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조아파트, 모듈러아파트
뭐든 착공에서 준공까지 최대한 빠르게 입주(공급)를 시킬 수 있는 대책이 필요하고
이 주택을 활용해서 재건축, 재개발 이주민들을 수용해야합니다.
그리고 용도가 다 끝나면 그 건물들 다시 허물고 다시 올려야죠.
뭐든 화이팅입니다. 제발요.
이런 아파트 건축에 대해서 따르는 각종 법적 제도적 보조장치들(보험, 건축 인센티브 등)이 필요합니다.
국회의원듪 제발 권력투쟁, 당파싸움 같은거 하지말고 일 좀 했음 좋겠어요.
목조아파트, 모듈러아파트
뭐든 착공에서 준공까지 최대한 빠르게 입주(공급)를 시킬 수 있는 대책이 필요하고
이 주택을 활용해서 재건축, 재개발 이주민들을 수용해야합니다.
그리고 용도가 다 끝나면 그 건물들 다시 허물고 다시 올려야죠.
뭐든 화이팅입니다. 제발요.
이런 아파트 건축에 대해서 따르는 각종 법적 제도적 보조장치들(보험, 건축 인센티브 등)이 필요합니다.
국회의원듪 제발 권력투쟁, 당파싸움 같은거 하지말고 일 좀 했음 좋겠어요.
건축사 홍보같은 뉴스더라고요
지금 공급이 늦어지는건 보상문제입니다. 예전처럼 돈주고 내쫓는게 안돼서 그런겁니다. 보상받고도 버티면 답이 없어요.
그리고 목조로 했을때 공기가 단축된다는 얘기는 어디 있는걸까요? 철콘 구조로 상부층 골조 올리는데 그렇게 많은 시간이 소요되지 않습니다.
굳이 임시로 수용할 주택을 만들 이유가 있는지 모르겠네요. 자원 낭비인데다가 나중에 철거기간이 훨씬 더 걸릴겁니다.
지켜봐야 겠네요
난연시험 같은건 할테니깐요
모듈러아파트든 목조아파트든...
정부차원에서 추진하는 주택의 신속한 공급방안과는 큰 상관 없을거 같습니다.
우리나라에서 공급 단축을 위해 필요한 건 시공을 빨리 하는게 아니라,
정치권, 지자체의 교통정리나 토지매입과 수많은 인허가나 조합 내부적 협의나 PF 조달 등... 이 빨리 되야 하는거라서요.
시간 왕창 까먹는건 이 과정들이지, 시공이 아니죠.
툭 까놓고.. 시공은 시간 조금 더 걸린다 하더라도 튼튼하게 잘 짓는게 최고입니다.
그리고, 모듈러나 PC, 목조 아파트 한다고 하면... 조합 반대 때문에 협의 늦어지는게 공기 단축보다 훨씬 더 길거 같습니다.ㅠ
모듈러든 PC든 목조든... 기존 철근콘트리트 공법 대비 단점이 너무나도 뻔하고,
공기단축 한다고 해 봐야... 실상 몇달 차이 정도일테니까요. 그렇다고 싼 것도, 더 좋은 것도 아니고요.
우리나라에서 그나마 모듈러 주택 사업이 성공적으로 안착된 분야가 군부대 숙소라는 상황이야말로... 현재 모듈러 등 신속 공법들의 한계를 여실히 보여주는거 아닌가 싶기도 하고요. ㅠㅠ
수익성과 규제 문제죠..
이미 아파트라는게.. 공기 최적화의 상징입니다...
그냥 찍어내듯이 엄청 빠른 속도로 만들어내고있죠..(그거라고 만들어진 건축물 형태이고, 그 강점을 진짜 최대로 사용하는 한국이고..)
오히려 새로운 관리 체계가 필요한.. 품질 관리가 들어가야할 자재가 들어가면..
공기가 확 늘면 늘었지.. 이미 최대로 뽑고있는 공기에 도움이 되진 않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