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주식·부동산 미실현 이익도 소득…포괄적 과세해야' 31

8
2026-06-24 20:05:28 211.♡.196.227
SUPERLINE

“미실현 이익 과세”논의? 완전가짜뉴스... 

재래식 언론에 징벌적 손해배상 물려야...


어제 하루종일 여기서 욕하던 뉴스가 가짜뉴스에 놀아난거였군요.




7월부터? 벌금이 있나요?? 언제부터인지 모르겠네...

아니면 말구......ㅋㅋㅋㅋㅋ

SUPERLINE 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좋은세상을 위하여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31]
블링블링종현
IP 118.♡.66.90
06-24 2026-06-24 20:12:58
·
하지만 이미 사방팔방에서 여론 장난질의 먹잇감이 된 모양이더라구요.
SUPERLINE
IP 211.♡.196.227
06-24 2026-06-24 20:27:16
·
@블링블링종현님 애시당초 저 연합뉴스의 여기자가 노렸던 것도 그거겠죠..
반드시 벌금을 메기기를...
핫싱크
IP 208.♡.104.184
06-24 2026-06-24 20:16:22
·
의원들 이름까지 나와 있는 걸 봤는데, 그게 가짜 뉴스라면 그 의원들이 보도한 언론사를 상대로 고소를 해야죠. 7월까지 기다릴게 아니라요.
FS
IP 118.♡.6.152
06-24 2026-06-24 20:26:14
·
@핫싱크님
FS
IP 118.♡.6.152
06-24 2026-06-24 20:26:43
·
@핫싱크님
지골
IP 211.♡.205.171
06-24 2026-06-24 20:20:51 / 수정일: 2026-06-24 20:22:34
·
토론회 했던 게 사실이 아니라고 우기기엔 너무 공식적일껄요???
수습할 노력보단 애초에 하지 말라고 민주당 내부 단속이라도 좀 하시는 게 어떨지요...

https://naver.me/x4lDhhkt
FS
IP 118.♡.6.152
06-24 2026-06-24 20:29:32
·
@지골님
fod4314
IP 1.♡.97.182
06-24 2026-06-24 20:31:47
·
@FS님
미실현 이익 과세가 '이론적'으로는 맞다는건가요?

그리고 나중에 실현시점에서 잘 과세하자는건 또 무슨 의미인건지...그게 하자는거 아닌가요?
Peregrine
IP 79.♡.124.157
06-24 2026-06-24 20:33:49 / 수정일: 2026-06-24 20:34:16
·
@fod4314님 실현시점에 과세를 잘 하자는게 지금처럼 이익을 본 시점에 과세하자는 말이잖아요. 이게 어떻게 미실현 이익에 과세 하자는 말이 되나요?
지골
IP 211.♡.205.171
06-24 2026-06-24 20:34:15 / 수정일: 2026-06-24 20:34:43
·
@FS님

이상민 나라살림연구소 수석연구위원은 "과세가 실현 시점에만 발생하면 납세자는 세금을 피하거나 늦추기 위해 자산을 팔지 않으려는 유인을 가져 동결 효과가 발생한다"며 "이는 자본이 더 효율적인 곳으로 이동하는 것을 막는다"고 지적했다.

다만 미실현 이익에 대해 항상 즉시 과세해야 하는 것은 아니며, 미실현 이익을 원칙적으로 소득으로 인식하되 세금 납부를 매각 시점까지 미루거나 이자를 붙여 이연하는 방식을 대안으로 제시했다.

또 부동산이나 비상장 주식과 같이 시장가격을 산정하기 어려운 자산은 실현 시점 과세를 유지하거나, 고액 자산가나 특정 금융자산에만 한정해 새로운 과세 방식을 도입하는 방식도 제안됐다.


미실현 이익을 소득으로 인식하고??? 과세하자?????
즉시 내나 나중에 내나 뭐가 다르죠? 양도세와 다르게 추가하잔 얘긴거죠.
아니면 저 사람이 혹세무민하는거죠.
거기 모인 의원들은 머저리같이 당한거구요
fod4314
IP 1.♡.97.182
06-24 2026-06-24 20:35:19 / 수정일: 2026-06-24 20:36:24
·
@Peregrine님
저 소리는 미실현 이익에 대해 계산해놨다가, 실현시점에 반영해서 추가로 과세하자는 소리로 들려요

이게 기존 과세방식이랑 같은건지 모르겠습니다. 기존에도 미실현 이익 계산해서 실현시점에 과세 했었나요?
지골
IP 211.♡.205.171
06-24 2026-06-24 20:35:21 / 수정일: 2026-06-24 20:36:01
·
@Peregrine님 ...그건 양도세란게 있습니다. 얘네는 미실현 이익을 양도 시점이던 그 전이던 추가 과세 지표로 삼겠다는거고요
fod4314
IP 1.♡.97.182
06-24 2026-06-24 20:39:28 / 수정일: 2026-06-24 20:43:13
·
@지골님
그러니깐요..

