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우량주에는 궁뎅이 한없이 무겁게
2. 잡주에는 궁뎅이 한없이 가볍게 (줄먹 잘하기. 확고한 믿음이 있다면 예외)
3. 오를 때는 전체 시드에서 10% 현금화
4. 내릴 때는 그걸로 되사기
5. 우량주가 외부 이슈로 급락시 과감하게 배팅하기 (패닉셀 금지)
6. 종목별 수익률에 매달리지 말고, 전체 시드를 볼 것
7. 하나의 종목에 몰두하지 않기 (감정이입 금지)
8. 우량주와 잡주 비율 8:2 지키기
9. 커뮤에서 주식없고, 내역 비공개하는 인간들의 글은 거르기
아 근데 10% 현금화 원칙을 제일 지키기가 힘들어서 맨날 스스로 꿀밤 때리고 있네요
어떠한 사안이건 본인 포지션 안까고 주장만 하는 분들 얘긴 걸러야 합니다.
이거 반복
특히 일정부분 현금을 보유하고 있는게 갑자기 나오는 조정에서 아주 유용하다는걸 깨닫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