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김민새 총리실 검찰개혁 TF 구성보세요. 63

14
2026-06-25 15:38:26 수정일 : 2026-06-25 16:01:32 180.♡.3.210
송도인

tftf.jpg

언제까지 또 흐린눈 하실껍니까


안속아요. 안속습니다.


1년동안 뭐했나요


대통령님 없을때 선관위 해결도 안하고 시간다보내고

당선자들 만나고

이제는 검찰개혁하겠다고 갑자기요?

맨날 기본은 검찰개혁 보안수사권폐지는 일괄되게 말했습니다. 그러나~ 어쩌구..


tf구성보세요. 



송도인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63]
clieeennf
IP 118.♡.95.142
06-25 2026-06-25 15:39:12
·
멸칭쓰지마세요
송도인
IP 180.♡.3.210
06-25 2026-06-25 15:40:18 / 수정일: 2026-06-25 15:40:56
·
@clieeennf님 어처구니가없네요 문조어쩌구는 댓글도 못다시는분들 갑자기 튀어나오네요. 쭉쓸껍니다 후단협 김민새는 아웃입니다.
3pisod3
IP 106.♡.133.70
06-25 2026-06-25 15:47:11
·
@송도인님 문조털래유도 인정 하시는거죠. 잘 알겠습니다.
송도인
IP 180.♡.3.210
06-25 2026-06-25 15:51:27
·
@3pisod3님 보기 안좋다고했지만 계속들 쓰셧죠 저도 김민새쓸께요 왜요 멸칭받으시 싫으세요? 저도 그때싫었어요. 왜 뿌리도없는 후단협 김민새가들어와서 문재인 노무현 김대중 뿌리를 뽑을려고하시죠? 김민새 받아들이세요.
초여름
IP 175.♡.38.171
06-25 2026-06-25 16:59:42 / 수정일: 2026-06-25 17:00:28
·
@송도인님 문조털래유는 멸칭이 아닙니다. 앞글자 따서 만들면 무조건 멸칭인가요?
조중동, 부울경도 멸칭이라 하실 분이네요.
Reara
IP 218.♡.236.149
06-25 2026-06-25 18:23:23 / 수정일: 2026-06-25 18:25:24
·
@초여름님
털이 멸칭이 아니면 명칭입니까? 그리고 멸칭이라는건 부르는 사람의 의도에 따라 정의되는 것 아닙니까?
그런게 일베놈들이 하던 짓 아닌가요?
초여름
IP 218.♡.165.44
06-25 2026-06-25 23:55:29 / 수정일: 2026-06-26 00:00:07
·
@Reara님 털보는 애칭이라 주장하던 사람들이 있는데요? 그땐 애칭이고 이젠 멸칭입니까?
의도에 따라 정의되는 거면 문맥에 따라서는 뭐든지 멸칭으로 만드는 게 가능할 것 같은데요? 털보든 꺾다리든 말입니다. 그럼 뭐가 멸칭인지 정의하는 게 의미가 있을까요?

김민석에게 하듯이 멀쩡한 사람 이름에 부정적인 단어를 합쳐서 바꿔 부르는 건 누가 봐도 멸칭이고요.

