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딱 봐도 청와대가 당대표선거때문에 보완수사권 양보했구만요 53

12
2026-06-25 15:48:22 수정일 : 2026-06-25 16:39:47 58.♡.171.1
이자식밥주지마


돌아가는 꼬라지가 냅두면 8월전대까지 이 의제로 또 대표선거가

흙탕물이 될거 같아서 정리한거 같네요.

이제 보완수사권완전폐지론자들 아닥좀 하고 이제 민주당 어떻게

끌고 나갈건지로 선명성 대결 하면 되겠네요. 

보안수사권폐지로 가면 정청래 대표는 이제 뭘 공약으로 내세울지 ^^


보완수사권으로 김민석까는분들 솔직해집시다. 보완수사권 최소한의

안전장치는 대통령께서 육성으로  전국민이 들은 말이구만. 

김민석은 대통령 시키는대로 일한 사람일뿐이에요. 아시면서~~ 


그리고 대통령의 우려를 몇달동안 뭉갠 국회도 똑같은데 

정부가 뭉갰다는 자기 얼굴에 침뱉는 소리좀 그만하시길..

그리고 여긴 내각제 국가 아닙니다. 대통령이 국회거수기 아니구요.

아무리 국회에서 법올려도 국무회의에서 최종권한을 갖는

대통령제 국가입니다. 서열구조 인식좀 잘하세요.   

보완수사권보완을 일고의 가치가 없다고 뭉갠게 바로 국회입니다. 

어디서 뭉갠걸 뒤집어 씌우시는지 모르겠네요 

이자식밥주지마 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EX필명 : 바오 
파란당/노무현愛/키움히어로스/가츠동/느리게살기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53]
송도인
IP 180.♡.3.210
15:49 2026-06-25 15:49:56
·
이렇게 김민새가 해놨는데도 김민새말을 믿어요? 전 전혀어요 안믿어요.
이자식밥주지마
IP 58.♡.171.1
15:51 2026-06-25 15:51:52 / 수정일: 2026-06-25 15:53:19
·
@송도인님
그 김민새가 대통령에게 보고도 안하고 독자적으로 혼자 다 했을까요?
지금까지 대통령말과 김민새 말이 어깃장 보인적있나요? 늘 원팀으로 발표똑같이 하셨구만
송도인
IP 180.♡.3.210
15:53 2026-06-25 15:53:27
·
@이자식밥주지마님 그걸 왜따지져? 김민새tf구성이자나요? 모든걸 다 챙기지못하기에 김민새tf를 하는겁니다. 책임지라고 총리주고 tf준건데 이걸 또 대통령끌고와요? 적당히좀하세요.
김민새까면 대통령까는거다라는식으로 그만좀하세요.
Higherd
IP 222.♡.175.61
15:55 2026-06-25 15:55:16
·
@이자식밥주지마님
대통령이 검사개혁에 의지가 없으면 비난받아야지..뭔 종교단체 수장이라도 되나요?
이자식밥주지마
IP 58.♡.171.1
15:55 2026-06-25 15:55:22
·
@송도인님
대통령이 보완수사권 보완이 필요하다는거 안들리시나보네요?
이자식밥주지마
IP 58.♡.171.1
15:56 2026-06-25 15:56:02
·
@Higherd님
개혁의지가 없다는건 한쪽의 주관적 생각일뿐이져. 전 개혁의지 아주 많으신거 같은데요?
어이이선생
IP 112.♡.91.45
15:57 2026-06-25 15:57:09 / 수정일: 2026-06-25 15:57:47
·
@송도인님 박은정 김용민 등등 앞세워서 정부안에 채점질하면서 물어뜯을 생각이었는데 당에서 알아서 하라고 하니 일은 산더미 같고, 선생 노릇할 기회가 사라져서 아쉬워진 건가요? 당에서 하고픈 대로 하라는 데도 뭐가 그렇게 불만이세요? 전당대회 앞두고 검찰개혁 말고 다른 구호는 아직 준비를 못해서 그런건지…
Higherd
IP 222.♡.175.61
15:57 2026-06-25 15:57:21
·
@이자식밥주지마님
여태까지 김민석 산하에 저런 놈들 끼고 앉아서 뭉개고 있었다고 하는건데..
자꾸 반발하시네요?
지금 한마디했다고 저놈들 지나간 뻘짓거리 시간이 없어지는 거 아닙니다.
송도인
IP 180.♡.3.210
15:58 2026-06-25 15:58:44
·
@어이이선생님 당에서 하고픈대로 하라는건 하면되는거고 김민새가 지금나와서 말하는게 진정성이 없다고 말하는겁니다.
이자식밥주지마
IP 58.♡.171.1
15:59 2026-06-25 15:59:45 / 수정일: 2026-06-25 16:04:41
·
@Higherd님
그게 어떻게 김민석이 깔고 뭉갠건가요? 대통령이 수용을 안한거지.
이재명이 지금 눈귀다 가려진 꼭두각시로 아시나보네여.
그냥 자기보고싶은말만 하시는분 같아서 대답할 필요성도 못느끼네요

