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개발한당 ·자전거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디아블로당 ·나스당 ·골프당 ·이륜차당 ·AI그림당 ·노젓는당 ·가상화폐당 ·여행을떠난당 ·AI당 ·육아당 ·냐옹이당 ·3D메이킹 ·요리한당 ·걸그룹당 ·개판이당 ·스팀한당 ·바다건너당 ·덕질한당 ·e북본당 ·꼬들한당 ·리눅서당 ·찰칵찍당 ·빨콩이당 ·야구당 ·물고기당 ·X세대당 ·ADHD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클다방 ·콘솔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키보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임시소모임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대통령님은 지금 이 지지층 분열 상황 모르시나요? 100

11
2026-06-28 12:25:36 수정일 : 2026-06-28 13:52:05 183.♡.107.189
JarvisT

이제 모를 수가 없지 않나요? 

뭔가 액션을 취하셔야 할 것 같은데 

이대로 방관 하실건가요? 


참 이해가 안가는 상황이네요 

지금 매우 심각해 보이는데 


제가 보기에 그 뉴머시기 분들은 

대통령을 무오류 태양왕 수준으로 모시며 

뭘 해도 다 받아주실 분들인거 같아보여요 

- 이재명의 민주당이고 민주당은 이재명에 종속 되야 한다 

- 이재명 코어는 변하지 않는다

- 코어가 어떻게 변하냐

- 노무현 대통령 처럼 이재명을 외롭게 하면 안된다 


그래서 제가 보기엔 민주당 코어(저같은 사람요) 를

좀 달래즐 필요가 있을 거 같아요

사람이 아니라 당의 가치와 

그동안 제가 공유받았던 대통령의

개혁적인 말과 생각들 때문에 대통령을 지지했던 사람들요 

- 민주당의 이재명이고 민주당은 지속 되어야 한다 

- 예정대로 10월 출범 가능하도록 7월 중 보완수사권 폐지를 확실하게 천명 

- 자칭 이재명 코어지지층의 친명팔이 용역깡패짓 자제요청 

- 전당대회 출마 인사 샤라웃 자제 및 중립 선언 


이게 어렵나요? 


JarvisT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00]
필독요
IP 223.♡.54.13
12:27 2026-06-28 12:27:00
·
우딘
IP 220.♡.183.162
12:27 2026-06-28 12:27:34 / 수정일: 2026-06-28 12:41:12
·
보완수사권 당에 맡겼잖아요
요구만 하지말고 이제
대통령이 먼저 행한 화합에 대한 응답을 해주세요

지지층 분열된거 뻔히 알고도
그리고 더 분열될거 뻔히 알면서도
갑자기 보완수사권 폐지만 외치던 누구랑은
넘. 결이 다른 행보이니 응원해주시구요
namnamy
IP 220.♡.183.57
12:48 2026-06-28 12:48:11
·
@우딘님 확실히 용역이네요. 보안수사권문제가 민주당지지자들한테 얼마나 중요한 문젠데요.
우딘
IP 220.♡.183.162
12:51 2026-06-28 12:51:44
·
@namnamy님
그걸로 분란난건 안보이나보니 님은 철거용역쯤 되나보네요
namnamy
IP 220.♡.183.57
12:55 2026-06-28 12:55:01
·
@우딘님 용역은 철거용역 얘기한 겁니다. 잘알아보시고 일하세요
우딘
IP 220.♡.183.162
12:57 2026-06-28 12:57:53 / 수정일: 2026-06-28 12:59:08
·
@namnamy님 님이 철거용역이라는거죠. 민주정권에
태클걸고 발목잡는이들 응원하는게 민주정부고 뭐고 다 때려쳐 이러는거랑 뭐가 달라요
철거용역이랑 똑같잖아요
지금 잘하고 있는 정부 때리고 있는게 누군지 객관적으로 보세요
namnamy
IP 220.♡.183.57
13:01 2026-06-28 13:01:54
·
@우딘님 맥락없이 아무말이나 하네요. 정해진 몇가지 곧 용역 말하기 분석집 나오니 업그레이드하세요.
우딘
IP 220.♡.183.162
13:04 2026-06-28 13:04:30 / 수정일: 2026-06-28 13:05:38
·
@namnamy님
전 누가 하는 말에 따라 생각하는 사람이 아니라서요. 지금 돌아가는 상황보고 한말입니다.
업그레이드는 님이나 많이하세요
조롱과 분열의 언어 업그래이드 해서 좋을게 뭐있는지 .... 정신적으로 피폐해지기만 할따름이겠지만요.
namnamy
IP 183.♡.95.60
13:11 2026-06-28 13:11:51 / 수정일: 2026-06-28 14:00:11
·
@우딘님 태클과 발목이 뭔지 구체적으로 말씀해보세요? 충언과 태클의 차이도 말씀해주시고요.
우딘
IP 220.♡.183.162
13:14 2026-06-28 13:14:10
·
@namnamy님

