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개발한당 ·자전거당 ·방탄소년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노젓는당 ·나스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바다건너당 ·여행을떠난당 ·육아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요리한당 ·AI당 ·덕질한당 ·임시소모임 ·꼬들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e북본당 ·찰칵찍당 ·클다방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X세대당 ·ADHD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세입자 내보내고 내가 살지 뭐' 들썩...세제 강화 카드, 안 먹힌다? 73

5
2026-06-26 12:58:37 218.♡.97.214
alkits

문제는 세제 강화 이후다. 전문가들은 일부 매물 출회 가능성은 인정하면서도 공급 부족과 전세난이 지속되는 상황에서 시장 흐름을 바꾸기는 쉽지 않을 것으로 보고 있다. 세제 개편이 매물 증가보다 임대 물량 감소로 이어질 가능성도 제기된다. 실제 부동산 커뮤니티에서는 비거주 1주택자들이 세 부담을 줄이기 위해 실거주 전환을 검토한다는 글도 잇따른다.


"세입자 내보내고 내가 살지 뭐" 들썩...세제 강화 카드, 안 먹힌다? (naver.com) 


비거주 1주택자들 조이는 정책은 진짜 최악의 수가 될 거 같습니다 

당장 서울에 살 필요 없는 경기 등 지방에서 수 십만 명이 세입자 내쫒고 들어올 판이네요  


이러면 진짜 10년 거주 기간 채우겠다고 매물 대박 잠기거나 전월세 엄청 오를 거 같은데 

계약갱신요구권 대부분 끝나는 2년 안에 진짜 상상도 못할 부작용으로 전월세 대란 수준이 아니라

전월세 난민들로 난리 날 거 같습니다 


alkits 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언론개혁 = 친일매국청산 

언론개혁법 
친일찬양금지법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73]
일랭
IP 121.♡.167.33
13:00 2026-06-26 13:00:39
·
사실 뭐 실거주로만 가지고 있어라하면 대부분 그냥 들어가고 말죠
근데 들어가있던 세입자들이야 알아서 감당해라 이러는거니 뭐..
Mr.Style
IP 220.♡.116.103
13:33 2026-06-26 13:33:56
·
@일랭님

