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청와대 청원 위치!
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594285
+
하나로 합친 파일 (png)
https://drive.google.com/file/d/1V_zfSLSnHQpWjIqbtaAlOjQl0ZwRjcT4/view?usp=sharing
원본 (pptx)
https://drive.google.com/file/d/1sI5hNi72-sfqtJI2vwJ0GSH7UZG_2567/view?usp=sharing
그동안 감사했습니다.
좋은 밤 되세요, 좋은 주말 되세요.
그리고 시간을 조금 내서 청원에 참여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중요한 사항*
애플측에서 제게 피드백에 대한 감사 및 물적인 보상 차원에서 같은 등급의 최신 기종으로 보상해주는 것을 제안하였으나 제가 사양하였음을 말씀드립니다. 공연한 오해가 있을 것 같아서 내용에선 뺐는데, 뺀게 더 큰 오해를 불러일으키는군요. 이점 참고 바랍니다.
특히 이 분야에서 독보적인 애플이라면 더더욱..
당연하겠지만 각국 정부의 행정명령 밖에는 답이 없지요.
소비자의 권리는 소비자가 찾는 거라고 생각해요..
애플이 변하지 않는다면 우리가 변하게끔 만들어야죠
애플측에서 제게 피드백에 대한 감사 및 물적인 보상 차원에서 같은 등급의 최신 기종으로 보상해주는 것을 제안하였으나 제가 사양하였음을 말씀드립니다.
물론 받았으면 이 행위에 대한 진정성이 떨어 질 수 도 있겠지만
그래도 애플이 괘씸하니..
이러한 문제는 애플 뿐만 아니라 어디서든 발생할 수 있는 부분이니, 법제화를 시켜서 소비자를 보호할 수 있는 제도가 필요할 것 같네요.
"대 환 장 파 티" 네요......
큰 한 걸음 하신 덕분에 더 좋아질 것 같습니다
고생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전반적인 서비스 퀄티티의 변화는 없겠네요.
최소 그 직원은 짤라야하지 않나 싶네요. 브랜드에 심각한 문제를 일으켰는데...
/Vollago
응원합니다!~
대단하네요 애플 ㅋㅋㅋㅋ
에효.. 힘내세요.
애플 말하는걸 보니
저는 일단 아이폰은 이제 살일은 없을것같네요
제가 그런 일을 당했다면 어리버리 했을 것 같은데 엄청 침착하게 잘 진행하신 것 같아요
"으그.. 고생많았어!!"라는 아내어입니다.
암튼 고생 많으셨습니다.^^
애플은 역시나 변명일색에 자기자식 감싸기.. 결론은 우린 바꿀것이 없다네요 실망스럽네요
다른 분이 같은 문제로 애플스토어에서 서비스를 받아봐야 얼마나 달라졌는지 알 수 있겠네요.
업데이트로 인한 문제는 해결될 지 어찌될지 모르는 거구요.
님의 노력이 한국 내 애플의 사후 서비스가 좋아지는 결실로 이어지길 간절히 바라봅니다.
그리고 사건과는 별개로 글 보니 침착하시고 어른스러우시네요. 부럽습니다.
그간 고생많으셨습니다.
결국 법이 소비자 친화적으로 바뀌어야하는데 먼길의 한걸음이 되신거 같아요.
감사합니다!
이번 일 계기로 애플은 물론이고, 다른 회사들도 서비스가 많이 개선되었으면 좋겠어요.
정말 고생 많으셨어요!
말로는 뭐든 못하나요.
수고 너무 많으셨습니다.
업데이트 문제로 혹은 고객대응 문제로 문제가 발생할시 돈이 든다라는 걸로 말이죠
빅서 업데이트로 고장난사람들에게도 희망이 생겼을수도 ㅋ 많이들 몰려가서 항의했을텐데 말이죠
가장 원초적인 질문은..
빅서 업데이트하다가 벽돌되었는데...
앞으로 어떻게 할거냐? 인데..
애플은 아무 잘못이 없다...
유료기간 지났으니.. 사용자가 알아서 업데이트 하든지 말든지 해라...
이말이네요..
그냥 앞으로는 말투를 조심하겠다...
개선된 정책을 문서와 양식으로 보완하겠다 라는 말도 없고...
참.. ~ 답이 없네요..
차라리 맥북 한대 들고와서 죄송합니다, 재발 방지 약속드리고 개선에 최선 다하겠습니다.
