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래된 아파트에 살고 있어서 주차가 헬입니다.
그래서 와이프가 주차하는걸 매우 힘들어해서 그동안 차는 거의 저만 몰고 다녔는데 여름에 근처 장보기라도 하고 오려면 너무 덥다고 경차를 얘기하네요. 사는 곳이 대중교통이 편하진 않습니다.
신차를 살 필요없어 보여서 케이카에서 차를 찾아보고 있습니다.
일단 넥스트 스파크와 뉴 스파크 중에 사기로 마음을 먹었는데 마지막 결정이 어렵네요.
보통 동네 마실용정도로만 쓸테고 한달에 한두번정도 공항갈 때 고속도로 한번 타지 않을까 싶습니다. (장거리는 주로 제차를 사용할것 같습니다.)
예산 700이하
1차 후보
- 더 넥스트 스파크 LT 플러스 16년식 4.5만km 680만원
- 더 뉴 스파크 LS 베이직 20년식 4.3만 km 650만원
> 비순정 후방카메라, 순정 후방감지센서
두 후보중 어떤 차가 더 적절해 보이시나요?
비슷한 가격일 때 연식 좋으나 낮은 등급과 연식은 됐으나 높은 등급의 차를 비교할 때 어떤 차를 선호하시나요?
스파크 중고 구매시 고려할 점 이 있을까요? 어느 연식 이하는 피하라는 식의.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옛날에 마티즈를 재미있게 탔던 기억도 있어서 만약 제 차를 산다면 별 고민 없이 연식되더라도 그냥 저렴한 차 사서 문제생기면 해결하면서 타겠는데 와이프 차라 더 고민이 되네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공간과 거주성이 확연히 다릅니다.
얼마나 유지 하실지 모르겠지만 수리비 모닝/레이가 훨씬 저렴합니다.
650선이면 초기형 풀옵션이나 두번째 모델 깡통 중옵 정도 될꺼 같네요
레이로 대동단결!
그만큼 좋은 자제 쓰는것도 있는데 경차에는 좀 아쉽지요
https://www.dongheeauto.com/
레이는 생각보다 큽니다.
장보기용,마실용,구축아파트주차까지 생각한다면 스파크나 모닝 추천합니다.
연비,승차감,주차편의성,가속성 전부 스파크가 좋습니다.
레이장점은 짐칸이 큰거랑 슬라이딩도어외에는 아무것도 없습니딘.
모닝4년, 레이2년째 몰고있습니다.스파크는 직장동료차로 몰아봤습니다.
고속주행도 스파크가 좋습니다.
레이가 제일크게 느껴집니다. 직업특성상 골목길 운전및주차가 수십번인데 레이타다 스파크나 모닝타면
확실히 차이가납니다
솔직히 레이랑은 급이 다른차입니다
Ls트림은 찐깡통입니다
동네마실용이라면 예산을 조금 올리시더라도 레이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반대로 자동차 전용도로 같은 주행이 많다면 스파크를 추천드리구요. ^^)
어차피 저 라인급 경차에 옵션은 있으나 마나 한 거라 저라면 연식이 좋은 걸 고를 것 같습니다.
이건 아닥 레이 입니다. 그리고 스파크랑 레이랑 사이즈 같고 키만 커요. 경차규격 절대 못 벗어나요. 그리고 예산에 맞는 레이는 연식 좀 된 녀석들 일 거에요. 레이도 고질병들 좀 있던데 확인 잘 하셔야 할거 같네요.
저런거 사면 돈 옴팡 듭니다.
돈만드나요 시간도듭니다
저라면 모닝터보삽니다. 매물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요.
하지만 이왕사는거 예산 좀 늘려서 레이터보가 좋을듯 해요.
회사차가 레이, 마누라 차가 스파크인데 같은길이라도 레이는 힘들어하는 반면 스파크는 짱짱하게 잘올라가요
고속도로 안정성도 스파크가 더 좋은듯 해요
두 대 중 하나라면 연식이 덜 된차로 하고 싶네요.
조금 가격을 높이시면 보증 기간 내의 스파크도 구하실 수 있을겁니다.
ls도 아니고 ls베이직은 다른건 몰라도
중앙집중형잠금장치가 없어서
시동이 걸려있으면 트렁크를 못엽니다..
키빼서 트렁크에 키꽂고 돌려야해요..
ls부터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ltz나 프리미어가 가장 좋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