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올초에 2차전지(에코프로) 게임 식품쪽 가지고 있던거 싹 처분하고 반도체로 몰빵했죠. 2차전지 몇년간 물려있었고 -30% 정도 손해였지만 반도체로 옮겨서 손실 만회하고 더 많은 수익을 내는 중인데 2차전지 몇주 남겨놓은거 지금 -60% 더군요. 그냥 모두 반도체에 정기 흡수 당하는 형국 ;;;
해색주
IP 219.♡.61.156
13:52
2026-06-27 13:52:17
·
원래 단타 목적에 맞는거라서 그렇게 하지 말라고 하면 안된다고 생각해요. 다른 나라에서 상장된 걸로 하던 것을 막기 위해서 시작한건데, 어떻게 막을 수 있을까요?
MO42
IP 122.♡.140.222
14:03
2026-06-27 14:03:55
·
@해색주님 코스피 거래 약 70%이상이 삼성,하닉 본주+레버리지에서 파생됩니다. 레버리지 etf 자산총액이 16조인데 일거래량이 16조면 극심한 초단타라고 봐야합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서울집값만 오르는 거랑 똑같은거죠. "어 여기 사면 오른다고? 다 팔고 풀대출 땡겨서 여기에 올인해" 하는 사람이 대다수니까요
거래금액도 80% 이상 아닌가요 .
도입되기전 충분히 고려했어야 하는데 상장시키고 뺄 방법이 없죠
미국은 세배도 있다던데 뭐 하긴 선물 옵션이런거 생각하면 …
우리나라 사람들이 미장 레버리지 하는걸 보면 충분히 예측 가능한 상황이었는데 무슨 생각인지 모르겠습니다.
-30프로에서 들어가 반등해서 -10만되도 수익이니 다른데서 다 빼서 저기들어가 단타치는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