님부터 제가 용역이라는 근거 대보시죠. 님이 먼저 제게 그런 댓을 댤았으니까요
namnamy
IP 220.♡.183.57
13:34 2026-06-28 13:34:21
·
@우딘님 ㅋㅋㅋ 먼저 말씀하시면 안되는 이유라도?
우딘
IP 220.♡.183.162
13:36 2026-06-28 13:36:41 / 수정일: 2026-06-28 13:37:01
·
@namnamy님 님이 구체적 근거없이 다짜고짜 용역운운했단 뜻이죠. 왜냐 님은 근거 못댈거 아니까요.

원글님이 나 그에 동조하는 이들이 이재명 대통령이나 정부에 태클건거야 글쓴이 이력보면 수두룩 나오는대요 뭐
namnamy
IP 183.♡.95.60
13:41 2026-06-28 13:41:25 / 수정일: 2026-06-28 13:50:32
·
@우딘님 맞네요. 용역 그런 글 쓴적 없습니다. 그런글 있으면 찾아서 캠쳐해서 댓글에 달아주세요.
우딘
IP 220.♡.183.162
13:47 2026-06-28 13:47:02
·
@namnamy님
namnamy
IP 183.♡.95.60
13:51 2026-06-28 13:51:49
·
@우딘님 용역의 한곈가보네요. 아무거나 올리시는군요. 우딘님 저장하게습ㄴ다
우딘
IP 220.♡.183.162
13:53 2026-06-28 13:53:04 / 수정일: 2026-06-28 13:53:27
·
@namnamy님 뭐죠? 유체이탈화법도아니고 용역운운한 저글 님댓글 아니예요??? 캡쳐해 올리라면서요 .
namnamy
IP 183.♡.95.60
13:59 2026-06-28 13:59:26
·
@우딘님 이것도 방법인가요? 사람들이 글 대충읽는 걸 이용하는거요.
namnamy
IP 183.♡.95.60
14:00 2026-06-28 14:00:55
·
@우딘님 아 정부 발목잡은 글이요. 독해를 잘 못하셨네요.
우딘
IP 220.♡.183.162
14:01 2026-06-28 14:01:04 / 수정일: 2026-06-28 14:02:04
·
@namnamy님
대충 얼버무리는건 님이죠
용역 그런 글 쓴적 정말 없어요?
우딘
IP 220.♡.183.162
14:03 2026-06-28 14:03:25 / 수정일: 2026-06-28 14:04:39
·
@namnamy님 독해는 주어 목적어 술어가 명확한 글에서나 찾아야죠
여기에 발목잡는 글이란 내용이 있나요
독해를 잘못한게 아니라 님이 글을 잘못썼디해야죠
namnamy
IP 183.♡.95.60
14:07 2026-06-28 14:07:30
·
@우딘님 아 죄송합니다. 용역은 님을 지칭한 표현이였습니다.오해 하실 수도 있었겠네요. 원글님이나 그에 동조하는 이들이 태클 건 글들 말한겁니다.
우딘
IP 220.♡.183.162
14:33 2026-06-28 14:33:30
·
@namnamy님



