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개발한당 ·자전거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노젓는당 ·나스당 ·디아블로당 ·이륜차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AI그림당 ·육아당 ·3D메이킹 ·냐옹이당 ·AI당 ·요리한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개판이당 ·덕질한당 ·꼬들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e북본당 ·찰칵찍당 ·야구당 ·물고기당 ·키보드당 ·X세대당 ·ADHD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클다방 ·콘솔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임시소모임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유시민 이 양반은 아직도 올드스쿨이네요 103

23
2026-06-26 23:54:17 수정일 : 2026-06-26 23:56:28 115.♡.210.98
이자식밥주지마

구치소에서 나올때 구속기각 말하는거 같은데

이재명을 응원하고 성원하던 싸웠던 그 사람들의 마음을 본인이 어떻게 다 안다고 

저도 그런사람중 하나인데 지금 김어준과 유시민 방식에 동의안한다니까요.

자꾸 진영진영 하는데 도대체 선긋지 못하는 상태에서 본인이 말하는 기존지지층과

뉴재명을 무슨수로 구분해서 동의 운운하는지 모르겠네요.


그 방법을 도대체 어떤 방식으로 받으라는 소린지 방법론도 없고

뭐 여론조사해서 투표라도 하자는 말씀인지...

그냥 뜬구름 잡는 소리를 또하네요 . 

결국 내가 시키는대로 해라 그소리잖아요. 


이게 프레임장난질이에요.  처음부터 이재명 지지하고 응원했던 사람들이 

이제 김어준 유시민 스피커 정치에 동의하지 않고 멈추라고 그러면 뉴재명인가요?

모든 기준을 본인 생각으로 규정하고 또 진영을 갈라치기 하시네요. 