기존에 이미 양도세라는 제도가 있는데, 저사람들이 굳이 저기 모여서 기존에 있던 양도세 잘걷읍시다 이런 하나마나 한 소리 한걸로 안들리거든요

기존에 안걷던 미실현 이익분도 계산해서 실현시점에 추가로 걷자 이렇게 들리는데요
지골
IP 211.♡.205.171
06-24 2026-06-24 20:42:08 / 수정일: 2026-06-24 20:42:38
·
@fod4314님 국회의원들이 보통 저런 토론회를 할 땐 목적성이 분명하다는 걸 왜 그리 흐릿흐릿한 눈으로 외면하는건지 이해가 안 갑니다. 본인들 입법 논리 하나하나 쌓아가는거죠
FS
IP 118.♡.6.152
06-24 2026-06-24 20:44:00
·
@지골님 이런 식으로 말꼬리 잡기식이면 더 이상 덧붙일 말도 없네요. 더군다나 저 사람이 무슨 정책 결정권자도 아니고 국회에서 열리는 수많은 토론회 중 하나의 토론 참가자 중 한 명인데 뭔 의원들이 당했다는 둥 당이 단속하라는 둥.. 적당히라는 걸 좀 아셨으면
지골
IP 211.♡.205.171
06-24 2026-06-24 20:45:55
·
@FS님 저런 식으로 빌드업하면서 결국 장기보유특별공제도 잼통 x로 결론 수렴하는 걸 봤으니 하는 소립니다. 말꼬리잡기 식으로 치부하시고 넘어가시면 저야말로 더 이상 할 말 없습니다.
POOHOLIC
IP 220.♡.65.47
06-24 2026-06-24 21:09:47 / 수정일: 2026-06-24 21:12:26
·
@FS님 인용하신 이 내용이 본질적으로 정치꾼들이 혹세무민하고 있음을 보인거죠. 미실현이익과세가 이론적으로 맞지만 현실 적용은 어려우니 나중에 실현 시점에서 잘 과세하자는건 윗 분들이 이미 말씀해주셨지만 멀쩡히 잘 있는 양도세 두고 하기엔 부적절한 해명이죠? 그게 아니라면 국장에도 양도세 본격 도입하겠단 얘기고요.

논란 터지니 급하게 아니라고 변명했는데 그마저도 어설퍼서 아니라는 해명이 사실은 맞다고 시인해버린거죠. 아닌가요?
지골
IP 211.♡.205.171
06-24 2026-06-24 20:37:41
·
다들 순진하신건지 흐린 눈하신 건지 모르겠지만,
미실현 이익에 대해 과세(아니면 다른 분 표현대로 부담금 징수)했던 전력이 있던 민주당입니다.
(재건축초과이익환수제)
또 못하리란 법 없죠.
SUPERLINE
IP 211.♡.196.227
06-24 2026-06-24 21:08:34
·
@지골님 조작질한 가짜뉴스는 반드시 처벌 받아야죠..벌금이??
지골
IP 1.♡.43.177
06-24 2026-06-24 21:19:42 / 수정일: 2026-06-24 21:19:59
·
@SUPERLINE님 저기 참가하신 국회의원들이 얼른 처벌하라고 고발해야죠.
(하실 수 있다면) 고발 적극적으로 응원합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korinh
IP 211.♡.197.79
06-24 2026-06-24 20:52:53 / 수정일: 2026-06-24 20:53:26
·
이런 토론회 한거 자체가 문제 아닙니까??
참석한 패널들 모두 가진자들 빼앗기를 갈망하는 집단들인데요?
주최했던 의원나리들 억울한척 하지 마세요
SUPERLINE
IP 211.♡.196.227
06-24 2026-06-24 21:06:10
·
@korinh님 그래도 가짜뉴스니 기레기는 처벌 받아야죠..
그런 말 한 적이 없는데...
lskfsl
IP 125.♡.188.84
06-24 2026-06-24 21:02:44
·
보통의 경우 실제로 해놓고도 여론이 악화되면 그런적없다 사실무근 오해라고 주장하잖아요.
이번 경우가 그런 경우 아닌가 의심됩니다.
SUPERLINE
IP 211.♡.196.227
06-24 2026-06-24 21:07:18
·
@lskfsl님 조작질한 기레기는 처벌 받아야죠.
크륵크큭
IP 125.♡.219.199
06-24 2026-06-24 21:03:12
·
저 내용이 문제가 되니 해명하기는 저 내용 보니 전혀 해명이 안되고 논란이 일정도의 인식이 있는 것 같습니다 미실현 이익을 과세 대상으로 인식하는 것 자체가 문제입니다.
SUPERLINE
IP 211.♡.196.227
06-24 2026-06-24 21:09:23
·
@크륵크큭님 그런말 한적이 없는데 말을 만든 기레기는 처벌 받아야죠...
report
IP 118.♡.73.154
06-24 2026-06-24 21:50:33
·
미실현 이익에 과세하는게 주택보유세죠
Meteo_
IP 211.♡.75.180
06-24 2026-06-24 22:07:56
·
정부의 정책을 신뢰할 수 없는 상황까지 왔죠. 부동산에는 악마화 시켜서 신나게 줘팼는데, 얼마나 정부 정책의 신뢰과 떨어졌으면 저런 가짜 뉴스에 사람들이 과민반응 할 수 밖애요
비회원2
IP 124.♡.232.175
06-24 2026-06-24 22:25:15
·
금투세, 반도체 초과이익 분배등 의지를 담은 잽 들이 빌드업되어 있는 상황이라 평소같으면 가볍게 피할 이런 엉성한 훅에도 밸런스가 흔들리네요.
clolans
IP 211.♡.205.160
06-24 2026-06-24 22:39:02
·
이게 정 반대 정권이엿으면 이렇게 까지 언론이 떠들었을까요? ㅋ
JinnieT
IP 1.♡.205.38
06-24 2026-06-24 23:31:16
·
게시글을 읽다가 익숙한 이름이길래 누군가 했더니...
개인적으로 오랫동안 알았었던 분이네요.(과거 시제 입니다. 현재는 아닙니다.)
못 본 새에 발언 방식도 많이 '정치적..스러워지기도' 했네요.

예전부터 활동 기반, 경력이 그런 스타일이라
(혹여) 저런 논조의 이야기를 했다고 해도 이상하게 느껴지지는 않네요.
(..정확히 어떤 워딩인지 듣지는 못했으니 판단은 유보합니다만)

할 말은 많긴 한데, 좀 안타깝네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