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Intro
클리앙이 문제 입니다....
몰랐으면 그냥 15년 된 알텍렌싱 PC 스피커 고쳐 쓰고 있었을텐데..
스피커 좀 바꿔 보고 싶어서..
이 곳 사용기를 눈팅하다보니..
DAC
앰프
패시브 스피커
조합... 이것이 PC-fi 라는 것이군....!!
PC-FI(하이파이) 관련 글들은 비싸서 관심도 안두다가....
적자맨님의 사용기를 읽고.. (이 자릴 빌어 감사 - https://www.clien.net/service/board/use/12178835CLIEN )
저렴한 DAC도 있군.. 해서.. 구입,
저렴한 미니 앰프도 있구나 해서 구입..
스피커(엘탁스 모니터1)도 구입..
사운드의 신세계를 경험 했었죠.....
막귀라 자부하며.. 그동안 혼자 좋다고 생각한 사운드는 매우 허접 하단걸 알게 되었습니다.
엘탁스 모니터1 스피커는 일반 PC스피커 대비
매우 아름다운 디자인과 밀도있는 퀄리티의 사운드를 보여주었지만..
저음부의 아쉬움이 약간 있어 덩치가 더 큰 PSB alpha B1으로 기변 합니다.
이쯤 되니 부족 함이 없었지만..
PC를 안켤때 블루투스 사운드도 연결 하고 싶은 마음과
DAC > 미니앰프 > 패시브스피커 로 이어지는 주렁주렁 선들의 향연...
번거로운 미니 앰프의 토글 전원 SW 등 소소한 불만이 생기더군요..
DAC 와 앰프가 합쳐진 제품을 찾아 보게 되는데.. (올인원 앰프라 하더군요..)
크기는 작았으면 좋겠고..
이쪽에선 유명하기도 하고 추천하는 제품이 중국산 SMSL AD18 앰프인데
차기 버전이 혹시 나오지 않을까 하는 찰라
경쟁사(?)인 kguss 에서 DP-A1 이라는 풀 디지털 앰프가 발매 되어
알리 세일 기간을 틈타 구매해 보았습니다.
----------------------------------------------------------------
저는 운좋게 제품 자체 할인기간, 알리 샵쿠폰, 프로모션 코드등이 다 먹어서 $100 조금 안되는 가격에 배송 받을수 있었습니다.
파트별로 느낌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1 패키지는 매우 허접 (불만)
샤오미, 수케어 같은 패키지 깔끔하고 완성도 있는 중국 제품만 써보다가.. kguss DP-A1의 패키지를 받아보니..
이거 뭐 할 말이 없습니다. 그냥 박스에다가 대중 완충재 크기만 맞춰서 잘라서 제품 넣어온 느낌이랄까요....
색상 맞춤 전혀 안된 USB케이블과 각자 노는 구성품들... 허허
2 제품 본체의 마감은 합격점 (만족)
그럼에도 불구 다행이 본체의 디자인 마감은 괜찮습니다.
마감도 그렇지만 파란불이 들어오는 작은 디스플레이도 마음에 들고
버튼의 조작감도 합격입니다.
다만 리모컨의 각인된 폰트는 정말 맘에 안드네요.. (듣보잡 명조체 같은거 인데..)
그리고 본체 크기의 반만한 어댑터는 나름 충격적 이였습니다.. (안보이는 위치에 두긴 했습니다...)
3 뛰어난 사운드, 리모컨과 편리한 조작성 (만족)
USB / 광케이블 / Coaxial / AUX / Blutooth 입력단을 가지고 있습니다.
(단, 이어폰잭 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 이거 모르고 샀음 ㅜㅠ)
일단 화이트 노이즈가 거의 없습니다.
블루투스도 심플하게 연결되고,
aux에 크롬캐스트 오디오도 연결해 봤는데 소리가 쭉쭉 잘 나옵니다.
USB연결도 PC와 깔끔하게 되었으나....
4 USB연결 채널시 틱 잡음 문제 (매우 짜증 - 버그 → 댓글 팁으로 해결)
usb 연결시 음악플레이를 하면 192khz가 표시되면서 작음 틱잡음과 함께 소리가 뮤트되는 버그가 있는데
정말 짜증 나더라구요..
검색을 해보았는데 문제 없다는 분도 있고,
PC에 연결되는 케이블 문제라는 분도 있고,
usb2.0포트에 꽃아야 한다는 분도 있고..
이것저것 다 해보았으나... 시원하게 해결은 안되고..
검색해서 알아낸건 음악플레이어를 아무거나 띄우고 실행 뒤 퍼즈 상태로 두고 창을 내려두면 임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할수 있다 해서 그렇게 쓰고 있습니다.
*사실 외부 DAC를 aux나 광단자에 연결해서 쓰시는 분께는 아무 문제 없는 내용입니다.
→ 덧) crux04님의 댓글로 알려주신 Sound Keeper 프로그램으로 해결 했습니다. 감사감사감사
5 이퀄러이저 변경시 퍽 하는 소리 버그(?)
베이스 / 트레블 / loundness / EQ 등을 조작할 수 있는데..
리모컨으로 쉴틈없이 마구 눌러보다 보니 이놈의 과부하로 버그가 걸리건지 퍽 소리가 나는 버그가 있었습니다. (스피커 터지는줄...ㄷ)
그 이후 명령이 겹치지 않게 살살 조작 하거나.. 암튼 세팅을 잘 안바꾸는 편이긴 한데..
제품의 버그 같은데 아쉽네요..
Epilogue
이 제품은 마치 베타 테스트 중인 v0.89 버전 같은 느낌입니다.....
그런데 가격을 생각 하면....
책상을 깔끔하게 만들어준 점을 생각 하면..
(어느 정도 앰프 뺨 후려치는) 음질을 생각 하면...
발열이 경쟁 제품 대비 매우 준수한 걸 생각하면..
비교 대상이 될만한 제품이 별로 없는거 생각 하면..
괜춘한 제품 같습니다.
→ 덧) 4번의 문제점이 해결되니 매우 추천하고 싶은 제품입니다.
여러 링크와 팁도 댓글로 주시고 감사합니다.
진짜 백그라운드 사인파 프로그램이 하나 있었으면 좋겠어요. +_+
고민 고민 하다가 포기 했었는데... 이 글을 보니, 사고 싶네요 ㅎㅎ
디지털 앰프고 크롬캐스트를 내장하여 wifi 연결도 지원됩니다.
블루투스도 지원합니다.
출력도 좋고 볼륨 조절 다이얼의 조작감도 좋습니다. 리모콘은 ㅎ ㅏ...... 이거 말고는 딱히 깔게 없네요.
스피커 테크트리를 보니까 와싸다에서 구매를 하신거 같은데 와싸다에서 c338을 저렴하게 구매 하실수 있으십니다.
지금은 만족 하고 있어서 한 2-3년 뒤에 다른 제품 한번 생각해 보려 합니다.
좋은 제품 추천 감사합니다.
http://veg.by/en/projects/soundkeeper/
DAC자체에서 절전모드 같은 걸로 들어가는거면 어쩔수 없겠지만...
USB연결 틱잡음도 위 댓글에 crux04님이 알려주신 프로그램 돌리니 해결 됬습니다. (사용기 쓰고 댓글로 배우는... ㅎ)
한달 전 까지 잘쓰다가 얼마 전 바꾸었습니다.^^;
바꾼 이유는 스피커를 PSB alpha B1 → PSB imagine XB 로 기변 했는데..
B1까지는 합이 좋았지만 이상하게 XB는 힘이 부족한 느낌이여서(?).. 갈아 탔습니다. ㅠ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