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금 거둘 항목만 계속 찾아내고, 세금 들어온 것 선별적으로만 계속 뿌려대면 5년이 끝인거죠. 세금 더 낸 돈 많은 사람도 힘들고, 돈 뿌려서 물가 오르면 저소득 층도 힘들고, 본인이 돈이 많지 않다고 생각하는데 선별지원으로 지원대상에서 빠진 사람도 힘들고.... 각 계층에 불만만 누적되면 결과가 뻔히 보입니다.
샤오룽바오
IP 211.♡.132.151
14:55
2026-06-23 14:55:01
·
노무현 대통령 때랑 사람들 하는 짓이 똑같아요. 그때도 대통령되기 전 노무현 무시하다가 대통령되고 나서야 잠깐 지지하는 척.(그게 대세니까) 하지만 역시 언론들에게 손쉽게 부화뇌동하면서 같이 손가락질 하더군요. 이게다 노무현 때문이다 하면서 말입니다. 요즘와서 또 노무현 정신 어쩌고 저쩌고 입에 올리고들 있던데 그런 작자들 하루이틀 봅니까.
코어가 왜 코어예요. 핵심이 왜 핵심이냐구요. 실수가 있든 결과가 만족스럽지 못하든 변함 없는 지지를 보내는 사람들을 코어라고 합니다. 이렇게 쉽게 이탈하고 빠지는 군상들이 코어는 뭔 코어.
몰라도
IP 175.♡.159.251
15:22
2026-06-23 15:22:29
·
@샤오룽바오님 그럼 대략 코어는 5프로군요 있으나 마나한 수치네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권리당원 입니다. 나름대로 원칙을 가지고 투표할 생각입니다.
그건 '코어' 라고 부르면 안되죠.
항상 있었던 뜨내기, 허세 가득한 패션 민주시민들이죠.
대략 전국민의 40% 정도 된다고 봅니다.
4050에서 하락하고있는데 이게 코어가 아니고뭘까요?
뿐만아니라 2030에서도 빠지는데 이는 청년층 코어도 빠지고있다는 근거죠.
세금 더 낸 돈 많은 사람도 힘들고, 돈 뿌려서 물가 오르면 저소득 층도 힘들고,
본인이 돈이 많지 않다고 생각하는데 선별지원으로 지원대상에서 빠진 사람도 힘들고....
각 계층에 불만만 누적되면 결과가 뻔히 보입니다.
그때도 대통령되기 전 노무현 무시하다가 대통령되고 나서야 잠깐 지지하는 척.(그게 대세니까)
하지만 역시 언론들에게 손쉽게 부화뇌동하면서 같이 손가락질 하더군요.
이게다 노무현 때문이다 하면서 말입니다.
요즘와서 또 노무현 정신 어쩌고 저쩌고 입에 올리고들 있던데 그런 작자들 하루이틀 봅니까.
코어가 왜 코어예요. 핵심이 왜 핵심이냐구요.
실수가 있든 결과가 만족스럽지 못하든 변함 없는 지지를 보내는 사람들을 코어라고 합니다.
이렇게 쉽게 이탈하고 빠지는 군상들이 코어는 뭔 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