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위 언론과 새로운 미디어에서
민주당이 많은 지지를 받는 줄 써 대고, 말해 대니
(한국에 민주당만 있는 줄 착각시키니)
사회 현상 인지들에, 기본 오류가 있지 않나 생각듭니다.
현실은 40 정도 지지인데요.
절반 미만 지지인데,
많은 지지로 착각하고 있다면,
내부 분란은 당연한 것 같습니다.
많은 지지로 착각하고 있다면,
당의 대표도 실수할 것 같습니다.
표를 달라고 하지 않고 등등요.
(그렇게 지지받고 있지 않아요)
많은 지지가 있다는 착각,
이거 조심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소위 언론과 미디어들에서 일으키는 착각,
높은 지지,
민주당만 있는 것처럼,
이거 진짜 조심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시민(국민)들 기본적으로 냉정합니다.
냉정한 게 나쁘다는 것이 아님은 굳이 쓰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냉정해요. 과거가 증명하고 있어요)
민주진영 5고요...
짧은 기간에 변하는 지지가 가능한 사회.
그게 내 나라, 한국입니다. 조롱이 아닙니다. 내가 딛고 있는 이 땅입니다.
높은 지지라고 착각하지 말자는 의견입니다.
다만, 이를 현실로 인정해야 한다는 생각입니다.
거품과 착각은 오만함을 일으키게 되겠죠.
저도 당원이라 당대표는 후보 중에서 찍겠지만, 많은 기대를 하지는 않습니다.
현실은 현실 나름대로 힘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한 의견으로 봐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