https://archive.md/Dsqsg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9076331CLIEN
일랭
IP 121.♡.167.33
13:40 2026-06-26 13:40:00
·
@Mr.Style님 넵 제말대로 됬죠?
브렛
IP 223.♡.206.232
13:00 2026-06-26 13:00:53
·
제가 전세 살고 있는 이집 주인이 비거주 1주택자라
7월 세재 개편 보고
”들어가 살겠습니다. 비워주세오“
할까봐 덜덜 떨고 있습니다...
한강라면조아
IP 121.♡.79.14
13:06 2026-06-26 13:06:06
·
@브렛님 이게 현실이죠 ㅎㅎ
alkits
IP 218.♡.97.214
13:20 2026-06-26 13:20:03 / 수정일: 2026-06-26 13:20:28
·
@브렛님 현 부동산 정책 옹호론자들은 분수에 맞게 살라고 훈계 하더군요
비회원2
IP 118.♡.5.54
13:21 2026-06-26 13:21:06
·
@alkits님 주식 수익금으로 매수하라도 있죠.
하늘풀
IP 61.♡.139.99
13:02 2026-06-26 13:02:25
·
사람들 주식으로 돈 많이 벌었으니까요.
집있는 사람도 주식 당연히 하겠죠 그걸로 벌어서 내면되죠 뭐
일랭
IP 121.♡.167.33
13:02 2026-06-26 13:02:47
·
@하늘풀님 주식은 모두가 벌지도 않고 항상 벌어주지도 않습니다
Mr.Style
IP 220.♡.116.103
13:34 2026-06-26 13:34:07
·
@일랭님
Lasdq
IP 106.♡.202.186
13:42 2026-06-26 13:42:30
·
@Mr.Style님 일랭님말에 틀린게있나요? 웬 빈댓글을..
비회원2
IP 118.♡.5.54
14:27 2026-06-26 14:27:17
·
@Lasdq님 반박의 여지가 없어 더 보탤 말도 없다 정도의 의미 아닐까요?
일랭
IP 121.♡.167.33
16:30 2026-06-26 16:30:35
·
@비회원2님 빈댓글 다신분과 여기서 논쟁을 한게 없어서 반박할 일도 없었을것 같은데 희한하네요
비회원2
IP 118.♡.5.54
16:45 2026-06-26 16:45:19
·
@일랭님 그래서 반박이 아닌 칭찬이라고 생각됩니다. (맵핵 아냐? 정도의 칭찬)
BlueX
IP 180.♡.224.98
13:03 2026-06-26 13:03:10
·
들어 오면 살던 전세는 비워지는거 아닌가요?
alkits
IP 218.♡.97.214
13:03 2026-06-26 13:03:40 / 수정일: 2026-06-26 13:05:41
·
@BlueX님 직장 학업 등 이유로 서울 전월세 살던 사람들이 지방 내려 갈 수가 없죠
그래요난
IP 223.♡.52.134
13:06 2026-06-26 13:06:47
·
@alkits님 경기도권에서 서울로 출퇴근 하는 사람 많습니다. 돈 없으면 어쩔 수 없이 직장과 먼곳에 살아야죠. 저도 편도 80분 걸려서 출근 하고 있습니다. 같은 값으로 서울 전세도 가능 했지만 저는 경기도에 자가를 선택 했습니다.
비회원2
IP 118.♡.5.54
13:08 2026-06-26 13:08:30
·
@BlueX님 100분토론에서 이광수 전문가님이 하셨던 날카로운 질문과 같네요 ㄷㄷㄷ
alkits
IP 218.♡.97.214
13:09 2026-06-26 13:09:51
·
@그래요난님 그 얘기는 서울에 지금 살 필요 없는 사람은 굳이 서울에서 살게 하고 서울에서 살아야 하는 사람은 내쫒고 이게 합리적인거라고 보긴 힘드네요
그나마 경기권이면 다행인데 충청이나 더 먼 지역에서 올라오면 경기도도 가격 상승이 상당해지는거죠