이제 정리되었으니.. 당대표선거할때 정청래 보안수사권폐지송을 안들어서 다행이긴하네요
라라랜더
IP 211.♡.184.239
16:03 2026-06-25 16:03:03
·
@송도인님 노무현이 민주당 대통령 후보로 결정된 뒤에 민주당을 탈당하고 재벌 정몽준에게 날라가서 노무현을 죽여버린다고 말했던 김민석을 믿기는 힘들지요.하지만 민주당의 권리당원들의 검찰 개혁 완수에대한 집단지성의 힘을 믿어보죠.
어이이선생
IP 112.♡.91.45
16:03 2026-06-25 16:03:47
·
@송도인님 진정성이 막 보이세요? 유시민 씨는 진정성 운운하는 사람한테 그 말 제일 싫어하는 말이라고 그러던데. 유시민씨 생각에 딱히 동의 안하시죠?
이자식밥주지마
IP 58.♡.171.1
16:04 2026-06-25 16:04:26
·
@라라랜더님
네 이제 정리되었으니.. 당대표선거할때 정청래 보안수사권폐지송을 안들어서 다행이긴하네요
송도인
IP 180.♡.3.210
16:04 2026-06-25 16:04:40
·
@라라랜더님 정확히 아시네요. 그런 김민석은 우린 믿어줬는데 너무한거같아요.ㅜㅜ
송도인
IP 180.♡.3.210
16:08 2026-06-25 16:08:02
·
@어이이선생님 노무현이 민주당 대통령 후보로 결정된 뒤에 민주당을 탈당하고 재벌 정몽준에게 날라가서 노무현을 죽여버린다고 말했던 김민새 이런사람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당원들이 믿어주고 최고의원찍어줬는데 1년동안 모했쬬?
어이이선생
IP 112.♡.91.45
16:13 2026-06-25 16:13:10 / 수정일: 2026-06-25 16:14:19
·
@송도인님 정청래는 노무현 대통령한테, 김어준은 고 노무현 대통령 생전에 뭐라고 했는지 아세요? 파묘하면 님이 지지하는 쪽이 딱히 유리할 거 없어요. 적당히 하는 게 님이 지지하는 사람들 한테도 좋아요.

