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개발한당 ·자전거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디아블로당 ·나스당 ·골프당 ·이륜차당 ·AI그림당 ·노젓는당 ·가상화폐당 ·여행을떠난당 ·AI당 ·육아당 ·냐옹이당 ·3D메이킹 ·요리한당 ·걸그룹당 ·개판이당 ·스팀한당 ·바다건너당 ·덕질한당 ·e북본당 ·꼬들한당 ·리눅서당 ·찰칵찍당 ·빨콩이당 ·야구당 ·물고기당 ·X세대당 ·ADHD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클다방 ·콘솔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키보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임시소모임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유시민의 60대+ 론 28

2026-06-28 11:47:26 수정일 : 2026-06-28 11:49:18 183.♡.107.189
JarvisT

좀 웃긴게요 

유시민의 60대론은 제가 보기에도

무리수 였고 저말을 도대체 왜 한거지 싶습니다만 


유시민도 그 말을 할때는 

뭘해도 안바뀌고 빨갱이 타령이나 하는 

당시 반공사상에 찌든 6070

지금 아마 75+ 분들에

대한 분노가 있었겠죠 

뭐 고 학력자의 선민 의식도 있었을 거고요 


근데 더 웃긴건 뭐냐하면요 

그 유시민의 60대 론으로 

유시민을 공격하는 사람들이에요

유시민도 60대가 넘었으니 뇌가 썪어서 어쩌고저쩌고 ㅋ


근데요 그거 만큼 멍청한 짓이 없는게요 

사람은 누구나 나이를 먹거든요 


자 60대론 옳다고 생각하면 

뭐 본인도 나중에 나이들어서 감당하면 되고

일단 62세인 대통령도 뇌가 썪었겠구나 하면 되는거고요 


저 60대론이 틀리다고 생각하면 저걸 끌고와서 

뭔가 멍청해 보이는 배설을 하지 말아야 하는게 

본인이 무지성인걸 안 들키는 것일 건데요 


뭐 조롱 한번 해보겠다고 미러링이 어쩌고 파묘가 어쩌고 

옳든 틀리던 배설한번 해보겠다고 한다면

뭐 그저 그런 수준인 거고요 



JarvisT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8]
항상웃기
IP 211.♡.82.103
11:49 2026-06-28 11:49:03
·
진짜 하고싶은 말은 근데요 뒤에 쓴다고 하죠
개미상어곰탕
IP 211.♡.174.75
11:50 2026-06-28 11:50:12
·
무슨 말인지 모르겠네요
저걸로 유시민을 욕하는 사람은 60대론이 옳다 그르다를 말하는게 아니라
본인이 했던 말에 모순된 행보를 보이는 유시민을 조롱하는거죠
JarvisT
IP 183.♡.107.189
11:52 2026-06-28 11:52:03 / 수정일: 2026-06-28 11:53:27
·
@개미상어곰탕 님
진짜 이해를 못하셨군요
제가 완곡하게 막 돌려 글을 써서 그런가봐요

유시민이 유시민 말대로 60이 넘어 뇌가 썩었다는 조롱은 결국 본인에게도 해당 될 조롱이라고 말하는건데요 ㅎ

그런 조롱이 얼마나 무지성인지 말하고 싶은거에요
개미상어곰탕
IP 211.♡.174.75
11:53 2026-06-28 11:53:33 / 수정일: 2026-06-28 11:55:25
·
@JarvisT님
아닌데요? 정확히는 유시민은 60대가 넘어가면 책임있는 자리에 가면 안된다고 했었죠
그리고 60대가 넘어서 노무현 재단 이사장을 맡은거구요
모든 사람들이 60대가 넘어서 그런 자리를 맡을 일이 없습니다
비단 유시민이 아니어도 공인 혹은 유명인들은 본인이 했던 말과 다른 행보를 보이면 사람들이 그걸로 욕합니다
JarvisT
IP 183.♡.107.189
11:55 2026-06-28 11:55:49
·
@개미상어곰탕 님

그럼 유시민 말에 동의하세요?
60이 넘으면 책임있는 자리에 안 가야 한다?
JarvisT
IP 183.♡.107.189
11:57 2026-06-28 11:57:46 / 수정일: 2026-06-28 12:00:34
·
@개미상어곰탕 님
진짜 이해를 못하시는데 ㅋ

유시민의 저 말로 유시민이건 누구던 타인을 조롱하려면 나중에 60이 될 본인도 조롱하는 거라는 말을 하는건데요?

60대론은 틀렸다고 생각하면서
저런 멍청한 조롱은 하지 말란 말입니다 ^^

옳다고 생각하면 본인도 곧 그리 될거고요
개미상어곰탕
IP 211.♡.174.75
11:59 2026-06-28 11:59:37
·
@JarvisT님
답답하네요 진짜
60대에 뇌세포가 죽어서 중요한 일을 맡으면 안된다더니 중요한 일 하네?가 60대를 조롱하는걸까요 자신의 말을 못지키는 유시민을 조롱하는걸까요? 저는 여기까지만 하겠습니다 그 말의 옳고 그름이 중요한게 아니라구요
JarvisT
IP 183.♡.107.189
12:01 2026-06-28 12:01:30 / 수정일: 2026-06-28 12:03:24
·
@개미상어곰탕 님

아니 그러니까요 그 60대론이 옳다고 생각하시냐는데 왜 자꾸 다른 말을 하세요?

옳아요? 틀려요? 이거 먼저 확인해야 대화가 되겠네요

그럼 가치 판단이 아니라 과학적 판단을 해보죠?
맞습니까? 틀립니까?
아이팻좋아
IP 39.♡.151.95
12:12 2026-06-28 12:12:42 / 수정일: 2026-06-28 12:18:41
·
@JarvisT님
댓글 읽으면서 느끼는건데 상대방의 이해보다
본인도 댓글을 꼼꼼히 읽었는지 보시는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습니다.