링크 보내드립니다
그럼 이제
제가 용역이라는 근거 대보시죠.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9217400CLIEN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9216658CLIEN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9217124CLIEN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9217454CLIEN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9212911CLIEN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9216802CLIEN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9216705CLIEN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9212215?c=true#151789968CLIEN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9217134CLIEN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9216728CLIEN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9217024CLIEN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9216637CLIEN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9217432CLIEN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9217024CLIEN
namnamy
IP 183.♡.95.60
15:21 2026-06-28 15:21:38
·
@우딘님 충언과 태클의 차이점을 얘기해주셔야죠.
우딘
IP 118.♡.7.201
16:32 2026-06-28 16:32:26 / 수정일: 2026-06-28 16:33:23
·
@namnamy님
충언 : 충직한 바른말
태클 : 꼬투리 근거없는 비난 조롱
( 원글은 근거없는 비난 꼬투리에 속하죠 )


자이제
제가 용역인 이유 말해보시죠
namnamy
IP 183.♡.95.60
16:42 2026-06-28 16:42:09
·
@우딘님 임이 캠처하신 글에서 어떤 부분이 태클이였나요?
우딘
IP 118.♡.7.201
16:43 2026-06-28 16:43:40 / 수정일: 2026-06-28 16:43:53
·
@namnamy님
다요 됐죠?
제가 착한선생님처럼 님이하는 질문에 다 답했으니
회피마시고 제가 용역인이유 대보세요
전 딱 하나만 물어보고 있잖아요.
namnamy
IP 183.♡.95.60
16:46 2026-06-28 16:46:57 / 수정일: 2026-06-28 16:49:24
·
@우딘님 납득이 대통령에서 분열상황에 대해 봉합에 힘쓰라는 말이 태클입니까?
우딘
IP 118.♡.7.201
16:48 2026-06-28 16:48:40
·
@namnamy님
그건 각자 판단하자구요
제가 보기엔 분열의 원인을 대통령에게 뒤집어 씌우려는 명백한 태클이니까요

자 이제 회피마시고 제가 용역인이유좀 대주세여

설마 근거가 없어서 이리
시간끄는거 아니시죠?
namnamy
IP 183.♡.95.60
16:49 2026-06-28 16:49:52
·
@우딘님 질문들이 용역에 대한 답입니다.
로즈버글
IP 175.♡.236.206
12:28 2026-06-28 12:28:09
·
여름베짱이
IP 1.♡.117.194
12:30 2026-06-28 12:30:04 / 수정일: 2026-06-28 12:31:00
·
자 이제 누가 친명이고 누가 반명인지 명확해 졌죠?
돌던지는 B는 누굽니까?
대통령의 의중이 어떠하다고요? 구라 풀었죠?

자칭 A. 자칭 흔들리는 코어. 누굽니까
namnamy
IP 118.♡.66.76
12:32 2026-06-28 12:32:03
·
@여름베짱이님 친민주당입니다.
JarvisT
IP 183.♡.107.189
12:33 2026-06-28 12:33:24 / 수정일: 2026-06-28 12:56:05
·
@여름베짱이님
친명 반명 타령 하는 님이 문제라는 생각은 안 해요? ㅋ

저위 제 본글에
제가 간절히 요청 드리는 2번에 해당하십니다

자칭 A 흔들리는 코어
저는
"민주당의 이재명 대통령" 지지층이자
민주당 코어라고 스스로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이재명이 민주당이 아니었다면
지지 안했을 거에요
여름베짱이
IP 1.♡.117.194
12:35 2026-06-28 12:35:35 / 수정일: 2026-06-28 12:44:45
·
@JarvisT님 지선승리했다 주장하고
보완수사만폐지하면 만사 잘풀린다 믿는 님이 더 문제라는 생각은 안하시구요?

흔들리지 마시고
이재명의 민주당
정민철의 민주당
김용남의 민주당도 믿고 지지해 주세여
조국의 가치는 조국이 스스로 증명 하겠죠
JarvisT
IP 183.♡.107.189
12:59 2026-06-28 12:59:42
·
@여름베짱이님
김용남의 민주당요? ㅋ

