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Q/A 와이프 장보기용 경차 어떤걸 사야 하나요? 42

2023-07-13 10:17:38 125.♡.170.144
LEO파파

안녕하세요?

오래된 아파트에 살고 있어서 주차가 헬입니다.

그래서 와이프가 주차하는걸 매우 힘들어해서 그동안 차는 거의 저만 몰고 다녔는데 여름에 근처 장보기라도 하고 오려면 너무 덥다고 경차를 얘기하네요. 사는 곳이 대중교통이 편하진 않습니다.

신차를 살 필요없어 보여서 케이카에서 차를 찾아보고 있습니다.

일단 넥스트 스파크와 뉴 스파크 중에 사기로 마음을 먹었는데 마지막 결정이 어렵네요.


보통 동네 마실용정도로만 쓸테고 한달에 한두번정도 공항갈 때 고속도로 한번 타지 않을까 싶습니다. (장거리는 주로 제차를 사용할것  같습니다.)


예산 700이하

1차 후보 

- 더 넥스트 스파크 LT 플러스 16년식 4.5만km 680만원

- 더 뉴 스파크 LS 베이직 20년식 4.3만 km 650만원

   > 비순정 후방카메라, 순정 후방감지센서


두 후보중 어떤 차가 더 적절해 보이시나요?

비슷한 가격일 때 연식 좋으나 낮은 등급과 연식은 됐으나 높은 등급의  차를 비교할 때 어떤 차를 선호하시나요?