“본인이 뱉은 틀린 말(오류)에 본인이 걸려 넘어진 상황”을 조롱하는 것이지, 그 오류를 신봉해서 가져다 쓰는 게 아니라는 뜻 아닌가요?
원인 제공을 누가 했는지, 사람들이 왜 비판하는지 맥락을 좀 파악하셨으면 좋겠네요.
아이팻좋아
IP 39.♡.151.95
12:27 2026-06-28 12:27:50
·
@JarvisT님
쉽게 설명해 드릴게요. 딱 님이 이러고 계시는 상황입니다.
어떤 사람이 평소에 “1+1=3이야!” 라고 우기다가, 막상 수학 시험 때는 슬그머니 1+1=2 라고 답을 적었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그 사람의 언행불일치를 보고 “너 평소엔 1+1=3이라더니 왜 딴소리하냐?” 라고 비난하니까, 그 사람이 적반하장으로 이렇게 받아치는 꼴이에요.
“어? 그럼 너 지금 1+1=3이 옳다고 생각하는 거야? 맞다고 생각하니까 그걸로 날 비난하는 거지?”

본인이 뱉은 모순을 조롱당하는 건데, 끝까지 제3자한테 “1+1=3이 맞냐 틀리냐”만 묻고 계시니 답답할 수 밖에요
JarvisT
IP 183.♡.107.189
12:31 2026-06-28 12:31:31
·
@아이팻좋아님
그러니까 그 맥락이 뭔가요?

미러링 파묘 해서 과거에 잘못한 발언
한 줄 워딩으로 조롱 하는거가
맥락이에요? ㅎ

맥락 없는 조롱까지 맥락 파악 해야하나요?

제 글의 맥락부터 좀 파악해 보심이요
namnamy
IP 220.♡.183.57
12:58 2026-06-28 12:58:40 / 수정일: 2026-06-28 12:58:47
·
@개미상어곰탕 님 ❤️+조롱=용역
아이팻좋아
IP 106.♡.75.45
13:55 2026-06-28 13:55:17
·
@JarvisT님
파악할만한 글 내용이 머가 있습니까..
제가 예를 쉽게 1+1로 말씀드려도 끝까지 아무도 뭐라 안 하는 본인 이야기만 하시는데요
메인
IP 1.♡.198.117
11:50 2026-06-28 11:50:26
·
뭐 자업자득이죠.
본인이 그런 실언을 했으니 부메랑이 되어 돌아오는 겁니다.
namnamy
IP 220.♡.183.57
12:59 2026-06-28 12:59:23
·
@메인님 ❤️ +조롱=용역
BlueX
IP 180.♡.224.98
11:51 2026-06-28 11:51:17
·
그 시절 왜 그런 말 했는지 맥락은 안보고 지금
상황에서 저 말만 따다 비난하는거야 뭐 뻔하죠.
생동
IP 172.♡.52.233
12:02 2026-06-28 12:02:22
·
@BlueX님 현재 폭풍의 한가운데 위치한건 사실이죠. 과거 발언을 끌고 올라올 만큼 말입니다.
모빌리안
IP 118.♡.12.145
11:51 2026-06-28 11:51:58
·
60대, ABC분류 같은 프레이밍이 사람 설득시키기에는 좋은 방법이긴 하나 공격받기에도 좋죠
하크선장
IP 118.♡.141.87
12:01 2026-06-28 12:01:32
·
용역들 열심히 하십니다
구루루루
IP 118.♡.6.24
12:04 2026-06-28 12:04:50
·
@하크선장님 그럼님은 정직원이신가봐요?
namnamy
IP 220.♡.183.57
13:00 2026-06-28 13:00:36
·
@구루루루님 맥락을 모르시나요? 용역을 정직원에 비유하시는건 맥락을 모르는 용역이신겁니다.
Mr.Style
IP 220.♡.116.103
12:03 2026-06-28 12:03:17
·
쌍쑤니
IP 121.♡.21.96
12:05 2026-06-28 12:05:29
·
사람이 한 말의 문맥은 삭제하고 꼬투리로 공격하는 저열한 방식이지요. 비판하는 사람들 보면 한심하더군요. 그 썩은 뇌에서 나오는 말 한마디도 제대로 반박못해서.. 30~40 대에도 뇌는 썩을 수 있다는 사례를 보여주나 싶기도 하고.. 유시민 발언은 당시 소위 원로들의 작태에 실망해서 했던 말이겠지만 여튼 '나이가 들어서 책임있는 자리 (고위공직) 는 맡지 않겠다' 는 뜻으로 한 말이지요. 지금 공직을 맡지 않는 이유도 개인 성향도 있겠지만, 저 말에 대한 책임은 최소한 져야 한다는 생각도 있을껍니다. 비평이 권력인가요? 헛소리면 그냥 도태됩니다. 유시민 나이 가지고 딴지거는 사람은 '아 저인간은 기분은 나쁜데 할말이 없는 모양이구나' 하시면 됩니다.
필독요
IP 223.♡.54.13
12:26 2026-06-28 12:26:48
·
@쌍쑤니님
쌍쑤니
IP 121.♡.21.96
12:28 2026-06-28 12:28:53
·
@필독요님 오 저도 드디어 빈댓글! 영광입니다.
강원
IP 112.♡.75.212
12:08 2026-06-28 12:08:35
·
우정인건가
IP 121.♡.170.103
12:14 2026-06-28 12:14:14
·
맥락을 이해못하면 단어에 집착하지요
군자
IP 119.♡.103.126
12:28 2026-06-28 12:28:22
·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