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개발한당 ·자전거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노젓는당 ·나스당 ·디아블로당 ·이륜차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AI그림당 ·육아당 ·3D메이킹 ·냐옹이당 ·AI당 ·요리한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개판이당 ·덕질한당 ·꼬들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e북본당 ·찰칵찍당 ·야구당 ·물고기당 ·키보드당 ·X세대당 ·ADHD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클다방 ·콘솔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임시소모임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유시민 말이 맞는 게 문제죠 36

24
2026-06-27 10:29:56 수정일 : 2026-06-27 10:31:18 106.♡.10.229
LILOU

유시민이 평론가들이 내 영상을 보지도 않고 깐다


이러면 영상을 다 보고 까야되는데 노영희 같은 사람은

나는 영상은 안봤지만~뭐 이러면서 쌉소리 하고


촉법평론가는 평가를 할 정도의 수준도 안 된다


이러면 뭔가 논리적이고 수준 높게 반박을 해야지 그냥

정민철 같은 애들은 발끈해가지고 유시민은 옛날이 같은 편

많아서 평론하기 좋았다 이런 소리나 하는데 반박이 되나요


유시민이 한 말을 그대로 실천해서 본인들이 신뢰도를 

더해주고 있으니 이 정도면 어둠의 유사모라고 봐도될 듯

LILOU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더운데 추움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36]
샤일록76
IP 218.♡.125.76
10:31 2026-06-27 10:31:01
·
유시민은 촉법 용역 다 듣고 비평을 하는 거 아니잖아요
LILOU
IP 106.♡.10.229
10:33 2026-06-27 10:33:24
·
@샤일록76님 유시민이 촉법 용역들 다 찾아보는 게 어려울까요 촉법 용역들이 유시민 찾아보는 게 어려울까요? 다 보지는 못한다해도 최소한 유시민이 더 찾아볼 겁니다. 그리고 최소한 자신이 본 거에 대해서 비평을 하지 보지도 않고 남말만 듣고 비평을 하진 않죠
용산돼지
IP 218.♡.66.55
10:46 2026-06-27 10:46:14
·
@샤일록76님 유시민이 왜 그런 잔잔바리들의 쓸데없는 비난을 다 칮아보고 대응을 해야 합니까??

판단력 참 후지다
샤일록76
IP 218.♡.125.76
10:47 2026-06-27 10:47:51
·
@용산돼지님 매번 긁혀서 논평을 하시잖아요. 본인이 듣고 비평을 하라고 이야기 했으면 본인도 듣고 비평을 해야죠.
namnamy
IP 183.♡.95.60
10:50 2026-06-27 10:50:15
·
@샤일록76님 근거가 명확해질 때까진 보시죠
드림백돌이
IP 122.♡.132.45
11:38 2026-06-27 11:38:55
·
@샤일록76님
0브라운0
IP 211.♡.126.161
11:49 2026-06-27 11:49:56
·
@샤일록76님
F0xx27
IP 220.♡.135.18
10:33 2026-06-27 10:33:20 / 수정일: 2026-06-27 10:34:05
·
뭐 유시민 내로남불은 잘보이던데요