이자식밥주지마 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EX필명 : 바오 
파란당/노무현愛/키움히어로스/가츠동/느리게살기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03]
아띠팡
IP 58.♡.132.183
06-26 2026-06-26 23:55:37
·
59년생인데 당연히 올드스쿨이지 않을까요;;
이자식밥주지마
IP 115.♡.210.98
06-26 2026-06-26 23:56:49
·
@아띠팡님
마인드가 지금 시대랑 안맞는 운동권식 사고방식이라구요
아띠팡
IP 58.♡.132.183
06-26 2026-06-26 23:58:30
·
@이자식밥주지마님
운동을 했으니 운동권식 사고방식이겠죠;;
59년생이 당연히 올드스쿨인것처럼요;
이자식밥주지마
IP 115.♡.210.98
00:00 2026-06-27 00:00:22
·
@아띠팡님
8`90년대 방식을 변하지 않고 아직도 쓰거있으니까요
팡사마
IP 220.♡.102.5
06-26 2026-06-26 23:55:42
·
안사요
이자식밥주지마
IP 115.♡.210.98
06-26 2026-06-26 23:57:02
·
@팡사마님
댁같은 분들에게 안팔아요
팡사마
IP 220.♡.102.5
00:00 2026-06-27 00:00:10 / 수정일: 2026-06-27 00:00:18
·
@이자식밥주지마님 줘도 안 가져요 이런 구태한 물건은
이자식밥주지마
IP 115.♡.210.98
00:00 2026-06-27 00:00:39
·
@팡사마님
본인이 먼저 안사신다고 하셨는데요
팡사마
IP 220.♡.102.5
00:01 2026-06-27 00:01:16
·
@이자식밥주지마님 질척거리지마요 더 추잡해보이세요
에드맨
IP 106.♡.194.219
00:05 2026-06-27 00:05:59
·
@팡사마님
팡사마
IP 220.♡.102.5
00:06 2026-06-27 00:06:25
·
@에드맨님
JJlove
IP 119.♡.105.168
06-26 2026-06-26 23:56:16
·
cho사커보이
IP 106.♡.196.10
06-26 2026-06-26 23:56:22 / 수정일: 2026-06-27 00:06:46
·
뉴스쿨이세요?
이자식밥주지마
IP 115.♡.210.98
06-26 2026-06-26 23:57:16
·
@cho사커보이님
유시민 같은 구태방식은 아니네여
cho사커보이
IP 106.♡.196.10
06-26 2026-06-26 23:57:54
·
@이자식밥주지마님 네 뉴스쿨인정입니다
배추겉절이
IP 211.♡.178.65
06-26 2026-06-26 23:59:59 / 수정일: 2026-06-27 00:01:22
·