똥글제조기
IP 58.♡.61.252
13:24 2026-06-26 13:24:38
·
@alkits님 서울에 자가가있는데 굳이 지방까지 가서 사는건 어떤 이유일까요?
살던곳을 버리고 다시 서울로가는이유는 오직 세금인가요
Jerrykings
IP 121.♡.128.21
13:29 2026-06-26 13:29:51
·
@BlueX님 들어온다고 하면 집주인이 살던 집이 전세로 나오겠죠 맞는 말입니다.
대부분이 직장 학업 등 이유로 내려갈수 없다고 하는데 기존 비거주 집주인도 똑같습니다. 반대로 생각하면 집주인이 내가 거주할테니 나가라 하면 그 집주인은 직장 가까운곳에 전세를 살고 있었을텐데 세금 아끼겠다고 10분 출근거리를 1시간이상으로 돌린다? 가능할까요? 그냥 프레임이라고 생각합니다. 집주인 들어간다고하면 1:1 교환입니다. 전세가 없어지지 않아요 23년 말에도 똑같은 프레임으로 불안해 했지만 24년 초부터 팔겠다던 매매물량 못버티고 전세로 다시 내서 전세 물량 증가하고 전세가도 쭉~ 빠져버렸죠 지금 정부가 좀 강하게 빠져나갈 구석없이 확실한 의지가 있다는 모습을 보여줬으면 합니다.
뿌꾸빠
IP 118.♡.206.147
13:31 2026-06-26 13:31:51
·
@alkits님
충청이나 더 먼 지역에 사는 비거주 1주택자들이 정부 정책때문에 지방을 정리하고 서울로 올라온다고요?
이천재
IP 210.♡.62.34
13:32 2026-06-26 13:32:21
·
@BlueX님 세금 때문에 굳이 세입자 내쫒고 들어와야 할 집 = 대부분 입지 좋은 곳
집주인이 세들어 살던 집 입지 < 대부분 세입자 내쫒고 들어와야할 자기집 입지
보통 이렇게 1-1=0 단순 계산이 아니라 급지에 따라 기존 세입자가 밀려나니까 문제죠.
alkits
IP 218.♡.97.214
13:40 2026-06-26 13:40:45
·
@뿌꾸빠님 거긴 세대 분리하면 됩니다
빨간죽창
IP 106.♡.68.55
13:42 2026-06-26 13:42:33
·
@비회원2님 기껏 날카롭다하는게
이광수씨입니까?
비회원2
IP 118.♡.5.54
13:44 2026-06-26 13:44:04
·
@빨간죽창님 죄..죄송합니다 ㅜ
빨간죽창
IP 106.♡.68.55
13:49 2026-06-26 13:49:02 / 수정일: 2026-06-26 13:49:17
·
@비회원2님
제가 기본 예의가 없었습니다
죄송합니다
그래요난
IP 223.♡.52.170
13:03 2026-06-26 13:03:20
·
그 세입자 분들이 외곽에 전세나 집을 구매해서 이동하면 서울 쏠림 현상이 줄어들고, 서울 집값도 안정화 되는거 아닐까요?
일랭
IP 121.♡.167.33
13:05 2026-06-26 13:05:18
·
@그래요난님 서울에 전세를 살고 계신분들은 이미 서울에 직장이 있거나 학업이 있거나 등등 연관이 있었겠죠
근데 지방으로 간다? 그래도 다시 서울로 오고싶어할텐데요 뭐 쏠림은 항상있을것 같습니다
Mtwsul
IP 211.♡.205.70
13:04 2026-06-26 13:04:27 / 수정일: 2026-06-26 13:04:46
·
이쯤 되면 진짜 일부러 이런다고 생각. 서울은 경제력 있는 사람들로 몰아넣고 채워서 보수화 시키고 내몰린 사람들이 사는 경기도를 꽉 잡는 전략을 택한 게 아닌지.
비회원2
IP 118.♡.5.54
13:05 2026-06-26 13:05:13
·
그 빨간버스 타고 출근하면서 뉴스공장 듣는다는 조롱밈이 현실화 되는건가요? ㄷㄷㄷ
한강라면조아
IP 121.♡.79.14
13:05 2026-06-26 13:05:41
·
이미 엉망진창입니다 포기했습니다...

