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시민 - 나는 이재명을 5년간 지지했다. ?????
김어준 - 코어 지지층이 흔들리고 있다. ?????
정청래 - 이재명 정부를 누가 흔듭니까? ?????
최민희 - 제가 왜 친청이에요? 저는 친명입니다. ?????
홍사훈 - 20대 청년에게 "어디가서 말조심하고 다녀라"
장인수 - 펙트 체크는 안했는데 (전직 MBC기자) ?????
조국 - 정권 재창출 하겠다. (지선 보궐 낙선 3위) ?????
김현 - 조국이 1위이니 단일화 할것(민주당 의원) ?????
번외
대통령 공약 - 검찰 개혁 (수사와 기소의 완전 분리)
2025년 6월 3일 볼펜 한 자루도 없이 업무 시작.
인수인계를 받아도 업무시작에 60일이 소요되는데
즉시 청와대 구성에 들어가서 10월부터 검찰 개혁 준비.
1차 초안 2026년 1월 중순 정부가 제출.
(이때, 대통령 공약은 이미 완료 되었음)
추가로 2번의 수정안을 거쳐 3월에 최종 합의.
(이때부터, 추미애, 김용민, 박은정, 털천지, 유시민, 조불쇼의 공격)
정부 안이 국회(정확히는 민주당, 조혁당 강성들)와
마찰이 된 부분은 중수청의 수사범위 (9개 -> 6개로)축소와
지휘 등의 구문 삭제, 심지어 부호 까지도 기분 나빠죄로 삭제.
정부(실제는 이재명 대통령이 모두 양보)가 다 받아주고
합의 한 후, 2차 개혁안은 5월에 끝내기로 하고 우상호가 전달 함.
민주당 : 6.3 지선 준비로 5월엔 안된다.
정부 : OK!
- 이잼 5월 발언 - "검찰 개혁안은 국회 의견을 따르겠다."
"다만, 충분한 숙의를 하시길 바라고 결과에 책임 지길 바란다."
6.3 지선 후
정청래 : (사전 통보도 없이) 검찰 보완수사권 완전 폐지!!!
정부 : ??????
김민석 : 알았다. 당의 뜻을 따르겠다.
정청래 : ???????????
정청래 : 2차 개혁안 초안이라도 달라!
김민석 : 정부안은 보완 수사권이 포함되어 있어 불필요 하니
국회 의견에 따라 가겠다.
정청래 : 반야심경("반명"심경)
유시민, 김어준, 정청래 : 1년 동안 정부는 뭘 했나!!!!!!!! 18
이게 개그지... ㅎㅎㅎ
1년 동안 뭘 했냐니...
친문들도 이잼 일하는거 보고는
나는 죽어도 저렇게 일 못한다고 고개를 흔들던데
그렇게 사람을, 아니 이 나라 대통령을, 정부를 폄하하고
모독하면 기분이 좋은가?
제가 항상 하는 말 이지만,
제 글에 빈댓이나 내용과 상관 없는 비아냥은
딴지 충성 고객이나 털천지 신도라고 위로 하겠습니다.^^
대안이 없는 보완수사권 완전 폐지는 악법이기에
일반 국민들이 피해 볼 것을 우려해서
최대한 숙의하고 대안을 마련하라는게
짜여진 극본인가요? 어질어질하네 ㅋㅋㅋㅋ
나보고 친청이냐 친명이냐 물으면 친명이라고 윽박지르던게 선합니다.
난 갈라치고 싶으니 여기저기 흐름대로 글 붙히고. 얘들 나빠. 그러니까 니들도 얘들 나빠해주면 좋겠어. < 이게 님글인데요?
본인 글이 맞다고 설파하고 싶은가요? 객관화가 전혀 안되시나요? 이런 글을 쓰는 분과 굳이요?
그래서 망언이라는건데 ㅋㅋㅋ
김민석, 송영길 망언이 있으면
님이 찾아서 글 올리시면 됩니다.
왜 그런것까지 제게 문의 하나요?
눈 막고 귀 닫은 사람이
일반인 걱정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님도 좋은 밤 되세요^^
김민석, 송영길 망언은 안적었다고
글 쓰셔놓고 수정 하셨네 하~
본인 의견에 그리 자신이 없어서야...
정치 유튭 안보신다는 분이
다짜고짜 용역님 하이요? ㅋㅋㅋ 어질 어질 하다.
운동권들 사회지도층으로 편입되서 국회의원, 장차관,시장 지사등 많이 해드셨잖아요.
일반인들은 꿈도 못꾸는 자리에 계시면서 이젠 서민들을 위해 민생과 경제분야를 위해 일하고 계시는 대통령님을 방해는 하지말아주세요
대화 가능성은 전무하며, 비아냥만 대고,
디스커션이 아니라 어떻게든 이겨볼려고만 하고
이런게 친털, 반명 지지자들인가?
어제부로 용역으로 임명된 저는 이만 슬리핑하러 갑니다.
유시민작가는 정말 좋아했지만(지금도 싫어하지는 않습니다.)
미래를 내다보고 용어를 사용했으면 하는 생각은 여전히 있습니다.
ABC로 인해 B라는 멸칭이 생겼고, 이제는 용역이라는 멸칭이 생겼네요.
(저도 싫어하지만) 누군가는 문조털래유 이런 단어를 쓰는데, 그것을 지적하셨을 것이라면, B머시기로 부르는것과 김민새 등도 부르지 말라고 지적하셨어야 합니다.
당연히 용역이라는 단어도 본인이 비유상 쓰긴 했지만, 표면적으로라도 이런것을 쓰지 말라고 말했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니 더욱 진영싸움이 격화되는 것 같아서 아쉬움이 큽니다. 그가 바라지는 않았을 것이라고 생각하나, 결과가 그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