@cho사커보이님 ㅋㅋ 뉴스쿨 작명 최고네요 ㅋㅋ 뉴이재명은 신천지 맞는거같아요 뉴를 너무 좋아해!! ㅋㅋ 김민석 뉴호남?? ㅋㅋ 얼마나 구역질나던지.. 호남사람의 정체성을 뭘로 보고 뉴호남 거리는지 모르겠더라구요 ㅋ
이자식밥주지마
IP 115.♡.210.98
00:01 2026-06-27 00:01:11
·
@배추겉절이님
할줄알고 배우신게 프레임과 편가르기 밖에 안배우셨네요
배추겉절이
IP 211.♡.178.65
00:02 2026-06-27 00:02:35 / 수정일: 2026-06-27 00:02:45
·
@이자식밥주지마님 2만희 95 세에 구속됐는데 힘들겠죠? ㅋㅋ 꼬숩다..
이자식밥주지마
IP 115.♡.210.98
00:28 2026-06-27 00:28:05
·
@배추겉절이님
이만희 욕한번 해드려요?
초코클랸
IP 221.♡.6.83
06-26 2026-06-26 23:56:38
·
양철나팔
IP 112.♡.226.17
06-26 2026-06-26 23:56:50
·
비열하고 교활한 늙은이
팡사마
IP 220.♡.102.5
00:00 2026-06-27 00:00:47
·
@양철나팔님 본인 소개인가요?
ALCAPONE
IP 61.♡.22.92
06-26 2026-06-26 23:57:00 / 수정일: 2026-06-26 23:57:06
·
프레임질이라는 건 우리가 찐친명이니까 너네는 반명이다라고 우기는 거랑, 먼저 조롱으로 갈라쳐놓고 늬들이 갈라치기한다고 주장하는게 프레임질이죠.
샤일록76
IP 218.♡.125.76
06-26 2026-06-26 23:57:38
·
@ALCAPONE님 먼저 공격한게 누군데요?
이자식밥주지마
IP 115.♡.210.98
06-26 2026-06-26 23:57:59
·
@ALCAPONE님
아니 유시민이 뜬그룸 잡듯이 전통지지층 VS 뉴재명을 무슨식으로 구분하고 동의를 어떤식으로 하라는건데여?
방법이 있어요?
ZeroCoke
IP 118.♡.7.54
00:06 2026-06-27 00:06:25
·
@샤일록76님 먼저 공격한건 문조털래유 프레임 짜면서 반명낙인 찍은게 먼저 아닌가요
ALCAPONE
IP 61.♡.22.92
00:33 2026-06-27 00:33:11
·
@샤일록76님 몰라서 물으세요?

누가 먼저 무엇으로 공겼했는지 다 알지 않나요?
ALCAPONE
IP 61.♡.22.92
00:33 2026-06-27 00:33:45
·
@이자식밥주지마님 상관 없는 답글은 사양합니다.
샤일록76
IP 218.♡.125.76
00:34 2026-06-27 00:34:10
·
@ALCAPONE님 진짜 몰라서 묻는 겁니다. ABC로 공격한게 시발점 아닌가요?
ALCAPONE
IP 61.♡.22.92
00:46 2026-06-27 00:46:35
·
@샤일록76님 답답하네요.