1년 동안 뭐 했는지는 지난 1년 기사 김민석 총리로 검색하시면 나와요. 엄청 많은 걸 했는데 다 어떻게 읊나요?
송도인
IP 180.♡.3.210
16:14 2026-06-25 16:14:18
·
@어이이선생님 다가지고오세요 반박해드릴꼐요 어차피 그뜻을 유지하고 반성한 사람과 죽이겠다고 나가서 받아주니 또 장난치는게 보이는데 가만히 있을수가있어요?
어이이선생
IP 112.♡.91.45
16:19 2026-06-25 16:19:31
·
@송도인님 님이 반박한다고 김어준이 썼던 칼럼, 정청래의 언행이 없어진답니까? 님이 무슨 자격으로 반박을 해요, 이미 엎질러진 물이고 기록이 남아 있는 사실인데. 이후에 반성과 유지를 했는지, 척을 했는지는 각자 판단하는 거고요. 유시민이 제일 싫어하는 낱말 ‘진정성‘ 같은 거 믿으신다면 님은 김어준 정청래 진정성을 믿으면서 김민석의 진정성은 의심하면서 사시면 됩니다. 그 반대로 생각하는 사람도 있을 거고요.
송도인
IP 180.♡.3.210
16:20 2026-06-25 16:20:12
·
@어이이선생님 말했자나요 비판하고 다시지지한사람과 죽이겠다고 나가서 믿어주는 뒷통수치려고 준비한사람과 같아요? tf구성을 보세요
어이이선생
IP 112.♡.91.45
16:22 2026-06-25 16:22:29
·
@송도인님 국회에서 만들 TF나 신경쓰시는 게 유익하지 않겠어요? 공은 국회로 넘어갔는데 굳이 그 자료를 왜… 이미 검찰개혁 실패했던 조국 같은 사람만 국회 TF에 법학자랍시고 안들어갔으면 좋겠네요.
송도인
IP 180.♡.3.210
16:25 2026-06-25 16:25:21
·
@어이이선생님 지금까지 뭐하다가 당이안했네 어쩌구하고있으니 가져온겁니다.
김민새가 안한걸. 김민새가 앞으로만 얘기할꺼면 누가했네안했네 그런소리없이 깔끔하게 바로합니다 하면되죠.
아띠팡
IP 58.♡.132.183
15:50 2026-06-25 15:50:12
·
아닥이요?
그러나저러나
IP 98.♡.194.142
15:54 2026-06-25 15:54:37 / 수정일: 2026-06-25 15:56:36
·
국회도 대통령 거수기 아닙니다 엄연히 3권분립 국가인데 말씀이 가볍네요
이자식밥주지마
IP 58.♡.171.1
15:56 2026-06-25 15:56:27 / 수정일: 2026-06-25 15:58:38
·
@그러나저러나님
똑같죠. 대통령이 보완하고 우려하는거 전혀 검토안하고 뭉갠건 맞잖아요?
거수기가 아니더라도 우리나라는 법안의 최종 상위기구는 행정부입니다.
그래서 대통령제 국가라는거죠. 국회는 법안만드는걸로 행정부 견제하듯이
행정부는 국회가 만드는법의 의결권으로 견제하는겁니다.
지금 국회안이 진리라는 착각을 하지말라는겁니다.
그러나저러나
IP 98.♡.194.142
16:00 2026-06-25 16:00:43 / 수정일: 2026-06-25 16:09:29
·
@이자식밥주지마님 선후도 모르고 누가 뭘 뭉갰다는건지.. 여기서 사실은 총리실에서 정부안 차일피일 미루면서 결국에 형소밥 정부안 안낸것에 대한 이야기인데..그리고 대통령 우려를 말하면 좀비마냥 무조건 받들어야 하나요? 대통령도 그걸 바라지는 않을 걸요..
그리고 정부가 법안위최종상위기구가 행정부 라는 말은 처음 듣는 말씀입니다. 누가 그러던가요. 윤석렬이 좋아하겠네
이자식밥주지마
IP 58.♡.171.1
16:03 2026-06-25 16:03:10
·
@그러나저러나님
아니여 대통령이 계속해서 보완하라고 한거 계속 없었던일 마냥 외면하시는거 디기 구차하세요.
김민석은 대통령의 의지와 정책을 옮기는 실행자일뿐인데 억지로 분리를 왜 하세여?
그러나저러나
IP 98.♡.194.142
16:04 2026-06-25 16:04:13 / 수정일: 2026-06-25 16:05:04
·
@이자식밥주지마님 그렇게 하다가 한덕수 감방에 15년가는거죠
이자식밥주지마
IP 58.♡.171.1
16:05 2026-06-25 16:05:07
·
@그러나저러나님
한덕수 드립은 왜 하시는지 모르겠지만 좌우지간
이제 정리되었으니.. 당대표선거할때 정청래 보안수사권폐지송을 안들어서 다행이긴하네요
무한사랑
IP 147.♡.90.16
15:56 2026-06-25 15:56:33
·
김민석은 대통령 시키는대로 일한 사람일뿐이에요. 아시면서~~ => 3권 분립 국가에서 당대표가 대통령 시키는대로만 하면 될까요? 안될까요?
뭐 당대표 되면 다를꺼다.. 라고 댓글 다시겟지만... 여태까지 하던 꼬락서니를 보면 글쎄요....
이자식밥주지마
IP 58.♡.171.1
15:57 2026-06-25 15:57:49
·
@무한사랑님
아니 그러니까 지금 검찰개혁 정부안은 대통령뜻인데 자꾸 왜 엄한데 새도우복싱하시냐구요.
이재명이 눈귀 다 가려진 꼭두각십니까?
BenjaminDL
IP 14.♡.150.57
15:57 2026-06-25 15:57:15
·
그리움둘
IP 223.♡.227.110
15:59 2026-06-25 15:59:33
·
검찰개혁
수사.기소의 완전한 분리
이잼의 대표공약입니다
