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와 현대제철 등 국내 철강업계가 오염물질 배출 논란으로 조업정지 처분 10일이 내려지자 "사실상 제철소 운영을 중단하라는 소리와 마찬가지"라며 강력 반발했다.
4일 철강업계에 따르면 충남도는 지난달 30일 현대제철에 블리더(bleeder)라는 안전밸브 개방으로 무단 오염물질을 배출했다며 10일간 조업정지 행정처분을 내렸다.
경북도도 최근 포스코 포항제철소가 고로 정비작업 중 정상적인 상황에서 블리더를 개방한 사실을 확인해 조업정지 10일 처분을 내리기로 사전통지하고 검찰에 고발 조치했다.
현대제철은 3개월간 조업을 못 하면 현재 열연제품 가격(t당 72만∼74만원)으로 볼 때 약 8천억원의 손실이, 최장 24개월이면 8조원의 손실이 발생할 것으로 추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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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업정지에 대해서는 "조업을 멈추면 몇천억원이 손해라고 하는데 10일간 조업정지 대신 고로 1개당 3천만원의 과징금을 납부하면 되는데 이 부분은 언론에 잘 알려지지 않고 포스코의 입장만 보도되고 있다"며 "포스코는 개선을 위한 전문기관의 연구용역이 필요하다며 4∼5개월의 유예기간을 요구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현재 고로는 포스코가 9개, 현대제철이 3개를 운용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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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니깐 법을 지키라고..
오염물질을 국민들에게 내뿜고 나서, 자숙하고 반성해도 시원치 않는데
언론을 이용해서 뭐하는 짓이야
조업정지 처분을 피하기 위해서는 고로 1개당 과징금 내면 됨.
즉, 과징금 내고 조업을 계속 하든가, 조업정지 처분을 받아드리든가 하면 되는 겁니다.
속도 위반 신호 위반했으면 벌점 받고 과태료 내든가 면허 반납하면 될일이지. 아무것도 하기 싫다고 우기는건 뭐야?
태극기 노인네들은 또 나라 망한다고 난리 치겠군요..
잘못했습니다 살려주세요가 절박할때 나오는겁니다
만악의 근원 환경 단체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3568525CLIEN
애초에 걸린게 브리더 열어서라는데 안 열면 폭발이라죠.
환경단체라는 것들은 안 열고 폭발해서 수 십명 죽는걸 원하는건가..
가정법 한줄로 만악을 정의해버리는 심플함이 부럽습니다.ㅋㅋ
법이 그런거면 국회의 책임이죠
국민건강 지키겠다고 불법 규제하는건데 이건 머 사대주의도 아니고
뭐든지 필연적이면 책임이 없다는 겁니까?
법은 서민이나 지키는 거지 암요.
처벌 10일도 약한거 같은데 저딴식으로 운영을 해왔군요
고로 한번 가동 중단하면 다시 가동하는데 3 ~ 6개월 걸립니다.
기간 산업인 제철 산업 접으면 어떻게 될거 같나요?
그런 논리로 지금껏 죄짓고도 다 빠져나갔죠
그래서 이런 문제에 대한 해결책은 뭐라고 생각하세요?
외국처럼 제철소가 도시와 멀리 떨어진 곳에서 있는것도 아니고 코딱지 만한 나라에서
그거 누구 먹으라고요?
미세먼지도 1급 발암물질인데 이젠 독극물도 추가로 섭취해야 하는군요
ㅈㄴ 좋은 나라예요? 그쵸??
제철에서 벌어들이는 돈이 얼마인데 그돈으로 저감장치 개발하는게 제철업계 미래를 위해서도
좋은겁니다.
앞으로 환경 기준은 강화되면 강화되지 약화 되지 않습니다.
그때와서 또 징징징 거리며 언론플레이 하겠죠.
메모는 과학
회사가 과징금으로 내고 싶다고 해서 낼 수 있는게 아니긴 합니다.
지금 철강회사들이 크게 반발하는것도 과징금으로 갈음 하기 위해서 더 목소리를 높히는거죠
내가 과징금내고 끝 마음대로할수있는것도 아니라.
