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오창석씨 정권,진영에 민폐 끼치지말고 사퇴하세요! 70

20
2026-06-24 07:52:32 수정일 : 2026-06-24 07:52:59 211.♡.207.191
메탈리카

8ce7902.webp

30622b0.webp


3명 채용공고에 4명 임명

전문성 1도 없는 오창석씨가 왜 선임되었는지

호시탐탐 정권 칠 생각하는 검찰이 궁금해하지 않을까요?

총선 2년 남았습니다.

총선 직전에 사건 공론화되고 수사하고 기소하고 언론에서 떠들고...

정권,진영에 피해주지 말고

깔끔하게 지금 사과하고 사퇴하세요!

메탈리카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70]
유스튜
IP 221.♡.2.209
07:54 2026-06-24 07:54:46
·



이동형이 대신 변명했는데 궁색하죠 ㅋㅋㅋㅋㅋ
이자식밥주지마
IP 58.♡.171.189
08:15 2026-06-24 08:15:32 / 수정일: 2026-06-24 08:46:44
·
@유스튜님
궁색한가요? 전 공감되는데요?
도대체 저 영상을 클릭해서 보고도 궁색하다는 댓글에 추천을 다신분들은
정말 신박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아니면 영상보고 공감했을수도 ,
오스카oscar
IP 222.♡.4.67
08:16 2026-06-24 08:16:45
·
@유스튜님 이동형 말 공감이 가는데요
만기
IP 118.♡.13.102
08:27 2026-06-24 08:27:50
·
@유스튜님 그냥 지역 사장들이랑 친하니까 꼽아준거야. 라는 말이죠?
쿠마세라
IP 182.♡.184.208
09:05 2026-06-24 09:05:07
·
@이자식밥주지마님
유스튜
IP 221.♡.2.209
09:36 2026-06-24 09:36:58
·
@이자식밥주지마님 글을 안읽으시는군요.. 게시글에 3명 모집이라 되있고, 4번째 임명이 됐죠
이상하다 생각안하시는군요... ?
구라언론그만
IP 218.♡.188.8
07:59 2026-06-24 07:59:11
·
이걸 왜 여기에 쓰는거죠?
https://www.youtube.com/@%EC%82%AC%EC%9E%A5%EB%82%A8%EC%B2%9C%EB%8F%99/featured
요기가서 직접 쓰세요.
Prussian blue
IP 125.♡.68.117
08:11 2026-06-24 08:11:21
·
@구라언론그만님 안그래도 많이들 쓰고 있던데요
두둠치
IP 211.♡.197.130
08:23 2026-06-24 08:23:28
·
@구라언론그만님 클리앙에 유사하게 정치인들 대상으로 쓰는 분들 많습니다.. 저도 왜 여기다 쓰는지 모르겠어요
이농이
IP 203.♡.154.90
08:04 2026-06-24 08:04:43
·
지금 떠들고 있는건 정권/진영에 도움이 되나보군요
선택적 분노하지 마시고
김어준씨 처남/황교익씨도 전문성 같이 따지면 진영에 도움 될까요?
군자
IP 223.♡.219.84
08:05 2026-06-24 08:05:37
·
맛조개 선생님께서 많이 긁히신듯합니다. 70넘어가시는데 좀 쉬심이 좋을듯합니다. 과거 본인 발언생각하시면서 냉정을 찾으세요 젊은애들 한마디 했다고 득달같이 좌표찍어 지지자들 이용해 달려드는 모습 전형적 꼰대 내로남불로 보입니다.
가딩
IP 125.♡.75.39
08:05 2026-06-24 08:05:55
·
문재인때 비상임이사 들고와서 파묘하면 어떨까요? ㅋㅋ
고만하시죠
Prussian blue
IP 125.♡.68.117
08:11 2026-06-24 08:11:52 / 수정일: 2026-06-24 08:12:09
·
@가딩님 문재인때 어느 비상임 이사가 유시민같은 진보쪽 어른한테 씨x라고 욕하면서 유튜브 활동 했었나요?
또아리
IP 118.♡.21.44
08:17 2026-06-24 08:17:11
·
@가딩님 왜 자꾸 문재인 정부와 싸우는지 모르겠네요. 우리의 적은 국짐이지 문재인이 아닙니다.
KMH
IP 106.♡.82.68
08:20 2026-06-24 08:20:19
·
@또아리님 국짐이 적이라고 하면서 왜 이재명정부 일에 태클거나요? 지금 난리치는 사람들 친문 응원하는 사람들이잖아요.
KMH
IP 106.♡.82.68
08:21 2026-06-24 08:21:28
·
@Prussian blue님 취임새로 나온걸로 참나 ㅋㅋ
유시민 안건들면 어떤 사람이 와도 된다는 건가요?
그리고 오창석씨가 사과 했습니다.
아도라버스트
IP 211.♡.207.37
08:11 2026-06-24 08:11:44
·
이거 얘기해보시죠.
Prussian blue
IP 125.♡.68.117
08:12 2026-06-24 08:12:32 / 수정일: 2026-06-24 08:15:21
·
@아도라버스트님
대통령 비서실 행정관 vs 유튜버
당연히 박시영 이력이 훨씬 좋죠
이자식밥주지마
IP 58.♡.171.189
08:14 2026-06-24 08:14:53 / 수정일: 2026-06-24 08:15:56
·
@아도라버스트님
이게 설마 전력발전이나 그런게 아니라
사회발전 정치발전 그런거겠죠????
Prussian blue
IP 125.♡.68.117
08:15 2026-06-24 08:15:32
·
@이자식밥주지마님
어느정권이나 사시리 저런 인사해서 보훈 해주는 건 맞아요
아무리 그래도 최소한 경력은 되는 사람 넣는 건데
오창석은 경력이랄 것 자체가 없는 사람이죠

