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의자격님 콘솔게임에서 제작비 역대급(3조)으로 쓰고 코에이 게임보다 싸게 나왔으면 좋은 가격인 거죠. 게임은 환율을 그대로 적용은 잘 안 하는 편이지만 80불에 지금 환율 도입하면 12만원이 넘습니다. 신작게임이 3~5만원하는 건 낮은 그래픽의 리메이크나 리마스터작이거나 인디게임 혹은 미완성의 얼리억세스 게임이나 그렇습니다.
체_리
IP 110.♡.49.94
06:09
2026-06-25 06:09:26
·
@프린스오마르님 트리플a 게임 치곤 정말 싼편이죠 게임사들은 단숨에 100달러 뚫어주길 바랬을텐데 락스타가 시장 흔들어볼 생각인가봐요
blancshe
IP 221.♡.48.252
06:09
2026-06-25 06:09:32
·
@남자의자격님 게임 제작비 상승률에 비해서, 게임 가격은 사실 거의 안오른거긴 합니다. 그래서 게임회사들이 갈수록........
뿌꾸빠
IP 118.♡.206.147
06:36
2026-06-25 06:36:59
·
@남자의자격님 지금으로부터 30여년 전인 1996년도에 출시한 디아블로1이 당시 $50정도였어요. 저 중학교 1학년때인데 친구들이랑 돈 모아서 같이 게임 샀었죠. 당시 페키지 게임들이 3만원 ~ 5만원씩 했던 걸로 기억해요. 30년 지난 지금 저 가격이라면 별로 비싸보이지 않네요.
pCTR
IP 124.♡.187.153
05:24
2026-06-25 05:24:03
·
디스크 발매 아얘 없는건 마음에 드네요.
중고거래가 없어지면 개발사도 돈을 더 벌테니깐요.
체_리
IP 110.♡.49.94
05:25
2026-06-25 05:25:47
·
@pCTR님 중고거래 활발한 서양에선 난리도 아닌가봅니다
pCTR
IP 124.♡.187.153
05:41
2026-06-25 05:41:54
·
@체_리님 네. 특히 게임스탑이나 ebay는 중고거래로 먹고사는데 이런 디지털 대전환이 반갑지않죠.
게다가 dl코드 들어있는 패키지라면 구지 패키지 살 사람 많지 않을거라 봅니다.
중고 게임 거래 이젠 없앨때도 됐다고 봅니다. 솔직히 좀 이상하긴 했죠 ㅎㅎ 중고로 사다가 스토리만 밀고 빨리 팔면 만원도 지출하지 않고 웬만한 게임 다 즐길 수 있었으니까요.
체_리
IP 110.♡.49.94
05:43
2026-06-25 05:43:20
·
@pCTR님 전 그래도 패키지 벽에 세워두는 맛이 있어서 dl 패키지여도 사려구요 씨디 안나오는게 아쉬울 뿐입니다 ㅎ
pCTR
IP 124.♡.187.153
05:49
2026-06-25 05:49:27
·
@체_리님 저도 워낙 소장하는걸 좋아해서 디스크 없어지는점은 아쉽긴 합니다. ㅜㅜ
다만 요즘 게임 스튜디오들 문닫는거 보면서 중고게임만 없어도 절반이상은 살아남았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있네요.
디스크 버전을 발매 하되 가격을 dl버전의 두세배쯤 받는건 어떨까 그런 생각도 해봅니다. 이러면 중고로 좀 돌아다니더라도 "기대수익률" 면에서는 나쁘지 않겠죠. 저희같은 소장하고픈 사람들 니즈도 충족되고요.
체_리
IP 110.♡.49.94
05:53
2026-06-25 05:53:58
·
@pCTR님 씨디판 스탠다드버전 13.9 정도면 살만할거같습니다 dl보다 불편한점이 훨씬 많지만 씨디 딱 넣고 게임하는 그 감성과 수집욕 ㅎㅎ.. 이미 닌텐도도 패키지보다 dl이 더 싼 형식으로 출시하던데 락스타도 이 방식을 고려해줬으면 합니다. 개인적으로 씨디에 새겨질 GTA6 로고가 너무 기대가 되서요 ㅋㅋㅋ 일단 전 예구는 끝까지 존버타다 씨디판 절대 안판다 하면 아쉽지만 dl로 구매해야죠
pCTR
IP 124.♡.187.153
06:32
2026-06-25 06:32:17
·
@체_리님 콘솔 디스크가 한 번 팔리면 평균 2회정도 중고 거래가 일어난다고 하더라고요. 생각보다 엄청 많죠.
"콘솔 게임 시장의 데이터(GameStop, 당근마켓, 중고나라 등 2차 시장 분석)를 종합하면, 발매 후 수명이 다할 때까지 패키지 디스크 1장당 발생하는 평균 중고 거래 횟수는 약 1.5회 ~ 2.5회로 추산됩니다.