누구의 민주당이 아니란 말을 하는데
심지어 김용남의 민주당요? ㅎ

뭔가 굉장한 착각을 하시는데요
정당은 쉽게 말해 지향과 생각 가치 이념을 같이하는 사람들이 그 실현을 위해 조직한 결사체인데요

애초의 ㅇㅇㅇ의 민주당이란게
말이 안되는데요 이건 너무 기초적인가 아닌가요?
여름베짱이
IP 114.♡.227.207
13:09 2026-06-28 13:09:42
·
@JarvisT님
집권여당의 대통령을 믿고 가는거
자칭 코어라며 대통령을 흔드는거
뭐가 민주당에 이익인지 생각해 보세여
흔들리지 마시고
로즈버글
IP 175.♡.236.206
13:10 2026-06-28 13:10:54
·
@여름베짱이님
돌머리2
IP 116.♡.133.214
12:30 2026-06-28 12:30:07
·
모를 리가요.
기대하지 마세요.
전 지난 대선 지지난 대선 유일하게 보관(모시던) 공보물
분리수거장으로 보냈습니다.
마음555
IP 61.♡.30.206
12:30 2026-06-28 12:30:52
·
전부 꿰뚫고 있을겁니다 민주당 코어 지지층 박살내려고 작정한거 같네요
우딘
IP 220.♡.183.162
12:32 2026-06-28 12:32:33
·
@마음555님
namnamy
IP 118.♡.66.76
12:38 2026-06-28 12:38:47
·
@우딘님 용역들 또 저러네요
로즈버글
IP 175.♡.236.206
13:11 2026-06-28 13:11:25
·
@namnamy님
에드맨
IP 106.♡.194.44
12:30 2026-06-28 12:30:54
·
이재명 코어와 (일부) 민주당 코어는 다를수 있어요
저는 분명 이재명 코어 입니다. 이재명 대통령이 (일주 민주당 코어만을 위한 대통령이 될 순 없어요. 이걸 자각해야 해요. 자각이 안되면 조국당에서 조국 지지하는게 원하는 것을 더 빨리 얻으실수 있을거에요.
namnamy
IP 118.♡.66.76
12:38 2026-06-28 12:38:21
·
@에드맨님 용역 좋으라구요?
국힘? 대놓고 표현하네~~
에드맨
IP 106.♡.200.192
12:42 2026-06-28 12:42:27
·
@namnamy님 제말 님은 어디가서 민주당이라고 하지 마세요. 댓글 수준이 너무 낮아서 부끄러울 지경입니다. 차단하고 이만 줄이겠습니다.
namnamy
IP 118.♡.66.76
12:44 2026-06-28 12:44:20
·
@에드맨님 맞군요.
Mr.Style
IP 220.♡.116.103
12:30 2026-06-28 12:30:56
·
콘버그
IP 219.♡.108.170
12:33 2026-06-28 12:33:49
·
뉴이잼만 믿고 당대 현자인 김어준 유시민의 고언은 귓등으로 흘러버리는 이잼인 거 같네요. 코어층의 기대인 일잘러 정청래까지 토사구팽하는데 누가 이잼 곁에 남아 있을까요? 한 사람의 정치인이 이렇게 스러져가는게 참 안타깝네요.
우딘
IP 220.♡.183.162
12:36 2026-06-28 12:36:18 / 수정일: 2026-06-28 12:49:37
·
@콘버그님
우딘
IP 220.♡.183.162
12:37 2026-06-28 12:37:10
·
@콘버그님 유시민 말씀좀 새겨들이시길요
namnamy
IP 118.♡.66.76
12:41 2026-06-28 12:41:07
·
@우딘님 흙탕물이 너무 많이 섞였죠.
기다리다 좀 필터링이 필요해진거죠.
우딘
IP 220.♡.183.162
12:41 2026-06-28 12:41:48
·
@namnamy님
유시민 님은 그러다가 졸졸졸 된다잖아요.
몽땡구리07
IP 59.♡.201.118
12:59 2026-06-28 12:59:33
·
@콘버그님
우딘
IP 220.♡.183.162
13:06 2026-06-28 13:06:47 / 수정일: 2026-06-28 13:06:53
·
@몽땡구리07님 헐 저분 탄핵 운운 한 사람이군요.....어이가없네요
무한의주인
IP 121.♡.101.22
12:33 2026-06-28 12:33:55
·
초혼
IP 182.♡.21.175
12:37 2026-06-28 12:37:18
·
방법없습니다. 민주당 핵심 지지층은 이미 대통령에 대한 신뢰를 잃었습니다. 아시는 분들은 다 안다고 봅니다.
70%정도는 정청래를 지지할 거라 생각이 들고 결국 민주당을 지키는 일 말고는 더 이상의 방법은 없다고 봅니다.
알리콥
IP 121.♡.60.202
12:38 2026-06-28 12:38:32
·
여기저기 똥 싸고 다니는 돼지들을 어떻게 해야되요? 드러워서 죽겠어요.
창영아빠
IP 49.♡.45.75
12:38 2026-06-28 12:38:33
·
왜 당신들이 코어이고 핵심지지층이라 자임햅니까?
달래요? 구체적 잘못도 없이 멀 달래줘요? 세살인가?
님들의 도무지 이해할수 없는 억지와 감정폭발은
대통이 멀 해서가 아니라 그렇게 해석 하고 몰아가기 때문입니다 멀 해도 맘이 풀리지 않겠지요 김어준 유시민의 다른 메시지가 나오기 전까진.. 민주니 개혁이니 그런 사람들 아니에요 그런 평가는 당신들 스스로 내리는게 아닙니다
JarvisT
IP 183.♡.107.189
12:42 2026-06-28 12:42:30
·
@창영아빠님
그거야 저는 태어나서 한번도 민주당
찍을 안해 본적이 없고