이것저것 다 떠나서 자리 세개나 받았으면
입조심은 했어야죠
이자식밥주지마
IP 58.♡.171.189
08:16 2026-06-24 08:16:54 / 수정일: 2026-06-24 08:17:33
·
@Prussian blue님
서부발전 검색해보니까 한전자회사네요 맙소사 ㅋㅋㅋ
둘다 똑같구만 뭔 쉴드를 치세요 ㅋㅋ
그러니까 김어준쪽이 맨날 내로남불 소리 듣는거에요
Prussian blue
IP 125.♡.68.117
08:17 2026-06-24 08:17:45 / 수정일: 2026-06-24 08:20:16
·
@이자식밥주지마님
안똑같습니다 낙하산도 정도라는 게 있는 거고
그사람 처신이라는 것도 있는 겁니다

사실상 유튜브 뻬고는 무경력자가 자리 세개 받고
몇 만 명 보는 유튜브에서 유시민 씨x거리면서
행패부리는데 문제가 없을 거라고 생각하면
그게 잘못된거죠
캐로캐코
IP 59.♡.214.242
08:21 2026-06-24 08:21:43 / 수정일: 2026-06-24 08:21:50
·
@Prussian blue님 결국 인사가 문제가 아니라 한 말이 문제라는건가요? 기준이 맘대로시네
Prussian blue
IP 125.♡.68.117
08:22 2026-06-24 08:22:11 / 수정일: 2026-06-24 08:23:48
·
@캐로캐코님 둘다 문제입니다
다만 욕하고 안다녔으면 아무도 모르고 그냥 묻힐 일이긴 했죠
Everlasting_
IP 121.♡.172.2
08:23 2026-06-24 08:23:17
·
@캐로캐코님
여론조사 돌리는 사람이 발전사 이사...
부산출신 청년재단 이사장이 본사가 부산이고 부산인재육성사업을 하고있는 캠코에 이사...
뭐 답 나온거 아니겠습니까..
캐로캐코
IP 59.♡.214.242
08:23 2026-06-24 08:23:57 / 수정일: 2026-06-24 08:25:12
·
@Prussian blue님 그럼 역대 정부보은인사 전부 잘못된거죠. 윗글대로 김어준 처남은 무슨 전문성이 있나요? 유시민 욕안해서 뽑아준건가요? 맘에안들어서 파묘한거라고 스스로 자백하시네요. 하긴 항상 그게 특기였죠
Prussian blue
IP 125.♡.68.117
08:25 2026-06-24 08:25:23 / 수정일: 2026-06-24 08:27:34
·
@캐로캐코님 김어준처남도 중소기업쪽에서 청와대 일도 하고 협회장도 했었습니다.
오창석과는 스펙자체가 다릅니다
이자식밥주지마
IP 58.♡.171.189
08:26 2026-06-24 08:26:25
·
@Prussian blue님
억까로 밖에 안들리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Prussian blue
IP 125.♡.68.117
08:28 2026-06-24 08:28:18
·
@캐로캐코님 청와대 근무와 협회장 역임은 제생각이 아니라 사실입니다
Prussian blue
IP 125.♡.68.117
08:29 2026-06-24 08:29:09 / 수정일: 2026-06-24 08:31:11
·
@이자식밥주지마님 어떤걸 억지로 깠나요?
지금 캠코 이사 된 거 면접자료 조차 없습니다 생략된 거죠
이자식밥주지마
IP 58.♡.171.189
08:29 2026-06-24 08:29:13 / 수정일: 2026-06-24 08:29:55
·
