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개발한당 ·자전거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노젓는당 ·나스당 ·디아블로당 ·이륜차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AI그림당 ·육아당 ·3D메이킹 ·냐옹이당 ·AI당 ·요리한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개판이당 ·덕질한당 ·꼬들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e북본당 ·찰칵찍당 ·야구당 ·물고기당 ·키보드당 ·X세대당 ·ADHD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클다방 ·콘솔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임시소모임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유시민 호불호를 떠나서 까려면 좀 설득력 있게 해야죠.. 34

16
2026-06-27 00:46:31 180.♡.224.98
BlueX
ABC 때도 분류라고 좋고 나쁘다가 아니라고 그렇게 이야기 해도 모르쇠...
 
오늘 증축 재건축도 보나마나 단어 붙잡고 늘어지겠죠.
 
아 용역 촉법도요...
 
제발 맥락을 좀 봅시다.
 
 
 
 
아...알면서 그러는거죠 참...
BlueX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34]
삭제 되었습니다.
팡사마
IP 220.♡.102.5
00:47 2026-06-27 00:47:20 / 수정일: 2026-06-27 00:49:04
·
알면서 그럴까요?
결국엔 이해를 못하는겁니다. 그들에겐 5분 이상 스피치를 듣다보면 집중력이 확 떨어지거든요
또한 왜 이해를 못할까요. 아는 것이 없으니깐요 아니면 우물안 개구리거나
할러
IP 116.♡.3.213
00:47 2026-06-27 00:47:38 / 수정일: 2026-06-27 00:48:03
·
이해를 못 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저게 다 이해가 되면 깔 수가 없지요.
우포리
IP 125.♡.174.125
00:48 2026-06-27 00:48:19
·
논리로 안되니 말꼬리잡고 늘어지는거 말고는 할 수 있는게 없겠죠
BlueX
IP 180.♡.224.98
00:49 2026-06-27 00:49:13
·
우포리님// 너무 짜치잖아요. ㅠㅠ
Mr.Style
IP 220.♡.116.103
00:50 2026-06-27 00:50:23
·
@우포리님
귀백정
IP 61.♡.219.44
00:49 2026-06-27 00:49:08
·
유시민은 논리적으로 깔 필요없어요. 그냥 유시민의 말은 유시민으로 반박이 가능하니까요. 가장 먼저 이재명 등에 칼꽂을 놈들이 B라고 했죠. 그럼 유시민이 B인가요? 정작 본인은 A호소인이던데요?
love114
IP 211.♡.234.136
00:50 2026-06-27 00:50:18
·
역시 유시민 작가는 ㅋㅋㅋㅋ 강려크 하네요 ㅋㅋㅋ

바로 잡혀요 ㅎㅎㅎ ㅋㅋㅋㅋㅋㅋ
인생은타이밍이지
IP 183.♡.23.91
00:52 2026-06-27 00:52:00
·
@귀백정님 근데 대통령한테 쓴소리를 하면 다 등에 칼 꽂는 사람들인가요? 너무 맥락 점프를 하신 것 같은데.. B는 자신들이 더 중요한 사람들이라 지금은 대통령 옆에서 무조건 맞다고 하겠지만, 나중에 대통령이 힘이 없어지면 바로 옆에 서지 않을 사람이다라고 얘기했는데요..;;
Yulesdad
IP 122.♡.159.14
00:52 2026-06-27 00:52:00
·
@귀백정님
올데포
IP 210.♡.46.99
00:52 2026-06-27 00:52:58
·
@귀백정님
귀백정
IP 61.♡.219.44
00:53 2026-06-27 00:53:16
·
@인생은타이밍이지님 나는 어용지식인이 되겠다~~!!! 누구 말이죠? 바로 유시민의 말입니다. 지금 님의 논리 역시 유시민으로 반박 가능하네요. 어째서 유시민이 추구하는 어용지식인의 가치가 사람에 따라 달라지고 선택적으로 달라지는 건가요?
청가꽃
IP 118.♡.30.176
00:53 2026-06-27 00:53:40
·
@귀백정님
인생은타이밍이지
IP 183.♡.23.91
00:58 2026-06-27 00:58:28
·
@귀백정님 아니 논점을 바꾸지 마시구요. 본인이 말씀하신 부분에 대해서 논리적 비약을 말씀드리는데..제가 말한 본질은, 권력이 강할 땐 아부하다가 힘 빠지면 배신하는 게 B형이라는 유시민의 정의가 맞다면, 지금 대통령에게 필요한 조언과 쓴소리를 하는 사람들을 무조건 'B형 배신자'로 몰아붙이는 건 명백한 맥락 왜곡이라는 점입니다.

