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으로 돈버는 사람 많이 없을거 같습니다.
이런 장에서도 제가 볼때는 5%는 엄청나게 벌고 95%는 소소하게 아니면 본전 혹은 손실도 있을거 같아요
부동산으로 투기하라는 것도 아니고, 자기가 살 집 1집은 무조건 가능한 최 상급지로 사는게 맞는거 같아요...
주식도 삼전 하닉만 오르는데
집값도 주도 지역 집값만 오르지 않을까 싶습니다.
주식으로 돈버는 사람 많이 없을거 같습니다.
이런 장에서도 제가 볼때는 5%는 엄청나게 벌고 95%는 소소하게 아니면 본전 혹은 손실도 있을거 같아요
부동산으로 투기하라는 것도 아니고, 자기가 살 집 1집은 무조건 가능한 최 상급지로 사는게 맞는거 같아요...
주식도 삼전 하닉만 오르는데
집값도 주도 지역 집값만 오르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른건 몰라도 국민연금 리밸런싱은 정상적으로 했어야 했는데 아쉽네요. 왜 국민의 노후자금을 임의로 운용하는지 모르겠어요.
1억이상 시드 집어 넣는 사람이 많지 않아요
코묻은돈 번거지요
전세+대출을 껴서 사지 않는 한
부동산은 그것도 1주택상급지는 그냥 살면 되죠.
당장 최근인 2024년에 고분양가로 논란 있었던 방배5도 미분양 줍줍없이 예비에서 다 끝났어요. 그때 당첨되고도 잠실 등 다른 강남 대비 메리트 없다고 방배에 침 뱉고 포기하신 분들만 피보신거죠.
어차피 시행사의 채무고 장기 미분양 터져도 시행사가 죽는거지 그게 가계대출이 아니잖아요 그쵸? 심지어 저런건 민간 정비사업처럼 개개인의 아파트, 비아파트 소유주들이 조합설립하고 시행해서 올린게 아니라 전문 디벨로퍼에서 올리는거고요. 제대로 아시고 주장하시는게 맞는거죠?
그리고 저런 물건은 아파트 같은 상품하고 수요층 타겟이 달라서요..
주식으로 돈 버신 분이 다주택자 매물 사면 가계대출 영향은 없어도 연관은 있죠
저는 둘다 어느정도 보유하고 있지만 수익률 계산이 확실한 주식이 훨낫다고 봅니다.
그깟 콘크리트 덩어리가 어떻게 수십억이나 하며 어쩌구 저쩌구 하는 말 안통하는 분들 말고는 다 공감할겁니다
유튜브만 봐도 신축 브랜드 아파트들 커뮤니티센터, 스카이 라운지가 얼마나 좋은지 그냥 보이죠..
반도체 외 우량주들이 대부분 배신하고 있는 상황이라
손실난 사람도 많아요 ㅎㅎ
삼하가 60퍼에 전력이랑 원전이 40이었는데
지금 삼 하 빼고 반절 다 팔았고 삼 하 분할로 100채워야겠어요
지방에 여유 있는 사람들 죄다 수도권에 집사지 지방에 집 안사고
지방에 집 안사니 가격 빠지고
그러니 남는건 집한채인대 지방사람들 자괴감들어 자식들 자꾸 수도권 보내고
이러니 수도권에 집없다고 자꾸 주택수 늘리고
사람이 수도권만 몰리니 기업들 다 수도권으로 가고
인구는 안느는대 수도권에만 주택늘리니 그만큼 지방에 빈집 더 발생하고 이게 무한 반복중
현재 1가구 1주택 문제점이 크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미장까지 가서 레버리지 하는데요 뭘...
주식으로 돈버는 사람도 소수죠.
부동산이 거품이다, 주식이 거품이다 하기 전에 자신이 듣는 말의 거품부터 거둬내야죠.
그것만 하도록 해야지요.
비거주 1채?
다주택?
적당히 세금 매겨서 집으로 돈 못벌게 해야 됩니다.
그래야 그 돈이 주식으로도 가고
소비로도 가고
경제가 사는 거죠.
지방살다가 서울에 취업하면 집을 바로 사야겠네요? 무슨돈으로요?
아니면 집에서 기차타고 출퇴근 하든지 여관방에서 살든지요? 임대가 없으니까요.
광주에서 기차타고 서울 출퇴근을요?
부산에서 근무하다가 서울 본사 발령나면 집 살 돈 없으면 퇴사를 해야겠네요?
그러니까 지방에서 사는 사람은 본사 발령은 지방갑부 아니면 꿈에도 꾸지 말라는?
애가 서울대 합격했는데 기숙사를 못들어가면 집사줄 능력안되면 포기해야겠네요?
뭐이리 발끈하시는지요.
저같은 그런 사람은 부동산이 낫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