서는곳이 달라져 풍경이 달라졌다면
진솔하게 사과하고 설득하셔야죠
지지율이 박살나더라도 밀어부치고
진정성을 입증해야죠.
이자식밥주지마
IP 58.♡.171.1
16:00 2026-06-25 16:00:19
·
@그리움둘님
대전제를 누가 거부합니까? 세부시행에서 국민피해가 우려되니까
디테일을 조정하자는거지.
그리움둘
IP 223.♡.227.110
16:03 2026-06-25 16:03:36
·
@이자식밥주지마님
보완수사권은 디테일이 아닙니다
수사.기소 완전한분리가 아닌겁니다
보완수사권존치를 양해구하든가
일단 폐지하고
부작용발생시 보완입법을 하라는겁니다
이자식밥주지마
IP 58.♡.171.1
16:05 2026-06-25 16:05:17 / 수정일: 2026-06-25 16:05:38
·
@그리움둘님
네네 이제 정리되었으니..
당대표선거할때 정청래 보안수사권폐지송을 안들어서 다행이긴하네요.
또 하면 그게 인간이겠습니까?
플로랄
IP 121.♡.158.131
16:06 2026-06-25 16:06:20
·
@그리움둘님 부작용 발생시? 국민들의 피해를 왜 당연한 희생처럼 말씀하십니까? 보완수사권 유지하고 싶은 국민들은 국민이 아닌가요?
그리움둘
IP 223.♡.227.110
16:08 2026-06-25 16:08:33
·
@이자식밥주지마님
제헌절전에 처리되고
국무회의 통과되면 이런 논쟁도 필요없겠죠
김민석.정청래 모두 폐지를 주장하니까요
당대표선거에
다른 이슈로 논쟁하길 바래봅니다.
그리움둘
IP 223.♡.227.110
16:11 2026-06-25 16:11:10
·
@플로랄님
그래서 보완수사권을 남겨야겠다
어쩔수없다
이잼이 정리해줘야죠
지지율은 그 다음문제죠
대통령자리의 무게인거죠
유치천년봉이아빠
IP 118.♡.24.236
15:59 2026-06-25 15:59:34
·
할러
IP 220.♡.229.177
16:05 2026-06-25 16:05:44 / 수정일: 2026-06-25 16:06:16
·
님 말씀은 너무 위험한 게 청와대가 그러면 당대표 선거에 개입한 겁니다. 그런 생각이 들어도 이렇게 쓰는 건 대통령 곤란하게 하는 겁니다.
어럼립스
IP 180.♡.180.12
16:07 2026-06-25 16:07:05
·
소위 친이재명이라는 사람들은 논리구조가 참 교조적이네요. 이재명이니까 옳다?
보완수사권 보완? 그거 김민석이 한 거 아니야. 이재명이 결정한 거야. 그러니 아닥 해.
보완수사권 토론? 그걸 왜 해? 이재명이 결정한 거라니깐.
e_DJ
IP 58.♡.209.86
16:21 2026-06-25 16:21:30
·
@어럼립스님 교조적일수밖에없는이유가있겠죠. 이만희라던가...한학자라던가...
어이이선생
IP 112.♡.91.45
16:26 2026-06-25 16:26:51
·
@어럼립스님 어딜감히 김어준 유시민을 욕해, 이게 그쪽 분들 주된 논법(?) 아닌가요? 친 이재명 쪽에서 님이 하시는 화법을 본 적이 없네요. 아무리 수세에 몰린다고 해도 없는 말 지어내시면 안될듯요.
야호_
IP 211.♡.147.51
16:48 2026-06-25 16:48:44
·
@어이이선생님 수세에 몰린건 누가봐도 그쪽 같은데요 뭐가 잘안됩니까???
누가 어딜감히 욕한다고 하던가요? 적어도 인간이면 의리는 지키란 말이 어렵나요?? 문조털래유?? 막상 선거때는 방송 나와서 헤헤 스피커 좀 틀어주십쇼 하더니;;
어이이선생
IP 211.♡.143.164
17:07 2026-06-25 17:07:18 / 수정일: 2026-06-25 17:09:04
·
@야호_님 커뮤니티하실 때는 흥분을 가라앉히고 하시는 거 추천드려요. 격해진 감정만큼 문장부호의 과장된 사용이 늘어난다는 연구가… 수세에 몰려도 감정이 격해진다는 연구는 너무 당연한 얘기라 없으려나요?
야호_
IP 211.♡.147.51
17:10 2026-06-25 17:10:03
·
@어이이선생님 넵 본인 경험 잘 듣고갑니다
Retaw
IP 220.♡.155.36
16:12 2026-06-25 16:12:55
·
박태호
IP 172.♡.206.40
16:14 2026-06-25 16:14:50
·
Higherd
IP 222.♡.175.61
16:15 2026-06-25 16:15:09
·
이건 뭐...말을 할 수록..... 대통령 옹호/방어하는 게 아니고, 더 욕먹으라고 X맨으로 변호?하는 걸로 보이네요.
hidnbox
IP 175.♡.160.67
16:20 2026-06-25 16:20:57
·
코바넘버원
IP 122.♡.171.244
16:33 2026-06-25 16:33:09
·
이제 모든게 대통령 뜻이니 김민석 욕하지 말고 대통령 욕하라는거죠?
삭제 되었습니다.
앵두류
IP 112.♡.104.41
16:51 2026-06-25 16:51:01
·
뿌리깊은희망
IP 220.♡.177.85
17:51 2026-06-25 17:51:55
·
님의 말이 맞습니다.
이번에 정청래는 안 찍을 예정입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