그리고 어용 지식인 발언은 내가 뭇매를 맞더라도 논리적으로 정부의 정책과 가치를 방어하는 방패 역할을 하겠다는거지 권력에 빌붙어 자리를 얻겠다는 소리가 아니었습니다.
볼빨린사춘기
IP 116.♡.240.208
01:10 2026-06-27 01:10:25
·
@귀백정님
KellloHitty
IP 46.♡.161.221
01:16 2026-06-27 01:16:51
·
@귀백정님
이자식밥주지마
IP 115.♡.210.98
00:50 2026-06-27 00:50:28
·
전문 다 봤는데 맥락을 해석하는건 주관적영역이구요.
제가 파악하는 맥락은 그냥 난 잘못한거 없다.
니들이 나쁘다. 우리 무시하지말아라.
딱 이거던데요?
Yulesdad
IP 122.♡.159.14
00:51 2026-06-27 00:51:23
·
@이자식밥주지마님
하하하하호
IP 211.♡.229.99
00:51 2026-06-27 00:51:53
·
@이자식밥주지마님
야호_
IP 125.♡.37.2
00:52 2026-06-27 00:52:35
·
@이자식밥주지마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잘하고 계십니다 쭈욱 이렇게 화이팅!
올데포
IP 210.♡.46.99
00:53 2026-06-27 00:53:10
·
@이자식밥주지마님
Mr.Style
IP 220.♡.116.103
00:55 2026-06-27 00:55:38
·
@이자식밥주지마님
내각제절대안됨
IP 58.♡.214.177
01:09 2026-06-27 01:09:01
·
@이자식밥주지마님
볼빨린사춘기
IP 116.♡.240.208
01:11 2026-06-27 01:11:09
·
@이자식밥주지마님
추천드립니다.
KellloHitty
IP 46.♡.161.221
01:17 2026-06-27 01:17:02
·
@이자식밥주지마님
Yulesdad
IP 122.♡.159.14
00:50 2026-06-27 00:50:46
·
이해가 안되는거죠. 김흥국이 촛불시위 나가면 돈 안주냐고 물어보는거랑 비슷한거죠. 뉴이재명은 민주당 지지자들이 이 당을 얼마나 오랫동안 이명박근혜윤석렬을 겪으면서 버텨왔는지.
야호_
IP 125.♡.37.2
00:51 2026-06-27 00:51:40
·
원래 의리 없는 인간들이 문해력이 떨어진데요 ㅋㅋㅋ
뭐 현실부정 같은거 아닐까용
설빔
IP 121.♡.71.215
00:53 2026-06-27 00:53:28
·
이재명의말도 해석이 불필요한 말들이죠
청가꽃
IP 118.♡.30.176
00:54 2026-06-27 00:54:25
·
행복한슈크림
IP 175.♡.191.50
00:54 2026-06-27 00:54:50
·
유시민은 하고 싶은 말이 있으면 시원하게 했으면 좋겠어요.

이재명 대통령 보세요. 얼마나 명쾌한가요.
주주아노
IP 115.♡.151.60
01:05 2026-06-27 01:05:29 / 수정일: 2026-06-27 01:05:36
·
@행복한슈크림님 허위 사실로 고소 당할까봐 그렇게 못합니다.
또 겁은 많아서 고소 당하면 쫄아서
다시는 평론 안합니다 이럴겁니다
볼빨린사춘기
IP 116.♡.240.208
01:15 2026-06-27 01:15:27
·
@주주아노님
내각제절대안됨
IP 58.♡.214.177
01:01 2026-06-27 01:01:15
·
삭제 되었습니다.
샹크스
IP 211.♡.181.214
01:12 2026-06-27 01:12:56
·
무슨 말을 해도 깔겁니다. 가만있어도요. 그러라고 자리 준거고 그래야 자리 주니까요.
Originium
IP 172.♡.206.46
01:43 2026-06-27 01:43:56
·
B예시로 이언주 설명하는거 들으신거 맞아요? 그렇게 설명을 해놓고 나쁜게 아니다라.. 재밌네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