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개발한당 ·자전거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노젓는당 ·나스당 ·디아블로당 ·이륜차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AI그림당 ·육아당 ·3D메이킹 ·냐옹이당 ·AI당 ·요리한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개판이당 ·덕질한당 ·꼬들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e북본당 ·찰칵찍당 ·야구당 ·물고기당 ·키보드당 ·X세대당 ·ADHD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클다방 ·콘솔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임시소모임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JTBC랑 MBC 유튜브 이번 유시민 영상 관련 댓글들 보면.. 58

19
2026-06-27 15:44:07 수정일 : 2026-06-27 15:46:50 58.♡.136.95
이성적인판단

유시민과 김어준 방송에 대한 부정적인 코멘트가 압도적인데..

반반 정도 일거라 생각했는데 당혹스러울 정도네요

아직까진 국민들이 이재명 대통령을 지키고 지지하는 것 같아 마음이 놓이네요..

이성적인판단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58]
베니비디비키
IP 211.♡.43.24
06-27 2026-06-27 15:45:40 / 수정일: 2026-06-27 15:46:41
·
딴지, 다스뵈이다, 겸공이 외딴 섬이죠. "우물안 개구리"라고 할 까나요.
이성적인판단
IP 58.♡.136.95
06-27 2026-06-27 15:46:08
·
@베니비디비키님 그나마 클리앙이 자정작용이 되는 것 같아 정말 다행입니다..
베니비디비키
IP 211.♡.43.24
06-27 2026-06-27 15:48:02
·
@이성적인판단님 클리앙은 큰 이슈가 없을 때 평소에는 딴지나 겸공하고 비슷한 거 같아요.
이슈가 터져야 친명 찐민주당 사람들이 들어와서 글을 쓰는 것 같습니다.
이성적인판단
IP 58.♡.136.95
06-27 2026-06-27 15:48:48
·
@베니비디비키님 그거라도 다행이라고 생각해요..여기 진짜 딴지게시판 하루종일 들여다보고 김어준 방송 몰입해서 보시는 분들 댓글 보면 정말 어질어질 합니다..ㅜ
구르는돌맹이
IP 118.♡.179.28
06-27 2026-06-27 15:51:05
·
@베니비디비키님 고생많으십니다. 계속 고생하세요~~
이성적인판단
IP 58.♡.136.95
06-27 2026-06-27 15:52:25
·
@구르는돌맹이님
클까성
IP 58.♡.250.115
06-27 2026-06-27 16:00:53 / 수정일: 2026-06-27 16:18:29
·
@이성적인판단님 클리앙처럼 다양한 의견이 나와야 정상이라고 생각하는데 그들은 클리앙이 먹혔다고 말하더군요. ㄷㄷ
찬2아빠
IP 223.♡.80.111
06-27 2026-06-27 16:16:02
·
@베니비디비키님
Wine55
IP 58.♡.152.148
06-27 2026-06-27 17:04:00 / 수정일: 2026-06-27 17:04:48
·
@베니비디비키님 전한길 김어준 호감도가 단 1프로 차이니 말 다했죠 민주당 지지자라고 다 김어준 신뢰하는게 아닌데 착각들이 너무 심해요 저또한 나꼼수부터 듣다가 몇년전부터 이탈했거든요 근데 김어준 유시민 말 안따르면 작전세력 테라포밍 리박 이러고 있으니 기가 막혀요 제발 우물안에서 나오세요
황금콘도르
IP 211.♡.227.204
06-27 2026-06-27 17:08:07
·
@베니비디비키님 @이성적인판단님 두 분 뭐하세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Prussian blue
IP 118.♡.14.12
06-27 2026-06-27 15:46:26
·
뉴이재명분들 댓글 사수중이시죠
이성적인판단
IP 58.♡.136.95
06-27 2026-06-27 15:47:37
·
@Prussian blue님 딴지게시판으로 그냥 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 곳은 다양한 의견이 공존하고, 대통령을 지지하는 사람들의 목소리를 담고자합니다.
꼬북서방
IP 182.♡.237.217
06-27 2026-06-27 15:50:57
·