@Prussian blue님
님들이 싫어하는 이동형 처남이 그랬다면 똑같이 말했을지 묻고싶네요.
면접요? 보은인사인데 뭔 면접요? 박시영쉴드 부터 어깃장 나셨구만
캐로캐코
IP 59.♡.214.242
08:30 2026-06-24 08:30:01
·
@Prussian blue님 그럼 앞 이력도 문제네요 그건 무슨전문성으로 한건데요? 커리어 자체를 다 꽂아주기로 만들어준건가요? 그걸 실드라고 치십니까?
Prussian blue
IP 125.♡.68.117
08:31 2026-06-24 08:31:42
·
@캐로캐코님 실드는 오창석 실드치는 분들이 하는 거고요
캐로캐코
IP 59.♡.214.242
08:32 2026-06-24 08:32:06
·
@Prussian blue님 네네 열심히 우기세요
Prussian blue
IP 125.♡.68.117
08:32 2026-06-24 08:32:37 / 수정일: 2026-06-24 08:34:41
·
@이자식밥주지마님 뉴이재명들 자리 차지한 거 또 있어요 그래도 암말도 안하고들 있짆아요?
이자식밥주지마
IP 58.♡.171.189
08:36 2026-06-24 08:36:00
·
@Prussian blue님
자리차지한게 뭔 문제인가요? 김어준무리들도 자리 줬구만 ㅋㅋㅋㅋ
Prussian blue
IP 125.♡.68.117
08:37 2026-06-24 08:37:21 / 수정일: 2026-06-24 08:37:33
·
@이자식밥주지마님 기본적인 규격이 안되는데 자리 차지했으면서
조심히는 못할망정 유시민급 인지도 있는사람 쌍욕하고 다닌게 문제죠
이자식밥주지마
IP 58.♡.171.189
08:38 2026-06-24 08:38:32 / 수정일: 2026-06-24 08:39:02
·
@Prussian blue님
그건 각자의 판단영역이죠. 그냥 오창석이 싫으니까 맘에 안들어로 밖에 안들리는것도 제 자유죠.
그런영역에서 무슨 팩트와 객관화가 있습니까? 그냥 대통령인사권을 존중하냐? 안하냐 차이죠
할러
IP 116.♡.3.213
08:39 2026-06-24 08:39:16
·
@아도라버스트님 이게 잘못된 거면 오창석은 더 잘못된거죠.
캐로캐코
IP 59.♡.214.242
08:40 2026-06-24 08:40:47
·
@이자식밥주지마님 대통령 욕하는 인간들도 있는데 유시민 욕못하나요? 무슨 왕뽑았어요? 하긴 안그래도 유시민씨 대선 출마도 불사할 기세라니까 나오면 꼭 찍어주세요 ㅎㅎ
Prussian blue
IP 125.♡.68.117
08:42 2026-06-24 08:42:28
·
@이자식밥주지마님
오창석과는 기본 스펙 차이가 심하죠
Prussian blue
IP 125.♡.68.117
08:43 2026-06-24 08:43:15
·
@캐로캐코님욕먹는 것도 본인 판단에 대한 결과인거죠
이자식밥주지마
IP 58.♡.171.189
08:44 2026-06-24 08:44:05
·
@Prussian blue님
전 똑같아요. 제 스펙의 기준으로요
캐로캐코
IP 59.♡.214.242
08:45 2026-06-24 08:45:01 / 수정일: 2026-06-24 08:45:19
·
@Prussian blue님 유시민도 발언 에 대해 평가받고 욕하는 사람도 있을수 있죠 화나면 그거에 대해 비판하시라고요. 허구헌날 파묘해서 억까하는데 그게 어디 도움이 되나요? 추잡합니다 진짜