그리고 일베하고 뭔 상관입니까? 그런 식이면 국힘당을 바꿔 부르던 사람들은 다 일베짓한 건가요? 그런 거면 여기에도 많을 것 같은데요?
바로 저기 윗댓글에도 김민석을 두고 같은 일을 한 분이 계시네요.
한량을꿈꾸며
IP 117.♡.7.161
06-25 2026-06-25 15:39:42
·
당대표 내려오고 법사위바뀌니 이제야?!
너무 노골적이네요
불리언
IP 211.♡.143.26
06-25 2026-06-25 15:39:52
·
멸칭쓰지마세요
송도인
IP 180.♡.3.210
06-25 2026-06-25 15:40:29
·
@불리언님 쭉 쓸껍니다 문조어쩌구 쓸떄는 가만히계시다가요?
BlueX
IP 180.♡.224.98
06-25 2026-06-25 15:40:08
·
뭐 검사들 묶어 놓은거라고 좋게 생각하겠습니다. ㅋ
송도인
IP 180.♡.3.210
06-25 2026-06-25 15:40:43
·
@BlueX님 전혀요 저사람들이 개혁안을 만드는데요
BlueX
IP 180.♡.224.98
06-25 2026-06-25 15:42:21 / 수정일: 2026-06-25 16:13:44
·
@송도인님 뭐 안을 안낸다잖아요? 그동안 개혁안 만들라고 일 시키면서 요주의 검사들 묶어 놓은거라고 좋게라도 봐주려구요...ㅎㅎ
송도인
IP 180.♡.3.210
06-25 2026-06-25 15:44:19
·
@BlueX님 그렇게 1년그냥갔어요..
EarthWind
IP 210.♡.59.63
06-25 2026-06-25 15:41:09
·
열심히 하시네요. 님의 노력에 경의를 표합니다 ㅎㅎㅎ
송도인
IP 180.♡.3.210
06-25 2026-06-25 15:42:02
·
@EarthWind님 제가 tf구성했나요?
우딘
IP 220.♡.183.162
06-25 2026-06-25 15:41:21 / 수정일: 2026-06-25 15:41:39
·
멸칭 보기안좋네요
송도인
IP 180.♡.3.210
06-25 2026-06-25 15:42:18 / 수정일: 2026-06-25 15:48:05
·
@우딘님 문조어쩌구할떄는 조용하시다가 갑자기요? 저도 그떄 보기 안좋았어요.
우딘
IP 220.♡.183.162
06-25 2026-06-25 16:15:32 / 수정일: 2026-06-25 16:16:25
·
@송도인님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9206819?c=true#151729473CLIEN


다른데도 멸칭쓰지말라했는데요.
다 님같지않아요.
멸칭 보기안좋은게 사실이구요. 똑같은짓하면서 누굴 비판합니까
송도인
IP 180.♡.3.210
06-25 2026-06-25 16:17:18 / 수정일: 2026-06-25 16:17:24
·
@우딘님 제일 김용남 김민새쉴드치시는분이시네요. 저를 차단해주세요. 전 쓴다니깐요?
우딘
IP 220.♡.183.162
06-25 2026-06-25 16:18:04
·
@송도인님

