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정부의 검찰은 다릅니다잔아요 정성호가 그렇게 이야기하니 박상용이가 사과하라고 하잔아요
Higherd
IP 222.♡.175.61
06-25
2026-06-25 15:51:16
·
달을 보라니깐,, 손꾸락만 지적하는 사람들....딱~~품앗이 인력이네요.
Higherd
IP 222.♡.175.61
06-25
2026-06-25 15:52:40
·
쟤네들 그냥 놀진 않았을테고...뭔가(내용이야 지네들 입맛대로 반영) 만들었을텐데.. 현 상황에서 워낙 반발이 심하니..아~이러다가 집토끼? 들 대량 탈주하겠구나...싶어서 덮어버린거겠죠.
PSPuser
IP 218.♡.171.44
06-25
2026-06-25 15:51:26
·
당원들이 김민석 안믿는 이유죠.
예룰루랄라
IP 211.♡.198.20
06-25
2026-06-25 15:56:20
·
멸칭 보기 안좋네요
또종이
IP 121.♡.2.67
06-25
2026-06-25 15:58:19
·
기대도 안 했지만 역시나...
사표방지위원장
IP 49.♡.67.53
06-25
2026-06-25 16:03:52
·
멍텅래라고 들으면 좋아요?? 멸칭을 당당히 쓰시네요.
MiddleMind
IP 210.♡.83.39
06-25
2026-06-25 16:04:56
·
멸칭 쓰는 사람은 비판할 자격 없고요 2찍보다 못함
송도인
IP 180.♡.3.210
06-25
2026-06-25 16:06:03
·
@MiddleMind님 그말을 문조 어쩌구 쓸떄좀 하시지그랬어요? 다른분이 쓴댓글 퍼왔습니다.김민새 노무현이 민주당 대통령 후보로 결정된 뒤에 민주당을 탈당하고 재벌 정몽준에게 날라가서 노무현을 죽여버린다고 말했던 김민석을 믿기는 힘들지요. 우린 그를 믿어줬고 그는 또 뒷통수치고있다고봅니다.
MiddleMind
IP 210.♡.83.39
06-25
2026-06-25 16:08:53
·
@송도인님 네 문조 어쩌구 쓰는 사람을 오늘은 아직 못봤습니다. 보면 님한테 쓴 내용 그대로 써줄겁니다. 나랑 보는 방향이 좀 다르다고 2찍들보다 더하게 멸칭쓰면서 조롱하는 사람은 같은 지지자라 생각안하거든요
송도인
IP 180.♡.3.210
06-25
2026-06-25 16:09:29
·
@MiddleMind님 엄청 썼고요 제가 그떄 불편하다고했지만 쭉쭉올라오더라구요. 노무현이 민주당 대통령 후보로 결정된 뒤에 민주당을 탈당하고 재벌 정몽준에게 날라가서 노무현을 죽여버린다고 말했던 김민석을 믿기는 힘들지요 이런사람을 김민새라고안하면 뭐라고 표현할께없네요.
스왈로우
IP 112.♡.69.41
06-25
2026-06-25 16:11:29
·
@송도인님 멸칭을 쓰는 사람을 뭐라고 해야지 왜 난사를 하십니까? MiddleMind님이 게시판 관리자에요?
송도인
IP 180.♡.3.210
06-25
2026-06-25 16:12:30
·
@스왈로우님 김민새가 여기 정지되는 말인가요?
스왈로우
IP 112.♡.69.41
06-25
2026-06-25 16:14:04
·
@송도인님 규정에 걸리고 안 걸리고가 중요한 포인트입니까?
송도인
IP 180.♡.3.210
06-25
2026-06-25 16:14:44
·
@스왈로우님 그럼 문조어쩌구할때도 제가 불편하다고할때 저 좀 도와주시지그랬어요
스왈로우
IP 112.♡.69.41
06-25
2026-06-25 16:17:33
·
@송도인님 ㅋㅋㅋㅋ 왜 난사하시냐고요. 제가 그때 게시판 활동을 안 했으며 어쩌시려고요. 왜 안 도와줬다고 생각하시죠? 멸칭을 사용을 자제하자는 내용과 왜 안 도와줬냐는 내용이 등치 될 수는 없습니다.
