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개발한당 ·자전거당 ·방탄소년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노젓는당 ·나스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바다건너당 ·여행을떠난당 ·육아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요리한당 ·AI당 ·덕질한당 ·임시소모임 ·꼬들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e북본당 ·찰칵찍당 ·클다방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X세대당 ·ADHD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깔끔하게 검찰개혁하고 조국혁신당 합당하면 만사 해결입니다 33

7
2026-06-26 11:59:34 172.♡.122.155
applemacos

이 쉬운 걸 못하니까 지지자들이 화나는 거죠

applemacos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33]
지니찌니
IP 182.♡.56.222
12:01 2026-06-26 12:01:17
·
걍 놔도도 없어질 당인데, 굳이 합당하면 손해같은데요.
블루홀스
IP 125.♡.255.138
12:05 2026-06-26 12:05:33
·
@지니찌니님 이번 지방선거에서 배운게 없으시네요
연대 해야 그나마 꾸역꾸역 이깁니다
지니찌니
IP 182.♡.56.222
12:07 2026-06-26 12:07:19
·
@블루홀스님 정의당때 한번 배웠는데 또 배울게 있나요? 조국당은 정의당 시즌 2라고 생각합니다. 페미에서 국힘제로 ㅋㅋ
중수가 되고싶은 초보
IP 106.♡.210.56
12:14 2026-06-26 12:14:06 / 수정일: 2026-06-26 12:15:10
·
@지니찌니님 민주진영 연합없이는 총선,대선 집니다!
연대 안된 곳 지선에서 졌죠.
지니찌니
IP 182.♡.56.222
12:18 2026-06-26 12:18:02
·
@중수가 되고싶은 초보님 물귀신처럼 달려들면 당연히 지죠. 그래서 당이름에서 조국을 지우고 자연스럽게 소멸 되야죠.
중수가 되고싶은 초보
IP 106.♡.210.56
12:20 2026-06-26 12:20:01
·
@지니찌니님 님이 조국당을 존중 안하는데 조국당은 왜 존중할까요...
다른 곳은 조국당이랑 연대가 됐습니다.
지니찌니
IP 182.♡.56.222
12:21 2026-06-26 12:21:51
·
@중수가 되고싶은 초보님 조국이 없으니까 연대가 가능했고요, 조국이 있으니가 연대가 불가능 했죠.
중수가 되고싶은 초보
IP 106.♡.196.12
12:22 2026-06-26 12:22:35 / 수정일: 2026-06-26 12:23:16
·
@지니찌니님 존중을 해준 곳은 연대가 된거고 존중 안한 곳은 안된거죠.
조국은 조국당의 대표입니다.
다른 곳도 영향력을 펼칠수 있어요.
지니찌니
IP 182.♡.56.222
