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적인판단님 의견대로면 @Prussian blue님 댓글에 대통령에 대한 인신공격이나 원색적인 비난이 있어야 하는 것 아닌 가요? 저는 그런 내용이 전혀 안 읽히는데..
삭제 되었습니다.
쌍쑤니
IP 121.♡.21.96
06-27
2026-06-27 15:47:04
·
이번에 준비할 시간이 좀 많았거든요.
키보드유비
IP 223.♡.217.3
06-27
2026-06-27 15:47:16
·
그긴 항상 안좋아요.
바나나안
IP 218.♡.164.175
06-27
2026-06-27 15:47:42
·
긁혔다 생각하면 댓글다는거죠. 그리고 거기서 댓들 달며 싸우면 같은 진영 생채기 내는건데 거기서 서로 조롱하고 물어뜯으며 싸우는걸 보고 싶으신거요???
모꼬이게
IP 174.♡.111.47
06-27
2026-06-27 15:49:36
·
우물 안 개구리된지 오래됐습니다. 여론조사만 봐도 알죠.
IP 220.♡.116.103
06-27
2026-06-27 15:52:10
·
@모꼬이게님
찬2아빠
IP 223.♡.80.111
06-27
2026-06-27 16:16:15
·
@모꼬이게님
샤일록76
IP 218.♡.125.76
06-27
2026-06-27 16:16:49
·
@님
ARobin
IP 125.♡.16.163
06-27
2026-06-27 15:49:46
·
내란에도 살아남은 김어준 방송 죽이려고 총공격 기회로 삼는거 같네요. 이 정권에서 검찰개혁 반드시 이루어질거고, 다음은 언론과 사법부 개혁, 리박스쿨 등등 기득권 적폐들 모조리 박살내기를 바랍니다.
초여름
IP 218.♡.165.44
06-27
2026-06-27 16:11:07
·
@ARobin님 예 그 언론에는 유튜브 권력도 포함되겠죠.
불꽃왕자
IP 211.♡.58.142
06-27
2026-06-27 15:55:28
·
그 댓글 아이디 보면 리박만세들 조직적으로 댓글다는거 알수 있습니다. 그거 믿다가 지지율 40프로에요. 글쓴이처럼 인식하면 지지율은 계속 하락 할겁니다.
댕장꾹
IP 223.♡.84.186
06-27
2026-06-27 15:56:05
·
지지율 빠지는거 보면, 현실과 댓글세계는 완전히 다르단 걸 깨달을 날이 언제나 오나 싶죠
극우극좌다싫다
IP 117.♡.17.64
06-27
2026-06-27 15:59:11
·
전 유시민 김어준 자꾸 진영내 공격하면 오히려 역효과만 나올가라고 생각합니다 지금 둑이 갈라져서 주먹만한 구멍이 생겼는데 자꾸 안 보고 계속해서 내부 총질만 하는데 전치 고관여층은 버티고 무시할지는 모르지만 일반충 중간층 사람들은 오히려 욕하죠 그리고 유시민이 얘기했죠 누가 먼저 대통령에게 돌을 던지나 지금 이말한 사람이 지금 돌은 던지고 있잖아요 김어준 유시민 이젠 과거의 사람입니다 지금은 미래를 얘기해야지 자꾸 올드한 생각으로 이끌려고 하니 지금의 시대엔 맞지가 않죠 전 유시민이 얘기하면 할수록 더 수렁에 빠질거라고 판단합니다
@습서님 유시민 때문에 노무현 대통령이 외로웠다는 이야기가 아니라...당 내 주류가 아니라는 이유로 정치적인 살인을 당하신 노대통령에 대한 아픔을 공감하는 이야기이지요..이해가 어려우신가요?
습서
IP 14.♡.32.162
06-27
2026-06-27 16:07:28
·
@이성적인판단님 말장난 하자는 건가요?
이성적인판단
IP 58.♡.136.95
06-27
2026-06-27 16:08:38
·
@습서님 아닌데요? 저 댓글 어디에 유시민 떄문에 노무현이 외로웠다는 인과관계가 있나요?
볼빨린사춘기
IP 116.♡.240.208
06-27
2026-06-27 16:11:12
·
@이성적인판단님 노무현의 정치적 경호실장이라는 평가를 받았던 유시민에게 "노무현 대통령님이 정말 많이 외로우셨을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ㅠㅠ" 라는 표현을 하면 당황하는것은 당연한거 아닌가요? 민주당의 역사를 전혀 모르시는 분이거나... 최근에 유입되신 분이거나... 방송을 이상한거 보시거나... 그런게 아닌가 해서 그랬습니다.
-----------------------
노무현: 여러분 감사합니다! 오늘은 제 얘기만 해야 되는데요! 그래도 차마! 제 얘기만 하고 그냥 못 가겠습니다. 내가 노무현식 정치를 얘기했는데, 자기는 그렇게 생각하는지 안 하는지 모르지만 내가 보기엔 노무현과에 속하는 정치인이 하나 있습니다. 내가 참 좋아하는 정치인인데, 마 좀! 자리가 적절하고 안 하고 다 떠나서 제가 꼭 소개를 한번 하고 싶습니다. 괜찮겠습니까? (유시민! 유시민!) 나오쇼. 한마디 시킬까요? (한마디 하고 가라는데? 인사만 하고 가쇼) 여러분 감사합니다! 인사만 한대요! 예, 감사합니다.
습서
IP 14.♡.32.162
06-27
2026-06-27 16:11:24
·
@이성적인판단님 글쓴이도 아닌데 같은 계정 씁니까? 유시민 김어준 쓰고 시작한 글인고 글쓴이도 아니면서 저보고 왜 이해력 가지고 시비겁니까?
