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브릭 님 반도체 공장 짓는데만 몇만명 고용되고 직원들만해도 몇만명씩 고용되죠 기간도 오래걸리고
물론 수십만명씩은 아니더라도 호남에게는 크죠 그리고 주변에 엄청난 협력업체들도 생기고요 실질적으로 십수만명 고용효과는 있을꺼에요
제미나이
IP 118.♡.185.247
19:59
2026-06-27 19:59:00
·
이거 나중에 제2 대장동 사태로 갈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저는 그 진정성과 효과에 대해 지지합니다만....
mizzzz
IP 118.♡.10.134
20:03
2026-06-27 20:03:39
·
부산에 해수부 HMM가 이전을 했고 앞으로도 해양수산분야 공공기관 등이 이전 할 예정이죠 지역균형 발전을 위한 이전인데 사실상 부산이전 당시엔 이렇게까지 시끄럽게 반대가 없었는데 호남은 무슨 가면 망할 것 처럼 가야하는 이유가 없는 것 처럼 구는게 웃기죠 온 나라가 호남은 이대로 망하길 바라는 것 처럼요
@mizzzz님 해수부가 대구나 강원도로 간다고 하면 우려했을겁니다. 호남으로 가는게 산업적으로 중복투자가 아닐지. 집접화라는 트랜드를 거스르는데 차라리 경기도에 전력을 보충하는게 더 나을지 이런 부분들에 대해 우려가 되서 이야기 하는 시각들도 많습니다. 기업과 한국이 피해를 볼까봐 걱정되서 그렇습니다. 모든걸 피해의식 가지고 보시지 않았으면 좋겟습니다. 대통령이 충분한 고려가 있었다고 하니 그렇겠지요.
그린델발트카쿱하브
IP 211.♡.146.63
20:30
2026-06-27 20:30:24
·
강압이 있었다면 조선일보 데스크에 녹취가 수십개 대기하며 몇일전부터 난리를 피웠을 겁니다. 대장동이요? 공공개발을 민간개발로 돌리거나 인허가권과 관련된 것도 아닌데 지방이전 권유했다고 불법이면 그냥 서울 경기도 사람들만 천룡인으로서 천세를 누리세요. 저는 서울 살지만 지방 이전이 국가 제일의 과제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비효율이요? 소지역주의 분산이면 모르겠으나 이천과 평택 아산 수준의 분산도 아니구요.
냥이01
IP 211.♡.181.47
20:44
2026-06-27 20:44:36
·
지역발전이 최고의 부동산 정책입니다.
Solidus
IP 112.♡.247.231
21:05
2026-06-27 21:05:30
·
개돼지 글만 보고 실망할뻔 했네요 ㄷㄷㄷ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물론 수십만명씩은 아니더라도 호남에게는 크죠
그리고 주변에 엄청난 협력업체들도 생기고요 실질적으로 십수만명 고용효과는 있을꺼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