청와대 선물가지고 그렇게 난리치고 촉법 타령이나 하면서

자기는 10여년전에 대통령 선물받았다고 썰전에 나와서 자랑한 영상이 버젓이 돌아댕기는데요
LILOU
IP 106.♡.10.229
10:34 2026-06-27 10:34:37
·
@F0xx27님 정민철 같은 애들은 최고위원 나온다면서요. 플레이어로 뛸 애가 그런 거 자랑하는 게 맞습니까?
F0xx27
IP 220.♡.135.18
10:35 2026-06-27 10:35:04 / 수정일: 2026-06-27 10:36:38
·
@LILOU님 자랑하면 뭐가 문제가 되나요? 유시민도 선물받았다고 자랑하는 마당에 최고위원만 플레이어입니까? 지금 유시민도 김어준도 플레이어로 뛰고 있는 형국 아닌가요? 여론형성하면서?
늙돼지
IP 180.♡.52.8
10:38 2026-06-27 10:38:25
·
@F0xx27님 저는 요즘에 유시민 보면서 저보다 10살 정도 많은 선배들이나 2, 30대 젊은 사람들이 민주당을 내로남불이라고 욕하는지 비로소 알게 됐습니다. 젊은 세대가 보수화된 게 아니라 김어준이 말하는 코어 민주당이 위선정당, 내로남불 정당이라는 게 팩트죠. 비시민이 깨닫게 해 주었습니다.
LILOU
IP 106.♡.10.229
10:38 2026-06-27 10:38:57
·
@F0xx27님 비평가를 플레이어라고 할 거면 님도 플레이어고 저도 플레이어게요? 하긴 이동형 같은 마인드면 자기가 플레이어라고 생각하긴 하겠어요 ㅎㅎ
융중와룡
IP 119.♡.60.155
10:38 2026-06-27 10:38:59 / 수정일: 2026-06-27 10:40:03
·
@F0xx27님 유시민이 선물 받고 그 대가로 누굴 공격하고 다녔나요. 반면 촉법들은 선물 받고 밥값이라도 할 모양이었는지 같은 진영을 찌르고 다녔죠. 타겟은 거의 김어준 유시민 조국이었구요.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F0xx27
IP 220.♡.135.18
10:46 2026-06-27 10:46:37 / 수정일: 2026-06-27 10:47:41
·
@LILOU님 평택 김용남에 대해 조국을 옹호했던 내부총질 사건은 잊은가보네요

참고로 유시민은 단 한번도 민주당 당적을 가진적이 없었습니다
융중와룡
IP 119.♡.60.155
10:47 2026-06-27 10:47:21
·
@F0xx27님 조국이 당선되는 게 민주진영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는 언급만 했습니다. 김용남 비난은 하지도 않았구요.
그리고 말씀하신대로 당적이 없는 사람이 누굴 지지하든 무슨 상관이죠?
F0xx27
IP 220.♡.135.18
10:49 2026-06-27 10:49:34
·
@융중와룡님 님 그게 플레이어입니다 영향을 조금이라도 끼치잖아요? 안그렇습니까? 그리고 유시민이 영향력이 적습니까?
namnamy
IP 183.♡.95.60
10:51 2026-06-27 10:51:36
·
@F0xx27님 아 역시 용역의 논리는 가볍네요. 청와대 선물을 받고 자랑하며 같은 진영을 빈약한 논리로 까는걸 지적한겁니다.
F0xx27
IP 220.♡.135.18
10:54 2026-06-27 10:54:05 / 수정일: 2026-06-27 10:54:17
·
@namnamy님 최근 되도 안한 조국에 대한 옹호는 유시민의 말이 얼마나 빈약한지 잘 알겠더군요
융중와룡
IP 119.♡.60.155
10:54 2026-06-27 10:54:52 / 수정일: 2026-06-27 10:55:53
·
@F0xx27님 그건 플레이어라고 하는 게 아니고 인플루언서라고 하는 게 맞죠. 유시민은 정치평론은 여전히 하고 있지만 정계는 은퇴했어요.
오창석 정민철은 정치평론도 하고 실제 최고위원 출마도 한다잖아요. 자신의 평론이 자신이 향후 걸어갈 정치활동에 영향을 준다는 뜻이죠.
F0xx27
IP 220.♡.135.18
11:02 2026-06-27 11:02:11 / 수정일: 2026-06-27 11:02:43
·
@융중와룡님 유시민의 조국 옹호에 대한 말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실제로평택 표가 분산되면서 국힘이 당선한것에 유시민이 일조한게 아닌가요? 이게 영향력이 적은가요?
융중와룡
IP 119.♡.60.155
11:07 2026-06-27 11:07:06
·
@F0xx27님 님 스스로 말씀하셨잖아요. 유시민은 당적이 없어요. 당적 없는 사람이 누군가를 공개 지지하는 게 무슨 문제죠? 이걸로 공격하는 것 자체가 이상한 겁니다.
국힘 당선에 일조한 걸로 치면 민주당 국회의원의 문제로 보궐이 발생한 지역에 합당을 앞두고 있는 정당의 당대표가 먼저 출마 선언을 했는데 굳이 조국 저격수로 김용남을 공천한 민주당의 문제는 없다고 보나요?
어부지리로 국짐이 가져갔으면 조국과 함께 김용남도 같이 공격 받아야죠.
F0xx27
IP 220.♡.135.18
11:22 2026-06-27 11:22:15 / 수정일: 2026-06-27 11:24:51
·
@융중와룡님 아니 유시민에 대해서만 얘기해주세요 최근 유시민이 조국을 옹호한적이 한두번인가요?