제 첫 선거부터 모든 선거에서 민주당을 찍었고

2022년 경선 이배명
2022년 대선 이재명
2022년 당대표 이재명
2024년 당대표 이재명
2025년 경선 이재명
2025년 대선 이재명
을

찍은 민주당원이니까요
홍구마
IP 117.♡.20.46
12:38 2026-06-28 12:38:59
·
투명인간
IP 72.♡.72.165
12:41 2026-06-28 12:41:16
·
호남에 반도체 팹 들어선다는 얘기에 정치인들 언론들 다 발작적으로 호남혐오를 하고, 대통령은 여기에 SNS로 대응하는 중인데 선생님은 이것보다 지지자들 분열 이슈가 더 중요하신거죠?
JarvisT
IP 183.♡.107.189
12:47 2026-06-28 12:47:46 / 수정일: 2026-06-28 12:47:54
·
@투명인간님
뭔가 호남만의 문제는 아닌거 같은데요?
지지층이 분열 되었으니 국정동력이 약해지고
지지율이 떨어지고

내란당 공격에 대한 민심 방어가
안되는거 아닌가요?

뿌리가 흔들리는데 가지가 안 흔들릴까요?
사표방지위원장
IP 49.♡.67.53
12:48 2026-06-28 12:48:27
·
@투명인간님 정청래 당대표가 젤 우선인듯하네요.
우딘
IP 220.♡.183.162
12:56 2026-06-28 12:56:12
·
@투명인간님 호남발전의
시발점이 되는 주요한 이시기에 응원하고 환호해도 모자를판에 야당과 조중동이 태클거는대 거긴 관심도 없고 대통령 발목잡기 힘빼고 흔들기
나좀 달래달라 이러고있는게 정말 신기하요.
투명인간
IP 72.♡.72.165
13:10 2026-06-28 13:10:35
·
@JarvisT님 그래서 지금 호남 민주당 권리당원들이 앞장서서 저들에 말에 동조하면서 정부를 흔들고 있습니까? 당장 메모리 공급 부족으로 애플도 제품가격을 올렸고, 트럼프 정부는 앤트로픽 페이블을 보안을 이유로 사용금지시켰어요. 전세계가 AI 그리고 부품공급망 때문에 난리가 났는데 삼성전자와 하이닉스는 캐파가 부족하죠. 용인 평택엔 더이상 팹 지을 부지도 없어요. 반도체 팹은 1,2년 만에 지어지는 것도 아닙니다. 물 들어올 때 노를 저어야 한다고, 이럴 때일수록 더더욱 다른 나라와 격차를 벌릴 수 있는 십년대계를 강구해야 해요. 이런데도 정말로 지지층 분열 이슈가 그렇게나 선생님께 중차대한 이슈인가요?
녹용홍삼액
IP 14.♡.190.104
12:44 2026-06-28 12:44:17 / 수정일: 2026-06-28 12:44:30
·
지지층 분열은 민주당 의원들이 걱정해야지 대통령이 왜 걱정하나요
JarvisT
IP 183.♡.107.189
12:46 2026-06-28 12:46:03 / 수정일: 2026-06-28 12:46:15
·
@녹용홍삼액님