이렇게 해결하는 게 2억배쯤 나아보이네요.
진짜로 사과하는거라면 차라리 환불해드리겠습니다가 더 적절한 것 같은..
사실 뭐 꼭 뭐 내놓아라 이런 거 보다,
말이나 빙빙 돌리고 해야할 말 피하는 게 아니꼬워서=_=;;
저럴 거면 그냥 심플하게 우리들이 보통 사과하는 대로 사과 바구니 들고가서
진짜 해야할말만 하고, 다시 잘못안하고 잘 하기나 해야한다 뭐 그런 이야기였습니다^^;;;
쟤네들 대응대로 보자면 재발이 방지된다는 거도 아니고, 이제 어떻게 바꾸겠다도 아니고,
바꿔도 알려줄 의미는 없다고 내빼고 미꾸라지질만 쭉 늘어놓았길래요 -_-++
그냥 애플이미친거죠 아무것도 개선할수도 아무것도 공표할수도없다니
무슨 니들은 다 열등한 존재다 이런말을 그대로 전파하는 느낌이네요
/Vollago
당을 막론하고 제발 쓰잘데기 없는 법들 입법하지 말고요.
저도 동의하고 왔습니다. 애플제품 사용중인게 있어서...
애플제품 사용자분들 동의좀 해주셔도 금방.. 올라갈거 같은데 좀 아쉽네요.
끝까지 애플대응은 답답하군요
청원 동의 완료 했구요 글쓴이님 정말 고생하셨고
이게 끝이 아니라 글쓴님의 노력으로 새로운 서비스의 시작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Apple 부디 정신 차리길.
말로는 뭔 들 못해요 ㅋㅋ
놀라운건 팀쿡 이메일 담당팀이 따로 있다는게 사실로 밝혀진거고 더더욱 놀라운건 그 팀이 움직여도 무엇이 개선되었는지 모르겠다는거죠.
참고로 국민의짐당이 반대하고 있습니다.
징벌적배상제가 있는 나라에서는 기업이 이렇게 미쳐 날뛰지 못합니다~
애플의 대응은 사과는 못 하겠고 실제적으로 개선이 될지 안 될지는 모르겠다로 읽혀지네요.
청원에도 동참합니다.
그나마 다행인건 녹취없다고 거짓말로 몰아가지 않은거
딱 하나네요.
/Vollago
그나저나 고민은 무슨.. 고민을 하긴 뭘해 말만 저러고 전화끊고 '하 xx' 이럴사람들인데
당연한 소비자의 권리를 되찾았으면 좋겠습니다.
다른 이들의 길을 평탄하게 만드는 것은, 작지만 큰 어떤 사람의 수고로움 때문이죠.
고생하셨습니다. 기대했던 답변은 아니었더라도 이정도가 어딘가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보상은 받으셨어도 되지 않을까 싶지만 (기업 입장에서 어느정도 비용이 들어야 각인이 되지 않나 싶어서요)
글쓴이님 덕분에 애플측이 현 사태를 어느정도 파악하고 있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
맥 알아보던 와중에 님 덕분에 불매로 생각 고쳐먹었어요.
애플은 역시나 앞으로도 국내에서 그딴식의 선택적 푸대접을 할 가능성이 농후해 보이네요.
글쓴님의 노력은 분명 효과가 나타날거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지금 글 작성하는 아이폰도 마지막 아이폰일 것 같네요.
/Vollago
올려주신 청원 동참 했습니다.
지난 글들 보기만 해도 열받네요.
지금 이렇게 고생 하며 싸워주신 덕분에 애플 코리아에서도 경각심을 갖을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기계적이고 영혼없는 대답과 완전 똑같네요
“알아보겠습니다 고민해보겠습니다 잘모르겠습니다”
글로벌 대기업이면서 “타부서” 핑계대는게 참 재밌습니다.
직원교육을 추가로 연 몇회 실시하겠다거나
응대 매뉴얼 업데이트를 하겠다던가 하는 식의
구체적인 내용은 하나도 없군요.
배불뚝 현상으로 배터리 두번 교체한 6년 된 맥북은 요즘 자주 다운되네요.
오래썼으니 그럴 때도 됐나보다 했는데 다음 노트북을 넘어가야하나 또 고민도 되고 그러네요.
고생하셨습니다.