유시민이 왜 ABC이야기를 했는지 모르시는 거 보니 작년 12월 무렵 부터 잘 복기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홧투
IP 114.♡.170.186
06-26 2026-06-26 23:57:03
·
Mr.Style
IP 220.♡.116.103
06-26 2026-06-26 23:57:04
·
이자식밥주지마
IP 115.♡.210.98
06-26 2026-06-26 23:58:19
·
@Mr.Style님
김어준 장난질 하는거 보면서 배웠습니다.
ALCAPONE
IP 61.♡.22.92
00:38 2026-06-27 00:38:13
·
@이자식밥주지마님 김어준은 장난질 칠 줄 모르는 사람입니다. 김어준한테 배우셨으면 이러지 못하셨을텐데요.

뭐 이잼과 직접 전화통화한다고 하다 화나서 그랬다고 하다가 그런 사람하곤 절대 다르죠.

양쪽 모두 응원했었는데 같이 보면 너무 뚜렷하게 보여서 안되겠다군요.
레쉬2021
IP 59.♡.118.56
01:12 2026-06-27 01:12:29
·
@ALCAPONE님 김어준이 장난을 안친다구요? 열린민주당 최강욱, 김진애는 우리편 아니어서 외면했고, 조국은 민주당이어서 지민비조 타령했습니까? 스피커가 플레이어로 뛰며 여론응 조작하는데 장난을 안친다?? 생각이란건 하고 사시나요??
ALCAPONE
IP 61.♡.22.92
01:24 2026-06-27 01:24:53 / 수정일: 2026-06-27 01:26:38
·
@레쉬2021님 그게 장난이라고 생각하시나봅니다?하물며 그게 장난인들 이글의 본인이 거기서 무엇을 배우신 걸 까요?

맥락은 유지하시면 좋겠습니다.
샤일록76
IP 218.♡.125.76
06-26 2026-06-26 23:57:08
·
ABC로 갈라치고
자기 비난 하면 특정 세력이 있어서 용역이고 촉법이라고 말하는 그를 이제는 버려야 할 때가 된 것 같습니다.
이 말에 열광하는 사람들이 많은거 보니 제가 미쳤나봅니다.
ALCAPONE
IP 61.♡.22.92
00:38 2026-06-27 00:38:39
·
@샤일록76님 ABC 이전에 반명이 있었죠.
우정인건가
IP 221.♡.152.7
06-26 2026-06-26 23:57:09
·
왜 이렇게 화나 나셨을까요
이자식밥주지마
IP 115.♡.210.98
06-26 2026-06-26 23:58:37
·
@우정인건가님
유시민이 얼굴이 상기되어서 더 화났던데요?
우정인건가
IP 221.♡.152.7
06-26 2026-06-26 23:59:52
·
@이자식밥주지마님 님도 화가 나긴 나셨군요
팡사마
IP 220.♡.102.5
00:01 2026-06-27 00:01:37
·
@우정인건가님 보통 발작이라고 하죠
이자식밥주지마
IP 115.♡.210.98
00:01 2026-06-27 00:01:44
·
@우정인건가님
방송이나 보시고 말씀하세요
숭구리당당숭당당떵
IP 58.♡.68.22
06-26 2026-06-26 23:57:30
·
유시민을 욕하는 사람들은 대체 얼마나 쓰레기길래 욕을 하는걸까???
샤일록76
IP 218.♡.125.76
06-26 2026-06-26 23:58:06
·
@숭구리당당숭당당떵님 유시민 비판하면 쓰레기 되는 겁니까?
이자식밥주지마
IP 115.♡.210.98
06-26 2026-06-26 23:58:55
·
@숭구리당당숭당당떵님
유시민이 뭐돼요 ? 신이에요? ㅋ
펌프킨
IP 125.♡.0.15
00:00 2026-06-27 00:00:47
·
@샤일록76님 비판이 아니라 비난과 욕이니깐 그런거겠죠
이자식밥주지마
IP 115.♡.210.98
00:02 2026-06-27 00:02:10
·
@펌프킨님
욕이 없으면 비판이나 비난이나 받는 사람 느낌에 따라 다른거죠
카라멜티
IP 218.♡.245.205
06-26 2026-06-26 23:58:22
·
아니 그래서 저열하게 모멸감을 주며 같은 편을 욕하는것은 옳은 방법인가요.?
이자식밥주지마
IP 115.♡.210.98
06-26 2026-06-26 23:59:23
·
@카라멜티님
아니 유시민 방법론이 없잖아요, 뜬구름잡는이야기.
다른노선으로 갈때 동의를 무슨방법으로 구하는데요?
카라멜티
IP 218.♡.245.205
00:04 2026-06-27 00:04:09
·
@이자식밥주지마님네.? 이해가 잘 안되서 다시 여쭤봅니다. 처음에 대통령님께서 말씀하셨던 길과 다른 길을 가게 되셨는데 동의를 구할수 없어 대통령님 당신 뜻대로 하고 계신다는 거예요.? 이 일들이 대통령님의 뜻이라는 건가요.???
팡사마
IP 220.♡.102.5
00:04 2026-06-27 00:04:24
·
@이자식밥주지마님 같은 콘텐츠를 보고 이런 말을 하는 것은 이해력의 수준 차이로 보면 되겠어요
ALCAPONE
IP 61.♡.22.92
00:40 2026-06-27 00:40:18
·
@이자식밥주지마님