네네~ 멸칭 쓰시는 분
이자식밥주지마
IP 58.♡.171.1
06-25 2026-06-25 15:42:21 / 수정일: 2026-06-25 15:42:48
·
김민석이라고 하지마시라니까요. 대통령뜻인데 자꾸 엄한데 치시네요.
대통령이 여러차례 같은 목소리로 대놓고 말했는데도 모른척 좀 그만하세요.
대통령 까기는 아직은 부담스럽나요?
송도인
IP 180.♡.3.210
06-25 2026-06-25 15:43:05 / 수정일: 2026-06-25 15:43:35
·
@이자식밥주지마님 먼소리인가요? 김민새tf구성도를 올렸는데 왜 대통령님이나오죠?
이자식밥주지마
IP 58.♡.171.1
06-25 2026-06-25 15:44:06
·
@송도인님
문조? 전 문조어쩌구 한적없는데요? 왜 엄한 소리하시는지..
저게 대통령의 뜻 맞잖아요?
송도인
IP 180.♡.3.210
06-25 2026-06-25 15:44:53
·
@이자식밥주지마님 대통령님 인터뷰 제가 그렇게 퍼다날랐는데
왜 저게 대통령님뜻이에요?
인터뷰좀 찾아서 다보세요
하하하하호
IP 211.♡.201.134
06-25 2026-06-25 15:55:55
·
@이자식밥주지마님 오바하지마세요
이자식밥주지마
IP 58.♡.171.1
06-25 2026-06-25 16:29:21 / 수정일: 2026-06-25 16:54:37
·
@하하하하호님
왜요 팩폭당해서 듣기 거북하세요?
JIOOI
IP 117.♡.12.100
06-25 2026-06-25 15:44:45
·
진정성도 안느껴지고 정치공작만 하지 볼수록 입만 살은 정치인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송도인
IP 180.♡.3.210
06-25 2026-06-25 15:45:34
·
@JIOOI님 그러게말입니다. tf구성이라도 잘해놨음 말안합니다. 저렇게해놓고 자기는 잘할꺼라고 믿어달라는게 말도안됩니다. 1년동안 뭐한거없으면서요.
호카손자
IP 119.♡.138.125
06-25 2026-06-25 15:45:45
·
앞으로도 굉장히 힘들겠네요,,,,
하하하하호
IP 211.♡.201.134
06-25 2026-06-25 15:46:44
·
당대표되면 절대 완전폐지 안할겁니다
검찰청 완전체 만들려다 당에의해 실패하고
재시도 하러 오는건데 막아야죠
송도인
IP 180.♡.3.210
06-25 2026-06-25 15:47:50
·
@하하하하호님 진심 막아야됩니다. 아닌건 아닌거죠. 진짜 김민새 이언주 강득구 한준호 이런부류들은 유권자들이 바보인줄아나봅니다.
덩그러니
IP 116.♡.100.186
06-25 2026-06-25 15:49:53 / 수정일: 2026-06-25 15:50:43
·
이재명정부의 검찰은 다릅니다잔아요 정성호가 그렇게 이야기하니 박상용이가 사과하라고 하잔아요
Higherd
IP 222.♡.175.61
06-25 2026-06-25 15:51:16
·
달을 보라니깐,, 손꾸락만 지적하는 사람들....딱~~품앗이 인력이네요.
Higherd
IP 222.♡.175.61
06-25 2026-06-25 15:52:40
·
쟤네들 그냥 놀진 않았을테고...뭔가(내용이야 지네들 입맛대로 반영) 만들었을텐데..
현 상황에서 워낙 반발이 심하니..아~이러다가 집토끼? 들 대량 탈주하겠구나...싶어서 덮어버린거겠죠.
PSPuser
IP 218.♡.171.44
06-25 2026-06-25 15:51:26
·
당원들이 김민석 안믿는 이유죠.
예룰루랄라
IP 211.♡.198.20
06-25 2026-06-25 15:56:20
·
멸칭 보기 안좋네요
또종이
IP 121.♡.2.67
06-25 2026-06-25 15:58:19
·
기대도 안 했지만 역시나...
사표방지위원장
IP 49.♡.67.53
06-25 2026-06-25 16:03:52
·
멍텅래라고 들으면 좋아요?? 멸칭을 당당히 쓰시네요.
MiddleMind
IP 210.♡.83.39
06-25 2026-06-25 16:04:56
·
멸칭 쓰는 사람은 비판할 자격 없고요 2찍보다 못함
송도인
IP 180.♡.3.210
06-25 2026-06-25 16:06:03
·
@MiddleMind님 그말을 문조 어쩌구 쓸떄좀 하시지그랬어요?
다른분이 쓴댓글 퍼왔습니다.김민새
노무현이 민주당 대통령 후보로 결정된 뒤에 민주당을 탈당하고 재벌 정몽준에게 날라가서 노무현을 죽여버린다고 말했던 김민석을 믿기는 힘들지요.
우린 그를 믿어줬고 그는 또 뒷통수치고있다고봅니다.
MiddleMind
IP 210.♡.83.39
06-25 2026-06-25 16:08:53
·
@송도인님 네 문조 어쩌구 쓰는 사람을 오늘은 아직 못봤습니다. 보면 님한테 쓴 내용 그대로 써줄겁니다.
나랑 보는 방향이 좀 다르다고 2찍들보다 더하게 멸칭쓰면서 조롱하는 사람은 같은 지지자라 생각안하거든요
송도인
IP 180.♡.3.210
06-25 2026-06-25 16:09:29
·
@MiddleMind님 엄청 썼고요 제가 그떄 불편하다고했지만 쭉쭉올라오더라구요.
노무현이 민주당 대통령 후보로 결정된 뒤에 민주당을 탈당하고 재벌 정몽준에게 날라가서 노무현을 죽여버린다고 말했던 김민석을 믿기는 힘들지요 이런사람을 김민새라고안하면 뭐라고 표현할께없네요.
스왈로우
IP 112.♡.69.41
06-25 2026-06-25 16:11:29
·
@송도인님 멸칭을 쓰는 사람을 뭐라고 해야지 왜 난사를 하십니까? MiddleMind님이 게시판 관리자에요?
송도인
IP 180.♡.3.210
06-25 2026-06-25 16:12:30
·
@스왈로우님 김민새가 여기 정지되는 말인가요?
스왈로우
IP 112.♡.69.41
06-25 2026-06-25 16:14:04
·
@송도인님 규정에 걸리고 안 걸리고가 중요한 포인트입니까?
송도인
IP 180.♡.3.210
06-25 2026-06-25 16:14:44
·
@스왈로우님 그럼 문조어쩌구할때도 제가 불편하다고할때 저 좀 도와주시지그랬어요
스왈로우
IP 112.♡.69.41
06-25 2026-06-25 16:17:33
·
@송도인님 ㅋㅋㅋㅋ 왜 난사하시냐고요. 제가 그때 게시판 활동을 안 했으며 어쩌시려고요. 왜 안 도와줬다고 생각하시죠?
멸칭을 사용을 자제하자는 내용과 왜 안 도와줬냐는 내용이 등치 될 수는 없습니다.
송도인
IP 180.♡.3.210
06-25 2026-06-25 16:18:15
·
@스왈로우님 난사요? 게시글하나쓰고 댓글에 답을 달아주는데요? 오늘 제가 게시글 1개썼나요 2개썼나요? 난사한적없는데요?
스왈로우
IP 112.♡.69.41
06-25 2026-06-25 16:19:59
·
@송도인님 아니 멸칭을 쓴 사람을 비난을 해야지 왜 그때 안 도와줬네 하면서 뭐라고 하시냐고요. 그리고 그때 그 글을 본 사람도 있고 안 본 사람도 있을 수 있는데 님이 뭔데 판단을 하시냐고요.
송도인
IP 180.♡.3.210
06-25 2026-06-25 16:20:52
·
@스왈로우님 다른 멸칭쓸때는 조용히있다가 제가 쓰니깐 뭐라하니 왜 그때는 가만히있었냐고도 못합니까?

