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모를 수가 없지 않나요?
뭔가 액션을 취하셔야 할 것 같은데
이대로 방관 하실건가요?
참 이해가 안가는 상황이네요
지금 매우 심각해 보이는데
제가 보기에 그 뉴머시기 분들은
대통령을 무오류 태양왕 수준으로 모시며
뭘 해도 다 받아주실 분들인거 같아보여요
- 이재명의 민주당이고 민주당은 이재명에 종속 되야 한다
- 이재명 코어는 변하지 않는다
- 코어가 어떻게 변하냐
- 노무현 대통령 처럼 이재명을 외롭게 하면 안된다
그래서 제가 보기엔 민주당 코어(저같은 사람요) 를
좀 달래즐 필요가 있을 거 같아요
사람이 아니라 당의 가치와
그동안 제가 공유받았던 대통령의
개혁적인 말과 생각들 때문에 대통령을 지지했던 사람들요
- 민주당의 이재명이고 민주당은 지속 되어야 한다
- 예정대로 10월 출범 가능하도록 7월 중 보완수사권 폐지를 확실하게 천명
- 자칭 이재명 코어지지층의 친명팔이 용역깡패짓 자제요청
- 전당대회 출마 인사 샤라웃 자제 및 중립 선언
이게 어렵나요?
요구만 하지말고 이제
대통령이 먼저 행한 화합에 대한 응답을 해주세요
지지층 분열된거 뻔히 알고도
그리고 더 분열될거 뻔히 알면서도
갑자기 보완수사권 폐지만 외치던 누구랑은
넘. 결이 다른 행보이니 응원해주시구요
그걸로 분란난건 안보이나보니 님은 철거용역쯤 되나보네요
태클걸고 발목잡는이들 응원하는게 민주정부고 뭐고 다 때려쳐 이러는거랑 뭐가 달라요
철거용역이랑 똑같잖아요
지금 잘하고 있는 정부 때리고 있는게 누군지 객관적으로 보세요
전 누가 하는 말에 따라 생각하는 사람이 아니라서요. 지금 돌아가는 상황보고 한말입니다.
업그레이드는 님이나 많이하세요
조롱과 분열의 언어 업그래이드 해서 좋을게 뭐있는지 .... 정신적으로 피폐해지기만 할따름이겠지만요.
님부터 제가 용역이라는 근거 대보시죠. 님이 먼저 제게 그런 댓을 댤았으니까요
원글님이 나 그에 동조하는 이들이 이재명 대통령이나 정부에 태클건거야 글쓴이 이력보면 수두룩 나오는대요 뭐
대충 얼버무리는건 님이죠
용역 그런 글 쓴적 정말 없어요?
여기에 발목잡는 글이란 내용이 있나요
독해를 잘못한게 아니라 님이 글을 잘못썼디해야죠
링크 보내드립니다
그럼 이제
제가 용역이라는 근거 대보시죠.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9217400CLIEN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9216658CLIEN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9217124CLIEN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9217454CLIEN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9212911CLIEN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9216802CLIEN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9216705CLIEN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9212215?c=true#151789968CLIEN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9217134CLIEN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9216728CLIEN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9217024CLIEN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9216637CLIEN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9217432CLIEN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9217024CLIEN
충언 : 충직한 바른말
태클 : 꼬투리 근거없는 비난 조롱
( 원글은 근거없는 비난 꼬투리에 속하죠 )
자이제
제가 용역인 이유 말해보시죠
다요 됐죠?
제가 착한선생님처럼 님이하는 질문에 다 답했으니
회피마시고 제가 용역인이유 대보세요
전 딱 하나만 물어보고 있잖아요.
그건 각자 판단하자구요
제가 보기엔 분열의 원인을 대통령에게 뒤집어 씌우려는 명백한 태클이니까요
자 이제 회피마시고 제가 용역인이유좀 대주세여
설마 근거가 없어서 이리
시간끄는거 아니시죠?
용역의 정의가 뭔데요?
아뇨 재거 충언과 태클 차이
알려드렸듯이
용역이 뭔지 말씀해보세요.
혹시 모르시고 쓰는 말은 아닐거잖아요:
돌던지는 B는 누굽니까?
대통령의 의중이 어떠하다고요? 구라 풀었죠?
자칭 A. 자칭 흔들리는 코어. 누굽니까
친명 반명 타령 하는 님이 문제라는 생각은 안 해요? ㅋ
저위 제 본글에
제가 간절히 요청 드리는 2번에 해당하십니다
자칭 A 흔들리는 코어
저는
"민주당의 이재명 대통령" 지지층이자
민주당 코어라고 스스로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이재명이 민주당이 아니었다면
지지 안했을 거에요
보완수사만폐지하면 만사 잘풀린다 믿는 님이 더 문제라는 생각은 안하시구요?
