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시민 작가님으로 끝나면 좋죠. 화자의 자유인데 누가 말립니까. ABC때도 그랬지만 다들 이렇게 본인을 투영해서 사명감에 인터넷 곳곳에서 낙인을 하고 다니니까 우려가 있었던 겁니다. 그 우려조차 무지성 김어준 유시민 공격으로 받아들이니 충돌이 더 심화 되는 거죠
다른 올드 스피커들 대부분 효능감 없을때 sns 현장에서 유일하다고 할정도로 스스로 욕받이하며 팩트 알리던 청년보고 고마워는 못하고 촉법이니 정부에서 받은 물건 자랑 천박하니 .. 그리고 팬들은 그거 따라서 여기저기 린치 가하고. 딴지나 클리앙에 문재인 시계 자랑하는 사람들 많지 않았나요? 자랑스러워 하는건 유작가님도 했던 거구요.
라라랜더
IP 211.♡.184.239
16:21
2026-06-28 16:21:30
·
참담하지요.
찰리맨슨
IP 14.♡.98.14
16:22
2026-06-28 16:22:49
·
나이 4-50에 유시민이 좌표찍었다고 20대한테 촉법이니 용역이니 멸칭쓰는 거 좀 하지 맙시다
정민철의 나이가 26살이랍니다. 여기 있는 많은 분들이 20대 자식이 있을 나이이고요. 그 청년이 민주당과 대통령에 애정을 가지고 또래를 설득하겠다고 동분서주하고 있는데 촉법이니 뭐니 멸칭 써가면서 조롱하고 비난하고 싶나요? 그런 멸칭을 만들어 내는 사람을 어른이라고 부를순 없다고 생각합니다.
왜구대청소
IP 58.♡.99.9
16:26
2026-06-28 16:26:35
·
@모꼬이게님 누가 동분서주 하랍니까? 전혀 공감 안 되는 소리를 여기저기서 떠들길래 걱정이 앞섰는데, 지선 때 사고를 치더만요
낙인찍어서 조리돌림하려고 공감을 얻으려는 행동처럼 보입니다
다른 사람이 했으니까 정민철은 용역이니 촉법이니 그런 멸칭을 받아도 되는 것인가요?
정말 그렇게 생각하시나요?
본인이 멸칭 촉법인 상황입니다.
유시민은 무지성 지지하시는 건가요?
정민철이 어떤 활동하는지 보긴 하셨나 모르겠습니다.
ABC때도 그랬지만 다들 이렇게 본인을 투영해서 사명감에 인터넷 곳곳에서 낙인을 하고 다니니까 우려가 있었던 겁니다. 그 우려조차 무지성 김어준 유시민 공격으로 받아들이니 충돌이 더 심화 되는 거죠
다른 올드 스피커들 대부분 효능감 없을때 sns 현장에서 유일하다고 할정도로 스스로 욕받이하며 팩트 알리던 청년보고 고마워는 못하고 촉법이니 정부에서 받은 물건 자랑 천박하니 .. 그리고 팬들은 그거 따라서 여기저기 린치 가하고.
딴지나 클리앙에 문재인 시계 자랑하는 사람들 많지 않았나요? 자랑스러워 하는건 유작가님도 했던 거구요.
"B가 나쁘다는 건 아니야~" 라며 꼼꼼하게 면피했지만 실상은 '얘들아~ 우리 말 안 듣는 애들은 B라고 규정하고 잡아 돌려라~' 라고 지령을 내린.
약발이 좀 덜 하다 싶었는지 이번엔 촉법이니 용역이니 하는 단어를 던져 주고 '좀 더 가열차게 해 봐~' 라고 채찍질 하며.
그 나이 먹고 내부 갈라치기에 그 유명세를 이용하는 게 역겹다 못 해 혐오스러울 지경이네요.
되려 유시민 파워만 보여주는 주말이었습니다. ㅋㅋㅋㅋㅋ
abc부터 시작해서 용역 촉법 이런식으로 모욕하고 조롱하는 것보다 낫지 않을까요?
조금박해는 괜찮은건가요?
설마 이걸 이야기 하는건 아니겠죠?
아니면 님처럼 촉법이니 뭐니 갈라치는게 잘못일까요?
뭐가 잘못인지 분간좀하십쇼
대중의 동의를 받지는 못할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