요즘 시기에는 문조 뭐시기든 무슨무슨새든 멸칭 쓰는 사람은 게시판 피로도를 올리는 갈라치기로 보입니다. 용어 선택을 좀더 신경써 주시면 좋겠네요. 우리가 배설하고 숙청하고 아이돌판처럼 갈등관계 세계관 만들어서 드라마 보려고 정치 이야기 하는 것 아니지 않습니까. 더 나은 삶을 논의하려고 정치 들여다 보는 거지요.
조중동, 부울경도 멸칭이라 하실 분이네요.
털이 멸칭이 아니면 명칭입니까? 그리고 멸칭이라는건 부르는 사람의 의도에 따라 정의되는 것 아닙니까?
그런게 일베놈들이 하던 짓 아닌가요?
의도에 따라 정의되는 거면 문맥에 따라서는 뭐든지 멸칭으로 만드는 게 가능할 것 같은데요? 털보든 꺾다리든 말입니다. 그럼 뭐가 멸칭인지 정의하는 게 의미가 있을까요?
김민석에게 하듯이 멀쩡한 사람 이름에 부정적인 단어를 합쳐서 바꿔 부르는 건 누가 봐도 멸칭이고요.
그리고 일베하고 뭔 상관입니까? 그런 식이면 국힘당을 바꿔 부르던 사람들은 다 일베짓한 건가요? 그런 거면 여기에도 많을 것 같은데요?
바로 저기 윗댓글에도 김민석을 두고 같은 일을 한 분이 계시네요.
너무 노골적이네요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9206819?c=true#151729473CLIEN
다른데도 멸칭쓰지말라했는데요.
다 님같지않아요.
멸칭 보기안좋은게 사실이구요. 똑같은짓하면서 누굴 비판합니까
네네~ 멸칭 쓰시는 분
대통령이 여러차례 같은 목소리로 대놓고 말했는데도 모른척 좀 그만하세요.
대통령 까기는 아직은 부담스럽나요?
문조? 전 문조어쩌구 한적없는데요? 왜 엄한 소리하시는지..
저게 대통령의 뜻 맞잖아요?
왜 저게 대통령님뜻이에요?
인터뷰좀 찾아서 다보세요
왜요 팩폭당해서 듣기 거북하세요?
검찰청 완전체 만들려다 당에의해 실패하고
재시도 하러 오는건데 막아야죠
현 상황에서 워낙 반발이 심하니..아~이러다가 집토끼? 들 대량 탈주하겠구나...싶어서 덮어버린거겠죠.
다른분이 쓴댓글 퍼왔습니다.김민새
노무현이 민주당 대통령 후보로 결정된 뒤에 민주당을 탈당하고 재벌 정몽준에게 날라가서 노무현을 죽여버린다고 말했던 김민석을 믿기는 힘들지요.
우린 그를 믿어줬고 그는 또 뒷통수치고있다고봅니다.
나랑 보는 방향이 좀 다르다고 2찍들보다 더하게 멸칭쓰면서 조롱하는 사람은 같은 지지자라 생각안하거든요
노무현이 민주당 대통령 후보로 결정된 뒤에 민주당을 탈당하고 재벌 정몽준에게 날라가서 노무현을 죽여버린다고 말했던 김민석을 믿기는 힘들지요 이런사람을 김민새라고안하면 뭐라고 표현할께없네요.
멸칭을 사용을 자제하자는 내용과 왜 안 도와줬냐는 내용이 등치 될 수는 없습니다.
기준은 동일해야죠
부디 서로의 감정을 건드리지 않는 방향이면 좋겠습니다. 그래야 건강한 비판이 됩니다
본인이 하실일은 본인이 하시면 됩니다.
저는 제가 할 일 하겠습니다.
문조털래유던 김민새들 일베나 펨코 이찍에서 쓸 이상한 단어 쓰지 맙시다. 똑같은 폐급 되는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