기준은 동일해야죠
스왈로우
IP 112.♡.69.41
06-25 2026-06-25 16:22:01
·
@송도인님피해의식 뭐에요? 게시판에 모든 글들을 다 읽습니까?
스왈로우
IP 112.♡.69.41
06-25 2026-06-25 16:24:22
·
@송도인님 신호위반하고 내 앞차는 왜 안 잡아? 이거예요?
GENJI
IP 106.♡.136.33
06-25 2026-06-25 16:09:52
·
송도인
IP 180.♡.3.210
06-25 2026-06-25 16:12:04
·
@GENJI님
StayHungry
IP 211.♡.67.235
06-25 2026-06-25 16:10:18
·
문조 어쩌구는 그런 말 하는 사람에게 비판하시면 됩니다. 다만 본인이 멸칭쓰신건 본인이 사과하시면 됩니다. 아니면 비난을 감수하시면 되겠지요.

부디 서로의 감정을 건드리지 않는 방향이면 좋겠습니다. 그래야 건강한 비판이 됩니다
송도인
IP 180.♡.3.210
06-25 2026-06-25 16:11:53
·
@StayHungry님 지금 김용남쉴드치고 김민새쉴드치는사람들 대부분그랬어요. 문조 어쩌구할때 좀 저랑같이 쓰지말자고 하시지그랬어요.
StayHungry
IP 211.♡.67.235
06-25 2026-06-25 18:13:47
·
@송도인님 저는 그러지 말자고 했습니다만 송도인님이 어디가신줄 알고 따라가서 이야기하나요? 저를 부르셨는데 제가 안갔던적이 있나요?

본인이 하실일은 본인이 하시면 됩니다.
저는 제가 할 일 하겠습니다.
태평천하
IP 203.♡.173.70
06-25 2026-06-25 16:13:42 / 수정일: 2026-06-25 16:14:35
·
요즘 시기에는 문조 뭐시기든 무슨무슨새든 멸칭 쓰는 사람은 게시판 피로도를 올리는 갈라치기로 보입니다. 용어 선택을 좀더 신경써 주시면 좋겠네요. 우리가 배설하고 숙청하고 아이돌판처럼 갈등관계 세계관 만들어서 드라마 보려고 정치 이야기 하는 것 아니지 않습니까. 더 나은 삶을 논의하려고 정치 들여다 보는 거지요.
인쓰
IP 124.♡.39.164
06-25 2026-06-25 16:25:03 / 수정일: 2026-06-25 16:27:13
·
예전부터 멸칭 쓰지말자고 한거 먼저 증빙 하고 말합니다
문조털래유던 김민새들 일베나 펨코 이찍에서 쓸 이상한 단어 쓰지 맙시다. 똑같은 폐급 되는거에요.
송도인
IP 180.♡.3.210
06-25 2026-06-25 16:26:12
·
@인쓰님 네 전쓸께요. 공격당할때는 신나게 맞았는데요.
회천의 결단
IP 118.♡.254.71
06-25 2026-06-25 16:26:32
·
그냥 멸칭이든 뭐든 서로 자유롭게 씁시다... 정치 게시판이 언제부터 서로 예의지켰다고 ㅋㅋ
또아리
IP 118.♡.21.44
06-25 2026-06-25 17:07:04
·
반응을 보니 김민새가 몸통이긴한가 보네요.ㅋㅋ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