애초에 역사의식, 철학, 동지애도 없으면서 조롱만 일삼는 쪽도 있는데 말입니다.
제주의푸른밤
IP 121.♡.188.235
06-26 2026-06-26 23:58:51
·
바람씽씽
IP 182.♡.169.64
06-26 2026-06-26 23:58:53
·
mindofsky
IP 1.♡.13.43
06-26 2026-06-26 23:58:54
·
지미17
IP 180.♡.242.156
06-26 2026-06-26 23:59:10
·
마~~밥은 묵고 댕겨라..
유시민작가는...너가 씹을 클라스가..아니란다...쯧쯧..
이자식밥주지마
IP 115.♡.210.98
06-26 2026-06-26 23:59:46
·
@지미17님
클래스도 인제 별로 없어요. 뭔소리하는지 하두 울궈드셔서
ALCAPONE
IP 61.♡.22.92
00:41 2026-06-27 00:41:09
·
@이자식밥주지마님 쇠 귀에 경읽기라는 말이 있답니다.
들꽃이후두둑
IP 118.♡.210.41
06-26 2026-06-26 23:59:21
·
포메라
IP 1.♡.213.239
06-26 2026-06-26 23:59:34
·
쓰메끼리
IP 49.♡.111.197
00:01 2026-06-27 00:01:26
·
lamattanza
IP 112.♡.235.4
00:02 2026-06-27 00:02:33
·
인생은타이밍이지
IP 183.♡.23.91
00:02 2026-06-27 00:02:39 / 수정일: 2026-06-27 00:02:49
·
남을 모욕하고 조롱하는 "새로움"보다 걱정이 진하게 묻어나오는 "올드스쿨"에 더 마음이 갑니다. 님은 동의하시지 않겠지만요.
Mtwsul
IP 211.♡.205.70
00:04 2026-06-27 00:04:41
·
@인생은타이밍이지님 abc 운운은 저열한 갈라치기로 모욕과 조롱 카테고리에는 속하지 않나요?
인생은타이밍이지
IP 183.♡.23.91
00:06 2026-06-27 00:06:55
·
@Mtwsul님 그니까 왜 abc가 나왔다고 생각하세요? 아무 일도 없는데 저게 나온건가요? 설명을 해줬을 뿐인데 왜 저게 모욕과 조롱이라고 생각하실까요? 전 abc론을 보고 나는 어떤 사람일까라는 걸 고찰했을 뿐, 딱히 조롱이라고 생각한 적은 없어서요.
Mtwsul
IP 211.♡.205.70
00:11 2026-06-27 00:11:45
·
@인생은타이밍이지님 그게 갈라치기로 진영 일부를 일반화, 폄훼하려는 의도가 없었다고 생각하시는 거죠 정말로. 너무 순수하신 듯요?
인생은타이밍이지
IP 183.♡.23.91
00:14 2026-06-27 00:14:31
·
@Mtwsul님 갈라치기라고 느끼신다면 님의 의견은 존중은 하는데요. 저는 남하고 의견이 다르다고 해서 예의를 차리지 않고 너무 순수하네 뭐네 평가질은 하지 않습니다. 저는 그저 저 abc론을 듣고 내 자신에 대해서 고민을 하게 되어서 좋았을 뿐입니다. 근데 이상하게 긁힌 사람들이 있어서 이해가 안갈 뿐이구요. 이런 사람들은 성찰이라는 걸 안하나? 라는 의문도 들었습니다. 어쩃든 님하고 의견이 다르다고 해서 순수하신듯요? 라고 하시는건 좀 아쉽네요. 좋은 하루 되세요 ㅎㅎ
Mtwsul
IP 211.♡.205.70
00:19 2026-06-27 00:19:09
·
@인생은타이밍이지님 네. 저도 그런 종류의 갈라치기로 인해 위화감을 느낀 사람에 대한 재고가 부족하다고 생각해 그런 어휘가 튀어나왔네요. 사과드려요. 긁혔다기보단, 유시민 본인도 딱히 'b'적이기보단 'a'적인 면모도 많이 보여주셨던 것 같은데 그런 분류를 서스럼없이 하시길래 조소가 나왔네요.
인생은타이밍이지
IP 183.♡.23.91
00:21 2026-06-27 00:21:00
·
@Mtwsul님 아뇨 본인이 긁혔다고 얘기한게 아니라요. 긁힌 정치인들과 스피커들이 나온게 솔직히 오히려 그 부분에서 조소가 나와서 그 부분에 대해서 말씀드린겁니다. 그럼 좋은 밤 되시기 바랍니다 ㅎㅎ
ALCAPONE
IP 61.♡.22.92
00:42 2026-06-27 00:42:55
·
@인생은타이밍이지님 뭐눈에 뭐만 보인다고 갈라치기 하려는 사람들한테는 모든게 다 갈라치기로 보이겠죠.