12:23 2026-06-26 12:23:36
·
@중수가 되고싶은 초보님 조국이 존엄도 아니고, 존중을 하기엔 그릇이 작죠.
지니찌니
IP 182.♡.56.222
12:24 2026-06-26 12:24:29 / 수정일: 2026-06-26 12:24:45
·
@중수가 되고싶은 초보님 그럼 민주당이 아니라 다른곳에 영향력을 펼치라고 하세요. 영향력이아니라 걍 어그같지만
중수가 되고싶은 초보
IP 106.♡.196.12
12:24 2026-06-26 12:24:32 / 수정일: 2026-06-26 12:26:43
·
@지니찌니님 존중 없이는 연대도 불가능하죠.
그럼 총선,대선도 힘들겠네요.
덤으로 전 조국당을 얘기하는데
님은 왜 조국 개인 얘기만 하시는지...
지니찌니
IP 182.♡.56.222
12:26 2026-06-26 12:26:59
·
@중수가 되고싶은 초보님 존중/연대는 일종의 빚투죠. 떨어지면 나락....
지니찌니
IP 182.♡.56.222
12:27 2026-06-26 12:27:47
·
@중수가 되고싶은 초보님 조국=조국혁신당 아닌가요?
중수가 되고싶은 초보
IP 1.♡.35.157
12:34 2026-06-26 12:34:24
·
@지니찌니님 존중의 의미를 모르시군요.
지니찌니
IP 182.♡.56.222
12:38 2026-06-26 12:38:59
·
@중수가 되고싶은 초보님 존중까지 할 필요가 있을까요, 지지하면 그만이죠. 당비는 납부하지 않았지만 지지하고 싶어 조국혁신당 입당했던 사람으로 이번 조국 행태에 정떨어져 탈당했습니다.
중수가 되고싶은 초보
IP 1.♡.35.156
12:40 2026-06-26 12:40:55
·
@지니찌니님 당과 당이 연대 하려면 존중이 기본이죠
그거 없이 무슨 연대가 됩니까...
총선,대선 더 걱정되네요.
1%때문에 질까봐요
지니찌니
IP 182.♡.56.222
12:52 2026-06-26 12:52:39
·
@중수가 되고싶은 초보님 소멸하면 존중할 주체가 없어지죠. 자연스럽게 소멸하면 걱정거리는 사라질 겁니다.
중수가 되고싶은 초보
IP 1.♡.35.156
12:54 2026-06-26 12:54:42 / 수정일: 2026-06-26 12:55:56
·
@지니찌니님 그런 생각이 놀랍네요.
민주당이 조국당보다 더 개혁적인 입법을 하기 전에는 안 사라집니다.
지니찌니
IP 182.♡.56.222
12:59 2026-06-26 12:59:21
·
@중수가 되고싶은 초보님 놀라울 필요가 있을까요? 전 님 생각에 놀랍지는 않습니다. 틀린게 아니라 다를거죠. 조국당은 내란 수괴 탄핵으로 동력은 사라졌고 자연스럽게 소멸되면 됩니다.
중수가 되고싶은 초보
IP 1.♡.35.156
13:06 2026-06-26 13:06:14
·
@지니찌니님 전 더 동력이 붙을거라 봅니다.
동력이 떨어지는건 민주당이 더 개혁적으로 될때나 그리되겠죠.
전복죽
IP 112.♡.243.197
14:24 2026-06-26 14:24:10 / 수정일: 2026-06-26 14:25:09
·
@중수가 되고싶은 초보님
3등한 조국이 빠진다고 해도
12명 국회의원중에 누가 경쟁력이 있나요?
지역구 남은 2년동안 밭갈고 있는 지역이 하나라도 있나요?
개인기로 뚫을곳이 있을까요?