Prussian blue
IP 125.♡.68.117
08:46 2026-06-24 08:46:08
·
@이자식밥주지마님
그런 변명이 오창석 실드로 통할까는 의문이네요
Prussian blue
IP 125.♡.68.117
08:46 2026-06-24 08:46:43 / 수정일: 2026-06-24 08:47:38
·
@캐로캐코님 억까는 아니었죠
까일만한 사안이고 흐린눈 안해주는 것일 뿐입니다
누가 자리 3개얻고 들킬짓 하래요?
캐로캐코
IP 59.♡.214.242
08:48 2026-06-24 08:48:50
·
@Prussian blue님 네 계속 그렇게 하세요 정청래한테 도움 많이 되겠네요^^
Prussian blue
IP 125.♡.68.117
08:49 2026-06-24 08:49:43
·
@캐로캐코님 오창석이 정청래 도움주는 거지 제가 뭐라고요
메탈리카
IP 211.♡.207.191
08:18 2026-06-24 08:18:53
·
오창석 쉴드 치는 사람들이 이렇게 많네요ㅎㅎㅎㅎ 원래 메모 되있는 분들이 다 나오시네요^^
이농이
IP 203.♡.154.90
08:25 2026-06-24 08:25:02
·
@메탈리카님 메모는 본인만 하는건 아니라는거죠 ^^
메탈리카
IP 211.♡.207.191
08:25 2026-06-24 08:25:42
·
@이농이님 네 열심히 메모합시다ㅎㅎㅎㅎ
이자식밥주지마
IP 58.♡.171.189
08:28 2026-06-24 08:28:32
·
@메탈리카님
쉴드치면 안되나여? 대놓고 민주당 흔드는 김어준 유시민 쉴드치는 분들도 많은데요
메탈리카
IP 211.♡.207.191
08:29 2026-06-24 08:29:42
·
@이자식밥주지마님
이자식밥주지마
IP 58.♡.171.189
08:30 2026-06-24 08:30:21
·
@메탈리카님
각자들 알아서 까고 알아서 쉴드치자구요.
그게 민주주의 아닙니까>
캐로캐코
IP 59.♡.214.242
08:31 2026-06-24 08:31:35
·
@메탈리카님 반박은 못하고 그저 비아냥 이러니 온라인을 극우가 점령했죠
메탈리카
IP 211.♡.207.191
08:37 2026-06-24 08:37:36
·
@캐로캐코님
시아님
IP 180.♡.238.158
08:32 2026-06-24 08:32:01
·
내란옹호하고 윤석열 옹호했던 사람이 대한적십자사 회장이라서 그려려니 합니다.
투찬파
IP 175.♡.186.56
08:32 2026-06-24 08:32:23
·
맘에 안드는 사람이 무슨 직책을 갖는게 기분 나쁜건지... 그 과정에서 문제가 있었다는 건지 자격도 안된다는 건지 그렇게 비판합시다. 이런식이면 모든 자리에 대해 비판이 나올겁니다. 갈만한 이유가 있을 수도 있죠. 알아보고 욕해야죠.
아라미스
IP 121.♡.56.174
08:32 2026-06-24 08:32:29
·
가서 직접 이야기해요 오창석 나오는 그 유튭에서 생방댓글달면되지 왜 보지도 않을 여기에서 외쳐요
칼리프
IP 211.♡.154.239
08:33 2026-06-24 08:33:29
·
이동형 오창석 쳐다보지도 않습니다
라디
IP 222.♡.117.44
08:34 2026-06-24 08:34:47
·
내가 힘있는 검찰이고,
더이상 이대통령이 무섭게 느껴지지 않으면
이 아이템 잡겠습니다.