부동산 계급사회가 완성된거같습니다....

주식 벌어도 부동산 간다니 말다했죠
우정인건가
IP 121.♡.170.103
13:06 2026-06-26 13:06:36
·
가정에 가정을 더하면 무슨 설득력이 있을까요
오히려종아
IP 14.♡.208.186
13:07 2026-06-26 13:07:28
·
서울에 집사놓고 지방사는분은 이유가 있어 지방사는데 다 때려치고 올라가는게 쉽나요?
alkits
IP 218.♡.97.214
13:13 2026-06-26 13:13:26
·
@오히려종아님 직장이 인천 판교 수원 등에 있어서 잠시 내려가 있는 사람들도 만습니다
떄려치고 오는게 아니라 불편을 감수하고 올라오는거죠
일리맛있어
IP 220.♡.83.4
13:15 2026-06-26 13:15:56
·
@오히려종아님 세대 분리하는 방법도 있죠... 주말부부 뛰는거죠 뭐. 세금 내면서 유지하는게 홀랑 매물로 내 놓을 때 보다 이익이라고 판단되면 그리 하지 않겠습니까
태리앙
IP 61.♡.58.32
13:28 2026-06-26 13:28:33
·
@오히려종아님 제 생각도 그래요. 서울 집이 월세라면 상관없지만 전세입자를 두고 있다면 전세금을 반환해야할텐데 그 정도 여윳돈 가진 사람들이 그렇게 많나요?
지골
IP 211.♡.180.221
13:47 2026-06-26 13:47:40 / 수정일: 2026-06-26 14:12:06
·
@태리앙님
지방 전세 정리하고 모자라면 추가 대출 받고요
(신대 1억+전세반환용 생활안정자금대출 2억)
vsmadm
IP 210.♡.232.133
13:07 2026-06-26 13:07:39 / 수정일: 2026-06-26 13:11:30
·
정부도 원했고, 이 게시판에 부동산정책 찬성론자들도 원했던 거잖아요
감히 서울에서 전세를 살아?
돈이 부족하면 외곽으로 나가세요~
성벽이 굳건해지는 서울시가 되겠어요~!
Harmonics
IP 218.♡.55.253
13:07 2026-06-26 13:07:43 / 수정일: 2026-06-26 13:07:52
·
이미 수많은 부동산 전문가들은 경고했고 문재인 대통령 때 경험하고도 이러는게 이해가 안갑니다
꼬룸
IP 112.♡.250.136
13:08 2026-06-26 13:08:08
·
지방에서 똑똑한 한 채라며 서울에 구입한 주택이 얼마나 될지 궁금하네요. 이게 많다면 효과가 있을 것 같고요.
직장 등의 이유로 비거주 하는 1주택의 수도 궁금하고요.
당장 제 지인이 크게 무리해서 들어가 살지 못하는 비거주 1주택인데 욕을 욕을 ... 근데 이런걸 또 타겟하는거라서 이건 정책 의도대로인 것 같기도 하고요.
alkits
IP 218.♡.97.214
13:26 2026-06-26 13:26:23
·
@꼬룸님 아마 그 지인분 절대 안 파실겁니다
그거 팔면 세금하고 수수료 내고 비슷한데 못가니까요
꼬룸
IP 112.♡.250.136
14:39 2026-06-26 14:39:53
·
@alkits님 사실 버틸 수 있으면 버티겠죠. 못 버티는 사람들이 문제인거지.
MO42
IP 211.♡.194.62
13:08 2026-06-26 13:08:42 / 수정일: 2026-06-26 13:12:48
·
이미 서울에 1주택을 가지고있다는데서 결국엔 4년만 버티자는 버티면 내가 이긴다는 심리적인 버퍼가 있는겁니다. 자꾸 이걸 무시하고 정부가 이긴다는 생각을 하다보니 무리수를 두는 것 같은데요.

단일종목 레버리지도 마찬가지고요. 실제 이거해서 환율안정 외환에 얼마나 도움이 되었는지 궁금하네요. 왜 자꾸 무리수를 둬서 상황을 악화시키는지 모르겠네요.
그시절그때
IP 223.♡.112.183
13:11 2026-06-26 13:11:19 / 수정일: 2026-06-26 13:12:26
·
애시당초 세금 혜택을 줄이면 집을 팔거라 믿는 것이 이상한거 아닌가요??