민주당 의원들이 무슨 힘이 있어요?
이재명의 민주당이고 민주당은 이재명에 종속
된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대립의 한 축인대
샤일록76
IP 118.♡.7.248
12:46 2026-06-28 12:46:00
·
정부의견 내면 의견냈다고 난리
그럼 국회에서 알아서 하라고 했다고 난리
유시민 대통령이 조용히 있으라고 하면 조용히 있는데요 유튜브에서 떠드는걸 잼통이 어쩌라는건지
진짜 대통령이 사주했다고 믿는건가요?
GENJI
IP 114.♡.113.89
12:47 2026-06-28 12:47:06
·
회색도시
IP 211.♡.126.248
12:47 2026-06-28 12:47:44
·
인천남자입니다
IP 180.♡.138.66
12:49 2026-06-28 12:49:19
·
ㅋㅋㅋㅋㅋ 대통령은 행정부에 수장이지, 민주당은 민주당끼리 알아서 하면 됩니다 왠 대통령 탓인가요? ㅋㅋㅋ
JarvisT
IP 183.♡.107.189
12:53 2026-06-28 12:53:08 / 수정일: 2026-06-28 12:54:57
·
@인천남자입니다님

그러니까 제말이 그거라니까요?

행정부의 수반이니까
전당대회와 관련해서
개입한다거나 친명 반명 친청 이런
프레임과 오해를 직접 깨시라고 하는 말인데요?

자칭 친명팔이하면서 홍위병 같이 구는
그 분들 통제도 좀 하시고요
예전에 손가혁 정리 하신 것 처럼
몽땡구리07
IP 59.♡.201.118
13:08 2026-06-28 13:08:47
·
@JarvisT님
친명팔이가 뭐가 어떻습니까?
대통령의 국정운영 잘 뒷바침해주면서 대통령 팔이하는건 아무문제없어요
대통령 도와줄것처럼 명심팔이 해놓고 그반대로 행동하며 이용해 먹는게 문제죠
헤르미안
IP 118.♡.2.187
12:53 2026-06-28 12:53:01
·
세세한 내용은 모르실거라고 생각합니다.(그렇게 믿고 싶고.)
다양한 의견이 있구나, 생각하실것 같고.. 세세한 커뮤별 분위기는 어차피 내용 전달하는 사람들 자체가 뉴 머시기 들일 테니까요.
김민석 딩대표를 바라시는 것 같기는 해요. 민주당이 좀 더 본인과 한마음으로 움직이길 바라는 실용적인 이유로요.
라라랜더
IP 211.♡.184.239
12:55 2026-06-28 12:55:14
·
용역을 쓴게 대통령이라면... ㅜㅜ
나뉘누눼노
IP 121.♡.180.87
12:58 2026-06-28 12:58:40 / 수정일: 2026-06-28 13:00:28
·
님같은분들이 가만히있으면 되는 문제에요 대통령은 일하기 바빠죽겠는데 되도않는걸로 시비좀 걸지마시고요
JarvisT
IP 183.♡.107.189
13:02 2026-06-28 13:02:13
·
@나뉘누눼노님