찬2아빠
IP 223.♡.80.111
06-27
2026-06-27 16:13:42
·
@엔스터님
BAEMSOOL
IP 27.♡.183.87
06-27
2026-06-27 16:17:27
·
@볼빨린사춘기님 이런 증언도 있더군요..
볼빨린사춘기
IP 116.♡.240.208
06-27
2026-06-27 16:21:04
·
@BAEMSOOL님 노무현 대통령 탄핵소추 가결 항의때 모습입니다.
아로하데스
IP 210.♡.103.92
06-27
2026-06-27 16:46:36
·
@이성적인판단님 "이해가 어려우신가요?" 이 말 안 하셨으면 좋았을 것을...
이성적인판단
IP 58.♡.136.95
06-27
2026-06-27 16:49:06
·
@아로하데스님 네 저는 그렇게 생각안하고, "이해가 어려우신가요?" 라고 했습니다.
한동히어로
IP 59.♡.38.200
06-27
2026-06-27 16:01:36
·
현실세계는 털보유니버스 밖에 있거든요
이성적인판단
IP 58.♡.136.95
06-27
2026-06-27 16:05:41
·
@한동히어로님 그들만의 세상...
볼빨린사춘기
IP 116.♡.240.208
06-27
2026-06-27 16:12:30
·
@한동히어로님
찬2아빠
IP 223.♡.80.111
06-27
2026-06-27 16:13:14
·
@한동히어로님
우쿨렐래
IP 59.♡.25.99
06-27
2026-06-27 16:03:04
·
손가혁 어게인이네요.
은어의일생
IP 39.♡.28.40
06-27
2026-06-27 16:05:56
·
검찰개혁 > 국힘 해체 > 수순으로 가야지 왜 지들끼리 치고 받냐고 난 이해가 안됨
핫썬
IP 118.♡.14.124
06-27
2026-06-27 16:11:09
·
우린 이미 노무현을 겪어봤거든요 지금 민주진영에 가장 해로운 독이 누군지 딴천지 빼고 다 알아요
제가 여기 댓글달때마다 몇번이고 말하지만.. 대한민국은 대통령제 국가이고, 여당은 정권의 성공적인 수행과 정권 재창출에 기여할 때만 의미가 있습니다. 여당 일각, 심지어 당대표씩이나 했다는 사람이 대통령과 대립각을 세우면서부터 여론의 방향은 정해져 있습니다. 이건 그냥 중력과도 같은 당연한 인과관계에요.
엠비나 닭그네, 썩렬이 같은 폐급도 아니고, 현역 1년차에 이 정도 성과 보인 대통령입니다. 코어 지지층은 물론 그간 성원을 보내온 중도에서도 아마 움직임을 보일 겁니다.
수풀in
IP 115.♡.19.21
06-27
2026-06-27 19:40:20
·
@happier7님 일잘알 대통령에게 "의심나면 이잼의 이익으로" 힘든 분들이 여긴 꽤 되네요.
찬2아빠
IP 223.♡.80.111
06-27
2026-06-27 16:13:32
·
Wine55
IP 58.♡.152.148
06-27
2026-06-27 17:08:40
·
당대표 여론조사에 잘 나오고 있죠 대통령 지지율 빠진다고 조롱하지만 선거 전에 50프로 훌쩍 넘게 잘 유지하다가 선거 망해서 떨어진겁니다 정청래는 지난번 압도적인 당대표 지지를 받았지만 지금 반토막 이상 폭락했어요 호남에서도 돌아섰던데 딴지가 세상의 전부인줄 알고 있으니 참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이슈가 터져야 친명 찐민주당 사람들이 들어와서 글을 쓰는 것 같습니다.
이 정권에서 검찰개혁 반드시 이루어질거고, 다음은 언론과 사법부 개혁, 리박스쿨 등등 기득권 적폐들 모조리 박살내기를 바랍니다.
이재명 대통령에게 이렇게 돌을 던지는거 보면
노무현 대통령님이 정말 많이 외로우셨을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ㅠㅠ
노무현의 정치적 경호실장이라는 평가를 받았던 유시민에게
"노무현 대통령님이 정말 많이 외로우셨을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ㅠㅠ"
라는 표현을 하면 당황하는것은 당연한거 아닌가요?
민주당의 역사를 전혀 모르시는 분이거나...
최근에 유입되신 분이거나...
방송을 이상한거 보시거나...
그런게 아닌가 해서 그랬습니다.
-----------------------
노무현: 여러분 감사합니다! 오늘은 제 얘기만 해야 되는데요! 그래도 차마! 제 얘기만 하고 그냥 못 가겠습니다. 내가 노무현식 정치를 얘기했는데, 자기는 그렇게 생각하는지 안 하는지 모르지만 내가 보기엔 노무현과에 속하는 정치인이 하나 있습니다. 내가 참 좋아하는 정치인인데, 마 좀! 자리가 적절하고 안 하고 다 떠나서 제가 꼭 소개를 한번 하고 싶습니다. 괜찮겠습니까?
(유시민! 유시민!)
나오쇼.
한마디 시킬까요?
(한마디 하고 가라는데? 인사만 하고 가쇼)
여러분 감사합니다! 인사만 한대요! 예, 감사합니다.
여당 일각, 심지어 당대표씩이나 했다는 사람이 대통령과 대립각을 세우면서부터 여론의 방향은 정해져 있습니다. 이건 그냥 중력과도 같은 당연한 인과관계에요.
엠비나 닭그네, 썩렬이 같은 폐급도 아니고, 현역 1년차에 이 정도 성과 보인 대통령입니다. 코어 지지층은 물론 그간 성원을 보내온 중도에서도 아마 움직임을 보일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