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huggingface.co/deepreinforce-ai/Ornith-1.0-35B-GGUF
기가 맥히네요..ㄷㄷㄷ;
오픈소스 진영이 이래서 매력이 있는 것 같습니다.
왜냐면...
요즘 중국은 맛보기용 모델을 내놓고,
실 사용은 자사 API 이용하게 하거든요.
점점 폐쇄형으로 가는 중에 있다는 것입니다.
그나마 Qwen이 경량 모델을 3.6까지는 내놨었는데,
이제 그것도 끊길 판입니다.
GLM은 아예 소비자는 접근 하기 어려운 ... 용량이 테라 단위의 모델로,
접근성을 매우 낮추는 식으로 나오고 말이죠.
그나마 공개한다는 게 어디인가 싶지만,
아무란 문제가 없다면,
Zai로 결국엔 다른 중국 모델처럼 될 것인데,
꼭 이렇게 경쟁 모델이 종종 나와 준단 말이죠.
오르니스의 성능은 매우 인상적입니다.
기대 되네요.ㅎㅎ
지금 설치해보고 있는 중입니다.
괜찮으면 후기 남기겠습니다.
덧)
아쉽지만.. 알고 보니 Qwen 모델 기반이었습니다.
그런데 훨씬 성능 업을 많이 해두었네요.
Qwen3.5-397B 보다 성능이 높습니다. ;;;
도대체 어떤 기술을 썼길래 ㄷㄷ
35b입니다
그래도 한번 써보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