계산기 두들겨보니 10년 실거주 채우면 연간 1억씩 세이브되더라...연봉으로 치면 1.5억 짜리 사이드 잡이 생기는건데 누구라도 세입자 내보내고 들어와서 실거주 채우려고 하지요.
이자식밥주지마
IP 58.♡.171.1
13:13 2026-06-26 13:13:48
·
솔직히 부동산은 진보진영예상 믿으면 안됩니다. 맞은적이 없음요
dr_strange
IP 219.♡.227.61
13:16 2026-06-26 13:16:06
·
alkits
IP 218.♡.97.214
13:17 2026-06-26 13:17:35
·
@dr_strange님
비회원2
IP 118.♡.5.54
13:18 2026-06-26 13:18:52
·
@dr_strange님
tirpleA
IP 118.♡.65.87
13:18 2026-06-26 13:18:47
·
당장 대통령 분당사저도 세입자 낀 매매가 안이든 못이든 이루어지지 않았죠
카라멜마끼야또
IP 223.♡.192.121
13:20 2026-06-26 13:20:41
·
?? : 모두가 서울에 살 필욘 없습니다.
에펨
IP 14.♡.73.64
13:26 2026-06-26 13:26:19 / 수정일: 2026-06-26 13:26:38
·
어차피 계약갱신요구권은 집주인이 들어와 살겠다고 하면 소용 없는 것이기 때문에 2년까지 기다릴 것도 없습니다.
VIBE
IP 218.♡.158.26
13:28 2026-06-26 13:28:31 / 수정일: 2026-06-26 13:30:26
·
참 격세지감 이네요.
문정권 시절만 해도 이런글 올라오면 전부 빈댓글에 반박하는 댓글 밖에 안달렸는데,
문정권 시절에 많은 분들이 학습을 하셨는지 클리앙에서 조차도 부동산 정책의 기조가 바꼈네요.
이런식으로 부동산 정책과 규제를 계속하면 그 끝이 어떻게 될거라는건 누구든 다 알텐데 무슨 생각과 어떻게 하려고 그러는건지 참 이해가 안되네요.
일랭
IP 121.♡.167.33
13:30 2026-06-26 13:30:18
·
@VIBE님 그떈 내마당떄문에 더욱더 그런게 있었죠
흐린눈으로 빈댓글만 달던것도 있기도 했지만 내마당에서 선동하는것도 있었고 겹치고 겹쳤었죠
지금은 다들 학습된게 맞는것 같아요
맞죠그렇죠
IP 122.♡.153.166
13:32 2026-06-26 13:32:24
·
@VIBE님
그분들 새로 사이트 파고 넘어가신 뒤에 꽤 좋아졌죠
alkits
IP 218.♡.97.214
13:36 2026-06-26 13:36:02 / 수정일: 2026-06-26 13:36:43
·
@VIBE님 적어도 문정권 때는 1주택자는 안 건드렸거든요
VIBE
IP 218.♡.158.26
13:40 2026-06-26 13:40:36 / 수정일: 2026-06-26 13:41:36
·
@alkits님
1주택자를 안건드리긴요.
대출규제, 임대차3법, 종부세 인상등도 대상과 상황에 따라서 1주택자가 영향을 받는 정책이였습니다.
alkits
IP 218.♡.97.214
13:45 2026-06-26 13:45:01 / 수정일: 2026-06-26 13:45:17
·
@VIBE님 네 물론 영향을 받았지만 이번처럼 1주택자만 타겟으로 한 건 아니란 말입니다 ㅎ
redwolf
IP 106.♡.80.169
13:28 2026-06-26 13:28:38
·
.. 결국 이렇게 되는 군요 . 돈으로 좇아내면 해결되는게 아닌데 ... 경기도가격은 그럼 조용할까요 ? 사이드 이팩트는 미친듯이 발생하겠죠 . 그걸 알았기 때문에 처음에 세금으로 조정안하고 공급으로 조정한다고 했던 거 같은데 .. 결국 가장 쉬운 세금으로 처리하네요 . 최종적으로 피해보는건 세입자들이네요 ... 하아 ..
버미파더
IP 185.♡.16.51
13:29 2026-06-26 13:29:03
·
지금 정책은 단기적인 집값을 잡는 게 목표가 아니잖아요?
필요한 과도기에 지나치게 민감하게 반응할 필요없다고 봅니다.

부동산은 어쨌거나 항상 올랐는데
국짐 정권 때는 부동산 훈풍
민주 정권 때는 집값 때문에 나라 망한다...

