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는 4월 지지율 66프로 표입니다
아래는 오늘자 갤럽 51프로 표입니다

405060 민주당 텃밭이 엄청나게 빠졌습니다.
그런데도.. 이동형같은자는.. 흔들리면 그게 코어냐라고 비아냥거립니다
민주당 전통지지층이.. 팔짱꼈고.. 이재명대통령에게 크게 실망하고있다고 보는게 맞습니다
김어준의 분석이 맞다고 봅니다.

위는 4월 지지율 66프로 표입니다
아래는 오늘자 갤럽 51프로 표입니다

405060 민주당 텃밭이 엄청나게 빠졌습니다.
그런데도.. 이동형같은자는.. 흔들리면 그게 코어냐라고 비아냥거립니다
민주당 전통지지층이.. 팔짱꼈고.. 이재명대통령에게 크게 실망하고있다고 보는게 맞습니다
김어준의 분석이 맞다고 봅니다.
2030지지율 낮은건 상수였는데 뭔 선거 끝나고 한 달 내내 2030 잡는 법 강의만 올라오는지 의아했습니다...
김어준 유니버스, 김어준 가스라이팅에서 벗어나면 세상이 바로 보입니다.
머릿속에 쥐고 있던 수많은 모순들이 사실은 합리적이었단걸 이해하게 됩니다.
@무한사랑님
데이터를 어떻게 해석하신 건가요?
제 아래 댓글에 데이터로 반박 부탁 드립니다.
https://www.clien.net/service/popup/userInfo/basic/gr7000CLIEN
진보: 89 → 81 (-8%p)
보수: 43 → 25 (-18%p)
중도: 70 → 51 (-19%p)
중도 보수가 가장 많이 빠졌어요
총수는 이건 언급을 안해요
https://archive.md/Wpwlx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9203914CLIEN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9208613CLIEN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9202617CLIEN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9207344CLIEN
말 마따나 제일 먼저 돌아설 사람이면 그게 코어인가요? 유시민이 말하는 B죠.
같은 %의 지지율이라고 표 갯수가 같지 않습니다. 40대 인구의 지지율 1%는 20대 인구의 지지율 1%에 비해 33% 많은 표를 가지고 있고, 50대 인구의 지지율 1%는 20대 인구의 지지율 1%에 비해 50% 많은 표를 가지고 있어요. 그런데 4050도 못 지키면서 20대 확장을 하겠다는게 대체 무슨 의미가 있는 이야기일까요. 거기다가 그렇게 하면서 20대 확장조차 실패했네요.
4월(긍vs부) | 6월(긍vs부)
더불어민주당 지지자 그룹 : 92% vs 5% | 86% vs 12 %
성향별 진보 : 89% vs 8% | 81% vs 17%
성향별 보수 : 43%vs 50% | 25% vs 69%
성향별 중도 : 70% vs 23% | 51% vs 41%
18~24세 : 45% vs 38% | 36% vs 48%
대구/경북 : 48% vs 39% | 32% vs 57%
정부는 지금 여론에 나온 내용을 면밀히 잘 살필고 있다고 봅니다.
그래서 요즘 들어 부쩍 청년관련 문제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봅니다.
김어준은 "코어 지지층" 라는 단어를 스스로 정의도 내리지 않고, 선동하고 갈라치기 위해 사용하고 있잖아요.
데이터를 보세요.
표가 명확하게, 주로 "중도 및 보수", "국민의힘 및 무당층", "보수 또는 중도" 에서 엄청나게 빠졌어요.
민주당 지지층으로는 단지 6프로 빠졌습니다. 6프로가 김어준이 말하는 코어인가요?
아니면 "국민의힘 및 무당층, 본인이 보수 또는 중도" 라 생각하는 이들이 코어였나요?
김어준은 지금 언제나처럼 자료를 거짓 해석하여 선동중입니다.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9156217CLIEN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9215611CLIEN
압도적으로 이겨야 할 선거를 당이 그렇게 하지 못해
지방선거가 트리거가 되어서 지금 지지율이 계속 빠지고 있는건데
김어준씨는 왜 자꾸 집토끼 타령하면서 이상한 분석을 내놓는걸요?!!
자꾸 공감되지 않는 분석만 내놓으니
뉴스공장 시청자수도 50만명에서 10만명으로 다 빠져나갔죠 ㅠㅠ
안타깝습니다 정말!!!
진보성향의 응답자는 거의 동일하구요
40,50, 60의 세대의 숫자가 빠졌지만 그 투표를 구성하는 성향이 바뀐거죠
그러면 당연히 지지율이 다르게 나올거구요
코어지지층, 전통적 지지층은 어떤 성향의 중도 성향의 사람들? 진보적 성향의 사람들?
어떤 가치를 지향하는 사람들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