타이틀별 편차: 스토리 중심의 단판성 게임(예: 싱글 플레이 RPG, 액션)은 최대 3~4회 이상 돌기도 합니다."
즉 디스크 하나 팔 때 마다 잠재적인 고객 두 명을 잃어버리는 거라서요. 게임스튜디오에서 일하는 분들의 얘기를 들어보면 (경제적인 논리만 생각하면) 디스크는 DL 판 대비 최소한 두 배는 받아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만약 디스크가 13.9정도면 저도 디스크쪽으로 마음이 기우네요 ㅎㅎ 가격이 두 배라그러면 그냥 DL판 살 것 같습니다.
체_리
IP 110.♡.49.94
06:43
2026-06-25 06:43:48
·
@pCTR님 가격 두배 디스크판… 저라도 그러면 그냥 DL살거같아요. 아마 디스크판 20만원 ! 이렇게 박아버리면 소비자 인식이 싸늘해질까봐 그런거같기도 할거같아요 dl온리로 파는 대신 저렴하게.. ㅎㅎ
YOU_>
IP 211.♡.188.202
06:25
2026-06-25 06:25:43
·
싸네요... 플스를 안팔았어야했네요 ㅠ
체_리
IP 110.♡.49.94
06:29
2026-06-25 06:29:36
·
@YOU_>님 아직 늦지 않았습니다 저희동네는 디지털 30~35 디스크 40~45 정도더라구요 ㅎㅎ
킨브로KINBRO
IP 118.♡.74.29
06:33
2026-06-25 06:33:23
·
제가 겜잘몰라서 그러는데 이런 오픈월드 게임은 미션 다 깨고 나면 뭘 하나요? 개발사에서 새로운 미션임무를 계속 업데이트 해줘서 그걸 즐기는건가요? 아니면 다 깨면 리셋하고 첨부터 다시 하는건가요?
@킨브로KINBRO님 보통 오픈월드는 스토리 끝나면 할게 거의 없죵 근데 이번 GTA6는 워낙 개발비를 많이 써서.. 사이드미션이나 맵 자체에서 할게 많을거같아요 (건물 안에 들어가서 뭘 한다던지 등) 아니면 GTA에는 강력한 무기인 온라인이 있죠.. 13년에 나온 GTA5 온라인이 아직까지도 업데이트가 되니 할거리가 넘쳐나죠 그래서 사람들이 다른 게임보다 기대를 많이 하고 있는거구요 ㅎㅎ
킨브로KINBRO
IP 118.♡.74.29
06:42
2026-06-25 06:42:43
·
@체_리님 10년 넘은 게임을 지원해주는군요. 와... A/S 10년 짜리 게임이면 10만원이 안 아깝네요 ^^
체_리
IP 110.♡.49.94
06:45
2026-06-25 06:45:56
·
@킨브로KINBRO님 GTA5는 출시가 59.99불이었으니 사후지원 지리긴하져 다만 온라인에서 현질하는 수익으로 얻는 금액이 상당히 크다고 알고있어서 락스타도 꾸준히 업데이트 해주는걸거에요
플스프로 사야 되나...
서민들이 즐기는 게임은 아닌듯....
기본 100달러에 얼티밋 120달러 할줄 알았는데 꽤나 싸네여
심지어 거의 1122원 환율이라 ㄷㄷ..
혜자일수도 있어요ㅋ
대략 3~5만원 정도 하는줄 알았는데 아닌가 보네요...ㅎㅎㅎ
콘솔게임에서 제작비 역대급(3조)으로 쓰고 코에이 게임보다 싸게 나왔으면 좋은 가격인 거죠.
게임은 환율을 그대로 적용은 잘 안 하는 편이지만 80불에 지금 환율 도입하면 12만원이 넘습니다.
신작게임이 3~5만원하는 건 낮은 그래픽의 리메이크나 리마스터작이거나 인디게임 혹은 미완성의 얼리억세스 게임이나 그렇습니다.
게임사들은 단숨에 100달러 뚫어주길 바랬을텐데 락스타가 시장 흔들어볼 생각인가봐요
게임 제작비 상승률에 비해서, 게임 가격은 사실 거의 안오른거긴 합니다.
그래서 게임회사들이 갈수록........
지금으로부터 30여년 전인 1996년도에 출시한 디아블로1이 당시 $50정도였어요.
저 중학교 1학년때인데 친구들이랑 돈 모아서 같이 게임 샀었죠.
당시 페키지 게임들이 3만원 ~ 5만원씩 했던 걸로 기억해요.
30년 지난 지금 저 가격이라면 별로 비싸보이지 않네요.
중고거래가 없어지면 개발사도 돈을 더 벌테니깐요.