@이성적인판단님 다양한 의견이 공존하는 곳이긴 한데, 님은 그냥 나가라구요?
이성적인판단
IP 58.♡.136.95
06-27 2026-06-27 15:51:47
·
@꼬북서방님 딴지게시판 처럼 이재명 대통령에 대한 원색적인 비난이나 인신공격등은 담을 만한 곳이 아니라는 소리입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Prussian blue
IP 118.♡.14.12
06-27 2026-06-27 15:52:51
·
@이성적인판단님 님부터 다양하지 않으신 분 같네요
구르는돌맹이
IP 118.♡.179.28
06-27 2026-06-27 15:53:48 / 수정일: 2026-06-27 15:54:32
·
@이성적인판단님 시른데~~ 안갈건데~~ㅋㅋ
이성적인판단
IP 58.♡.136.95
06-27 2026-06-27 16:07:53
·
@구르는돌맹이님 이런 댓글 보면...그 부류가 보이죠..감사합니다. 이런 댓글
꼬북서방
IP 211.♡.199.64
00:26 2026-06-28 00:26:01
·
@이성적인판단님 의견대로면 @Prussian blue님 댓글에 대통령에 대한 인신공격이나 원색적인 비난이 있어야 하는 것 아닌 가요? 저는 그런 내용이 전혀 안 읽히는데..
삭제 되었습니다.
쌍쑤니
IP 121.♡.21.96
06-27 2026-06-27 15:47:04
·
이번에 준비할 시간이 좀 많았거든요.
키보드유비
IP 223.♡.217.3
06-27 2026-06-27 15:47:16
·
그긴 항상 안좋아요.
바나나안
IP 218.♡.164.175
06-27 2026-06-27 15:47:42
·
긁혔다 생각하면 댓글다는거죠. 그리고 거기서 댓들 달며 싸우면 같은 진영 생채기 내는건데 거기서 서로 조롱하고 물어뜯으며 싸우는걸 보고 싶으신거요???
모꼬이게
IP 174.♡.111.47
06-27 2026-06-27 15:49:36
·
우물 안 개구리된지 오래됐습니다. 여론조사만 봐도 알죠.
Mr.Style
IP 220.♡.116.103
06-27 2026-06-27 15:52:10
·
@모꼬이게님
찬2아빠
IP 223.♡.80.111
06-27 2026-06-27 16:16:15
·
@모꼬이게님
샤일록76
IP 218.♡.125.76
06-27 2026-06-27 16:16:49
·
@Mr.Style님
ARobin
IP 125.♡.16.163
06-27 2026-06-27 15:49:46
·
내란에도 살아남은 김어준 방송 죽이려고 총공격 기회로 삼는거 같네요.
이 정권에서 검찰개혁 반드시 이루어질거고, 다음은 언론과 사법부 개혁, 리박스쿨 등등 기득권 적폐들 모조리 박살내기를 바랍니다.
초여름
IP 218.♡.165.44
06-27 2026-06-27 16:11:07
·
@ARobin님 예 그 언론에는 유튜브 권력도 포함되겠죠.
불꽃왕자
IP 211.♡.58.142
06-27 2026-06-27 15:55:28
·
그 댓글 아이디 보면 리박만세들 조직적으로 댓글다는거 알수 있습니다. 그거 믿다가 지지율 40프로에요. 글쓴이처럼 인식하면 지지율은 계속 하락 할겁니다.
댕장꾹
IP 223.♡.84.186
06-27 2026-06-27 15:56:05
·
지지율 빠지는거 보면, 현실과 댓글세계는 완전히 다르단 걸 깨달을 날이 언제나 오나 싶죠
극우극좌다싫다
IP 117.♡.17.64
06-27 2026-06-27 15:59:11
·
전 유시민 김어준 자꾸 진영내 공격하면 오히려 역효과만 나올가라고 생각합니다 지금 둑이 갈라져서 주먹만한 구멍이 생겼는데 자꾸 안 보고 계속해서 내부 총질만 하는데 전치 고관여층은 버티고 무시할지는 모르지만 일반충 중간층 사람들은 오히려 욕하죠 그리고 유시민이 얘기했죠 누가 먼저 대통령에게 돌을 던지나 지금 이말한 사람이 지금 돌은 던지고 있잖아요 김어준 유시민 이젠 과거의 사람입니다 지금은 미래를 얘기해야지 자꾸 올드한 생각으로 이끌려고 하니 지금의 시대엔 맞지가 않죠 전 유시민이 얘기하면 할수록 더 수렁에 빠질거라고 판단합니다
습서
IP 14.♡.32.162
06-27 2026-06-27 16:03:30
·
@극우극좌다싫다님 과거 사람들 욕하는데 하루를 낭비하는 사람들이 천지죠
이성적인판단
IP 58.♡.136.95
06-27 2026-06-27 16:04:44
·
@극우극좌다싫다님 진짜 이 말이..진리인거 같습니다...
찬2아빠
IP 223.♡.80.111
06-27 2026-06-27 16:14:02
·
@극우극좌다싫다님
엔스터
IP 123.♡.104.109
06-27 2026-06-27 16:01:01 / 수정일: 2026-06-27 16:03:09
·
김어준, 유시민씨에 대한 국민들의 분노가 하늘을 찌르네요!!!