뭐 하자는 기레기 수작질인지...
alkits
IP 218.♡.97.214
13:39 2026-06-26 13:39:40
·
@버미파더님 그 과도기가 정권 끝날때까지 갈꺼라 그렇게되면 정권 바껴요
뜨악이
IP 112.♡.142.173
13:29 2026-06-26 13:29:34
·
부동산에 묶인 자금, 주식 시장으로 옮겨질 줄로만 알았지. 주식으로 번 돈으로 다시 부동산을 매입할 줄은 꿈에도 몰랐네요. 미래 세대들에게 너무 미안하네요.
빨간죽창
IP 106.♡.68.55
13:46 2026-06-26 13:46:38 / 수정일: 2026-06-26 13:46:47
·
@뜨악이님
꿈에도 모른게 문제죠
저번 장 겪어봤으면 다 압니다
주식 없인 살아도 집없인 못 삽니다
중간보스
IP 203.♡.44.185
13:33 2026-06-26 13:33:11
·
내가 살지?
그럼 지금 살던 집은 어떡하구요?
.. 아~ 원래 내 집은 세 주고 있고 나는 다른데서 세입자로 살고 있었다면 가능하긴 하겠네요;;
롤로로로
IP 59.♡.172.72
13:36 2026-06-26 13:36:45
·
직장 옮기면서 서울에 전세 주고 판교 쪽에 전세로 살고 있는데 이번에 다시 실거주로 들어가려고 합니다. 임차인 분에게는 죄송하지만 실거주를 계속 강조하다 보니 다시 들어가야 될 것 같더라고요. 실거주만 강조하는 정책이 좋은지는 잘 모르겠어요...
빨간죽창
IP 106.♡.68.55
13:45 2026-06-26 13:45:17 / 수정일: 2026-06-26 13:47:57
·
여기서 부동산 정책 옹호하시는 분들이야 말로 이재명 정부 지지율 박살내는 촉매이십니다 ㅎㅎ
살던 전세가 비워지니 되는거냐는건ㅋㅋㅋ
뭐 부동산이 레고블럭 한칸씩 옮겨가면 끝나는 일인가 싶네요ㅋㅋ
왜요 그냥 세입자랑 비거주1주택자랑 스왑하자고 하죠 ㅎㅎㅎ
alkits
IP 218.♡.97.214
13:52 2026-06-26 13:52:59 / 수정일: 2026-06-26 15:09:42
·
@빨간죽창님 아직도 이광수의 궤변을 들이대는 사람들이 정말 신기합니다
무슨 서울에 사람 가둬두고 덧셈 뺼셈 하는것도 아니고
조금만 생각해봐도 그게 말이 안 되는건데 말입니다
비회원2
IP 118.♡.5.54
14:06 2026-06-26 14:06:47
·
@alkits님 우리나라에서 제일 중요한 결정 많이 하시는 분 생각도 비슷한것 같아서 무섭습니다 ㅠ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9/0005690616?sid=100
절대민주
IP 118.♡.24.6
14:10 2026-06-26 14:10:48
·
이사한번 하는데 얼마나 스트레스인데요
봄봄
IP 211.♡.255.66
14:45 2026-06-26 14:45:12
·
경기가 아니고 지방사는 서울 집주인이 많습니다.
그사람들이 살러 올까요?
서울로 들어가세요. 경기도면 다닐만합니다.
돌려줄 보증금 챙기시구요.
alkits
IP 218.♡.97.214
15:07 2026-06-26 15:07:17 / 수정일: 2026-06-26 15:07:46
·
@봄봄님 못 올라가면 전월세 올리겠죠
아님 세대 분리를 해서 주말 부부를 하던가
마징가다
IP 14.♡.130.2
14:47 2026-06-26 14:47:31
·
월세는 올리면 되고 전세는 반전세로 월세 받아서 오른 세금 내면 됩니다.
붕붕빙붕
IP 121.♡.175.64
15:06 2026-06-26 15:06:42
·
저도 덕분에 연말에 세입자 몰아내고 들어갑니다.
민주당은 믿지 않았지만 이재명은 믿었기때문에 적당한 집 갭끼고 산게 후회되네요.....이럴줄알았으면 2~3억 더주고 준신축으로 갔었어야 했는데

이럴거면 공약으로 말씀이라도 해주셨어야죠......이왕 이렇게 된거 집값 잡아보시길 바랍니다......사고를 쳤으면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