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기존에 아이패드 프로 11인치 2세대, 아이패드 프로 12.9 5세대를 거쳐오며 두사이즈의 매직키보드를 모두 사용해보았습니다.
만듬새, 애플감성, 떠있는듯한 편안함 등 만족스럽긴했으나 서드파티 제품들에는 있는 펑션키 미지원, 높은 가격등 뭔가 쓰면서도 만족스럽게 느끼진못했었습니다.
그러다가 아이패드 프로 11인치 4세대(M2) 모델을 구매하게 되어 키보드 구매를 고민하던중, 콤보터치 제품을 구매하여 사용중에 있었습니다.
매직키보드처럼 떠있지않고 바닥에 붙어있는형태라 보기엔 조금 아쉬웠지만, 기능면에선 제가 필요한게 있었기 때문에 만족스럽게 사용중에 있었습니다.
그러던중 오류가 발생합니다.
간헐적으로 인식이 되지않는 문제가 발생하기 시작했고, 그럴때마다 접점부분을 살짝 닦아주는 정도로 해결을 봤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재부팅등 방법들을 다양하게 시도했지만 되지않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시도를 더 해보았으나 안된다는 판단에 고객센터에 문의를 해보기러 합니다.
기존 로지텍 후기를 봐도 국제번호로 전화를 하는것으로 되어있었기에, 콤보터치 박스뒤에있는 국제(?)번호로 전화를 시도해보았습니다.
전화가 가지않았습니다.
검색후 로지텍 지원에 있는 02번호로 전화를 하니 그제서야 연결이 됩니다. (로지텍 고객센터가 아니라 로지텍 지원이라고 말해서 순간 전화를 잘못헀나 싶기도했습니다.)
때에 따라 다르지만 최대 3분정도 기다리면 연결은 신속하게 되었습니다.
상담사님들은 성함은 한국성함을 말씀하셨는데, 간혹 말을 못알아들으시거나 같은 말만 반복하셔서 여전히 조선족 분들이 아니신가 싶기도하지만, 상담 자체는 매우 원활하게 진행되었으며, 대부분의 경우 이해를 잘하셨습니다.
사실 한국사람들끼리도 대화가 잘 안될때가 있죠....
선택지는 두가지가있습니다.
방문을 통한 방문접수, 택배접수가 있습니다. 저는 업무로인해 방문이 힘들어 택배접수를 요청했습니다.
전화를 통해 택배접수를 하고싶다는 의사를 표하면, 상담사님께서 주의사항, 택배보낼시 필요한 것 및 해야하는 상황을 알려주십니다.
동일한 내용을 문자메세지로도 보내주시니 따로 메모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상담이 끝나면 문자메세지로 위에 말씀해주셨던 사항 및 '접수번호'가 옵니다.
이 접수번호가 매우 중요합니다.
택배접수절차도 간단합니다.
로지텍은 택배접수시엔 접수자 부담, 돌아오는 건 로지텍 부담이라고 합니다.
메모지 등에 이름, 연락처, 반송주소, 증상 상세 설명을 적어서 동봉하셔야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영수증을 추가로 요구하셔서 영수증을 추가로 동봉하였습니다.
포장후 상자에 접수번호를 꼭 표기하라고 합니다. 미표기시 반송될수도 있다는점을 강조하였습니다.
이렇게 접수하여 보내면 접수 완료가 된후, 재고가 있을시 7일내 완료, 없을시 최대 한달을 안내받습니다.
저같은 경우 화요일 접수, 수요일 도착. 그리고 금일 처리가 완료되어 배송시작되었다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롯데택배) 아쉬운점은 저같은 경우 롯데택배를 통해 돌려받게되었는데, 보내는 이가 누군지 나와있지않아 갑자기 배송이 시작되어 누가 보내는지 몰라 전화하는 해프닝도 있었습니다.
로지텍에 있어 아쉬운점은 처리가 어찌되었는지, 따로 말씀이 없으셨다는 점입니다. 고객센터 추가 문의후 내용 안내받았습니다.
결론적으로, 접수는 잘되었고, 내부 불량으로 판정되어 새 제품을 받게 되었습니다.
로지텍의 경우, 시리얼 스티커를 교환하는 작업으로 개봉후 보낸다는 안내를 받게 됩니다.
콤보터치의 경우 시리얼넘버 표기가 커넥터 접점쪽에 있는데 어떻게 변경을 하신건진 모르겠습니다
결론 : 소통에 있어 '조금은' 아쉬울수도있으나, 상담자체는 매우 원활하게 진행됩니다.
당연하지만, 로지텍도 보증기간 내엔 보증을 잘해주는 편으로 보입니다.
혹시나 궁금하신점 댓글로 달아주시면 답해드리겠습니다.
어떻게 확인을 하나요
지나면 못 받을려나요
/Voll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