30대 이하 지지율은 어떻게해요?
조혁당 간판 내리고 나오는것 아니면 아무도 답이없는것 아닌가요?
중수가 되고싶은 초보
IP 106.♡.194.122
14:38 2026-06-26 14:38:59
·
@전복죽님 투표는 게임이 아니라서 진쪽이 무조건 민주당에 표를 안줄수도 있거든요.
그래서 존중이 필요한겁니다.
전복죽
IP 112.♡.243.197
16:11 2026-06-26 16:11:21
·
@중수가 되고싶은 초보님
안줘도 되요.
역으로 거대여당 존중좀 해주세요.
아니 민주진영 대통령 존중좀 해주세요.
대통령 1년차에 뭔 난리입니까.

이래놓고 또 정권잃으면
나중에 그립다 어쩐다 안속습니다.
적자니 뭐니 내가 키드니 뭐니..
지긋지긋해요. 안속습니다.

해줘정치도 안통합니다.

그냥 갈길서로 가자니까요.
DNA가 다르시다는데 뭘어째요.

하고싶은거 하세요. 중선거구제 이런거 추진하시면되죠.
본인들 힘으로 추진하세요.

괜찮은 의제 가져와서 여론이 납득하면 같이해볼수 있죠
대통령 드라이브 걸고 바빠죽겠는데 방해는 안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런 다극화시대에 목숨걸고 일하는데 존중좀 해주세요.
SIMCGA
IP 115.♡.132.115
12:06 2026-06-26 12:06:26
·
저는 민주당원이고 조국을 좋아하지만 합당은 반대입니다. 그냥 지금 처럼 각자 자기당의 특성을 살려서 가면 좋겠어요. 지민비조를 하던 연대해서 지역별로 서로 양보하며 후보를 내세우던. 분명 합당 얘기 나오면 또 민주당 내에서 갈등이 생길거 같아요.
이를테면
IP 182.♡.97.137
12:14 2026-06-26 12:14:02
·
@SIMCGA님 두 당을 그대로 놔두면 선거 때마다 싸울 것 같습니다. 열 개 연대해도 한 개 자기 밥그릇 집착하면 밥그릇 100개 걸린 것만큼 싸울 겁니다.
SIMCGA
IP 115.♡.132.115
12:35 2026-06-26 12:35:33
·
@이를테면님 민주진보 진영에 여러 당이 있긴 하지만 유명 무실하고 거대 정당인 민주당이 연대해서 양보할수 있는 의원수도 적긴합니다. 그리고 언제 연대했던 민주진보진영 세력이 갑자기 뒤통수 칠지 모른다는 불안감도 있구요. 정의당이 연대하지 않아 사실상 윤석열이 대통령이 됬다는 뼈아픈 과거가 있죠.

하지만 조국혁신당이 이재명 대통령을 반대하거나 민주당과 방법은 다를지언정 완전히 다른 노선을 갈수는 없다고 봅니다. 그러는 순간 조국혁신당은 끝이거든요. 지금은 민주당 지지자들중 꽤 많은 분들이 민주당의 견제 도구로 조국혁신당도 지지하니 그정도로 만족하면서 연대하는게 어떨까 싶어요.
redrabbit
IP 211.♡.100.90
12:14 2026-06-26 12:14:03
·
민주당을 비토하는 2030을 끌어 않을 제 3당이 필요하다는 어떤 분 말이 있었는데... 조국당이 그역할은 못할것 같고... 조국당은 사실상 민주당과 정강정책에서 차이가 없고 구성원도 별차이가 없어서 합당하고 누군가 2030을 끌어 안을 세력이 필요하긴합니다. 정의당은 대안이 아닌거 같고...진보당도 부족해보이구요...
중수가 되고싶은 초보
IP 106.♡.210.56
12:16 2026-06-26 12:16:35
·
합당은 안해도 연대는 해야 되는데...
조국당 비토 정서가 많아서...
연대도 힘들듯 합니다...
총선이 걱정이네요.
대선이야 후보따라서 바뀔수도 있겠지만...
으앙맨
IP 49.♡.22.176
12:17 2026-06-26 12:17:01
·
해산하고 비례으원들 민주당으로 오는 경우도 있지 않을까요
유치천년봉이아빠
IP 118.♡.24.201
12:18 2026-06-26 12:18:22
·
당 해산하고 개별입당이
맞을것 같습니다
asfwefweadsvxz
IP 175.♡.96.176
12:26 2026-06-26 12:26:03
·
조혁당이랑 합당이요? 민주당의 미래를 버리란 말씀이신가요? 조국이 대의가 있는사람이라면 정계은퇴하고 당해산해서 나머지 사람들 개별 입당 하도록 길 열어줬겠죠. 욕심덩어리입니다.
_배아재_
IP 106.♡.76.166
12:36 2026-06-26 12:36:27 / 수정일: 2026-06-26 13:16:37
·
2030 지지율 0% 정당이랑 합당이라뇨. 지지율 더 빠집니다.
그리고 김용남 꺾으려면 정책으로 경쟁했어야지 유의동은 한번도 안 때리고 그렇게 오물취급해놓고 뭔 합당입니까. 태어나서 본 모든 선거운동 중 제일 더러운 짓거리를 당에서 통째로 해놓고 합당은 택도 없죠.
잭필드
IP 104.♡.102.14
12:45 2026-06-26 12:45:35
·
열린우리당처럼 하나 만드세요. 그게 더 빨라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