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월드컵 축구보면서, 아무리 기량 좋은 개인들이 모여도, 시스템이 없으면 그냥 망이라는 거 다시 한번 느끼네요. 사회랑 다를게 별로 없어요. 시스템이 갖춰져야 잘 한 사람은 더 잘하고 그저그런 사람도 어떻게든 끌고 갈 수 있고, 여러 가지 생각이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