이재명 대통령 안그래도 검찰과 악연인데, 니들이 꼬투리 역할 안했으면 합니다.
이자식밥주지마
IP 58.♡.171.189
08:37 2026-06-24 08:37:30
·
@라디님
이게 바로 그동안 통했던 김어준식 협박이죠. 이제 안통해요.
"우리가 뭉치지 않으면 다죽어!! 내가 하자는대로 해!!"
메탈리카
IP 211.♡.207.191
08:38 2026-06-24 08:38:23
·
@이자식밥주지마님
라디
IP 222.♡.117.44
08:40 2026-06-24 08:40:11 / 수정일: 2026-06-24 08:40:57
·
@이자식밥주지마님

이동형이 하는 짓이 눈에 안보이면 그렇게 사시면돼요.
내가 뭐라고 님을 설득할 수 있겠어요

님같은 분들이 이재명대통령을 위한다고 난리치는게 저는 이해 안돼요.
할러
IP 116.♡.3.213
08:40 2026-06-24 08:40:41
·
@라디님 당연한 건데 지금은 그럴 리 없다고 하겠죠.
이자식밥주지마
IP 58.♡.171.189
08:44 2026-06-24 08:44:52 / 수정일: 2026-06-24 08:45:04
·
@라디님
이해하지 마세요. 전 김어준이 민주당에 현재 가장 큰 해악이라고 판단하기때문에
이러는거니까요. 각자 할일 할말하는거죠
Karon
IP 211.♡.81.17
08:41 2026-06-24 08:41:05
·
문재인 인재영입, 험지 부산 출마, 탈모 건보편입 공약화, 부산 돔구장 구체화, 국정기획위, 청년재단 이사장
대충 기억나는게 이정도인데 박시영, 황교익보다는 전문성있어보이는데요
이자식밥주지마
IP 58.♡.171.189
08:45 2026-06-24 08:45:42
·
@Karon님
그냥 유시민에게 데든 불경을 져지른 오창석이 싫은거에요. 딱 그정도에요
비닐장갑차
IP 106.♡.196.83
09:34 2026-06-24 09:34:47 / 수정일: 2026-06-24 09:37:40
·
"전문성" ... ㅋㅋㅋㅋ
제일 짜치는말인데 심지어 법률전문에 변호사인 박주민 의원도 보건의료 분야 일을 했지만
보건의료 전문가 는 아니죠

그리고 쉴드 논리가 '문통일땐 저런 인사 없는거같냐' '남들 하는데 우리도 하는게뭐' 식의 논리는 참...
박시영이 이제 파묘되서 문제로 보이면 그것도 개별 문제인거고요

오씨 문제는 걍 그 자체로 있는걸
이상한 논리 다 끌어다가 쉴드치는거가
오씨 도와주는거 같지 않고 오히려 맥이는거같긴 하네요
리나시미엔토
IP 211.♡.216.218
10:19 2026-06-24 10:19:34
·
옛 어른들말씀에 똥은 똥끼리 뭉치는법이라고 이똥인지 오똥인진 몰겠어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