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쪽 저관여층이지만
클리앙에서 B찍이냐 소리까지 들었습니다
그래서 A까지는 자신없지만 대통령이 추진하는 정책들이 좀 마음에 안들어도 비판은 자제하고
좀 믿고 기다려보자 생각했었더랬죠
근데 이게 뭡니까
오늘 돌아가는 상황을 보니 유시민이 바로 이익에 따라 대통령을 바로 버릴수도 있는 B였군요...
나릉 충격입니다 ...
역시 저같은 사람은 정치쪽은 신경끄는게 제 정신건강에 좋겠다 싶습니다
정치쪽 저관여층이지만
클리앙에서 B찍이냐 소리까지 들었습니다
그래서 A까지는 자신없지만 대통령이 추진하는 정책들이 좀 마음에 안들어도 비판은 자제하고
좀 믿고 기다려보자 생각했었더랬죠
근데 이게 뭡니까
오늘 돌아가는 상황을 보니 유시민이 바로 이익에 따라 대통령을 바로 버릴수도 있는 B였군요...
나릉 충격입니다 ...
역시 저같은 사람은 정치쪽은 신경끄는게 제 정신건강에 좋겠다 싶습니다
B그룹은 지지율이 빠지면 제일 먼저 이재명에게 돌을 던질 사람들이다
지금도 딱 그러네요
나랑 달라? 너 수박 너 용역
근거없는 추측성 비난 주의 해주세요.
'너 중국인이지?'
유시민의 언어로 유시민을 평가하자면 그렇단거 아닐까요
유시민도 누구에게든 보여지는대로
자신이 한말로 평가받을수 있는 존재니까요.
https://www.clien.net/service/popup/userInfo/basic/gr7000CLIEN
민주 당대표 3자대결 김민석 정청래 송영길 순... 정청래 급락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9214837?c=true#151820875CLIEN
비평가가 절대 지지자가 될 이유가 있나요. 그건 밥줄 놓는 거죠.
전 B찍이라는 의미도 그렇게 안보기도 하지만요.
누가봐도 친여 친대통령 친민주당 비평가 아닌가요
그런 사람 입에서 나온 대통령을 비판하는 발언이 가벼운건 아니지 않을까요
친여 친민주당은 알겠는데 친대통령은 뭐 용비어천가도 아니고...
칭찬할 때 하고 쓴소리 할 때 하니까 발언이 묵직한거죠.
어중이 떠중이 비판가가 아니란건, 유작가가 몇대의 대통령 이전부터 그 일관성을 가져서 얻은 평가겠죠.
유시민이 대단한건 음 뭔가 답답하고 아닌데 할 때 정확하게 이슈에 대한 평이 나오기 때문이라 봅니다.
이번에도 딱 제가 마음에 생각하고 있던걸 정확하게 비평하셨죠. 이번에도 더욱... 전 매우 감사하고 높게 평가하고 있습니다.
친여=친대통령이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
윤석열이 대통령 당선 되던날 개표방송에서 그 표정을 잊을수가 없는데요
1.나이 60넘으면 뇌가 썩는다
2.제일 먼저 대통령 공격하는건 B다
세상사람들 다 대통령에게서 돌아서도 마지막까디 지지해줄 사람이 유시민이라 생각했었는데 말입니다
자신의 영향력을 최대한 발휘해서 원하는 것을 얻고 싶겠죠..
예로 문조털래유 멸칭 거북(일부에서 자제하자는 자정도 생기는데)하면서 본인은 당당히 갈라치기와 멸칭으로 자기가 한 비유는 좋은 멸칭이고 자신에게 비판이나 듣기 싫은 소리는 나쁜 멸칭인가요?
너무 실망스러운 수준이였습니다.
한때는 현자라고 평하기도 했는데 요즘은 방송 나와서 말하면 할수록 바로 반박이 되는 그런 수준이고 논리도 통하지가 않네요
한때는 나의 현자님이였는데 이젠 처참한 꼰대 할아버지가 되어버렸네요
'~지만' 으로 글을 시작하거나 강조한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민주당 지지자이지만~
문재인에게 투표했지만~
노사모였지만~
위에 예시처럼 ~지만이라는 표현을 많이 사용하시는 경향이 있습니다.
저는 이걸 보면 이런 느낌이 들어요.
제가 굳이 저는 매일 숨을 쉬고 삽니다. 라는 말을 하지 않듯이
굳이 하지 않아도 될 표현을 하시는 분들을 보면 느낌이 뭔가 아리까리합니다.
그냥 제 느낌적인 느낌입니다.
지지율 떨어지면 제일 먼저 등돌릴 지지자
유시민 발언에서 그걸 느꼈네요
물론 아직은 대놓고 등까지는 안돌렸겠지만..대통령에게 뭔가 1차 경고를 보내는 느낌이 들엤습니다
근데 유시민 말은 오늘 티비 뉴스에 나오길래 보다가 알게됐는데 개인적으로는 너무 놀랍기도 하고 의외라 글쓰게 됐네요
어휴 진짜. 읽는 사람을 병신 취급해도 유분수지.
"정치쪽은 크게 관심이 없'는데 유시민 말은 "너무 놀랍기도 하고 의외'??? ㅋㅋㅋㅋㅋㅋ
이언주나 송영길이나 유시민 만큼 티비 뉴스에 많이 언급이 되었는데 왜 놀랍지 않을까요?
정치쪽에 큰 관심이 없어도 알수 있는 사항들인데 말이죠.
왜 이리 편향적일지 의문이네요.
혹시 용역?
유시민이란 사람은요 딱히 크게 정치에 관심없는 사람 눈에는요 민주당쪽 스피커로는 그냥 대빵입니다 대빵
그런 분이 대통령에게 쓴소리하는게 뉴스에 나왔는데 놀라요? 안놀라요?
무슨 뜻인지 다시한번 여쭐께요
지령받고 왔냐는 말은 봤어도 용역은 또 첨보네요 ;;
정권을 창출한 여당이 그대통령을 지지하는게 아니라면 그럼 뭘 지지하는건가요? 여당이 지지하지 않는 대통령이 뭘 할수 있나요?
노무현 시즌2가 생각나는건 제가 너무 앞선거겠죠?
이라고 시작했으면 일관성은 가져가야지요
A, B 연연하는 저관여층 ㅋㅋㅋ
근데 머 '아이고 의미없다' 생각이 들었고요 어차피 저는 당대표가 누가되든 민주당 말고는 딴데 찍을 것도 아니라서 이런 저런 논쟁은 자신도 없고 피곤한 사람이라 스스로를 저관여층이라 생각합니다
이젠 숨길생각도 딱히 없는듯 다시 이재명 욕하기 시작한거구요
그냥 이정부가 꼭 성공해서 다음에도 민주정권이 재창출 되기만을 묵묵히 응원할랍니다 아마도 저같은 사람도 많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