그리고 그렇게 조국을 옹호하면서 당적도 없으면서 민주당에 대해 왈과불과 한다는것 자체가 내로남불이고

어제만해도 자기의 영향력을 무기로 전당대회에 영향력을 끼치려는 의도로밖에 해석이 안되는 행동이 뻔히 보이는데요? 이게 플레이어가 아니고 뭔가요?
융중와룡
IP 119.♡.60.155
11:27 2026-06-27 11:27:03
·
@F0xx27님 조국을 옹호하면 조혁당 얘기만 해야 한다는 규칙이라도 있나요?^^
유시민은 조국만 옹호하지 않아요.
예를들어 민주당 안에서도 과거부터 항상 지지하는 정치인이 있었어요. 이재명도 그 중에 한 명이었구요.
당적이 없고 때로는 민주당 후보를 밀었다가 때로는 진보성향 다른 정당의 후보를 밀기도 합니다.
이게 내로남불인가요.
드림백돌이
IP 122.♡.132.45
11:39 2026-06-27 11:39:14
·
@F0xx27님
0브라운0
IP 211.♡.126.161
11:50 2026-06-27 11:50:27
·
@F0xx27님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9137918CLIEN
군자
IP 119.♡.103.126
10:42 2026-06-27 10:42:05
·
B시민이었다는게 문재죠. 확실한 B실천을 보여주었습니다.
LILOU
IP 106.♡.10.229
10:43 2026-06-27 10:43:40
·
@군자님 b실천 하려면 용역 받아서 철거든 재건축이든 뭐라도 했겠죠.
namnamy
IP 183.♡.95.60
10:52 2026-06-27 10:52:05
·
@군자님 용역이십니까?
들꽃이후두둑
IP 118.♡.210.41
10:54 2026-06-27 10:54:53
·
@군자님
문재->문제
아스파넬
IP 106.♡.202.112
11:39 2026-06-27 11:39:22
·
@군자님 AB이론 창시자한테 B라구요?ㅎㅎ
라라랜더
IP 211.♡.184.239
10:50 2026-06-27 10:50:03
·
40년의 내공을 용역&촉법 평론가들이 감당하기는 벅차겠죠
LILOU
IP 106.♡.10.229
10:52 2026-06-27 10:52:50
·
@라라랜더님 같은 20대였더라도 아마 하늘과 땅 차이였을 거 같습니다.ㅎㅎ
나의X에게
IP 119.♡.255.181
11:05 2026-06-27 11:05:18
·
@라라랜더님 자연의섭리는 나이가 들면 녹슬고 점점 예전과 다른 노쇠되는 법이죠. 그래서 유시민 작가가 04년 대학강의에서 3040대에 휼륭한 인격체였을지도 모르지만 20년 지나면 뇌세포가 변해 20년후 다른 인격체가 된다. 그래서 나는 65세이후부터 책임있는 자리에 절대로 가지 않겠다고 한 것을 보면 40년내공이라는 허상일수도 있겠죠.
군자
IP 119.♡.103.126
10:54 2026-06-27 10:54:54
·



대한민국과 우리 아이들의 미래, 이잼과 대동세상을 위해 기꺼이 용역 오물 되겠습니다. 바른말 하겠습니다.
으앙맨
IP 118.♡.12.218
11:07 2026-06-27 11:07:48
·
유시민이 용역이라는 단어 썼나보군요. 용역용역거리는 거 보니 지령 떨어진 것처럼 일사불란합니다.
흑단발
IP 39.♡.189.67
12:04 2026-06-27 12:04:52
·
제일 먼저 돌 던질거라는게 B라더니 자기가 지금 B짓하고 있는것 부터 웃기는 얘기죠.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