이재명 대통령에게 이렇게 돌을 던지는거 보면

노무현 대통령님이 정말 많이 외로우셨을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ㅠㅠ
볼빨린사춘기
IP 116.♡.240.208
06-27 2026-06-27 16:03:07
·
@엔스터님 평소에 무슨방송 보시기에 이런생각을 하세요?
이성적인판단
IP 58.♡.136.95
06-27 2026-06-27 16:05:19
·
@볼빨린사춘기님 몇몇 지지자들 모여서 털난 사람을 신처럼 추종하는 방송이 아닌 일반적인 방송을 보시지 않을까요?
습서
IP 14.♡.32.162
06-27 2026-06-27 16:05:25
·
@엔스터님 선은 넘지 맙시다 유시민이 싫어도 유시민때문에 노무현이 외로웠다 같은 소리 하는건 일베랑 뭐기 다릅니까
이성적인판단
IP 58.♡.136.95
06-27 2026-06-27 16:06:40 / 수정일: 2026-06-27 16:07:27
·
@습서님 유시민 때문에 노무현 대통령이 외로웠다는 이야기가 아니라...당 내 주류가 아니라는 이유로 정치적인 살인을 당하신 노대통령에 대한 아픔을 공감하는 이야기이지요..이해가 어려우신가요?
습서
IP 14.♡.32.162
06-27 2026-06-27 16:07:28
·
@이성적인판단님 말장난 하자는 건가요?
이성적인판단
IP 58.♡.136.95
06-27 2026-06-27 16:08:38
·
@습서님 아닌데요? 저 댓글 어디에 유시민 떄문에 노무현이 외로웠다는 인과관계가 있나요?
볼빨린사춘기
IP 116.♡.240.208
06-27 2026-06-27 16:11:12
·
@이성적인판단님
노무현의 정치적 경호실장이라는 평가를 받았던 유시민에게
"노무현 대통령님이 정말 많이 외로우셨을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ㅠㅠ"
라는 표현을 하면 당황하는것은 당연한거 아닌가요?
민주당의 역사를 전혀 모르시는 분이거나...
최근에 유입되신 분이거나...
방송을 이상한거 보시거나...
그런게 아닌가 해서 그랬습니다.