이해하시고 좋은 밤 되세요.
인생은타이밍이지
IP 183.♡.23.91
00:43 2026-06-27 00:43:36
·
@ALCAPONE님 에이 뭐 그렇게까지 ㅎㅎ; 여러 의견이 있을 수 있으니 서로 얘기를 나눠보는거죠 뭐. 님도 좋은 밤 되시기 바랍니다 ㅎㅎ
더불어민주시민
IP 112.♡.153.127
00:03 2026-06-27 00:03:20
·
아이구 고생하십니다.
얼매나 바쁘세요.
이자식밥주지마
IP 115.♡.210.98
00:29 2026-06-27 00:29:03
·
@더불어민주시민님
고생은 없는데요. 재밌어요
우포리
IP 125.♡.174.125
00:03 2026-06-27 00:03:23
·
레트로필름메이커
IP 211.♡.6.91
00:03 2026-06-27 00:03:34
·
진우원
IP 58.♡.240.233
00:03 2026-06-27 00:03:51
·
Mtwsul
IP 211.♡.205.70
00:03 2026-06-27 00:03:56
·
진영 어른이라는 사람이 갈라치기 레전드 ㅋㅋㅋ 발상도 감각이라곤 없고 참 늙티나죠. Abc 이러고 앉았다
팡사마
IP 220.♡.102.5
00:08 2026-06-27 00:08:02 / 수정일: 2026-06-27 00:08:23
·
@Mtwsul님 그걸 1차원적으로 해석한 본인이 더 심각해보여요 ㅋㅋㅋ
Mtwsul
IP 211.♡.205.70
00:10 2026-06-27 00:10:27 / 수정일: 2026-06-27 00:10:46
·
@팡사마님 그게 의도가 없는, 단순한 지지자들에 대한 '관찰'로 여겨지신다면 본인의 순수함을 다시 되돌아보시는 게 좋을 듯요 ㅇㅇ
팡사마
IP 220.♡.102.5
00:16 2026-06-27 00:16:05 / 수정일: 2026-06-27 00:16:19
·
@Mtwsul님 정치라는 것도 문맥대로 해석하는 능력도 없고 모든걸 정치랑 결부 시켜 일상생활에 연관짓게되면 정치병자 소리 듣고 사는겁니다 ^^
Mtwsul
IP 211.♡.205.70
00:19 2026-06-27 00:19:26
·
@팡사마님 네 그러세요 그럼
deft
IP 182.♡.93.215
00:03 2026-06-27 00:03:57
·
영ㅋㅋ 신가 봐요.
Mtwsul
IP 211.♡.205.70
00:06 2026-06-27 00:06:24
·
@deft님 테판야끼 on my mac, huh, I go 영크크요?
하하하하호
IP 211.♡.229.99
00:04 2026-06-27 00:04:35
·
찔려요?
머갈이
IP 118.♡.6.194
00:05 2026-06-27 00:05:53 / 수정일: 2026-06-27 00:06:28
·
실제적 가치나 다수의 행복보다 본인의 가치관과 신념을 널리 전파하는데서 도파민을 얻는 분이구나라 는 느낌에 점점 확신이 서네요
칵칵
IP 1.♡.60.201
00:05 2026-06-27 00:05:56
·
리즌포미
IP 218.♡.85.242
00:06 2026-06-27 00:06:11
·
메리고라운드
IP 104.♡.102.16
00:07 2026-06-27 00:07:25
·
유시민은 대통령 욕해도 됨 하지만 그 누구라도 대통령이라도 유시민은 비판조차 하면 안된다 이건가요?
팡사마
IP 220.♡.102.5
00:07 2026-06-27 00:07:25
·
노기오기
IP 220.♡.33.12
00:07 2026-06-27 00:07:28
·
이놈이구나 ....
charlie K
IP 175.♡.79.249
00:07 2026-06-27 00:07:48
·
잘살아보잨
IP 182.♡.3.207
00:09 2026-06-27 00:09:13
·
뇌가 어애 된듯요 이젠 꼰대죠뭐 조국이나 유시민이나 홍명보나 자기 객관화 보다 젊을때의 영광으로 살아가는 꼰대
공구공
IP 125.♡.78.199
00:21 2026-06-27 00:21:36
·
올데포
IP 210.♡.46.99
00:22 2026-06-27 00:22:55
·
ALCAPONE
IP 61.♡.22.92
00:44 2026-06-27 00:44:00 / 수정일: 2026-06-27 00:44:47
·
아무 의도가 없던 사람들이면 ABC론에 열낼 필요가 있을까요?

뭐가 크게 찔리니까 기분 상한거겠죠.
호삼촌
IP 123.♡.250.121
01:03 2026-06-27 01:03:20
·
james_
IP 1.♡.202.223
01:23 2026-06-27 01:23:50
·
앵두류
IP 59.♡.105.235
01:25 2026-06-27 01:25:46
·
Aquarelle~
IP 211.♡.181.230
01:54 2026-06-27 01:54:41
·
baytion
IP 119.♡.25.111
02:47 2026-06-27 02:47:57
·
유작가님 까고싶어서 영상 보셨죠? 조회수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ㅋ
테스형
IP 114.♡.131.187
05:34 2026-06-27 05:34:50
·
JarvisT
IP 183.♡.107.189
06:36 2026-06-27 06:36:40
·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