흔들리지 마시고
이재명의 민주당
정민철의 민주당
김용남의 민주당도 믿고 지지해 주세여
조국의 가치는 조국이 스스로 증명 하겠죠
김용남의 민주당요? ㅋ
누구의 민주당이 아니란 말을 하는데
심지어 김용남의 민주당요? ㅎ
뭔가 굉장한 착각을 하시는데요
정당은 쉽게 말해 지향과 생각 가치 이념을 같이하는 사람들이 그 실현을 위해 조직한 결사체인데요
애초의 ㅇㅇㅇ의 민주당이란게
말이 안되는데요 이건 너무 기초적인가 아닌가요?
집권여당의 대통령을 믿고 가는거
자칭 코어라며 대통령을 흔드는거
뭐가 민주당에 이익인지 생각해 보세여
흔들리지 마시고
기대하지 마세요.
전 지난 대선 지지난 대선 유일하게 보관(모시던) 공보물
분리수거장으로 보냈습니다.
저는 분명 이재명 코어 입니다. 이재명 대통령이 (일주 민주당 코어만을 위한 대통령이 될 순 없어요. 이걸 자각해야 해요. 자각이 안되면 조국당에서 조국 지지하는게 원하는 것을 더 빨리 얻으실수 있을거에요.
국힘? 대놓고 표현하네~~
기다리다 좀 필터링이 필요해진거죠.
유시민 님은 그러다가 졸졸졸 된다잖아요.
70%정도는 정청래를 지지할 거라 생각이 들고 결국 민주당을 지키는 일 말고는 더 이상의 방법은 없다고 봅니다.
달래요? 구체적 잘못도 없이 멀 달래줘요? 세살인가?
님들의 도무지 이해할수 없는 억지와 감정폭발은
대통이 멀 해서가 아니라 그렇게 해석 하고 몰아가기 때문입니다 멀 해도 맘이 풀리지 않겠지요 김어준 유시민의 다른 메시지가 나오기 전까진.. 민주니 개혁이니 그런 사람들 아니에요 그런 평가는 당신들 스스로 내리는게 아닙니다
그거야 저는 태어나서 한번도 민주당
찍을 안해 본적이 없고
제 첫 선거부터 모든 선거에서 민주당을 찍었고
2022년 경선 이배명
2022년 대선 이재명
2022년 당대표 이재명
2024년 당대표 이재명
2025년 경선 이재명
2025년 대선 이재명
을
찍은 민주당원이니까요
뭔가 호남만의 문제는 아닌거 같은데요?
지지층이 분열 되었으니 국정동력이 약해지고
지지율이 떨어지고
내란당 공격에 대한 민심 방어가
안되는거 아닌가요?
뿌리가 흔들리는데 가지가 안 흔들릴까요?
시발점이 되는 주요한 이시기에 응원하고 환호해도 모자를판에 야당과 조중동이 태클거는대 거긴 관심도 없고 대통령 발목잡기 힘빼고 흔들기
나좀 달래달라 이러고있는게 정말 신기하요.
민주당 의원들이 무슨 힘이 있어요?
이재명의 민주당이고 민주당은 이재명에 종속
된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대립의 한 축인대
그럼 국회에서 알아서 하라고 했다고 난리
유시민 대통령이 조용히 있으라고 하면 조용히 있는데요 유튜브에서 떠드는걸 잼통이 어쩌라는건지
진짜 대통령이 사주했다고 믿는건가요?
그러니까 제말이 그거라니까요?
행정부의 수반이니까
전당대회와 관련해서
개입한다거나 친명 반명 친청 이런
프레임과 오해를 직접 깨시라고 하는 말인데요?
자칭 친명팔이하면서 홍위병 같이 구는
그 분들 통제도 좀 하시고요
예전에 손가혁 정리 하신 것 처럼
친명팔이가 뭐가 어떻습니까?
대통령의 국정운영 잘 뒷바침해주면서 대통령 팔이하는건 아무문제없어요
대통령 도와줄것처럼 명심팔이 해놓고 그반대로 행동하며 이용해 먹는게 문제죠
다양한 의견이 있구나, 생각하실것 같고.. 세세한 커뮤별 분위기는 어차피 내용 전달하는 사람들 자체가 뉴 머시기 들일 테니까요.
김민석 딩대표를 바라시는 것 같기는 해요. 민주당이 좀 더 본인과 한마음으로 움직이길 바라는 실용적인 이유로요.
네? 입틀막이요?
지금 윤석열 4년차 인가요?
님 같은 분들이 진짜 문제라니까요
일개 개인을 윤석열에 비교하시다니
내란수괴였던 권력자와 일개 소시민 구분은 좀 하셔야 될듯합니다.
윗 댓단분이 윤석열처럼 저렇게 님 입틀막 했다고 느끼는건 ... 누가봐도 비합리적인거죠.
부디 객관적으로 바러보시길요
절대 설득 안 됩니다.
비싸서 정확했다고 달래면
진짜 코어가 떠납니다.