스파크 중고 구매시 고려할 점 이 있을까요? 어느 연식 이하는 피하라는 식의.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옛날에 마티즈를 재미있게 탔던 기억도 있어서 만약 제 차를 산다면 별 고민 없이 연식되더라도 그냥 저렴한 차 사서 문제생기면 해결하면서 타겠는데 와이프 차라 더 고민이 되네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LEO파파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42]
멍쥐2
IP 1.♡.32.84
07-13 2023-07-13 10:22:11
·
장보기용이라면 레이도 괜찮지 않을까요?
공간과 거주성이 확연히 다릅니다.
이터니아
IP 211.♡.163.50
07-13 2023-07-13 10:23:53
·
좁은 주차장과 장보기는 레이가 더 좋긴 합니다만....둘 중에선 650짜리 할 것 같습니다.
깜딩이A
IP 210.♡.65.2
07-13 2023-07-13 10:24:36
·
레이가 낫지 않을까요? 슬라이딩 도어가 차간거리 좁을때도 열수있고 여러모로 좋습니다.
굴러다님
IP 218.♡.235.118
07-13 2023-07-13 10:25:16
·
레이가 짱일거 같은데요?
얼마나 유지 하실지 모르겠지만 수리비 모닝/레이가 훨씬 저렴합니다.
650선이면 초기형 풀옵션이나 두번째 모델 깡통 중옵 정도 될꺼 같네요
물이끼
IP 223.♡.219.211
07-13 2023-07-13 10:28:18
·
저한테 둘중 골라야 한다면 뉴스팍 하겠습니다. 넥스팍이 상대적으로 힘이 없더라구요;;
돌마루™
IP 210.♡.188.248
07-13 2023-07-13 10:29:08
·
레이요 ㅎㅎ
삭제 되었습니다.
애플미니
IP 14.♡.42.104
07-13 2023-07-13 10:32:35
·
레이 추천 합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PeterOtter
IP 220.♡.111.69
07-13 2023-07-13 10:33:21
·
다들 생각이 비슷하시군요.
레이로 대동단결!
LEO파파
IP 125.♡.170.144
07-13 2023-07-13 10:34:56 / 수정일: 2023-07-13 10:35:45
·
레이가 압도적이군요. 레이도 한번 봐바야 겠습니다. 수리비 이슈도 있네요. 답변 감사드립니다. 추가 조언도 먼저 감사드립니다^^
아기골룸둘리
IP 106.♡.130.23
07-13 2023-07-13 10:36:04
·
저도 레이 한표요- 유지비 공간 모두 스파크에 압승이에요.
위비베어
IP 58.♡.143.29
07-13 2023-07-13 10:37:28 / 수정일: 2023-07-13 10:38:16
·
ls베이직이면 아마 닭다리 창문일거예요 ㄷㄷ 스파크 사신다면 첫번째 것이 좋을 것 같고, 물론 다른 분들과 마찬가지로 레이가 좋겠네요!
LEO파파
IP 125.♡.170.144
07-13 2023-07-13 10:44:42
·
@위비베어님 헐 그건 미처 몰랐네요. 아직도 파워윈도우가 아닌 차가 나오는군요. 20년도에.. 와이프가 그런 복고감성을 좋아하진 않겠네요^^
JM_
IP 175.♡.232.149
07-13 2023-07-13 10:46:32
·
무조건 레이죠. 비교불가입니다.
쵸재깅
IP 221.♡.6.221
07-13 2023-07-13 10:47:05
·
레이 2열 시트 슬라이딩 레일 옵션 들어간 차량으로 알아보세요
하늘수리
IP 220.♡.49.218
07-13 2023-07-13 10:49:03
·
저도 레이 추천...^^
얼리게이머
IP 175.♡.30.218
07-13 2023-07-13 10:50:49
·
쉐보레 수리비가 사악합니다.
그만큼 좋은 자제 쓰는것도 있는데 경차에는 좀 아쉽지요
내가그린
IP 121.♡.219.96
07-13 2023-07-13 10:52:18
·
레이가 기아 자체 생산인가요?
자유
IP 222.♡.65.188
07-13 2023-07-13 12:28:37
·
@내가그린님 동희오토라고, 조립생산만 전문적으로 하는 업체에서 하더라고요.
https://www.dongheeauto.com/
아이카시아
IP 223.♡.214.108
07-13 2023-07-13 15:28:47
·
@내가그린님 경차는 현기에서 직접 안만들죠.
짜라장
IP 114.♡.128.192
07-13 2023-07-13 10:54:05
·
스파크 추천입니다.
레이는 생각보다 큽니다.
장보기용,마실용,구축아파트주차까지 생각한다면 스파크나 모닝 추천합니다.
연비,승차감,주차편의성,가속성 전부 스파크가 좋습니다.
레이장점은 짐칸이 큰거랑 슬라이딩도어외에는 아무것도 없습니딘.
모닝4년, 레이2년째 몰고있습니다.스파크는 직장동료차로 몰아봤습니다.
고속주행도 스파크가 좋습니다.
DN2FK2
IP 59.♡.74.245
07-13 2023-07-13 13:07:16
·
@짜라장님 폭 길이 모두 같습니다. 높이만 높은거죠
짜라장
IP 58.♡.7.46
07-14 2023-07-14 07:59:06
·
@DN2FK2님 수치상으로 그렇긴한데 실제 몰아보면 스파크가 제일 작다 느껴지고
레이가 제일크게 느껴집니다. 직업특성상 골목길 운전및주차가 수십번인데 레이타다 스파크나 모닝타면
확실히 차이가납니다
sirtaiji
IP 210.♡.26.176
07-13 2023-07-13 10:55:36
·
중고라면 i30 2세대 정도면 비슷한 가격 나올거같은데요
솔직히 레이랑은 급이 다른차입니다
Oldboi
IP 223.♡.215.20
07-13 2023-07-13 10:59:25
·
넥스팍 추천팝니다.
Ls트림은 찐깡통입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LEO파파
IP 125.♡.170.144
07-13 2023-07-13 12:11:47
·
@챗지피티님 자세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가성비를 중시하는 제 입장에서는 스파크가 좋은것 같아서 스파크 위주로 알아봤는데 수리비 이야기를 많이 하셔서 고민이 되긴 했습니다. 사실 짐 실어봐야 이마트 장바구니 정도라 공간은 크게 문제는 안되서요. 답변 주신 다른 분들 의견 반영해서 레이를 검색해봤는데 적당한 것 사려면 예산을 200~300만원은 더 해야겠더군요. 그만한 가치가 있을까 고민하던 참이었습니다. 경험담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많은 참고가 되었습니다.
양지터널
IP 183.♡.127.93
07-13 2023-07-13 11:06:00
·
레이 진짜 갑갑해요 .. 스파크 가세요
채C
IP 210.♡.100.150
07-13 2023-07-13 11:06:46 / 수정일: 2023-07-13 11:07:53
·
모닝-레이를 거쳐 넥스팍(15년식)을 소유하고 있는데요.
동네마실용이라면 예산을 조금 올리시더라도 레이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반대로 자동차 전용도로 같은 주행이 많다면 스파크를 추천드리구요. ^^)
LEO파파
IP 125.♡.170.144
07-13 2023-07-13 12:13:22
·
@volkrays님 동네마실용으로 넷스팍보다 레이를 추천하시는 이유는 어떤게 있으실까요? 자동차 전용도로 같은 주행이 많다면 스파크를 추천드린다는 말씀은 잘 이해가 되었습니다. 찾아보니 스파크가 주행성능과 안정성은 더 나은듯 하더군요. 하부가 괜찮아 보였습니다.
채C
IP 210.♡.100.150
07-13 2023-07-13 12:48:19 / 수정일: 2023-07-13 13:25:22
·
@브레송님 레이가 실내공간도 넓고, 시트포지션도 더 높기 때문에 전면 시야도 좋았고, 타고 내리기도 편해서 훨씬 낫다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그리고 좁은 주차공간에서도 조수석 후측 도어는 슬라이딩 타입이라서 문열고 닫기도 편했구요. ^^
LEO파파
IP 125.♡.170.144
07-13 2023-07-13 17:23:49
·
@volkrays님 감사합니다~~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에리카
IP 126.♡.229.114
07-13 2023-07-13 11:14:40
·
레이는 예산 700으로 멀쩡한 거 못 찾고요.
어차피 저 라인급 경차에 옵션은 있으나 마나 한 거라 저라면 연식이 좋은 걸 고를 것 같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너구리님
IP 106.♡.0.85
07-13 2023-07-13 11:22:38
·
m420스파크 끌던 캐스퍼 오너인데…

