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이 없어서겠지만...
탓을 할 순 없는 노릇입니다만...
그렇다고 근거 없이 막연하게 내리 깎는 발언을 보면 좀 안타깝습니다.
우주항공 분야에 특수 합금을 만드는 국내 기업이 있습니다.
아주 유명한 글로벌 기업들이 여기서 소재를 가져갑니다.
베어링 분야에서도 아직 일부 분야에선 일본이 가장 앞서 있지만
또 거의 버금가게 대체하거나 특정 용도에선 가장 앞선 기업도 있습니다.
오늘 자 기사를 보니 로봇의 정밀한 동작을 최소한의 데이터로 가능하게 하는 기술도 개발이 되었더군요.
무슨 말이 하고픈 것이냐면,
과거 정부 조달 관련해서 해 먹는 이들이 있었거나,
관리 부실이라던지 .. 좋지 못한 기억이 다수 있는 것은 이해합니다만,
그렇다고 정부의 산업 육성책을... 마냥 비웃는 사람들이 있다는 것입니다.
물론 다 성공한다거나 무조건 잘 될 것이라는 얘기는 아닙니다.
다만, 한국 기업들의 경쟁력, 인력의 경쟁력을 지나치게 폄하 한다는 것입니다.
최소한...
정부 육성 의지가 있고,
관련 산업 인프라가 탄탄하며,
수행할 인력이 있다면,
가능 한 것들이 많습니다.
심지어 해외 채널만 보는 것인지,
아틀라스 외에도 국내 로봇들이 있고,
기업 및 대학에서 선 보이는 그 수준이 낮지 않음에도,
있는지조차 모른채 있기나 하냐며 비난 하는 사람도 있더군요.
아마 그런 사람들은 과거 두산에너빌리티에서
가스터빈 만든다고 했을 때 .. 되겠냐고 했을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 그렇게 허약하지 않는데,
왜 그렇게 뭘 하겠다고 하면 다 부정적인 것인지...
우리나라 연구 인력들...
수요 있고, 전망 좋고, 지원 있으면,
비록 빵빵한 지원은 아니더라도 어떻게든 해내는 기질이 있습니다.
정부 조달을 위해 돈 빼먹기 하던 그 일부 기억 때문에,
정부에서 육성하겠다고 하면...
뭐든 다 부정적으로 보는 것을 보면....답답하지 않을 수 없네요.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인공 태양도 만들고 있죠.
우리나라가 쫌... 합니다. ㅎㅎ
그런데 회사는 이런 특성이용하고 잘 챙겨주는 회사는 별로 없어요. 얼마 전까지 포괄임금제 등 정말 후진적인 제도가 너무 많아요.
회사에 헌신하다 건강 잃고 돌아가신분들 보면 정말 안스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