-----------------------

노무현: 여러분 감사합니다! 오늘은 제 얘기만 해야 되는데요! 그래도 차마! 제 얘기만 하고 그냥 못 가겠습니다. 내가 노무현식 정치를 얘기했는데, 자기는 그렇게 생각하는지 안 하는지 모르지만 내가 보기엔 노무현과에 속하는 정치인이 하나 있습니다. 내가 참 좋아하는 정치인인데, 마 좀! 자리가 적절하고 안 하고 다 떠나서 제가 꼭 소개를 한번 하고 싶습니다. 괜찮겠습니까?
(유시민! 유시민!)
나오쇼.
한마디 시킬까요?
(한마디 하고 가라는데? 인사만 하고 가쇼)
여러분 감사합니다! 인사만 한대요! 예, 감사합니다.
습서
IP 14.♡.32.162
06-27 2026-06-27 16:11:24
·
@이성적인판단님 글쓴이도 아닌데 같은 계정 씁니까? 유시민 김어준 쓰고 시작한 글인고 글쓴이도 아니면서 저보고 왜 이해력 가지고 시비겁니까?
찬2아빠
IP 223.♡.80.111
06-27 2026-06-27 16:13:42
·
@엔스터님
BAEMSOOL
IP 27.♡.183.87
06-27 2026-06-27 16:17:27
·
@볼빨린사춘기님 이런 증언도 있더군요..
볼빨린사춘기
IP 116.♡.240.208
06-27 2026-06-27 16:21:04
·
@BAEMSOOL님 노무현 대통령 탄핵소추 가결 항의때 모습입니다.
아로하데스
IP 210.♡.103.92
06-27 2026-06-27 16:46:36
·
@이성적인판단님 "이해가 어려우신가요?" 이 말 안 하셨으면 좋았을 것을...
이성적인판단
IP 58.♡.136.95
06-27 2026-06-27 16:49:06
·
@아로하데스님 네 저는 그렇게 생각안하고, "이해가 어려우신가요?" 라고 했습니다.
한동히어로
IP 59.♡.38.200
06-27 2026-06-27 16:01:36
·
현실세계는 털보유니버스 밖에 있거든요
이성적인판단
IP 58.♡.136.95
06-27 2026-06-27 16:05:41
·
@한동히어로님 그들만의 세상...
볼빨린사춘기
IP 116.♡.240.208
06-27 2026-06-27 16:12:30
·
@한동히어로님
찬2아빠
IP 223.♡.80.111
06-27 2026-06-27 16:13:14
·
@한동히어로님
우쿨렐래
IP 59.♡.25.99
06-27 2026-06-27 16:03:04
·
손가혁 어게인이네요.
은어의일생
IP 39.♡.28.40
06-27 2026-06-27 16:05:56
·
검찰개혁 > 국힘 해체 > 수순으로 가야지 왜 지들끼리 치고 받냐고 난 이해가 안됨
핫썬
IP 118.♡.14.124
06-27 2026-06-27 16:11:09
·
우린 이미 노무현을 겪어봤거든요 지금 민주진영에 가장 해로운 독이 누군지 딴천지 빼고 다 알아요
happier7
IP 211.♡.195.8
06-27 2026-06-27 16:12:27 / 수정일: 2026-06-27 16:13:24
·
제가 여기 댓글달때마다 몇번이고 말하지만.. 대한민국은 대통령제 국가이고, 여당은 정권의 성공적인 수행과 정권 재창출에 기여할 때만 의미가 있습니다.
여당 일각, 심지어 당대표씩이나 했다는 사람이 대통령과 대립각을 세우면서부터 여론의 방향은 정해져 있습니다. 이건 그냥 중력과도 같은 당연한 인과관계에요.

엠비나 닭그네, 썩렬이 같은 폐급도 아니고, 현역 1년차에 이 정도 성과 보인 대통령입니다. 코어 지지층은 물론 그간 성원을 보내온 중도에서도 아마 움직임을 보일 겁니다.
수풀in
IP 115.♡.19.21
06-27 2026-06-27 19:40:20
·
@happier7님 일잘알 대통령에게 "의심나면 이잼의 이익으로" 힘든 분들이 여긴 꽤 되네요.
찬2아빠
IP 223.♡.80.111
06-27 2026-06-27 16:13:32
·
Wine55
IP 58.♡.152.148
06-27 2026-06-27 17:08:40
·
당대표 여론조사에 잘 나오고 있죠 대통령 지지율 빠진다고 조롱하지만 선거 전에 50프로 훌쩍 넘게 잘 유지하다가 선거 망해서 떨어진겁니다 정청래는 지난번 압도적인 당대표 지지를 받았지만 지금 반토막 이상 폭락했어요 호남에서도 돌아섰던데 딴지가 세상의 전부인줄 알고 있으니 참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