이건 아닥 레이 입니다. 그리고 스파크랑 레이랑 사이즈 같고 키만 커요. 경차규격 절대 못 벗어나요. 그리고 예산에 맞는 레이는 연식 좀 된 녀석들 일 거에요. 레이도 고질병들 좀 있던데 확인 잘 하셔야 할거 같네요.
별멍멍멍
IP 183.♡.9.19
07-13 2023-07-13 11:31:34
·
저가 구형차일수록 현기만 사야죠.
저런거 사면 돈 옴팡 듭니다.
돈만드나요 시간도듭니다
저라면 모닝터보삽니다. 매물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요.
아리바바
IP 39.♡.196.9
07-13 2023-07-13 12:04:44
·
스파크 집에 있습니다만 레이 추천합니다. 말씀하신 목적과 부합하려면 더욱 그렇습니다. 그리고 두 차량 중에 LS 등급은 트림이 너무 낮습니다. 솔직히 두 대 다 애매하고 그럭저럭입니다. 더 보태서 레이 추천입니다.
SweetBeen
IP 118.♡.24.199
07-13 2023-07-13 12:20:26 / 수정일: 2023-07-13 12:25:55
·
스파크 정비비용이 CVT미션이 나가는게 아니면 소모품이나 오일류들은 인식만큼 그리 비싸진 않아요. 모닝대비 시세도 저렴하니 어느정도 채워지는 부분도 있구요.

하지만 이왕사는거 예산 좀 늘려서 레이터보가 좋을듯 해요.
헬로덱
IP 121.♡.164.221
07-13 2023-07-13 13:05:19
·
레이 강추합니다.
대포포니앙
IP 175.♡.10.163
07-13 2023-07-13 13:13:33
·
레이 공간감이외에는 스파크가 좋더라구요.
회사차가 레이, 마누라 차가 스파크인데 같은길이라도 레이는 힘들어하는 반면 스파크는 짱짱하게 잘올라가요
고속도로 안정성도 스파크가 더 좋은듯 해요
asu0124
IP 211.♡.105.2
07-13 2023-07-13 13:28:45
·
저도 레이에 한표 드리고 싶습니다만,
두 대 중 하나라면 연식이 덜 된차로 하고 싶네요.
조금 가격을 높이시면 보증 기간 내의 스파크도 구하실 수 있을겁니다.
꾹묵
IP 103.♡.204.117
07-13 2023-07-13 14:28:19
·
저도 한때 수동 스파크에 꽂혀 알아봤었는데
ls도 아니고 ls베이직은 다른건 몰라도
중앙집중형잠금장치가 없어서
시동이 걸려있으면 트렁크를 못엽니다..
키빼서 트렁크에 키꽂고 돌려야해요..
ls부터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LEO파파
IP 125.♡.170.144
07-13 2023-07-13 17:26:36
·
@꾹묵님 감사합니다. 무엇보다 파워윈도가 아니라고 해서 산다면 트림을 올려야 겠다고 결심했습니다!
SweetBeen
IP 221.♡.198.138
07-13 2023-07-13 19:04:59
·
@브레송님 스파크는 연식이 좀 빠지더라도 LT플러스 이상으로 보시는걸 추천드려요.
ltz나 프리미어가 가장 좋구요.
튼실통실
IP 1.♡.48.33
07-13 2023-07-13 19:54:29
·
레이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