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n.news.naver.com/article/009/0005699095?sid=100
취지야 좋죠
육아휴직을 확대하고, 더 쉽게 쓰게 만들고 이를 제지할 시 사업주에게 강한 처벌을 내리는 것까진 좋다 이거죠
갑자기 생기는 결원을 누군가는 그만큼 일 해줘야 할 텐데
매번 육아 관련 정책은 이게 없더군요
요즘 정치인들이 던지는 화두를 보면
정책에 따른 여파를 고려치 않는 것 같네요
https://n.news.naver.com/article/009/0005699095?sid=100
취지야 좋죠
육아휴직을 확대하고, 더 쉽게 쓰게 만들고 이를 제지할 시 사업주에게 강한 처벌을 내리는 것까진 좋다 이거죠
갑자기 생기는 결원을 누군가는 그만큼 일 해줘야 할 텐데
매번 육아 관련 정책은 이게 없더군요
요즘 정치인들이 던지는 화두를 보면
정책에 따른 여파를 고려치 않는 것 같네요
◦ 육아휴직,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이하 ’육아휴직 등‘)을 30일 이상 허용한 사업주가 육아휴직 등에 따른 업무를 분담하는 동료 근로자들에게 별도의 수당과 같은 금전적 지원을 제공한 경우, 사업주에게 장려금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https://www.work24.go.kr/cm/c/f/1100/selecSystInfo.do?systId=SI00000456&systClId=SC00000379
이런게 있긴 하죠
취지는 알겠지만 정말 답답해요
입니다..
모르는 사업주가 많더라구요
전문성이 필요없는 단기 알바 분야는
돈으로 이득 손실 계산하는 방법이 맞을지 몰라도
전문성이 필요한 소규모 사업체의 경우 돈이 있어도 결원을 바로 채우기도 힘들고 교육과 숙련에 드는 시간을 커버하기도 어렵습니다.
이런 부분ㅡ소규모 상공인을 고려한 정책은 보통 노동자 정책에 비해 뒷전입니다.
실제로 그런경우도 봤고요.
그냥 사업주가 업무분장을 잘못해 왔던거 같네요.
정부지원이 있긴 하지만 좀 약하긴 하죠. 그래도 가족친화기업 인증 받고 몇가지 기업 혜택을 받고 있습니다.
육아 휴직 대상자가 되면 당연제출이 되어 1년안에 휴직 하게 강제로 휴직가능하게 해야해요
강제휴직 원치않는 사람도 있을테지만 이렇게안하면 무조건 눈치주고 받습니다
이러나 저러나 육아휴직 문화나 제도가 정착되지않으면 노답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