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개발한당 ·자전거당 ·방탄소년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노젓는당 ·나스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바다건너당 ·여행을떠난당 ·육아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요리한당 ·AI당 ·덕질한당 ·임시소모임 ·꼬들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e북본당 ·찰칵찍당 ·클다방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X세대당 ·ADHD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돈이 왜 부동산 그것도 상급지 1주택 실거주로 몰리는지 알거같네요. 34

2026-06-26 12:15:13 수정일 : 2026-06-26 12:15:20 121.♡.78.31
우우우우우아아아아

주식으로 돈버는 사람 많이 없을거 같습니다.


이런 장에서도 제가 볼때는 5%는 엄청나게 벌고 95%는 소소하게 아니면 본전  혹은 손실도 있을거 같아요


부동산으로 투기하라는 것도 아니고, 자기가 살 집 1집은 무조건 가능한 최 상급지로 사는게 맞는거 같아요...


주식도 삼전 하닉만 오르는데


집값도 주도 지역 집값만 오르지 않을까 싶습니다.


우우우우우아아아아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34]
눈팅만4년째
IP 117.♡.6.76
12:16 2026-06-26 12:16:52
·
이러다 역효과 날것같네요. 코스피 지수 올린건 묻히고 도박판 만들었다고 비난 쇄도할둣
거울은보고다니니
IP 211.♡.194.64
12:18 2026-06-26 12:18:21
·
@눈팅만4년째님 이미 시작되었습니다. 단일 종목 레버리지가 판 다 깨버렸어요
전가복
IP 39.♡.159.70
12:34 2026-06-26 12:34:12
·
@눈팅만4년째님
다른건 몰라도 국민연금 리밸런싱은 정상적으로 했어야 했는데 아쉽네요. 왜 국민의 노후자금을 임의로 운용하는지 모르겠어요.
용배
IP 211.♡.198.203
12:16 2026-06-26 12:16:59
·
주식으로 .. 번사람이 많이 없다구여?
우우우우우아아아아
IP 118.♡.2.39
12:18 2026-06-26 12:18:37
·
@용배님 아 그런가요 많나요?
불리언
IP 211.♡.143.26
12:18 2026-06-26 12:18:59 / 수정일: 2026-06-26 12:20:02
·
@용배님 크게 번 사람이 없다는 것이죠. 수익률 보다는 시드가 중요한 시장이니 천만원에 100프로와 1억의 100프로가 다르죠.
1억이상 시드 집어 넣는 사람이 많지 않아요
최후승리22
IP 211.♡.205.237
13:16 2026-06-26 13:16:13
·
@불리언님 현명한 지적입니다

코묻은돈 번거지요
거울은보고다니니
IP 211.♡.194.64
12:17 2026-06-26 12:17:38
·
선생님 주변이 그런거죠 ㅎㅎ
우우우우우아아아아
IP 118.♡.2.39
12:18 2026-06-26 12:18:52
·
@거울은보고다니니님 그런거 같습니다 제주변은 주식을 잘 못하나봐요
최후승리22
IP 211.♡.205.237
13:16 2026-06-26 13:16:40
·
@우우우우우아아아아님 대부분 손해입니다
Lasdq
IP 106.♡.196.238
13:45 2026-06-26 13:45:52
·
@거울은보고다니니님 선생님 주변이 그런거죠 ㅎㅎ
거울은보고다니니
IP 211.♡.194.64
14:10 2026-06-26 14:10:08
·
@Lasdq님 그런가 봅니다
kolbe
IP 61.♡.139.75
12:17 2026-06-26 12:17:57
·
주식은 하락할 때 손절이 나가지만,
전세+대출을 껴서 사지 않는 한
부동산은 그것도 1주택상급지는 그냥 살면 되죠.
초심.
IP 124.♡.160.56
12:18 2026-06-26 12:18:01
·
강남에 미분양 난 거, 다주택자 매물 좀 많이 사줬으면 좋겠네요.. 가계대출 좀 건전해 지게요
하늘풀
IP 61.♡.139.99
12:19 2026-06-26 12:19:48
·
@초심.님 ㄷㄷㄷ 요즘 강남에도 미분양이 있나요?
Mtwsul
IP 211.♡.205.70
12:33 2026-06-26 12:33:42
·
@하늘풀님 있겠나요 다 분상제 로또인데
초심.
IP 124.♡.160.56
12:35 2026-06-26 12:35:59 / 수정일: 2026-06-26 12:36:18
·
@Mtwsul님 고가(고급) 주택 말하는 겁니다.
POOHOLIC
IP 223.♡.72.132
12:59 2026-06-26 12:59:59 / 수정일: 2026-06-26 13:05:22
·
@초심.님 강남권은 오피스텔 같은거 말고 아파트 미분양은 최근 10년동안엔 없었어요 선생님..도대체 어떤 유튜브를 보시길래 강남 미분양을 말씀하시나요;;