딴지류쪽 코어지지층은 원래도 이잼이 우선순위가 아니었고 좀만 거슬려도 언제든 등돌린 준비가 된 분들이라 생각했는데 지금 저쪽 딴지류쪽 의견들 보다보면 역시나다싶어요
그들이 우선하고 진짜 애정하는 인사들을 이정부에서 키워주고 기용하라는것같던데 저렇게 대통령을 흔들면서 저러니깐 진짜 소름만돋네요
그냥 각자 갈길가는게 훨씬 나을것같아요
본인들 말 안들어주면 반협박처럼 느끼게끔 지지철회한다는둥 계속 악플달것 처럼 굴던데 우리는 뭐 당하고만 있을까요
지금 현 정부를 흔드는 사람들은 언젠가 돌려받을날이 올꺼에요 그들이 지지하는 그누군가가 큰위치에 서려할때 똑같이 아니 더 독하게 흔들어재낄날이 반듯이 올거니낀요
반명 다운 글 잘 봤습니다
대통령 지지율 떨구려고 힘쓰시는 모습
보기 좋습니다
진짜 지지자 맞으세요?
전 지지율 회복을 위한 방법을 연구하고
용역 분들에게 다구리 맞을 걸 각오하고
분열을 봉합 통합 하시라고 제언을 드리는데 ㅎ
님은 내가 기분 나쁘니 저것들 다 쳐내
하고 있는 모습이네요
정부를 흔드는건 님이 아닐까요?
포용이 대통령의 일관적 가치 아닌가요?
님 같은 분들이 지지율 하락을 만드는 거에요
어따 저한테 반명이라 지칭하세요?
지방선거 선관위 당청간의 갈등으로 지지율이 떨어지니 이때다싶어 더욱더 심하게 대통령을 흔들고 악담하고 악플이나 다는 인간들이 문제지 제가 문제에요?
대통령 조롱하고 비아냥 거리는 인간들한테나 할소리를 어디다 대고 저한테 님이 뭔데 반명이란 소리를 해댑니까?
제 판단기준
- 이재명을 이롭게: 지지자
- 이재명에게 해가 되게: 반명
님이 하고 있는게 어떤 행동인지요?
(지지층을 쳐내자 라고 하고 있잖아요)
전 지지층의 분열을 막자고 하고요
이게 이해가 안되세요? ㅋ
네 저는 적어도 누군가들 처럼 해가되는 행동은 안한다 확신합니다
문통 현직때 문통이 자기맘에 안드는 부분이 있다고 욕하고 비난하고 정부를 흔드는 집단이 있다면 그들이 도움이 되는 집단이라고 생각했겠습니까
네 그래서 지지율이 떨어지는 거에요
전 걱정되는데 님은 걱정이 하나도 안되나봐요
자 누가 더 이재명을 생각하죠?
님은 그녕 님 기분만 생각하는 거 처럼 보여요
이재명을 지지한다면 이재명 찍은 지지자들
마음 변하게 하는데 일조하지 마시고
어떻게 하면 될까 생각해 보심이?
지지율 올리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다 때려 부수고 더 쳐낼까요? ㅎ
예전에 이낙연 지지하던
뮨파들이 좀 그런 마인드 이긴 했어요
그러다 망했죠
딴지류들은 문통 비난하고 욕하면 거의 사람취급 안했잖아요
지금도 마찬가지고요
저는 사람취급 안하는 정도는 아닌데 이건 본좀받아볼까 싶어요
그래서 딴지류가 되고 싶은 거에요?
근데 제가 아는 딴지류들은 다 대선때
이재명 찍었던 거 같은데요?
오히려 문재인 팔이 하면서
문재인 지지율이 떨어지던 말던 신경안쓰고
반문이라고 낙인 찍고 갈라치며 쳐내자고했던
실제로는 이낙연 밀던 똥파리들이 몰락했죠
이재명 팔이 하면서
이재명 지지율 떨어지건 말건
반명이라고 낙인 찍고 갈라치며 쳐내자고 하는
실제로는 김민석 미는 누구들 비슷하죠?
아니요 그부분만요
제가 딴지류가 되고싶으면 반정부반명 해야되는데 그럴순없죠
대통령 팔이 제대로 하는거면 김민석 찍어야죠
대통령 팔면서 정권은 짧다는 인간을 뽑을순없죠
네? 1퍼센트요? ㅎ
아 ㅋ 인식 수준이 이정도라구요?
아 그래서 다 쳐내자 이런 말이 나오는 거군요
대단 하십니다
무책임하게 민주당을 망치고 있는게 김어준,정청래고요
문재인 조국 정청래 김어준 유시민 문재인 좋아 하는 사람들이 다 2찍 하면 정권 재창출 가능해요?
질문 하나 드리면
이재명 잘한다는 대표적 뉴이재명
정규제는 서울 시장 정원오 뽑았을 까요?
아니면 오세훈 찍었을 까요?
님이 민주당 망친다는
저 같은 사람은 민주당 찍었는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