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리입니다.
이 글의 내용이 콜벳 C8의 정식 출시 확정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혹시나 하는 맘에 올려보는 글입니다. ^^
콜벳에 꽂혀있다보니, 평소 일하면서 쓰는 사이트를 이용하게 되었네요..
다들 아시다시피, 자동차라는게 인증 받을게 수두룩한 물건이다보니.. 보통은 출시 한참전에 관련 부품에 KC인증을 받게 마련이지요..
예전에 제가 올린 스마트키 도면 사진이 하나 있었는데요..
요 이미지 되겠습니다..
일단 제가 주목한 것은, 국내의 KC인증 역할을 하는 미국 FCC 인증 번호, FCC ID이었습니다. 모델명은 해상도가 너무 낮아서 볼 수가
없었고, 볼 수 있는거라고는 FCC ID뿐이라 이걸가지고 조회를 시작했습니다.
인증 번호를 조회해본 결과 독일의 Huf에서 만드는 스마트키임을 알게 되었고, 이 제조사 정보를 토대로 재검색해본 결과
짜잔~ Huf가 FCC에 인증받은 스마트키를 목록에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디테일을 누르면, 인증 테스트, 인증 번호 기입란, 테스트 환경, 제품 외관을 확인할 수 있는데...
제품 외관이 !!! 두두둥!!!! 8세대 콜벳 로고가 키에 박혀있습니다. :)
콜벳은 세대가 변경될때마다 미묘하게 로고가 달라지기 때문에, 8세대용 키임을 바로 알아볼 수 있었습니다. ㅋㅋㅋ
다시 제가 처음 접한 인증 도면의 PDF를 이 사이트에서 볼 수 있게 되었고, 이걸 확대해본 결과
HUFGM2699가 콜벳 8세대의 스마트키의 모델명인걸 확정하게 되었습니다.
자.. 이제 결론 나옵니다.
전파연구원 사이트에 들어가서.. 이걸 때려 넣으면!
짜짱!!!
이게 나오게 됩니다. :)
자...
아직 확정이라고는 할 수 없지만.. 큰 산? 작은산? 하나는 넘은 것 같습니다.
!!. 어디 퍼가지 마세용. 링크는 OK
아.. 콜벳 관련 기타 잡소식입니다. 물론, 북미 기준입니다. 해외 유튜버, GM 딜러를 통해 주워들은 정보입니다.
1. 가격은 8월 중순에 발표
2. 12월 2일부터 초도 생산 시작
3. 1월부터 인도 가능할 것으로 예상
4. 운전석에서 고개를 돌려 엔진을 볼 수 있는 그 유리창은 특수 방열 유리로 두께만 9mm라고 합니다.
5. Z51 패키지를 넣어도 MRC가 따라오진 않는다네요.
6. 주행 모드에 따라 브레이크 답력도 달라진다고 합니다.
7. 컵홀더는 다행히 2개 있으며, 7세대 콜벳은 250mm캔이 자빠질 정도로 얕은데.. 8세대는 더 깊어졌답니다.
8. 센터 콘솔에는 USB A, USB TYPE C 두개의 포트가 있슴다.
9. 프렁크에는 12V 시거잭이 있네요.
10. 최저 지상고는 13.5cm. 국내 법규가 12cm 이상이니, 적어도 차량고가 인증에 문제가 되진 않겠습니다.
MRC는 기본 내장이 아니었나요?
패키지를 추가해도 따라오지 않는다는게 아예 들어가지 않는다는 뜻인지 궁금하네요.
고로.. MRC도 옵션인걸로 보입니다. 스타팅을 6만불 밑으로 만들려고 그렇게 한건가 싶네요..
감사합니다
덕분에 바로 이해 되었습니다.
ㅎ
제가 줄한번 서보겠습니다!
같은차니 당연한데 달랐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네요.
정말 차를 사랑하시는군용
프렁크, 트렁크, 버튼시동만 있는게 아니라 탑오픈 버튼까지 있군요 +ㅅ+
말씀하신 C7->C8 로고만 아니라 이미 버튼에서도 C8이라는걸 알수 있네요 훔.. 좋네요
윗분들 말씀처럼 공용으로 들어오는거라면 실망이겠지만
로고박힌 키 사진도 확인하셨다니 조금은 기대가 되네요
키 이미지 딸린 FCC ID 조회 페이지입니다. :)
https://apps.fcc.gov/oetcf/eas/reports/ViewExhibitReport.cfm?mode=Exhibits&RequestTimeout=500&calledFromFrame=N&application_id=QyuEgq3HhdmqeTGaMzIzNA%3D%3D&fcc_id=YGOG20TB1
오늘도 저의 행복회로는 팽팽 돌아가고 있네요 ^^
함께 가시죠 :)
여튼 나오면 좋겠네요.. ^^
정식 아니면 +2000~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