당장 최근인 2024년에 고분양가로 논란 있었던 방배5도 미분양 줍줍없이 예비에서 다 끝났어요. 그때 당첨되고도 잠실 등 다른 강남 대비 메리트 없다고 방배에 침 뱉고 포기하신 분들만 피보신거죠.
초심.
IP 124.♡.160.56
13:06 2026-06-26 13:06:32
·
@POOHOLIC님 미분양은 없네요 회사 보유분 미입주 물량이라 정정합니다.
POOHOLIC
IP 223.♡.72.67
13:15 2026-06-26 13:15:24 / 수정일: 2026-06-26 13:18:07
·
@초심.님 회사보유분이면 예상한대로 루카 같은 하이엔드 오피스텔 얘기일텐데 그게 맨처음 말씀하신 다주택자 때려잡기나 가계대출하고 무슨 연관이 있는지도 모르겠네요 ㅎㅎ

어차피 시행사의 채무고 장기 미분양 터져도 시행사가 죽는거지 그게 가계대출이 아니잖아요 그쵸? 심지어 저런건 민간 정비사업처럼 개개인의 아파트, 비아파트 소유주들이 조합설립하고 시행해서 올린게 아니라 전문 디벨로퍼에서 올리는거고요. 제대로 아시고 주장하시는게 맞는거죠?

그리고 저런 물건은 아파트 같은 상품하고 수요층 타겟이 달라서요..
초심.
IP 124.♡.160.56
13:34 2026-06-26 13:34:15
·
@POOHOLIC님 어떤 유튜브를 보셨길래? 이 물음도 비상하시고 다주택자를 때려잡자? 고 언제 했나요?
주식으로 돈 버신 분이 다주택자 매물 사면 가계대출 영향은 없어도 연관은 있죠
OoOoOoO
IP 210.♡.41.89
12:19 2026-06-26 12:19:00 / 수정일: 2026-06-26 12:20:08
·
부동산으로 번사람도 일부 핫한지역만 그렇고 보유세 취등록세 양도세 다 계산하면 지금 최고가 시세대비 별로일가능성이 높습니다.
저는 둘다 어느정도 보유하고 있지만 수익률 계산이 확실한 주식이 훨낫다고 봅니다.
하늘풀
IP 61.♡.139.99
12:19 2026-06-26 12:19:23 / 수정일: 2026-06-26 12:19:38
·
최상급지 부동산에 실거주 하면 투자성을 떠나서 그 자체로 너무 좋을거 같아요
그깟 콘크리트 덩어리가 어떻게 수십억이나 하며 어쩌구 저쩌구 하는 말 안통하는 분들 말고는 다 공감할겁니다
유튜브만 봐도 신축 브랜드 아파트들 커뮤니티센터, 스카이 라운지가 얼마나 좋은지 그냥 보이죠..
굄성
IP 210.♡.200.50
12:19 2026-06-26 12:19:53
·
지수 인덱스만 사도 돈번 시장에서 돈 번 사람이 별로 없다면... 본인의 투자 방법이 잘못된게 아닌가 생각하는게 맞죠.
관장남천동
IP 112.♡.209.141
12:22 2026-06-26 12:22:23
·
@굄성님
반도체 외 우량주들이 대부분 배신하고 있는 상황이라
손실난 사람도 많아요 ㅎㅎ
우우우우우아아아아
IP 118.♡.2.39
12:22 2026-06-26 12:22:26 / 수정일: 2026-06-26 12:22:49
·
@굄성님 네 잘못한거같습니다
삼하가 60퍼에 전력이랑 원전이 40이었는데
지금 삼 하 빼고 반절 다 팔았고 삼 하 분할로 100채워야겠어요
IIllIIll
IP 106.♡.199.195
12:20 2026-06-26 12:20:07 / 수정일: 2026-06-26 12:21:58
·
1가구 1주택 문제점이죠

