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tGPT 다음 버전이 미국 정부 검열 이슈로 늦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게다가 검열 통과해도 미국 기업 일부만 먼저 공개하고 점차 늘려가는 방식일 거라는데
앞으로 고성능 모델의 해외 공개 자체를 막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요즘 중국 GLM 같은 거 보면 이렇게 고성능 모델 제한하는게
미국 경제나 안보에 더 좋지 않은 영향을 줄 것 같은데요.
ChatGPT 다음 버전이 미국 정부 검열 이슈로 늦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게다가 검열 통과해도 미국 기업 일부만 먼저 공개하고 점차 늘려가는 방식일 거라는데
앞으로 고성능 모델의 해외 공개 자체를 막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요즘 중국 GLM 같은 거 보면 이렇게 고성능 모델 제한하는게
미국 경제나 안보에 더 좋지 않은 영향을 줄 것 같은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