소비자의 권리를 위해 시간과 정성을 들이신점에 감동받아 청원동의까지 하고 왔습니다^^
바뀌진 않더라도 조금은 조심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말씀대로 '좋은 본보기가 되기위해'
동의했습니다.
보상을 사양한 이유는 애플이 잘해서 그런게 아니라 제가 부쉈기 때문에 그랬습니다.
감사합니다.
애플이 아니 그 담당자가 그렇게 나오기 때문에 그런 행동으로 이어진거죠..
혹 다시 기회가 된다면.. 꼭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정치인같은 대응입니다
걸리기 전까진 끝까지 우긴다
감성의 애플
애플꺼쓰다가 감성이 많이 다칠것같은데
하나하나 올려주셔서 진심으로 잘처리되길 바랬고요.
애플의 한국소비자에 대한 대응 잘 봤습니다
고생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다만 청원 갯수가 너무 지지부진하네요. 청원까지 이슈만큼 동참했으면 좋겠네요.
아무튼 대답으로 볼때 앞으로 이런 비슷한 유형을 일들이 계속 일어나리라 생각됩니다. 그때도 또 한번 이슈로 만들어야 할거 같습니다. 실질적인 변화가 일어날때까지요.
1. 디씨에서 갤럭시 플립 '중앙선 게이트' 주작짤에 내포된
'일부 내용은 과장됐으며 증거는 없습니다'
이게 생각나네요.
본 후기 글에서 모두 한 말이 사실로 밝혀 졌는데
되도않은 인터넷 키보드 워리어들이 비아냥 댈려고 했던 행위가 정말 짜증나게 생각나네요.
2. 애플은 요즘 흔한 4과문 공지조차 할 생각이 없구나..
제대로된 사과문은 커녕
4과문 공지조차 안한다니..
롯데 마트의 인스타에 4과문 게시보다 수준이 떨어지네요.
작성자님이 그 부분을 생각해, 마지막까지 대화를 했던걸로 보이는데요(공식 대외 사과 게시를 이끌어내기)
애플은 공개적으로 소비자들에게 사과할 마음이 없군요. (aka 잘못에 대해 인정 절대 안함)
3. 그래도 작성자님 응원 드렸는데,
애플로부터 사실 확인 받았고, 사과도 받았고, 개인에 한하여지만 개선하겠다는 말도 들었으니..
이제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행복 IT기기 생활 누리시길 바랄게요.
정말 고생 많으셨어요. 이 기회에 닉네임을 인류의 천적이 아닌 기업의 천적으로 바꾸심이 어떨지... ㅎㅎㅎ
해외 기업들이 한국 소비자들을 가볍게 보지 않도록 소비자들의 권리보장이 법적으로 보완되었으면 좋겠어요.
노력에 위로와 감사를 전합니다.
애플 점점 정 떨어지네요 ㅡㅡ;
제가 예전에 모그룹 고객응대 매뉴얼 본것에서 하나도 다른것 없이 응대를 하네요.
개선을 하겠지만 어떻게 처리 되는지 알려줄수는 없다.
더이상 문제 없다고 퉁치고 넘어가는 매뉴얼입니다.
지금도 문제가 발생해서 쇼핑몰등에 전화하면 돌고돌다 딱 저정도의 답변으로 마무리 되는걸 알수 있늘것 입니다.
징벌적 보상이 존재하지 않는한 기업이 소비자를 호구로 대하는건 죽어도 안변할것 같습니다.
저도 예전에 삼성 노트북때문에 삼성전자 서비스와 대판한 적이 있었는데,,, 우리나라의 법이 골때려서
정말,,, 욕 나오는 경우가 많죠.
해당 직원을 최소한 정신적 피해에 대해 금융치료를 받게 할 수는 없을까요?
상당 기간 동안 대단히 침착하고 논리적으로 대응하셨는데 해당 사건으로 인해 마음 고생이 말이 아니셨을 것 같습니다.
꼭 실질적인 피해 배상이 아니더라도 소속 직원이 회사의 방침에 반하는 언동과 행동으로 소비자에게 우발적인 행동을 하게 만드는 등 심각한 피해를 끼쳤을 경우 이를 배상해야 할 책임이 있음을 인정받게 된다면, 애플 뿐 아니라 다른 기업들도 소비자에 대한 응대 자세를 바꾸게 하는 촉발제가 될 수 있지 않을런지요.
코인탑승 했습니다.
고생 하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