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오늘 퍼니포. 12

3
2026-06-24 00:30:30 218.♡.108.85
drylscot

빠진 지지율. 코어 지지층이 움직였다는 것을 심각하게 생각해야죠. 단어 그대로 가장 중심에서, 흔들리지 않고 중심을 잡아왔던 코어가 흔들렸다면, 심각한 위기로 생각해야 됩니다. 중도층이 왔다갔다 하는 것은 일상이라 할 수 있지만, 버팀목이 흔들리면 큰일로 받아 들여야 하는데,,,, ㅋㅋㅋㅋ. 


오늘 박구용이 실용주의 펼치다 진보가 몰락 했다는 독일, 프랑스 사례를 말해주었는데,,, 웬지 이재명이 민주당 몰락시킨 사람으로 기록 될 것 같은 생각이 들었네요. 가치와 이념보다는 실용만 외치는 보수 이재명인데, 진보의 가치와 이념을 가진 코어 지지층을 만족 시킬 수 있을지… 


노무현이 구태정치인 정리하고자… 열린우리당 창당 했었는데,,, 오늘 김어준이,,,, 코어 지지층 몰아내고, 뉴이재명으로 채우려 한다는 말에… 내가 구태가 되었구나,,, 라는 생각 들었습니다. ㅋㅋㅋㅋ. 가치와 이념은 구태. 


내란당 인재 품는 것은 실용이죠. ㅋㅋㅋㅋ   대통령 이라는 자리를, 단순히 성남시가 수천배 커진 것 이라고만 생각하는 것 같은 느낌요. 

drylscot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2]
나라꼴잘돌아간다
IP 211.♡.11.30
00:42 2026-06-24 00:42:53
·
이잼이 민주당을 몰락할 사람이라구요?? 그동안의 민주당은 그렇게 가치를 추구해서 온갖 비리와 부패를 못때려잡았나보군요? 오랫동안 악의 씨앗이었던 검찰 권력도 손도 못대구요. 이잼이 가장 혁신적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있다고 보는데요. 민주주의의 가치보다 민주당의 가치가 중요하신가봐요
볼빨린사춘기
IP 116.♡.240.208
00:51 2026-06-24 00:51:25
·
@나라꼴잘돌아간다님
구태는 아직 사라지지 않았습니다.
조금씩 조금씩 바꿔 나가겠지요.

논공행상중이라 생각해야할까요.
drylscot
IP 218.♡.108.85
00:53 2026-06-24 00:53:44
·
@나라꼴잘돌아간다님 검찰개혁 잘 되고 있나요?

김민석 아래에 검찰개혁추진단 가지고 있다가, 김민석이 총리 그만 하고, 국회로 간다니까, 이재명이 검찰개혁을 국회로 보내 버렸죠. 참으로 신기한 타이밍 맞춤 입니다. 시기도 당대표 선거 이후에 할거야 라고 하고 있고요. 표면상으로는 검찰개혁 키를 김민석이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검찰개혁 잘 되고 있나요?
공정하다는착각
IP 211.♡.65.155
00:43 2026-06-24 00:43:06 / 수정일: 2026-06-24 00:46:08
·
대통령이 실용 좋아하니 국민도 그 뜻대로 해 주면 되려나요? 쓸모에 따라 대통령을 판단해 드려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머슴하시겠다더니 주인 양반 하시고 싶으신가 봐요?
요즘은 지적, 지시, 명령, 훈계만 국민들에게 하시는 듯요.
제발 그만 가르치시라고 말하고 싶네요.
코어 지지층들도 똑똑해요.
어디서 갑자기 들어온 뉴~들만 똑똑한 척 훈계질인지, 너무 반감이 드네요.
소중한한표
IP 211.♡.189.158
01:26 2026-06-24 01:26:01
·
@공정하다는착각님
대통령이 구석구석 훈계하더니 이젠 현시점 이잼의 코어지지층(?) 뉴잼파리들의 스피커 이ㄸ형과 그일당도
가르치려드는 듯한 개소리를 많이 하더이다~ 다들 대통령병이 생긴건지....
미노와듕익
IP 182.♡.230.145
00:44 2026-06-24 00:44:08 / 수정일: 2026-06-24 01:15:30
·
문재인대통령 :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 김종인을 민주당 선대위원장으로 영입. [전권 부여]
(그 결과 정청래 이해찬등 공천 배제)

박근혜 정부 청와대에서 근무한 조응천 영입, 새누리당 출신 의원 진영 영입

역대 민주당 지도자 중에 보수인사 영입 안 한 사례가 없으니

장담컨대 정청래나 조국도 대선 후보 대면 보수층 끌어 안기 시도 로 보수 인사 영입 하겠죠. 눈에 훤합니다~
찡찡2
IP 58.♡.189.152
00:54 2026-06-24 00:54:41 / 수정일: 2026-06-24 00:55:03
·
@미노와듕익님
문재인도 외연확장 많이했는데
왜 이재명은 더 소란스러울까요?
비주류라서 그런건가요? 항상 궁금합니다.

문재인이 더 잘생겨서? 농담입니다.
미노와듕익
IP 182.♡.230.145
01:15 2026-06-24 01:15:00 / 수정일: 2026-06-24 01:18:47
·
@찡찡2님
자칭 코어지지층에게 물어보세요

진짜 코어지지층은 김종인이 이해찬 총리나 정청래를 공천 탈락시키고 윤석열에게 문재인 정부의 청와대라 말해도,

검경 수사권 분리를 공수처로 퉁치고, 추미애 장관을 사퇴시켜도,

홍남기에게 휘둘리며 박근혜를 사면해도 속으로만 불났지 꾹참고 겉으로는 티낸적은 없었는데

자칭 코어지지층 분들은 왜 이렇게 1년된 대통령을 흔드는건지 직접 물어보세요~
늘보남편
IP 119.♡.87.29
02:23 2026-06-24 02:23:06 / 수정일: 2026-06-24 02:24:37
·
@미노와듕익님
맥락을 벗어난 지적을 하시네요. 맥락은 같은 편을 없어져야할 적처럼 공격하지마라는 얘기를 하는데 또 문재인을 적으로 놓고 비교를 하나요? 교묘하게 이재명과 문재인을 적으로 놓고 얘기하시네. 이재명지지자는 문재인 지지자와 연결되어있고 문재인은 노무현과 연결되어있으며 우리는 노무현의 유족이다. 근데 왜 이 연결을 끊어내려고 하느냐 말이죠.
iling
IP 121.♡.236.220
01:10 2026-06-24 01:10:50
·
보수인사 뽑는것이 실용입니다.!
arkx
IP 175.♡.211.196
01:20 2026-06-24 01:20:38
·
예전에는 문통이나 문프 이러더니 이재명 대통령은 이재명인가요?
아무튼…
코어 지지층은 흔들리지 않는게 코어 지지층 아닌가…
흔들리면 애초에 그게 코어 지지층인가 싶네요.
다시 나오기 어려운 대통령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니 하고 싶은대로 다해의 반이라도 믿어보면 어떨까 싶습니다.
유라굴로
IP 221.♡.106.80
01:37 2026-06-24 01:37:52
·
보수인사든 진보인사든 그 뜻한 바와 중요한 것은 그에 맞게 사용하려고 쓰는게 아닐까요?
단순히 외연확장을 넘어 사용하기에 좋다면야 진영이 중요할까싶지만요...
진보의 인재풀 또한 계속해서 기용되어가는 것도 있어서 꼭 보수인사만 기용한다는 것도 아닌 것 같은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