네. 특히 게임스탑이나 ebay는 중고거래로 먹고사는데 이런 디지털 대전환이 반갑지않죠.
게다가 dl코드 들어있는 패키지라면 구지 패키지 살 사람 많지 않을거라 봅니다.
중고 게임 거래 이젠 없앨때도 됐다고 봅니다. 솔직히 좀 이상하긴 했죠 ㅎㅎ 중고로 사다가 스토리만 밀고 빨리 팔면 만원도 지출하지 않고 웬만한 게임 다 즐길 수 있었으니까요.
씨디 안나오는게 아쉬울 뿐입니다 ㅎ
저도 워낙 소장하는걸 좋아해서 디스크 없어지는점은 아쉽긴 합니다. ㅜㅜ
다만 요즘 게임 스튜디오들 문닫는거 보면서 중고게임만 없어도 절반이상은 살아남았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있네요.
디스크 버전을 발매 하되 가격을 dl버전의 두세배쯤 받는건 어떨까 그런 생각도 해봅니다. 이러면 중고로 좀 돌아다니더라도 "기대수익률" 면에서는 나쁘지 않겠죠. 저희같은 소장하고픈 사람들 니즈도 충족되고요.
dl보다 불편한점이 훨씬 많지만 씨디 딱 넣고 게임하는 그 감성과 수집욕 ㅎㅎ..
이미 닌텐도도 패키지보다 dl이 더 싼 형식으로 출시하던데 락스타도 이 방식을 고려해줬으면 합니다.
개인적으로 씨디에 새겨질 GTA6 로고가 너무 기대가 되서요 ㅋㅋㅋ
일단 전 예구는 끝까지 존버타다 씨디판 절대 안판다 하면 아쉽지만 dl로 구매해야죠
콘솔 디스크가 한 번 팔리면 평균 2회정도 중고 거래가 일어난다고 하더라고요. 생각보다 엄청 많죠.
"콘솔 게임 시장의 데이터(GameStop, 당근마켓, 중고나라 등 2차 시장 분석)를 종합하면, 발매 후 수명이 다할 때까지 패키지 디스크 1장당 발생하는 평균 중고 거래 횟수는 약 1.5회 ~ 2.5회로 추산됩니다.
타이틀별 편차: 스토리 중심의 단판성 게임(예: 싱글 플레이 RPG, 액션)은 최대 3~4회 이상 돌기도 합니다."
즉 디스크 하나 팔 때 마다 잠재적인 고객 두 명을 잃어버리는 거라서요. 게임스튜디오에서 일하는 분들의 얘기를 들어보면 (경제적인 논리만 생각하면) 디스크는 DL 판 대비 최소한 두 배는 받아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만약 디스크가 13.9정도면 저도 디스크쪽으로 마음이 기우네요 ㅎㅎ 가격이 두 배라그러면 그냥 DL판 살 것 같습니다.
dl온리로 파는 대신 저렴하게.. ㅎㅎ
플스를 안팔았어야했네요 ㅠ
저희동네는 디지털 30~35 디스크 40~45 정도더라구요 ㅎㅎ
개발사에서 새로운 미션임무를 계속 업데이트 해줘서 그걸 즐기는건가요? 아니면 다 깨면 리셋하고 첨부터 다시 하는건가요?
근데 이번 GTA6는 워낙 개발비를 많이 써서..
사이드미션이나 맵 자체에서 할게 많을거같아요 (건물 안에 들어가서 뭘 한다던지 등)
아니면 GTA에는 강력한 무기인 온라인이 있죠..
13년에 나온 GTA5 온라인이 아직까지도 업데이트가 되니 할거리가 넘쳐나죠 그래서 사람들이 다른 게임보다 기대를 많이 하고 있는거구요 ㅎㅎ
10년 넘은 게임을 지원해주는군요. 와...
A/S 10년 짜리 게임이면 10만원이 안 아깝네요 ^^
다만 온라인에서 현질하는 수익으로 얻는 금액이 상당히 크다고 알고있어서 락스타도 꾸준히 업데이트 해주는걸거에요
저번 그타5때 대란 생각나서 저번달에 디스크판 중고로 시뒀네요 ㅎㅎ 두근두근 선덕선덕 그타5때와 달리 일도바쁘고 가정도 생겼지만 하루 한시간이라더 달리고싶습니다 ㅎ
처음에 얼티밋 스탠다드 나눠진지 모르고 그냥 처음 가격만 보고 11만원? 뭐 좀 싸게 나왔네.. 싶었는데 알고보니 그건 얼티밋 가격이고 스탠다드는 9만원인거 보고 참 신기했어요
환율 반영이 안 된 가격 같습니다.
한국 환율을 5년전 기준으로 적용해주는 걸까요.
뭐 지금까진 GTA6가 제일 싼 나라가 아닐까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