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개발한당 ·자전거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디아블로당 ·나스당 ·골프당 ·이륜차당 ·AI그림당 ·노젓는당 ·가상화폐당 ·여행을떠난당 ·AI당 ·육아당 ·냐옹이당 ·3D메이킹 ·요리한당 ·걸그룹당 ·개판이당 ·스팀한당 ·바다건너당 ·덕질한당 ·e북본당 ·꼬들한당 ·리눅서당 ·찰칵찍당 ·빨콩이당 ·야구당 ·물고기당 ·X세대당 ·ADHD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클다방 ·콘솔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키보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임시소모임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메모리발 애플 가격 인상....하지만 창신메모리가 들어간다면 어떨지 21

2026-06-28 07:43:16 106.♡.131.148
Hegemony

가격 크게 올려두고 실제로는 창신메모리랑 협상해서


창신꺼 쓰고 가격은 여전히 올려받으면 민심 사납겠죠..?


이번 가격인상은 실제 애플이 받는 부담보다는 이때다 싶은 느낌에


좀 더 비중이 쏠리네요 ㅋㅋ



아이폰 3년 더 써야겠슴다...

Hegemony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제가 작성한 모든 게시글은 와이프의 사찰을 피하기 위해 일정시간 후 펑 합니다. 참고해 주세요.

(글 제목, 본문 내용만 삭제합니다)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1]
빡고양이
IP 59.♡.198.68
07:48 2026-06-28 07:48:06 / 수정일: 2026-06-28 07:49:43
·
가격이 혁신이던 시절이 다시 와야겠죠.
지금은 빅테크나 감당할 수 있는 가격이에요.
이건 오래 못갑니다.
경쟁자가 등장하면 장기 가격 계약은 위약금 물고 깨버리겠죠.
돈많은백수
IP 219.♡.186.169
08:19 2026-06-28 08:19:58
·
@빡고양이님 마이크론 실적 발표에서 장기 공급 계약은 위약금 구조가 아니라, take or pay 였었습니다. 미리 돈을 예치금 형태로 내 놓고 제품을 가져가던지, 아니면 돈만 내던지 입니다.
이 병목 구조는 단기간에 절대 해소되지 않을거라는 수요측 예상도 있는거죠.
빡고양이
IP 59.♡.198.68
08:28 2026-06-28 08:28:28
·
@돈많은백수님 계약구조를 다시보니 그렇네요.
원가에서 크게 차지하지 않는다고 생각하고 계약을 그렇게 맺었나보네요.
하락시 손해보다 단기 공급이 더 중요해서인가 봅니다.
하라쇼
IP 140.♡.29.4
07:48 2026-06-28 07:48:16 / 수정일: 2026-06-28 09:38:28
·
창신 쓰게 해달라고 백악관에 로비 중이라더군요
초코클랸
IP 223.♡.55.165
07:49 2026-06-28 07:49:12
·
창신거 조금 받고 삼전, 하이닉스에 가격 내리라고 할지두요?
네온
IP 140.♡.29.0
07:51 2026-06-28 07:51:21
·
창신꺼 쓴다해서 가격을 내릴거같진 않네요.
공감글
IP 110.♡.170.137
07:52 2026-06-28 07:52:02
·
8기가 > 16기가로 올려주고 가격동결하겠죠
왕미남
IP 183.♡.76.127
07:55 2026-06-28 07:55:37 / 수정일: 2026-06-28 07:55:49
·
일단, cxmt 메모리도 삼하랑 가격 차이가 크지않고, 중국 내수 물량 공급하기에도 벅찬 상황이라...
퀴트린
IP 122.♡.207.79
08:00 2026-06-28 08:00:37
·
창신도 케파가 안되고, 미정부도 정치적인 이유 때문에 승인을 안 할 것 같습니다.
이건 단순 보안 문제를 넘어 공급망의 종속과 관련된 부분이기도 해서..
최근 팀쿡이 가격인상이 반도체 업체들의 가격 인상 때문이라는 글에 마이크론이 반박글을 단 것 보면...=ㅁ=
애플 자기들 디램 마진이 20배에서 5배로 줄어드는 상황이 오니 바로 반도체 업체들 때문이야!! 하는거 보면...=ㅁ= 팀쿡이 나쁜놈 맞는 듯.
홍천브람스
IP 118.♡.3.152
08:01 2026-06-28 08:01:57
·
창신 가격 얼마 안쌀걸요
알레그로
IP 140.♡.179.6
08:05 2026-06-28 08:05:46
·
창신에 열어주면 애플의 기술이 중국으로 더 잘 들어가겠죠 지금도 애플에 중국인 엔지니어 천지지만요.
지나가던이
IP 118.♡.6.15
08:08 2026-06-28 08:08:11
·
창신꺼 쓰면서 가격은 그대로 두거나 올리고 마진율만 디립따 올리겠죠. 뭐 그걸 무지성으로 쉴드치는 양반들도 나올꺼고요
스카이스
IP 116.♡.237.161
08:11 2026-06-28 08:11:04
·
테스트 아직 통과 못하지 않았나요?
닉이름닉
IP 1.♡.224.79
08:12 2026-06-28 08:12:03
·
메모리 업제들이 애플사정 봐줘봐야 다운사이클 오면 또 견공같이 후려칠거라는 건 안봐도 비디오라요
HarveySpector
IP 223.♡.174.98
08:18 2026-06-28 08:18:09
·
미정부가 허용할 가능성은 없다에 수렴합니다
memory
IP 99.♡.123.37
08:18 2026-06-28 08:18:35 / 수정일: 2026-06-28 08:19:05
·
중국 메모리를 밀어주기 시작하면 단순 한국회사들 문제가 아니라 마이크론이 먼저 위험해질 가능성이 높죠. 미국 메모리 회사가 망하면 진짜 안보이슈가 생길겁니다.
빡고양이
IP 59.♡.198.68
08:20 2026-06-28 08:20:50 / 수정일: 2026-06-28 08:24:07
·
중국은 메모리 가격을 낮춰서 자국산 전자기기의 경쟁력을 높이려할거에요.
정부주도라서 가능한거고 이러는 순간 다른 나라도 안쓸 수가 없을거고
우리도 대비해야할겁니다.
dram쪽이 치고 올라오고 그걸 바탕으로 다시 hbm쪽으로 기술개발하고 그런식으로 흘러가는거죠.
이전에 다른 분야에서 일어났던일입니다.
달콤한민트초코
IP 119.♡.210.146
09:03 2026-06-28 09:03:28
·
창신이라고 가격 싸지 않습니다. 케파 안나와서 수율도 안좋고 불량률도 꽤 높아요. 창신 쓴 제품 시장에 꽤 풀렸는데 돌연사 꽤 있다 하더군요.
원펀치옥수수
IP 125.♡.8.249
09:38 2026-06-28 09:38:43 / 수정일: 2026-06-28 09:39:36
·
만약 창신메모리 거래하면 중국 키우는 게 죄다 미국이네요
돈컴즈
IP 217.♡.125.54
09:43 2026-06-28 09:43:53 / 수정일: 2026-06-28 09:44:11
·
전세계에서 ai에 제일 진심인 나라가 미국과 중국입니다. 미국이 메모리가 모자라면 중국은 어떨까요? 게다가 중국 완성차도 보안이슈로 막는데 심지어 메모리를 쓰게 두겠습니까.
절름발이가범인
IP 115.♡.167.40
11:03 2026-06-28 11:03:32
·
중국놈들도 갑 같은 을의 위치라 제값 다 받으려 할겁니다
애플이 진짜 ㅂㅅ 짓하는거예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