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시민의 발언을 두고 비판하는 글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유시민에 대해 여기서 크게 비판해봤자 큰 의미가 없을 듯합니다.
오히려 그는 자신에게 관심을 가져주는 것을 반길 것입니다.
저도 이 번 다스뵈이다에 유시민이 발언을 한다는 소문을 들어 평소에 전혀 듣지도 않는 다스뵈이다를 시청하는 우를 범하고 말았습니다. 그만큼 유시민과 김어준은 들뜨겠지요.
"흥행하고 있구나" 하고요.
저는 앞으로 다스뵈이다는 유시민이 나오더라도 보지 않으려고 합니다.
괜히 시청자 숫자를 높여서 그들의 기를 살릴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유시민은 자신의 발언에 사람들이 관심을 가져주지 않는다고 생각하면, 그런 과격한 말을 삼가고 조금이라도 더 진지하고 이성적인 발언을 하게 될 것으로 봅니다.
열심히 보려면 보세요.
제 경우에는 굳이 평소 시청하지도 않는 것을 억지로 찾아서 볼 필요는 없겠더군요.
그렇다면, 이런 글을 쓰지 않아야겠군요.
하지만 그런 사람은 원래 유시민을 좋아했던 사람일 겁니다.
하지만 저처럼 굳이 호기심 때문에 유시민이 나오는 영상을 찾아보는 우를 범하지 않게 되는 사람도 나오겠지요.
제 글에 관심을 가져주시고 이렇게 빈댓글을 달아 주시니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제 글에 관심을 가져주시고 이렇게 빈댓글을 달아 주시니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그렇지만, 유시민의 실체에 대해 판단을 하시고 보시면 될 겁니다.
과거 유시민의 행적을 살펴보는 것도 좋을 겁니다.
무슨 뜻인지가 분명하지 않군요.
아무튼 피곤하게 살 필요가 없더군요.
그것은 각자가 판단을 해야겠지요.
탁월한 분석을 하면서 그렇게 감정적이며 타인을 모욕하는 발언을 하지 않습니다. 타인을 비방한다고 탁월한 분석이 될 수도 없고요.
타인의 인격을 존중하는 것이 자신에게도 덕이 되는 것이죠.
결국 어느 한 쪽이 틀린 것이지요.
제 글에 관심을 가져주시고 이렇게 빈댓글을 달아 주시니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제 글에 관심을 가져주시고 이렇게 빈댓글을 달아 주시니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제 글에 관심을 가져주시고 이렇게 빈댓글을 달아 주시니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유시민을 통제할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유시민이 민주진영 전체에 큰 피해를 입히고 있거든요.
그것이 의도적인 것이든, 누구의 사주를 받은 것이든, 그런 자멸적인 발언을 자제하게 할 필요가 있어요.
제 글에 관심을 가져주시고 이렇게 빈댓글을 달아 주시니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그렇다면 그렇게 하세요.
각자의 판단입니다.
과거 행적을 통해서 과연 유시민이 어떤 사람인지에 대한 판단을 먼저 하시길 바랍니다.
유시민이 이상한 말을 하더라도 굳이 비판할 필요조차 없더라구요.
저만 시간 낭비하고 있다는 것을 알겠더군요.
굳이 비판조차 하지 않고 무시하면 더 통제가 될 것으로 봅니다.
이 댓글을 무슨 뜻인지 잘 모르겠군요.
이번에 최소 장관이나 다음번 총리 제안해보면 어떨듯 합니다.
과연 이상이 현실에 90%이상 적용이 가능할지 시켜보면 알듯합니다.
본인이 지적하는 문제를 본인이 좀 일하면서 해결해 봐라 라고 하는데 거절하고 비판만 하겠다라......
뭐 맘편한 책임회피같아 보일수도 있어 보입니다.
그렇지는 않습니다.
각자의 역량에 맞는 역할이 있어요.
유시민은 민주세력 전체에 큰 위해를 입히는 인물입니다.
전혀 정략적인 관점이 없습니다.
기본적으로 유시민은 중도층 사람이 매우 싫어하는 사람입니다.
유시민을 기용했다가는 크게 지지율이 하락할 수 있어요.
그간 발언한것중엔 꽤 쓸만한갓도 많았습니다. 그것까지 부인할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다만 그렇게 불안하면 불만족스러우면 본인이 직접 정부에 들어가서 일을 해보는게 어땠는가 하는겁니다.
님이나 저같이 그냥 필부가 아니니 원했으면 가능할수도 있을텐데, 뭔가 좀 묘한기분이 듭니다.
각자 판단에 따라 그렇게 하시면 될 겁니다.
저는 보지 않으려구요.
제 시간이 더 중요하더군요.
맞아요. 원래 잘 맞지도 않고, 평소 보지도 않던 동영상을 그저 호기심으로 볼 필요는 없겠더군요.
제 글에 관심을 가져주시고 이렇게 빈댓글을 달아주시니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스피커 유튜버가 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혹시 정치 유튜버를 말하는 것인가요?
굳이 시간도 없는데, 많은 동영상을 찾아서 볼 것까지는 없더군요.
의도에 반하여 더 많은 사람이 찾아볼 수도 있겠군요.
그렇다면, 더 좋겠지요.
그분들의 동영상을 통해서 그분들의 성향을 더 잘 파악할 수 있게 될 테니까요.
아무튼 저의 경우에는 시간 낭비 같더군요.
굳이 평소 보지 않는 것을 억지로 찾아볼 필요가 없어요.
지금 이 세상에 살고, 유시민이 김어준 방송에 나와 큰 목소리로 떠드는 세상에 살고 있어요.
그런데, 유시민이 제가 시간을 쓸 만큼 가치 있는 사람은 아닌 것 같아서 억지로 그 분의 동영상을 찾아서 보지는 않으려구요.
뭘 열심히 산다는 것인지.. 잘 모르겠군요.
그리 열심히 살지는 못합니다.
이동형이 누군지는 잘 모르겠지만, 여러 사람이 자꾸 이동형 이야기를 하는군요.
호기심이 일기는 하지만, 굳이 이동형의 동영상도 찾아서 볼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그저그런 정치 유튜버가 아닌가 합니다.
제 글에 관심을 가져주시고 이렇게 빈댓글을 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그렇지만, 그가 뭘 노리든 저도 지치는군요. 시간이 아깝기도 하고요.
그가 하고 싶은 대로 하게 내버려두고 싶어요.
자기에게 손해되는 것을 나중에 스스로 알게 될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