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8094348CLIEN
얼마전에 모공에 올렸던 제품인데
주문하고 하루만에 배송이 돼서 방금 시운전 해보았습니다.
네모난 창문형 에어컨보다 조금 작은 크기이고 무게는 14kg로 가벼운 편인데 (보통 박스형 에어컨은 20kg 정도) 들기 쉽게 손잡이가 달려있습니다.
뻥스펙일까봐 걱정했는데 실제 광고한대로 5100 BTU (1500W) 성능이 나오는것 같습니다. 4평형 창문형 에어컨 느낌이랑 똑같아요.
27.5도 집안에서 가동했을때 토출구 바람 온도는 10도로 유지되고 사용전력은 340-400W 정도였습니다.
풀로드시에는 820W 까지 소모한다고 하는데 그렇게까지 부하 걸린 상태를 지켜보지 못했고 그래서 그런지 소음이 아주 작네요.
배터리는 별도 구매인데 너무 비싸서 사지않않았고 기존에 구입했던 파워뱅크에 물려보았는데 1KWH 제품으로 대충 2시간반 정도 구동 가능할것 같습니다.
주름관을 2개 줘서 내기/외기를 분리할 수 있으므로 텐트나 차량 등 실제 공간 냉각에 유리합니다.
블루투스/와이파이로 연결해서 제어할 수 있고 난방 기능도 있는데 에어컨용 히트펌프를 역으로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효율이 높아요).
2시간 정도 써본 결과, 정가 139만원 너무 비싸다는 생각이 들지만 제품 성능 자체는 괜찮은 것 같습니다.
저 역시
오~~~ 아...
그나저나 이런 포터블 제품도 듀얼덕트로 나오는데, LG 이동형에어컨은 왜 아직도 단일덕트를 고집하는걸까요..... ㅠㅠㅠㅠㅠㅠ
설명을 보면 둘 다 [배기관]이라고 써있는데... 로직을 보면 하난 흡기관인것 같은데요.
홈페이지 가봐도 매장정보가 없는데 소상히 살펴보고 싶네요.
에코플로우 2 에어컨의 절반 스팩으로 절반 성능이 나오는군요 :)
소비전력: 240W(24V x 10A)
냉방능력: 2300 BTU/h(약 675W)
토출구 온도: 12도 내외(작동 50분)
구입목적이 차박용도라서 이정도면 딱인듯 싶습니다.
에코플로우로 샀다가는 냉동차될듯 싶어요~
* 추가) 가격도 절반입니다 :)
Q1. 홈페이지에 가보니 배수가 굳이 필요없지만 만수시 물을 빼는 기능도 있는 것 같습니다. 제품에서 어느 부분에 연결하여 처리하게끔 만들어져있는걸까요~? 아예 배수관을 꽂아놓고 자동으로 배수되도록 설치하는게 가능할까요?
Q2. 앱으로 컨트롤하는 기능이 있는 것 같은데, 혹시 같은 네트워크가 아니여도 외부에서 원격 조정이 가능한 형태일까요~? 앱으로 시작/종료/타이머 등등을 예약설정하여 컨트롤이 혹시 가능한 형태인지요?
일단 덩치나, 듀얼덕트 구성 등. 너어어무 호감이 갑니다. 바로 창가에 붙여 쓸 수 있을 것 같아서..! 사무실 공간을 생각하면 용량은 작을 것 같지만, 분명 큰 도움이 되리라는 확신이.. 시간 나실 때에 위 사항만 한번 말씀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앱이 와이파이 연결만 되면 같은 네트웍 아니어도 동작하는걸로 보입니다. 근데 예약 시동 기능까지 있는지는 모르겠어요. 몇분후 끄고 온도조절 그런건 됩니다.
저도 사무실 더우면 가져갈 요량으로 샀어요!
이동식 에어컨들중 자동 증발식 기능이 있다고해도 습도가 높은 날에는 배수관으로 상당량의 물이 나옵니다.
배수관을 막아 내부에 물이 차오르면 센서가 일정 수위를 감지해 작동을 멈추는 등의 작동을 할겁니다.
선풍기와 조합하면 사무실 한 두 자리 커버가 가능하지 않을까요?
가격만 좀 싸지면 사고 싶어지네요
장박지에 제습기 겸용으로 4개월은 안꺼지고 계속 돌려야 하는데 그러기엔 너무 비싸다 싶어서 올해도 그냥 캠핑콘 안고 가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