네? 입틀막이요?
지금 윤석열 4년차 인가요?
님 같은 분들이 진짜 문제라니까요
우딘
IP 220.♡.183.162
13:10 2026-06-28 13:10:11 / 수정일: 2026-06-28 13:10:55
·
@JarvisT님
일개 개인을 윤석열에 비교하시다니
내란수괴였던 권력자와 일개 소시민 구분은 좀 하셔야 될듯합니다.
윗 댓단분이 윤석열처럼 저렇게 님 입틀막 했다고 느끼는건 ... 누가봐도 비합리적인거죠.
부디 객관적으로 바러보시길요
뿌짖뿌짖
IP 211.♡.170.2
13:04 2026-06-28 13:04:28 / 수정일: 2026-06-28 13:06:05
·
아직도 비싼게 정확하다는 사람은
절대 설득 안 됩니다.
비싸서 정확했다고 달래면
진짜 코어가 떠납니다.
볼빨린사춘기
IP 116.♡.240.208
13:17 2026-06-28 13:17:59
·
@뿌짖뿌짖님 처음엔 많이 정확했쬬.
뿌짖뿌짖
IP 211.♡.170.2
13:19 2026-06-28 13:19:46
·
@볼빨린사춘기님 조사대상자들이 꽃이란 회사를 모를 때죠.
볼빨린사춘기
IP 116.♡.240.208
13:21 2026-06-28 13:21:11
·
@뿌짖뿌짖님 여론조사 이름을 계속 바꾸면 되지 않나 싶기도 하더군요...
로즈버글
IP 175.♡.236.206
13:12 2026-06-28 13:12:13
·
볼빨린사춘기
IP 116.♡.240.208
13:18 2026-06-28 13:18:41
·
촉법 소환술 부리셨군요.
몽땡구리07
IP 59.♡.201.118
13:28 2026-06-28 13:28:17 / 수정일: 2026-06-28 13:29:05
·
저같은 찐코어층은 이재명대통령의 국정방향을 적극 지지하고 응원합니다
딴지류쪽 코어지지층은 원래도 이잼이 우선순위가 아니었고 좀만 거슬려도 언제든 등돌린 준비가 된 분들이라 생각했는데 지금 저쪽 딴지류쪽 의견들 보다보면 역시나다싶어요
그들이 우선하고 진짜 애정하는 인사들을 이정부에서 키워주고 기용하라는것같던데 저렇게 대통령을 흔들면서 저러니깐 진짜 소름만돋네요
그냥 각자 갈길가는게 훨씬 나을것같아요
본인들 말 안들어주면 반협박처럼 느끼게끔 지지철회한다는둥 계속 악플달것 처럼 굴던데 우리는 뭐 당하고만 있을까요
지금 현 정부를 흔드는 사람들은 언젠가 돌려받을날이 올꺼에요 그들이 지지하는 그누군가가 큰위치에 서려할때 똑같이 아니 더 독하게 흔들어재낄날이 반듯이 올거니낀요
JarvisT
IP 183.♡.107.189
13:34 2026-06-28 13:34:44 / 수정일: 2026-06-28 13:37:17
·
@몽땡구리07님

반명 다운 글 잘 봤습니다
대통령 지지율 떨구려고 힘쓰시는 모습
보기 좋습니다

진짜 지지자 맞으세요?

전 지지율 회복을 위한 방법을 연구하고
용역 분들에게 다구리 맞을 걸 각오하고
분열을 봉합 통합 하시라고 제언을 드리는데 ㅎ

님은 내가 기분 나쁘니 저것들 다 쳐내
하고 있는 모습이네요

정부를 흔드는건 님이 아닐까요?
포용이 대통령의 일관적 가치 아닌가요?

님 같은 분들이 지지율 하락을 만드는 거에요
몽땡구리07
IP 59.♡.201.118
13:42 2026-06-28 13:42:37
·
@JarvisT님
어따 저한테 반명이라 지칭하세요?
지방선거 선관위 당청간의 갈등으로 지지율이 떨어지니 이때다싶어 더욱더 심하게 대통령을 흔들고 악담하고 악플이나 다는 인간들이 문제지 제가 문제에요?
대통령 조롱하고 비아냥 거리는 인간들한테나 할소리를 어디다 대고 저한테 님이 뭔데 반명이란 소리를 해댑니까?
JarvisT
IP 183.♡.107.189
13:44 2026-06-28 13:44:37 / 수정일: 2026-06-28 13:46:16
·
@몽땡구리07님
제 판단기준

- 이재명을 이롭게: 지지자
- 이재명에게 해가 되게: 반명

님이 하고 있는게 어떤 행동인지요?
(지지층을 쳐내자 라고 하고 있잖아요)

전 지지층의 분열을 막자고 하고요

이게 이해가 안되세요? ㅋ
몽땡구리07
IP 59.♡.201.118
13:51 2026-06-28 13:51:01
·
@JarvisT님
네 저는 적어도 누군가들 처럼 해가되는 행동은 안한다 확신합니다
문통 현직때 문통이 자기맘에 안드는 부분이 있다고 욕하고 비난하고 정부를 흔드는 집단이 있다면 그들이 도움이 되는 집단이라고 생각했겠습니까
JarvisT
IP 183.♡.107.189
13:55 2026-06-28 13:55:04 / 수정일: 2026-06-28 13:57:05
·
@몽땡구리07님

네 그래서 지지율이 떨어지는 거에요
전 걱정되는데 님은 걱정이 하나도 안되나봐요

자 누가 더 이재명을 생각하죠?
님은 그녕 님 기분만 생각하는 거 처럼 보여요

이재명을 지지한다면 이재명 찍은 지지자들
마음 변하게 하는데 일조하지 마시고
어떻게 하면 될까 생각해 보심이?

