경선을 통과하는 경우가 있다는 것"이라며 "이게 맞는 건가. 저는 그렇다고 생각하지 않는다"라고 말했다.
후략
본문의 김민석 말을 빌리면 이재명정부의 밑그림은 알겠는데 1인1투표는 이제 시작 하는건데
너무 깎아 내리는듯 하네요.
처음 부결 난것도 이 이유 떄문이고요
1인 1표제가 잘 못 쓰이면 어떻게 되는지 국힘당 보면 잘 아시잖아요
신천지 인원수 따위로는 이제 못 들이대요
지금 말만 당원 민주주의고 당원들에게 정보를 안주고 그냥 거수기 노릇만 시킵니다.
합당 할꺼냐 말꺼냐?
보완수사에 대해서 제대로 된 토론도 안하고 그냥 페지한다고 하는게 말이 되나 싶습니다.
민주당은 지역 편중이나 연령 편중이 되어있으니 이 부분 좀 보안 해달라는거죠.
지금처럼 기존당원들로 하는 선거는 전혀 민심과 괴리도 없었고 너무 잘 반영됐습니다.
선거인단은 (국민 +일반당원) 입니다.. 권리당원이 아닙니다 권리당원은 타지역하고 비슷하게 나왔습니다
왜 자꾸 호도하세요
통일주체국민회의 부활 하나요?
당원들 집단지성이 당신보다 못할까?
갈라치기 선수시네요 ㅎㅎ
후보 중 한 분은 국힘쪽에서 지지율이 꽤 높은 분이 있던데
김 총리는 이날 정 전 대표가 표방하는 당원주권주의를 겨냥해 “당원주권시대라는 말을 제일 처음 만들어내고 사용한 사람이 저”라고도 말했다. 김 총리는 “저는 기본적으로 굉장히 강한 당원주권론자”라며 “원래부터 1인1표제를 생각하던 사람이고, 의원총회 생중계 얘기도 나오는데 저는 몇 년 전부터 그것을 주장했던 사람”이라고 밝혔다.
김 총리는 “1인1표제로 (당원주권이) 끝인가? 그렇지 않다”며 “돈과 조직을 갖고 있는 사람들이 딱 6개월간 1000원씩 내고 투표할 사람 딱 300명만 모으면 어지간한 선거에 다 당선될 수 있는 구조가 될 수 있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최악의 경우로 간다면 그것은 제대로 된 역사적 뿌리가 있는 정당이 아니라 조합 정당이 돼버릴 수 있다”며 “진정한 당원주권이 이뤄지려면 더 많은 정보, 더 많은 토론, 더 많은 권한, 더 많은 의무 네 가지를 지속적으로 보장할 수 있도록 당이 제도 개혁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https://naver.me/FoXn8cNo
님도 어제든지 수사를 받을 수 있어요, 하지만 수사를 받는건 부끄러운 일이 아닙니다
누군가가 확증이 있어서 고발을 했던 무고를 했던지간에 고소장이 접수되면 수사기관은 수사를 해야 하니까요
검사가 수사를 바탕으로 기소를 하고 1심 재판에서 의미있는 유죄 판결이 나와야 비로소 부끄러운 일이 되는거죠
아니 그러니까요 고발 들어갔다는게 유죄가 아니라는 말씀입니다
더 길게 설명 해야 되요?
김민석이 누구한테 들은걸 당대표가 뭘 어쩌나요?
그건 니 생각이고
총리 직함 가지고 할 말은 아닌 것 같은데요
선거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