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부에 적이 없으니까,
내부 싸움으로 전락된 것 같습니다.
아시다시피 외부 강적(국민의힘)은 건재하긴 합니다만,
110석이나 되지만,
마법 투명 망또를 쓰고 은신중이죠.
다시 내부 싸움으로 돌아와서,
1.자연스런 내분인가?
2.분열을 획책하는 자들이 있는가?
이 부분이 우선 불투명합니다.
고관여층?
고관여층이라고 해봐야
유튜브 보고, 소위 언론 기사 보고, sns 보고, 그런 상황 아닌가 말이죠.
높게 관여하려고 해 봤자,
통로가 있냐 말이죠.
(몰라서 이렇게 적는 겁니다)
일단 그렇고,
1.공적까지는 아닌 정도의 갈등(사적에도 해당될 수 있는)이므로 불투명할 수 밖에 없다.
2.내부 헤게모니(주도권) 다툼이므로 불투명하다.
3.소위 언론이 불투명하게 다루고 있다.
이런 원인 정도를 상식 입장에서 추정해 볼 수가 있을 것 같습니다.
(저는 저관여층입니다. 정보 취득을 나서서 하지 않는 편입니다)
민주당 당원이며,
핑퐁핑퐁(박근혜 - 문재인 - 윤석열 - 이재명)을 겪으면서 피폐해진 마음 소유자로서,
1.불투명하기 때문에 뭔가 의견을 내기가 어려움.
2.나오는 여러 의견이 약간씩은 맞아 보임. ㅜ
이런 상태입니다.
제 목표는 이겁니다.
1.불투명도 낮추기.
2.불투명도 낮아지길 기대하기.
3.타인 의견 주의하기.
공격받는 쪽을 위해 변호하는 분들 의견들에 집중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어찌되었든 모두 다 우리편이죠.
불리한 상황입니다. 내부? 싸움 거하게? 하지도 못 해요.
지난 글/댓글들 떠올려보면, 공격에 대한 방어 의견이, 공격 의견보다 좀 더 사실에 가깝지 않나 싶긴 하네요.
윈터 이즈 커밍.
장벽에선 많은 부분이 투명합니다.
불투명에 지치신 분들 장벽으로 오세요.
멀리 내다 보이고, 공기도 맑습니다.
윈터 이즈 커밍.
뉴이재명 문제가 이재명대통령보고 들어왔는데 이재명대통령빼면 다 불만이죠. 이재명 대통령이 탈당하면 어떻게 될까요? 어떤 기반위에 있는 사람인지 모르고
그 기반이 무너지면 이재명대통령이 성공할 수 있을까요?
떠드는 건 막지는 못 하죠. 아시다시피 현실이 그러하죠(못 막는다는 현실).
대통령 실패하면, 다시 국민의힘 대통령 맞는 거죠.
다들 아는 사실 아닌가 합니다.
아시는 바와 같이, 법륜 스님 얘기대로 쥐가 쥐약을 먹을려고 하는데, 무슨 수로 말리겠습니까. 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