지지율 올리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다 때려 부수고 더 쳐낼까요? ㅎ

예전에 이낙연 지지하던
뮨파들이 좀 그런 마인드 이긴 했어요
그러다 망했죠
몽땡구리07
IP 59.♡.201.118
14:08 2026-06-28 14:08:06 / 수정일: 2026-06-28 14:08:54
·
@JarvisT님
딴지류들은 문통 비난하고 욕하면 거의 사람취급 안했잖아요
지금도 마찬가지고요
저는 사람취급 안하는 정도는 아닌데 이건 본좀받아볼까 싶어요
JarvisT
IP 183.♡.107.189
14:11 2026-06-28 14:11:18 / 수정일: 2026-06-28 14:14:05
·
@몽땡구리07님
그래서 딴지류가 되고 싶은 거에요?

근데 제가 아는 딴지류들은 다 대선때
이재명 찍었던 거 같은데요?

오히려 문재인 팔이 하면서
문재인 지지율이 떨어지던 말던 신경안쓰고
반문이라고 낙인 찍고 갈라치며 쳐내자고했던
실제로는 이낙연 밀던 똥파리들이 몰락했죠

이재명 팔이 하면서
이재명 지지율 떨어지건 말건
반명이라고 낙인 찍고 갈라치며 쳐내자고 하는
실제로는 김민석 미는 누구들 비슷하죠?
몽땡구리07
IP 211.♡.83.115
14:16 2026-06-28 14:16:23
·
@JarvisT님
아니요 그부분만요
제가 딴지류가 되고싶으면 반정부반명 해야되는데 그럴순없죠
대통령 팔이 제대로 하는거면 김민석 찍어야죠
대통령 팔면서 정권은 짧다는 인간을 뽑을순없죠
브라운
IP 118.♡.12.182
13:48 2026-06-28 13:48:53
·
돈노마인드
IP 121.♡.101.9
13:55 2026-06-28 13:55:23 / 수정일: 2026-06-28 13:56:59
·
하루에도 민주당 지지율이 몇%씩 널 뛰는데, 지지율 1%짜리 패거리 정치병자들이 지지층 분열되었다고 난리를 치지만 신경쓰면 안된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신경쓸 필요도 없구요.
JarvisT
IP 183.♡.107.189
13:58 2026-06-28 13:58:17 / 수정일: 2026-06-28 13:59:39
·
@돈노마인드님

네? 1퍼센트요? ㅎ
아 ㅋ 인식 수준이 이정도라구요?

아 그래서 다 쳐내자 이런 말이 나오는 거군요
대단 하십니다
고미-
IP 58.♡.122.103
14:00 2026-06-28 14:00:48 / 수정일: 2026-06-28 14:01:04
·
대통령이 가장 중점을 두는게 민주당의 정권재창출입니다.
무책임하게 민주당을 망치고 있는게 김어준,정청래고요
JarvisT
IP 183.♡.107.189
14:31 2026-06-28 14:31:34 / 수정일: 2026-06-28 14:32:36
·
@고미-님
문재인 조국 정청래 김어준 유시민 문재인 좋아 하는 사람들이 다 2찍 하면 정권 재창출 가능해요?

질문 하나 드리면
이재명 잘한다는 대표적 뉴이재명
정규제는 서울 시장 정원오 뽑았을 까요?
아니면 오세훈 찍었을 까요?

님이 민주당 망친다는
저 같은 사람은 민주당 찍었는데요?
라그센터
IP 1.♡.63.133
14:01 2026-06-28 14:01:33
·
이 글이 엄청 아프고 긁히나 봅니다. 용역들 엄청 댓글 달았네요. ㅎㅎ
시민천국
IP 118.♡.83.39
14:23 2026-06-28 14:23:49
·
누가 분열했어요? 제 눈에는 사이비들 지옥 가려고 방버둥치는 것만 보이는데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