지방에 여유 있는 사람들 죄다 수도권에 집사지 지방에 집 안사고

지방에 집 안사니 가격 빠지고

그러니 남는건 집한채인대 지방사람들 자괴감들어 자식들 자꾸 수도권 보내고

이러니 수도권에 집없다고 자꾸 주택수 늘리고

사람이 수도권만 몰리니 기업들 다 수도권으로 가고

인구는 안느는대 수도권에만 주택늘리니 그만큼 지방에 빈집 더 발생하고 이게 무한 반복중

현재 1가구 1주택 문제점이 크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BlueX
IP 180.♡.224.98
12:21 2026-06-26 12:21:34
·
시드가 적으니 크게 먹자고 레버리지 넣고 날리면 도박판이니 뭐니 욕하는거죠.

미장까지 가서 레버리지 하는데요 뭘...
lastdino
IP 124.♡.236.224
12:23 2026-06-26 12:23:21
·
부동산으로 돈버는 사람이 소수듯이
주식으로 돈버는 사람도 소수죠.
부동산이 거품이다, 주식이 거품이다 하기 전에 자신이 듣는 말의 거품부터 거둬내야죠.
Mtwsul
IP 211.♡.205.70
12:34 2026-06-26 12:34:35
·
@lastdino님 부동산은 1년 동안 진짜 어딜 샀어도 웬만큼 올랐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리트리셈
IP 218.♡.252.5
12:38 2026-06-26 12:38:08
·
실거주 1채는 맞습니다.
그것만 하도록 해야지요.

비거주 1채?
다주택?
적당히 세금 매겨서 집으로 돈 못벌게 해야 됩니다.

그래야 그 돈이 주식으로도 가고
소비로도 가고
경제가 사는 거죠.
마징가다
IP 14.♡.130.2
17:17 2026-06-26 17:17:59 / 수정일: 2026-06-26 17:20:32
·
@리트리셈님 임대라는 것을 없애자는 이야기죠?
지방살다가 서울에 취업하면 집을 바로 사야겠네요? 무슨돈으로요?
아니면 집에서 기차타고 출퇴근 하든지 여관방에서 살든지요? 임대가 없으니까요.
광주에서 기차타고 서울 출퇴근을요?

부산에서 근무하다가 서울 본사 발령나면 집 살 돈 없으면 퇴사를 해야겠네요?
그러니까 지방에서 사는 사람은 본사 발령은 지방갑부 아니면 꿈에도 꾸지 말라는?

애가 서울대 합격했는데 기숙사를 못들어가면 집사줄 능력안되면 포기해야겠네요?
리트리셈
IP 210.♡.16.108
18:53 2026-06-26 18:53:00
·
@마징가다님 매매차익으로 돈 못벌게 해야 한다는 말입니다.
뭐이리 발끈하시는지요.
아테나GT
IP 39.♡.38.145
12:55 2026-06-26 12:55:38
·
직장인들은 주식하고 신경쓰이고 그럼 삶의 질이 너무 떨어지죠
저같은 그런 사람은 부동산이 낫습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