환경오염 물질 배출하는 업체 규제하니 규제한다고 난리...
일관성이라도 있어라...
3천만원 내던지. 난 과태료없이 무조건 10일 정지인줄 알고 잘 했다고 했는데...
포스코 2억 7천, 현대제철 9천만원 과징금입니다
왜 언플인지 모르겠네요. ㄷㄷㄷ
폭발하면 그제야 정신 차릴 듯ㅋ
포스코 관계자들 브리더에서 나오는 물질 식힌 다음 가스실에 넣고 영업 정기 기간동안 거기서 생활하라고 하면 동의하겠습니다.
블리더라는게 비정상적 상황에서 내부 압력등을 낮춰 폭발을 막기 위해 열리게 되는 장비인데..
본문을 보면 정상운영 상황에서 밸브를 열었다고 되어있습니다.
정부는 불필요한 상황에서 블리더를 개방해 공해물질을 배출했다고 판단한 것이구요.
제철소의 엔지니어와 오퍼레이터가 어떤 상황에서 어떤 판단 근거로 열게 되었는지는 이제 앞으로 청문절차를 통해 제철소측이 설명해야 할 부분인 것 같습니다.
비정상적 상황이었다면 왜 그렇게 된것인지도 따져볼것이겠고..
불가피한 상황이었다면 정상참작 되겠네요.
이분들은 알면서이러시는건지 모르면서 이러시는건지.
내용을 확인해보고 댓글다시면 좋을것같은데 말이죠..
로내 압력상승 문제 때문에 브리더로 압력조절 하는건 당연한건데 현업에서 일하다 보면 관련법령이 귀에걸면 귀걸이 식이라 현실적으로 불가능한걸 규제 거는 상황이 제법 있긴하죠
재처리 설비 하면 되지 않냐 라는 분도 있는데 이게 간단한게 아닙니다
온도 압력조건상 불가능 한 경우도 있어요
이부분은 해외 사례도 같이 봐야 합니다
실제 로 관련해서 대기집진 쪽에서 뒤통수 맞아본적이 있지요
공정 기술적 한계 말해봐야 공무원들 소용없어요 들을 수준도 생각도 없습니다
그게 왜 문제인지 이해도 안가지만 그온도에서 버티는 필터가 없는데 무조건 규정대로 하라는 경우도 있죠
규정이 현실을 못따라가는 경우 많아요
시안화수소 불법배출등 현대제철이 지금 걸린게 한두개가 아닙니다.
것들은 뭐가 잇는지 여쭤봐도 될까요.
https://www.google.com/search?client=firefox-b-d&q=%ED%95%9C%EA%B2%A8%EB%A0%88+%ED%98%84%EB%8C%80%EC%A0%9C%EC%B2%A0
"이 만큼이나 손해가 발생하니 내가 잘못했더라도 너네는 나 봐줘야 돼"라는 스탠스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총선에서 적폐몰아내고 법 정비 안하면 또 반복되겠네요
이런식 많지 않나요? 음주운전하고 면허 정지되면 “우리 가족 굶어 죽는다”
제입장에서 이해가 안되기는하네요..
왜 힘없는 국민들만 법에 준엄함을 24시간 365일 빡시게 느껴야 하는데???
저건 최소한 결과적으론 현재 기술로 해결 불가능한 사항에 규제 걸어서 지속적인 부가세를 만든 게 맞는 것 같은데요...
윗분들 말대로 규제가 현실을 못 따라가는 경우 많습니다
비현실적인 규제를 현실적으로 고쳐야 일 잘하는 정부 아닐까요..
알면서 세수 확보되고 기업을 발 아래 깔 수 있으니 뭉개버리는 정부가 일 잘하는 정부일까요
전세계에서 유독 우리나라만 문제가 있으면 규정이 현실적인가를 의심해 봄이 합당해 보입니다
3개월 8천억 같은 말은 왜 나오는거죠?
제가 기사를 잘 이해 못하는건가요?
엄청난 먼지를 뿜어내는 당진의 현대제철은 개선할 의지가 아주 없어 보이던데 이젠 좀 정신을 차렸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