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이재명은 초기에는 현상이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세력화 되고 있죠...
그런데 이 뉴이재명의 정의를 제대로 하지 못하는것 같은데....
이재명에 대해 긴가민가 했던 사람들, 멀리서 지켜보며 부정적이었던 사람들이 이재명에 대해 알게 되면서 이재명을 좋아하게된 현상을 일컫는 단어입니다.
그런 뉴이재명에 대해 흔히 말하는 집토끼, 전통민주당 지지자, 코어지지층이 부정적 시각으로 바라보면서 점차 세력화 되는 양상을 보이는데 이 뉴이재명이라는 현상을 세력화로 만들고 있는 주체 또한 집토끼, 코어지지층들입니다.
이재명이 좋아서 들어오는 이 그룹을 왜 받아들이지 못하지.하면서 뉴이재명의 현상을 지지하는 민주당의 코어지지층..
여기서 안좋게 바라보는 코어지지층과 좋게 바라보는 코어지지층이 격돌하는 상황입니다.
뉴이재명은 "이재명을 다시 보게된 그룹 + 민주당 코어지지층" 입니다.
즉 뉴이재명은 집토끼(우리가 코어이자 전통지지자다라고 주장하는)라 하는 부류들이 뉴이재명을 공격을 하니 그에 대한 반격으로 민주당에 있는 일부 코어지지층들이 그들과 생각을 달리하면서 이 뉴이재명그룹에 뛰어든 세력입니다.
따라서 실제적으로는 남아 있기를 원하는 코어지지층과 변화를 바라는 코어지지층간에 갈등입니다.
님 글에 공감합니다
사실 뉴이재명들 클리앙 들어오지도 않죠
여기처럼 늙어가는 커뮤니티가 어딨나요?
아마 여기 기본 연령대가 50대 아닐까요
40대도 잘 없을듯 합니다
뉴이재명 현상은 보수쪽에서 이재명을 지지하는 사람들이고,
정쟁의 대상으로서 뉴이재명은 민주당내 오랜 지지자 들입니다. (비문재인파 에 가깝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