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일이네요.. ㅠㅠ 정청래 별명이 뭔지 몰라요? 당대포입니다. 대표 그만뒀으니.. 이제 당대포예요!! 우리도 못말려요ㅋㅋ.. 점하나 더찍어서 당대표 되니까 좀 덜하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에도 점하나 더 찍어서.. 당대표 시키려고요^^
당이 살고 국가가 살려면 그만해야죠
저도 대통령없을때 정권은 짧다고 대드는사람 별로드라구요. 그러면서 월드클래스라니 어쩌니 앞뒤가 다르고
지금 정청래 대표 멘탈 걱정될 정도던데요. 가서 좀 위로해주세요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9156217CLIEN
필요하면 그냥 총리건 대통령이건 직접 면담 신청하고 만나서 대화를 하고 합의를 해서 검찰개혁 처리를 했을거라 봅니다.
무능합니다. 그냥.
저 따위로 하니, 조국당과 당 통합을 아무런 조율과 의견 수렴도 없이 했다가 묻매 맞고 선거 때 어리버리, 선거 전략을
강력하게 끌고 갈 리더로서 동력도 잃어버리고, 여기저기 이재명 대통령 후광만 믿고 어리버리 하다가 선거를 망쳐버렸죠.
이제와서... 뒷북은... 그냥 무능하다고 봅니다. 조직의 리더라기 보다는 대변인 정도가 딱 맞습니다.
정청래씨를 싫어하지 않습니다. 그냥 팩트에 근거해 무능한 밍기적 거리긴 하나 꽤 위트있는 스피커 정도로는 충분합니다.
지방선거 전지역 경선했습니다.
정청래는 당원들이 해달라는거 다해줬습니다.
언론개혁을 했다구요? 검찰 개혁을 했는데, 그동안 밍기적 거리다가 이제와서 SNS 어쩌고 그러는지 모르겠습니다. 사법개혁?? 에이... ㅅ' 글자도 못 꺼냈습니다.
김용민의원 , 민주당 내 가장 검찰개혁을 주장한 인물입니다.
지난 5월 기사 보지요. https://news.kbs.co.kr/news/pc/view/view.do?ncd=8556186
https://imnews.imbc.com/news/2026/politics/article/6820951_36911.html
김용민의원은 3월에도 당 지도부에게 거절 당했다는 얘기 합니다.
당내부 가장 개혁적 의원 입에서 나오는 이야기입니다.
정부는 1월부터 입법예고 올리고 당정협의 6차례나 한 게 3월초인데 입법부인 국회에서는 법안 준비도 안하고 뭐했나요? 그냥 무능 했을 뿐입니다. 뭔가 마음에 안들면 대화를 해서, 타협하고 해결을 했어야지요.
제대로 할 마음 있는 사람이라면 SNS에 삽질 안하고 , 총리 만나고 대통령 만나고
조율하고 담판 짓습니다. 그 모양이라 조국당과 당 통합을 아무런 조율과 의견 수렴도 없이 했다가 꽁지내리고 선거때 힘 한번 못 써보고 어리버리 이겨야할 서울, 평택 등지를 다 내줬죠.
그냥, 무능합니다.
검찰개혁, 누가 보면 정부가 입법부 인줄 알겠습니다.
입법의 주체는 국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