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 크게 올려두고 실제로는 창신메모리랑 협상해서
창신꺼 쓰고 가격은 여전히 올려받으면 민심 사납겠죠..?
이번 가격인상은 실제 애플이 받는 부담보다는 이때다 싶은 느낌에
좀 더 비중이 쏠리네요 ㅋㅋ
아이폰 3년 더 써야겠슴다...
가격 크게 올려두고 실제로는 창신메모리랑 협상해서
창신꺼 쓰고 가격은 여전히 올려받으면 민심 사납겠죠..?
이번 가격인상은 실제 애플이 받는 부담보다는 이때다 싶은 느낌에
좀 더 비중이 쏠리네요 ㅋㅋ
아이폰 3년 더 써야겠슴다...
제가 작성한 모든 게시글은 와이프의 사찰을 피하기 위해 일정시간 후 펑 합니다. 참고해 주세요. (글 제목, 본문 내용만 삭제합니다)
지금은 빅테크나 감당할 수 있는 가격이에요.
이건 오래 못갑니다.
경쟁자가 등장하면 장기 가격 계약은 위약금 물고 깨버리겠죠.
이 병목 구조는 단기간에 절대 해소되지 않을거라는 수요측 예상도 있는거죠.
원가에서 크게 차지하지 않는다고 생각하고 계약을 그렇게 맺었나보네요.
하락시 손해보다 단기 공급이 더 중요해서인가 봅니다.
이건 단순 보안 문제를 넘어 공급망의 종속과 관련된 부분이기도 해서..
최근 팀쿡이 가격인상이 반도체 업체들의 가격 인상 때문이라는 글에 마이크론이 반박글을 단 것 보면...=ㅁ=
애플 자기들 디램 마진이 20배에서 5배로 줄어드는 상황이 오니 바로 반도체 업체들 때문이야!! 하는거 보면...=ㅁ= 팀쿡이 나쁜놈 맞는 듯.
정부주도라서 가능한거고 이러는 순간 다른 나라도 안쓸 수가 없을거고
우리도 대비해야할겁니다.
dram쪽이 치고 올라오고 그걸 바탕으로 다시 hbm쪽으로 기술개발하고 그런식으로 흘러가는거죠.
이전에 다른 분야에서 일어났던일입니다.
애플이 진짜 ㅂㅅ 짓하는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